Test Driving Polestar 2 Single Motor! Beware IONIQ and EV6! Starts $53K / 417km Driving Distance!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2. 17.
  • Foreign electric car with the price range of IONIQ! Polestar with the affordability and functions... What happens to other electric cars now!
    ---
    Please subscribe : bit.ly/2NCioiE
    Hanyong Kim :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609

  • @ByeHo
    @ByeHo 2 년 전 +3

    영상 도입부에 나오는 그래피티아트가 그려진 곳은 어디인지 알수 있을까요? 너무 멋져용

  • @kellogqhedi3989
    @kellogqhedi3989 2 년 전 +31

    듀얼모터와 주행거리중 하나를 택하라 한다면 아마도 주행거리를 택할듯 ㅋㅋ

  • @straightforward352
    @straightforward352 2 년 전 +40

    세단하고 SUV를 비교할때 같은 가격이면..쩝
    실내 공간이 많이 차이날것 같은데.

    • @Oizman
      @Oizman 2 년 전 +6

      오늘 시승기는 빨아주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단점이 많이 보이는데.

    • @js6549
      @js6549 2 년 전

      세단하고 SUV 차이라기 보다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냐 아니냐의 차이죠

  • @sooi910
    @sooi910 년 전 +14

    도로에서 우연히 보고 반한 차인데, 정말 마음에 드네요

  • @kjddaum
    @kjddaum 2 년 전 +23

    진짜 매력적이네요. 단순하면서 딱 필요한 기능은 다 있고 편리하기 까지

  • @user-yo1ji2uf8s
    @user-yo1ji2uf8s 2 년 전 +9

    모카에서도 빨리 루시드 리뷰해줬으면 좋겠다 ㅋ

  • @leeyjkorea
    @leeyjkorea 2 년 전 +3

    키가 별도로 없으면 골프장이나 호텔, 청담동 같은데서 발렛 맡기는게? 골프채도 따로 실어주는데 그거 따라가서 열어줘야 하는건가요?

  • @yskujs80
    @yskujs80 2 년 전 +2

    4K 화질이 좋아서 보는 재미가 배가 됩니다

  • @Hoon_Pak
    @Hoon_Pak 2 년 전 +2

    옆면 보단 차라리 앞이 낫던데요. 케이블 짧은 곳은 정말 짜증이 확 납니다. 차들 사이 좁으면 그냥 포기하기도

  • @mog9158
    @mog9158 2 년 전 +22

    정말 보급형을 노린다면 풀옵션을 해도 3천만원 미만인 자동차가 나와야겠지만
    점점 가격이 내려간다는 것이 그쪽으로 나아간다는 증거라고도 말 할 수도 있겠죵

  • @peter_no.1_tv
    @peter_no.1_tv 2 년 전 +54

    폴스타, 차별성이 확실히 있네요~ 현대기아도 스트리밍 서비스와 같은 디테일을 챙겨줘야 경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기차 아직 관망중이지만, 다양한 스펙트럼과 선택지가 생기는 것 같아 좋습니다!

  • @TheJinju5028
    @TheJinju5028 2 년 전 +3

    가격대는 비슷하지만 옵션차이도나고 사고나면 부품값자체가 다름
    아마도 라이트하나에 300정도 하겠지

  • @user-wq4fi1eo1d
    @user-wq4fi1eo1d 2 년 전 +2

    볼보 자체 전기차도 있는데 폴스타랑 무슨차이인가요? 전기차인데 볼보 마크 달고 나오던데

  • @Dolphin-fw7ws
    @Dolphin-fw7ws 년 전 +14

    페밀리세단으로 접근하면 단점이 많이보이구요. 1~2인 컴펙트카라고 생각하면 장점이 많습니다.

  • @RoseWoo
    @RoseWoo 2 년 전 +7

    차 진짜 멋지네요.

  • @YoonDce
    @YoonDce 2 년 전 +17

    C40가격이 너무 잘나와서... 디자인적인 매리트 빼면 아무리 c40이 보조금 절반이어도 가격차이가 적더라구요

  • @Bangkusuck
    @Bangkusuck 년 전

    시승 앞두고 있습니다 ㅎㅎ 기대됩니다!

  • @user-py6bh1cv7c
    @user-py6bh1cv7c 2 년 전 +47

    다른것보다 사이드미러가 너무 크고 시원하네요.
    국산차에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 @silverqwer4431
    @silverqwer4431 2 년 전 +25

    현기가 잘 뽑은 컨셉에 불필요한 선들과 디자인 요소를 굳이 추가로 삽입해 디자인을 골로 보내는 경향이 있다면
    볼보는 멋지려고 하는 순간 멋을 강제종료시키는 그런 요상한 경향이 있는거 같음.

  • @user-jt8tm4td2y
    @user-jt8tm4td2y 2 년 전 +11

    5:25 헤드룸 실화인가요?? 과속방지턱 지나가면 머리 박겠네요

    • @user-cg3ot5qk4x
      @user-cg3ot5qk4x 2 년 전

      저도 궁금해서 시승해봤는데 안박더라고요

    • @gee1119
      @gee1119 2 년 전

      2열은 박더라구요 ㅠㅠ

  • @gibeomkim
    @gibeomkim 2 년 전 +3

    한용님 XC40 시승기 찍어주세요유ㅠ 꼭 보고 싶습니다!

  • @Abbaclean
    @Abbaclean 2 년 전 +60

    오늘 하남스타필드 가서 1시간 기달려서 구경하고 왔습니다.
    실내 일반승용차랑 똑같은 실내크기로
    너무 비좁다는 생각이 크네요.
    리뷰영상에서 너무 장점만 이야기하셔서 ...
    단점도 과감히 이야기해주셨으면 합니다.감사합니다^^

    • @Bk-oc6ix
      @Bk-oc6ix 2 년 전 +7

      맞아요..ㅜ 저도 예약은 해놨지만 아직도 고민중인1인입니다.
      밖에서 볼땐 그냥 그랜저나 소나타 느낌으로 커 보이지만
      실제로 타보면 좁긴 합니다..
      일반 아반떼보다 좁은거 같네요ㅜ..
      물론 계속 앉아있다보면 적응되고 그렇게 불편하지는않지만
      뭔가 공간적으로 쾌적하다는 느낌은 부족합니다ㅜ

    • @user-yh6uw8gg4h
      @user-yh6uw8gg4h 2 년 전 +4

      저도 보고 왔는데
      2열은 진짜 못 탈정도로 작더라고요..

    • @kswnaya
      @kswnaya 2 년 전

      옵션 넣으면 6천짜리 되는데 6천 주고도 뒷좌석에 사람 태우기 눈치보인다면...

  • @bar9546
    @bar9546 2 년 전 +4

    흠... 수입차라는 인식때문에 그렇지 종합해보면 그렇게 좋은건지는 모르겠네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 @noodleparty1066
    @noodleparty1066 2 년 전 +42

    외부가 좁은 이유를 알지만.. 넓은 공간에 길들여진 우리에게는 힘든일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차 멋집니다! 안전을생각하는 가치관 또한 쭉 이어지길 !

  • @benefit-
    @benefit- 2 년 전 +3

    아쉬운게 애매한 포지션이라 그런가? 뒷범퍼 플라스틱 말고 세단처럼 원톤으로 갔으면 덜 저렴해보였을텐데 뭔가 아쉽

    • @Jihoon_kor
      @Jihoon_kor 2 년 전

      맞아요 전 그것땜에 블랙으로 주문 ㅠㅜ

  • @msemse8291
    @msemse8291 2 년 전 +8

    디자인도 정말 이쁘네

  • @kimkyu9420
    @kimkyu9420 2 년 전

    2:40 심플하면서 화려하게

  • @estebaris
    @estebaris 2 년 전 +3

    공간과 V2L의 아이오닉5, 오토파일럿의 테슬라와 경쟁해야 할텐데 과연..

    • @IamKingSejong
      @IamKingSejong 2 년 전 +2

      디자인이 강점이죠 긍데 전비가 안 좋은게 너무 큰 단점.. 싱슬모터 폴스타2가 gv60퍼포먼스 보다 전비가 안 좋은 수준 ㅜㅜ

    • @user-kc3lb4mw4f
      @user-kc3lb4mw4f 2 년 전

      고장시 센터유무

  • @user-xv2yf9xy2s
    @user-xv2yf9xy2s 2 년 전 +37

    김한용님 말만 들으면 이차는 퍼펙트하네요. 무조건 사야겠어요..단점이 하나도 없는차가 나왔네요.홍보영상인가요?

    • @swlee8037
      @swlee8037 2 년 전 +15

      그니깐 완전 편파적인 영상이라 생각되네요 ㅋㅋㅋ

    • @frchopin1
      @frchopin1 2 년 전 +12

      지리자동차에서 돈을 많이푸셨나봐요^^

    • @jhw19881103
      @jhw19881103 2 년 전 +1

      @@niaeniae ㅉㅉ 아이폰 테슬라도 중국에서 생산하지 하물며 국내기업들 다수도 중국에서 생산중이고 쌍팔년도적 시대적 발상 벤츠도 중국생산이면 중국차임?

    • @sensn9744
      @sensn9744 2 년 전 +6

      @@jhw19881103 지리자동차라서 중국거라는데 뭔소리 하냐

    • @a01090723716
      @a01090723716 2 년 전

      @@sensn9744 그렇게 치면 벤츠도 사실상 지리 소유인데

  • @binalmalik7739
    @binalmalik7739 2 년 전

    발렛 맡기거나 타인이 차를 만질땐 어떻하나요?

  • @InOS-ex6hb
    @InOS-ex6hb 2 년 전 +6

    사이드미러만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ㅋㅋㅋㅋ

  • @user-yr5nk6lt1l
    @user-yr5nk6lt1l 2 년 전 +16

    22:17 충전기 저 증상은 테슬라 어댑터 사용후에 나옵니다. 저거로 고장문의하면 테슬라냐고 또는 테슬라가 직전에 썼냐고 바로 물어볼겁니다. 전화로 리셋해주면 해결됩니다. 테슬라 어댑터는 ㄹㅇ 민폐임

  • @hjlee437
    @hjlee437 2 년 전 +2

    머릿공간 앞좌석도 그러면 뒷좌석은 진짜 괴롭겠네요.

  • @user-tg2gm2rn8u
    @user-tg2gm2rn8u 2 년 전

    지금 타고다니시는차는 보조금받고 취등록세 포함 얼마짜리인가요?

  • @user-ii6zj4iv8j
    @user-ii6zj4iv8j 2 년 전 +1

    마지막은 충전기는 슈퍼차져가 최고라는 영상이 ㅎㅎㅎ

  • @hesist
    @hesist 2 년 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필요해 보이네요. 실내가 많이 아쉬워요.

  • @user-zz4lr1pz5v
    @user-zz4lr1pz5v 2 년 전 +72

    외관은 그럭저럭이지만 실내는 너무 작았던 차 !! 기대하고갔다가 타보고 실망했는데 정말 이차는 시승해보고 계약하세요!!

    • @user-cg3ot5qk4x
      @user-cg3ot5qk4x 2 년 전 +6

      저는 시승하고 더 마음에 들었는데 ㅎㅎ

    • @user-qp3oo4jz6z
      @user-qp3oo4jz6z 2 년 전 +1

      @@user-cg3ot5qk4x 저도요 실물보고 완전 반했어요 ㅋ우리나라 사람들이 큰차만 좋아해서 실내 작은거 단점이라고 하는데 그 가격에 작다고 단점은 아닌듯 싶네요

    • @b1uezea1ot
      @b1uezea1ot 2 년 전 +5

      @@user-qp3oo4jz6z 실내 고급성이 폴스타2가 좋은편에 속하긴 하지만 실내가 좀 작아보이더라구요. 겉은 중형이고 내부는 대형인 차가 정말 좋은찬데 이차는 겉은 중형인데 내부는 소형이라 아쉬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 @nerimajung
      @nerimajung 2 년 전 +2

      안전에 신경쓰면 차량내부가 작아지는 경향이….

    • @walterharoldbishop
      @walterharoldbishop 2 년 전

      몸집이 되게 크신가봐요?

  • @user-qk6bv1hd3i
    @user-qk6bv1hd3i 2 년 전 +10

    오 담백하게 이쁘네요..공간걱정이 없다면 아이오닉5보단 이게 훨씬 끌리네요.디자인적으로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쓴게 보입니다.

  • @user-iy1jg7pr7s
    @user-iy1jg7pr7s 2 년 전 +5

    한드래곤... 이번 시승기는 아쉽다요..
    다시촬영해야 되지않을까요..
    한드형 엄청 좋아하는데..

  • @xoxo_sniper
    @xoxo_sniper 2 년 전 +2

    스트리밍 서비스가 무조건이라는건 시시비비가 생길듯하네요
    반대로 아예 내비기능을 빼고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활용할수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면 어떨까?
    그럼 반대로 소비자 입장에선 추가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지않을까?
    후방카메라를 계기판에 집에 넣는다면 충분히 활용가능한 시스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지리자동차가 모회사이기에 중국거부감도 ......살사람들이 사겠지만, 사고싶지는 않은 1인

    • @Euziaful
      @Euziaful 2 년 전

      내비게이션은 반자율주행의 핵심기능이기 때문에 웬만해선 뺄 업체가 없을겁니다.

  • @user-hi6dn2hw4b
    @user-hi6dn2hw4b 년 전 +2

    좋다.외관도 멋지고 실내는 휑하지 않고 익숙한 느낌, 휠도 기존 휠같다.

  • @frchopin1
    @frchopin1 2 년 전 +1

    동풍소콘같은 지리자동차 청두원산지 메이드인 차이나를 저가격주고 살 호구가 몇이나될지 궁금하네요^^

  • @kimjoohwan-genesis

    유럽차,미국차 주유구는 오른쪽에 있는데 왜 전기차는 다 충전구가 왼쪽에 있나요?

  • @josephkang4698
    @josephkang4698 2 년 전

    음소거 기능은 기어노브 바로 앞에 위치한 볼륨조절노브를 한번 누르면 음소거가 되며, 다시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음이 재생됩니다.

    • @starrypak
      @starrypak 2 년 전

      영상에선 스티어링휠 리모콘에 그 기능이 없음을 언급하신 거군요

  • @broidensam3552
    @broidensam3552 2 년 전

    전시 모델하고 너무 차이가 있으니 실망이 너무 큽니다

  • @GHH0905
    @GHH0905 2 년 전 +9

    와 백미러 시원시원 하니까 너무 좋네

  • @pink_monkey4476
    @pink_monkey4476 2 년 전 +1

    9:44
    폴스타2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니지 않나요?

  • @jinij.391
    @jinij.391 2 년 전 +4

    충전기가 정말 문제많네요.

  • @ykvv6742
    @ykvv6742 2 년 전

    한국은 마트에가서 장볼 때 주차시 좁은공간에 차만 살짝 들어가고 나오는 파킹 모드 있으면 왔다 입니다

  • @morris6605
    @morris6605 년 전 +1

    단점은 없나요??

  • @user-iu1mb1ng5k
    @user-iu1mb1ng5k 7 개월 전 +1

    안전과 주행성능은 국산차가 못따라갈듯 타본 사람은 알거에요 안정감과 안전성 주행능력

  • @Fallingloves
    @Fallingloves 2 년 전

    소리 진짜 좋은거같은데요? 오

  • @user-fh5mh4ij9t
    @user-fh5mh4ij9t 2 년 전 +4

    티맵 네비 보니까 국내 3대 폰 네비(티맵, 네이버, 카카오) 분석 및 비교 컨텐츠도 좋을 것 같네요.

  • @breeze2284
    @breeze2284 년 전 +5

    디자인은 진짜 이쁨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27

    사전예약에서 90% 넘게 롱레인지 싱글을 선택, 그 중에 70%가 플러스, 파일럿 팩을 추가했다고 하네요. 결국 대부분 6200만원의 차를 뽑는 셈인데요. 그래도 역시 보조금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계약으로 옮기면서 트림을 교체하시는 경우도 있으니 잘 선택하면 올해 안에 받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아유 요즘 차 사는게 뭐 이리 힘든지...

    • @jaehwanchocartech
      @jaehwanchocartech 2 년 전

      그치만 싱글모터 국고보조금이 591만원인건 아쉽네요 ㅠㅠ

    • @movieguang
      @movieguang 2 년 전

      아ㅜ저도 딱 저렇게 사전 예약 했는데 ㅠㅠ

    • @user-by9bl5xm9w
      @user-by9bl5xm9w 2 년 전 +1

      제가보기엔 전기차의 장점이 거의 없는데. 폴스타2 살바엔 볼보 내연기관을사는게 좋을것 같네요.

  • @FootBS
    @FootBS 2 년 전 +6

    지리에게 넘어간 브랜드 느낌이 없었다면 훨씬 고평가였을긋

    • @tskh0715
      @tskh0715 2 년 전

      너는 지리도 과분한 거 같은데..뭔 개소리냐.. ㅋ

  • @ByeHo
    @ByeHo 2 년 전

    한용형님 짱짱맨 만수무강하세유

  • @kimwsssa
    @kimwsssa 2 년 전 +2

    픽셀 헤드램프를 사용하더라도,, 상향등이 전방 몇백미터는 비춰지는데.. 고속도로에서 반대편차로에서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 @user-bg3un2bt5x
    @user-bg3un2bt5x 2 년 전 +11

    차 진짜 멋집니다. 사고 싶네요.

  • @RootTube
    @RootTube 년 전

    마지막 쿠키(?) 영상. 재밋게 봤습니다. 인프라가 정말 안습이네요. 전기차 사고 싶어도 저런것 때문에 망설여집니다. ^^;

  • @user-bs9io5ed6c
    @user-bs9io5ed6c 2 년 전

    ev6보단 깡통이라도 제네시스 사는게 낫지 않나요?

  • @user-vu9ik7cl6q
    @user-vu9ik7cl6q 2 년 전 +7

    이거 실내 너무 작아요 꼭 직접 시승 해보세요 .

  • @user-ii6bg4yw9m
    @user-ii6bg4yw9m 2 년 전 +65

    뒷좌석 직접 타봤더니 170도 머리 닿던데 여유가 있다고 하시니 신뢰도가 ㅠㅠ

    • @Geoscientist0426
      @Geoscientist0426 2 년 전 +9

      아마 선루프 없는 모델을 타셨으면, 김한용님께서 타신거랑 약간 다를수 있죠
      아무래도 선루프가 있으면 헤드룸이 좀 더 확보 됩니다

    • @bread8386
      @bread8386 2 년 전 +13

      180인데 안닿던데..

    • @ssodr8298
      @ssodr8298 2 년 전 +4

      허리 구겨야 겨우 앉습니다. 183

    • @user-ny7gc7sl8q
      @user-ny7gc7sl8q 2 년 전 +2

      안닿던데;;; 목이 기신편인가

    • @louisj2417
      @louisj2417 2 년 전 +1

      앉은키가 얼마나 크시길래? 일부러 닿게 앉기도 힘들던데?

  • @user-xv7vd7df4j
    @user-xv7vd7df4j 2 년 전 +20

    그래도 309KM짜리를 5900에 팔아먹는 벤츠보다는 양심있어보이네요... 그런데 옵션추가 아이오닉 5면 실내공간, 주행거리, 충전시간, V2L 에서 얘보다 강점이 있을텐데 특히 실내공간은 베뉴와 싼타페급 차이일테고... 볼보 계급장 떼고 왜 얘를 사야되는지 모르겠네요

    • @oneplate9
      @oneplate9 2 년 전 +2

      충돌테스트 보시면 압니다

    • @user-xv7vd7df4j
      @user-xv7vd7df4j 2 년 전 +6

      유로 NCAP 기준 아이오닉5 폴스타2 둘다 최고등급아닌가요? 비교영상 링크있으신지요?

    • @user-xy5mn8ld5g
      @user-xy5mn8ld5g 2 년 전

      벤츠마크값이 천만원이상일듯

    • @oi-vv2fb
      @oi-vv2fb 2 년 전 +1

      볼보는 모르겠고, 벤츠잖아 아 ㅋㅋㅋ

  • @lefthook1290
    @lefthook1290 2 년 전 +25

    외관은 그럴듯 하지만 내연기관 플랫폼에 전기차를 억지로 얹은 시대의 흐름에 뒤쳐진 차라고 생각됩니다...

    • @starrypak
      @starrypak 2 년 전 +2

      볼보 CMA 플랫폼이 순수 전기차 플랫폼은 아니더라도 처음부터 전동화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한 것이어서 그렇게 억지로 얹은 건 아닙니다.

    • @hesist
      @hesist 2 년 전 +1

      전기차 겸용 플랫폼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비하면 많이 아쉽네요.

  • @rinda.g9130
    @rinda.g9130 2 년 전 +40

    아무리 협찬이라도 너무 빨아주니까 시승기의 신뢰감이 떨어지는..

    • @ju-jx2ss
      @ju-jx2ss 2 년 전 +6

      장단점 잘 꼬집어주는 기자님이 단점이 거의없이 리뷰
      제 눈에도 보이는 단점인데요~
      왠지 폴스타는 패밀리세단이라고 하고 싸게 잘 나왔다는거 보면 좀 편향되보이긴해요

  • @Blessbasis
    @Blessbasis 2 년 전 +1

    한박자 더 빨리나와서 좀 팔고, 그다음 시즌을 노렸어야 했는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늦게 나온 전기차
    이렇게 한 박자씩 늦으면 늘 아쉬움만 남게됨 ㅠㅠ
    차가 나쁜 게 아니고, 시기가 늦었음
    지금은 주행거리 좋고 내부공간 여유있는 차들이 더 많아져서
    경쟁상대들이 너무 많아서 아쉽...

  • @user-cg3ot5qk4x
    @user-cg3ot5qk4x 2 년 전 +1

    정말 사고싶네요....

    • @user-sy3ic1ny6k
      @user-sy3ic1ny6k 2 년 전

      많이 사세요

    • @tbzero
      @tbzero 2 년 전

      @@user-sy3ic1ny6k 이런 4가지ㅡ없는 댓글은 왜 다는지~ ㅋㅋ

  • @user-ov9gm2nb4h

    요즘 폴스타2 롱 할인을 많이 하는데요. 구매가 적절할까요??? 전기차가 처음이라… 조언를 구해봅니다ㅜ

    • @kki-yooooo-ot
      @kki-yooooo-ot 년 전 +1

      그냥 아이오닉5나 ev6이 나음.그게아니면 볼트사세요 차는이쁜데 이거의외로 동호회악평이 자자함 고질병으로 인포테인먼트오류

  • @nathankim8600
    @nathankim8600 2 년 전

    옵션 두개 선택가격이 좀 쎄단 생각이 들어.. 쉽게 예약까지 가지 못했습니다..

  • @hyunwoo01
    @hyunwoo01 2 년 전 +4

    키 182에 2열 타니까 목 꺾이던데 2열 헤드룸이 넉넉하다고 하시네요 ㅠㅠ

    • @user-jr7yi9ou4c
      @user-jr7yi9ou4c 년 전 +2

      심지어 가운데 턱 그렇게 높은 차는 첨 봤어요.

  • @user-ho1nn4zd6k
    @user-ho1nn4zd6k 2 년 전 +9

    티맵 광고인듯
    이분은 수입차는 칭송하고 국산차는 까야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인듯

  • @user-ue4dd3yj7d
    @user-ue4dd3yj7d 2 년 전 +32

    전장을 좀만 더 빼서 2열 공간을 확보했으면 좋았을듯

    • @user-ve1db9vh9n
      @user-ve1db9vh9n 년 전

      전장 그까이꺼 부피가 얼마나 된다구요.
      문제는 내연차 플랫폼에 배터리를 욱여 넣다 보니 공간이 없는 것.

  • @modugasarang4988
    @modugasarang4988 2 년 전 +3

    Ev6충전구 위치는 디자인적으로 너무 잘 선정했던데

  • @user-by8gk9fe3q
    @user-by8gk9fe3q 2 년 전 +7

    흠.....솔직히 중국 지리자동차의 폴스타로 봐야 하는데.....디자인이랑 다 좋은데 그거 고려하면 가격이 좀....

  • @luda2626
    @luda2626 5 개월 전

    통풍시트는 없나요?

  • @user-qv8ml2bm6p
    @user-qv8ml2bm6p 2 년 전 +16

    해외에서도 전기차 현대가 잘팔리는 이유가있넹... 전기차는 해외차 버프가 영.... 솔직히 다른 좋은대안의 전기차가 있어서 디자인 이쁜거 말고는 모르겠다

  • @user-wo6gu7ur3x
    @user-wo6gu7ur3x 2 년 전 +5

    영상보고 기대하고 전시장가서 봤는데 너무 좁아요 ㅠㅠ 패밀리카로 ev6와 비교하고 있는데 너무 아쉽네요

  • @treetree7750
    @treetree7750 2 년 전 +15

    공간,성능,옵션 고려하면 아이오닉5 대비 결코 가성비 좋은건 아닌듯...협찬인가?

    • @Jihoon_kor
      @Jihoon_kor 2 년 전 +2

      아이오닉은...승차감이 그냥저냥이잖아요;

    • @treetree7750
      @treetree7750 2 년 전

      @@Jihoon_kor 승차감은 폴스타도 그냥저냥 아닌가요? 더 좋지는 않을듯..
      공간도 좁고..

  • @Kanggunworld78
    @Kanggunworld78 2 년 전 +1

    전기차 장점 중 하나가 실내공간 확보인데 저라면 못탈 것 같습니다. 뒷자리에 가족 태우기는 불편해 보이네요.

  • @rolllock6399
    @rolllock6399 2 년 전 +6

    뒷좌석 좁은거로 치면 GV60도 만만치 않죠

  • @allening
    @allening 2 년 전 +16

    애초에 메인 패밀리카로 이용할만한 모델이 아니므로 타겟층이 좁은것은 사실이나 1,2인 가구로 후석이용이 적은 소비자는 컴팩트 시티카로 손색없습니다.
    전기차전용 플랫폼이 아닌점도 경우에 따라서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공간을 손해 본 대신 기존 전기차처럼 시트가 얹어져있는 느낌을 받는 시트포지션이 아닌 내연기관 세단같은 낮은 포지션을 가져갈수있습니다.
    주행성 역시 전기차 특유의 이질감이 없이 내연기관같은 셋팅가능하고 안정성도 뛰어났습니다.
    다만 전기차기준으로 소음억제가 뛰어나다 보기 힘들정도로 외부소음유입이 많았고 엑셀응답력이 둔하고 브레이킹시 차량무게가 많이 느껴집니다.
    정리하자면 원페달 드라이빙이나 즉각적인 최대토크에 기인한 전기차 특유의 주행감각등이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허들이 많이 낮아져 전기차 입문용으로 적합해 보이고 반대로 테슬라포함 여타 전기차에 익숙하거나 폭발적인(?) 초반 가속력등이 니즈인 소비자에겐 메리트 없은 모델입니다.
    중국차 얘기도 많은데 볼보그룹산하에 볼보자동차에서 파생되어 런칭한 전기차 전용브랜드가 폴스타이며 볼보그룹은 지리지주홀딩스에서 지분을 가지고 있다. 가 팩트이며 판단은 소비자가 할 부분이겠죠.
    느낀점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싱글모터기준입니다.
    반박시 당신말이 맞습니다.

    • @b1uezea1ot
      @b1uezea1ot 2 년 전

      정리 정말 잘해주셨네요. 싱글모터/듀얼모터 둘다 항속거리가 짧은점도 너무 크나큰 단점입니다. 특히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330km 정도라 이게 도대체 어딜봐서 롱레인지인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구요. 소비자들 우롱하는 것도 아니고. 결과적으로 봤을때 폴스타2는 현재 나온 전기차중 제일 떨어지는 쪽에 속하지 않나 싶습니다.

    • @allening
      @allening 2 년 전

      @@b1uezea1ot 전기차는 주행거리의 제약이 가장 크다는 부분 동의합니다.
      그러나 현 시점 국내 시판중인 전기차량중 주행가능거리 면에서 내연기관과 견줄만한 모델은 전무하며 400km 전후로 비슷하기때문에 주행가능거리를 제 1가치로 두고 구매 고려한다면 애초에 전기차를 제외하는게 합리적이다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전기차를 운용하는데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기반으로 소비자 개인의 차량을 고르는 우선순위를 갖고 선택한다면 중점을 두는 가치에 따라 합리적인 선택을 할수 있다고 봅니다.
      이런 관점에서 압도적인 자율주행 성능을 필두로 하이테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잘 구축한 테슬라가 상대적으로 아쉬운 마감품질 이슈를 뒤로하고 높은 점유율을 보이죠. 마찬가지로 실용성 공간활용도 상대적 접근성을 장점으로 아이오닉5 ev6가 뒤를 따르고 있구요.
      정리하자면 내연기관에 준하는 주행가능거리, 충전인프라 확대/개선 이전까지 전기차 시장은 주행가능거리가 무의미하며 그러므로 주행거리 외에 셀링포인트를 잘 어필해야 할것같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제가 느낀 폴스타는 플랫폼의 한계도 여실히 드러나지만 영악한 가격포지셔닝을 통해 400km 전후의 평이한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전기차의 이질감을 낮추고 부드러우면서 탄탄한 주행질감을 통해 1-3인 이내 가구의 출퇴근용 시티카 혹은 세컨카로 어필하기 충분해 보였습니다.
      말씀해주신 듀얼모터 모델은 시승해보지 못하였으나 일상영역에서 전기차 운용을 고려하는 1-3인 가구 소비자 역시 타겟하기 힘들어지는 가격대로 보여 보여주는 퍼포먼스와 관계 없이 제외하였구요.
      얘기가 길어졌으나 결론은 중국차니까 주행거리가 짧으니까 실내가 좁으니까 안좋은차라는 의견은 차량 실구매층에게 혹은 폴스타가 타겟으로 하는 소비층에게는 크게 고민하게 할만한 단점은 아닐것으로 생각합니다. 오히려 컵홀더나 글라스루프 선셰이드문제가 더 치명적으로 보일정도로요.

  • @bossursa3888
    @bossursa3888 2 년 전

    티맵 리뷰 잘 봤습니자

  • @mshong328
    @mshong328 2 년 전

    일론이 본 받아야할 듯해요. 하기사 없어서 못 파니...ㅠㅠ

  • @mog9158
    @mog9158 2 년 전 +1

    충전기 관리 실태가 처참하네요.

  • @jasonshin3584
    @jasonshin3584 2 년 전 +5

    폴스타2 가격은 지원금 최대받을수 있는 가격이지만 주행거리 411km 이라는 단점(모델3 스탠플러스 수준), 차량 실내공간이 엑센트급이라 뒷좌석은 성인 남자가 자주타는건 포기, (모델3는 아반떼급이라 와이프와 아이가 뒷좌석에 타는것도 무난)
    400km로도 주행패턴이 충분하고 뒷좌석에 사람탈일 잘 없는 사람이면 적절한 대안이 될거지만 전 하남 스타필드 전시장 가서 테슬라랑 폴스타2 둘다 보고 나서 모델3 롱레인지로 마음 굳혔습니다. 이미 예약은 해둔 상태지만 마음을 확정한 계기가 되었네요
    8살 아이 하나 가정에는 모델3가 딱.

    • @jhw19881103
      @jhw19881103 2 년 전 +1

      모델3 6천이야 뭐 가격이 올랐으니 그려러니 하지만 이제는 7천이죵 보조금 받아도 6550
      500키로되는건 모3롱이나 모y롱정도지
      사실 아이오닉도 19인치 2륜 가야 430나오져
      4륜 20인치는 360 ㅋㅋㅋ 밥먹듯이 지방출장가는거 아니면 주행거리 400이면 서울 속초 왕복이고 데일리카로 충분하다고봄
      물론 승자는 작년 모3롱 6천계약자들

    • @starrypak
      @starrypak 2 년 전 +2

      하지만 모델3의 뒷자리 승차감이 좀...

    • @Jihoon_kor
      @Jihoon_kor 2 년 전 +3

      모델3 뒷자석에 애를.... 태우고 시승 해보셨나요?ㅎ 승차감은 폴스타가 더 낫습니다

    • @sjhqbYhgvq
      @sjhqbYhgvq 9 개월 전 +3

      테슬람이넹 ㅋㅋ 아이랑 같이탈때 승차감때문에 파는사람 수두룩이던데

    • @jasonshin3584
      @jasonshin3584 9 개월 전

      @@sjhqbYhgvq 25,000km 모3 롱레인지 주행중인데 잘타고있는중, 폴스타는 뒷자리가 너무 작음. 승차감 논하기전 사이즈부터 탈락.
      전기차중 1억넘는 차량중 에어서스 들어간 차량 제외하고는 뒷자리 승차감 논하기엔 큰 차이는 없는게 사실. 쇽이 워낙 단단한 이유로. 테슬람이 되는건 또다른 다 이유가 있음. 왜 k5,그랜저, 비엠gt까지 자차로 타본 내가 전기차로 넘어와서 테슬라를 감수하고 칭찬하는 이유들은 있음

  • @user-wk5dy4he6k

    모카님
    지금 폴스타2 구입해도 될까요?

  • @user-wz6dq2hw1w
    @user-wz6dq2hw1w 2 년 전 +17

    전혀 저렴해보이지 않은 가격인데.... 이걸 저렴하다고 표현하는게 맞을까하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조사각 조정 되는 해드램프랑, 스트리밍 서비스 정도만 이점이고, 나머지는 ev6나 아이오닉5 2륜이 가격이나 차 공간 등에 만족 스러울거 같은데

    • @Staroneu96
      @Staroneu96 2 년 전 +1

      한국에서 제일 저렴하게 출시해서 그런겁니다
      브랜드 포지션이
      대중브랜드를 포지션으로 잡고 만든차는 아닌거같아요
      프리미엄과 대중브랜드의 중간정도

    • @user-wz6dq2hw1w
      @user-wz6dq2hw1w 2 년 전

      @@Staroneu96 프리미엄도 아니고 대중브랜드도 아니면 이도저도 아닌거 같아요~ 그냥 비싸게 팔고 싶은 대중 브랜드로밖에 생각이 안들고, 중국에서 망해서 우리나라에 떨이 판매로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ㄷㄷ

    • @mog9158
      @mog9158 2 년 전

      상대적으로

    • @Staroneu96
      @Staroneu96 2 년 전 +2

      @@user-wz6dq2hw1w 폴스타는 중국에서 파나요?
      안팔걸요 중국은 같은플랫폼으로 링크앤코가 있는데
      쟤는 유럽 미국 공략용입니다
      당연히 이제 나온차라 떨이는 아닐테고요
      가격도 배타고오는차랑 한국에서 만들어 한국에서 파는차랑 비교하면 당연히 안되지요

    • @user-wz6dq2hw1w
      @user-wz6dq2hw1w 2 년 전

      @@Staroneu96 유튜브이는 링크가 안걸리나보네요... 검색해보시면 중국에서 판매 저조하다는 기사들이 많을거에요

  • @GO-rj7po
    @GO-rj7po 2 년 전 +2

    폴만. 몇 번 째?
    형평성을………………
    구독하는 이유가 이유가 있는데……

  • @user-sm9pl7md9h
    @user-sm9pl7md9h 2 년 전 +1

    내부가 너무 작은게 제일 큰 단점…

  • @hanulcastleify
    @hanulcastleify 2 년 전 +62

    폴스타2. 트렁크 공간도 좁고 뒷좌석 좁고 주행거라도 짧고. 단점이 무척 많은 차인데 칭찬만 너무 많이 하는것 같네요.

    • @jakel341
      @jakel341 년 전 +6

      이런말 들으면 참 답답하다.. 큰차아니에요 ㅎㅎ 큰차사면 트렁크 넓고 뒷자석 넓어요. 뭔말을 하시는건지 참 ㅋㅋ

    • @user-ml6hw1pw2d
      @user-ml6hw1pw2d 년 전 +1

      큰차 원하시면 폴스타 3사시면 됩니다.
      1-2인용으로 도시 출퇴근용으로 딱 좋은 사이즈에요. 볼보 안정성때문에 만족하면서 타는데 세컨카로 볼보와 비슷한 내구성의 완성도 높은차가 나와서 계약고려중

  • @johnpark8759
    @johnpark8759 2 년 전 +5

    폴스타 가 볼보 후광을 받고 개발되고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어서 가격 경쟁력은 있는거 같은데.... 뭔가 좀 부족 하다는 느낌.

  • @ccj3372
    @ccj3372 2 년 전 +6

    사이즈가 확실히 작기는 하네요. 그랜져 사이즈만큼 못해도 LF정도 사이즈로는 나와줘야

  • @user-pp7yl6en1m
    @user-pp7yl6en1m 2 년 전 +17

    차가 많이 작아서 현대가 크게 떨 이유는없을듯;;; 특히 실내가 좁은건 우리나라 사람들은 납득 못할듯 티맵 탑재는 잘한듯;;; 점점 선택의 폭이 다양해져가는게 좋네요 소비자는 무조건 선택의 폭이 넓을수록 이득입니다

    • @Jihoon_kor
      @Jihoon_kor 2 년 전

      아무래도 메인카로는 좀 부족한 공간인거 같습니다

  • @user-mi7vd1gz3i
    @user-mi7vd1gz3i 2 년 전 +90

    좁다는 얘기 하나도 없이 좋다는 얘기밖에 없네 이거 광고 받은거 같은데 ㄷㄷ

    • @lllIIllIlIlll
      @lllIIllIlIlll 2 년 전 +1

      딱 봤을때 궁금했던것들은 언급이 하나도없어요...

    • @agile72
      @agile72 2 년 전 +1

      장진택거 보세요 ㅋㅋ 더 칭찬함 사전계약영상보면

  • @user-ln4xi9ze1z
    @user-ln4xi9ze1z 2 년 전 +1

    저렇게 경쟁들이나와야 긴장하지 난 좋아보이는데 ㅋㅋㅋㅋㅋㅋ

  • @ju-jx2ss
    @ju-jx2ss 2 년 전 +15

    승차감이 모델3보다 좋은거에 점수는 주지만
    왜 중국생산에 중국합작 브랜드인데도
    중국에서 일년에 약 900대밖에 판매를 못했으면
    할인을 때렸지만 미국에선 크게 주목 못받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bokyoungkim4872
      @bokyoungkim4872 2 년 전 +1

      아이오닉 ev6도 미국에서 주목 못받음 유럽에서도 테슬라는 알아도 현기차가 만든 전기차는 모름

    • @billyjean2905
      @billyjean2905 2 년 전 +6

      @@bokyoungkim4872 테슬라 혼자 좀 독보적으로 많이 파는거지 전기차 전체로 봤을때 아이오닉5나 EV6이 북미랑 유럽 전기차시장에서 마하e랑 더불어서 최상급으로 주목받는 편인데

    • @b1uezea1ot
      @b1uezea1ot 2 년 전

      폴스타 2는 출고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 @DoSa18
    @DoSa18 2 년 전 +2

    해치백타지만 해치백은 인기차종이될수없음
    Suv안산게 한임

  • @johnathanaustin402

    기본깡통은 보조금 100프로맞추려고 꼼수쓴거고.어차피 옵션 두가지는 필수로 넣어야함. 사려면 최소 6300인데 그마저도 4월중에 가격인상 소식있음. 막상 사려면 아이오닉보다 천만원가까이 더 지불해야함

  • @ByeHo
    @ByeHo 2 년 전 +18

    어차피 폴스타2 구매의사가 있는 사람은 아이오닉5, EV6는 고려하지 않을 확률이 커서 경쟁차량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오히려 같은 플랫폼인 볼보 c40이 경쟁차량인듯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