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희 해설위원이 뽑은 레전드 공미/중미 티어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6. 12.
  • 멤버십 가입하기 : / @leestartv
    투네이션 후원하기 : toon.at/donate/leestartv
    랩 스튜디오 : / @lapstudio152
    히든K : hidden-k.com/
    히팟 : hipod.co.kr/
    이스타몰 : leestarmall.com
    광고문의 : reindeer@leestartv.com
    #한준희 #스램제 #티어메이커 #미드필더
  • 스포츠

댓글 • 3.7K

  • @znvj0513
    @znvj0513 10 개월 전 +754

    지금 사람들이 간과하는 게 한준희 위원님은 꾸준함,스탯,커리어 같은 평가 요소보다 임팩트,가지고 있는 툴,기술 등을 더 우선해서 보고 있습니다.
    결국 종합적으로 모두 고려해서 정답을 내놓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툴,임팩트 면에서는 실바와 투레가 스램제보다 높게 평가하셔서 티어를 더 높게 준 것이구요.
    사람들마다 각자 평가 요소에 대한 우선순위가 다 다르니 이 의견에 부정적인 의견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을 한위원님도 인정했고
    이 의견은 정답도 아니고 한위원님 개인의 의견입니다.
    굳이 이거가지고 싸울 필요는 없고 본인의 기준과 근거를 말하면서 누가 더 높은 것 같다고 의견 제시하시고 토론하는게 더 건강한 의논 같네요.

    • @kim1_173
      @kim1_173 10 개월 전 +198

      완벽한 댓글. 대표적으로 댓글에서 다들 반박하는 야야투레가 꾸준함으로 따지면 당연히 스램제한테 안되지만 최전성기 임팩트 및 툴로 보면 절대 꿀리지 않음

    • @kim29538
      @kim29538 10 개월 전 +31

      솔직히 투레는 진짜 외게인급이긴함

    • @user-zn7fr2ot6b
      @user-zn7fr2ot6b 10 개월 전

      ​@@user-zc4je2ie5w뭔 개소리여ㅋㅋㅋㅋ

    • @kim29538
      @kim29538 10 개월 전 +105

      @@user-zc4je2ie5w 어유 무슨 이게 피피회장투표나 대선이나 발롱투표도아니고 심지어 발롱투표도 유명해설들 걍 자기친한 친구뽑아도 별논란도안된데 왜이렇게 진지를빨아 너같은 진지충때문에 재밌는컨텐츠 못보잖아. 제발좀 보기싫음 혼자보지말지 보고싶은 사람들까지 못보게 하지좀마

    • @user-fc2lz1ew4r
      @user-fc2lz1ew4r 10 개월 전 +7

      ​@@user-zc4je2ie5w 뭐라는거임 대체? 영상이랑 댓글 제대로 안본거야 아니면 머리가 나빠서 이해를 못하는거야?

  • @Hanysae
    @Hanysae 10 개월 전 +396

    자신만의 확고한 기준으로 짜주는 티어리트 정말 재미있네욥 앞으로도 한준희 해설위원님과 관련된 컨텐츠 많이 많이 해주세요!

  • @tnggn8367
    @tnggn8367 10 개월 전 +38

    조르카에프 진짜 오랜만이네
    축구 게임에도 없는 것 같아서 언급이 거의 안 되는 레전드 선수 중 하나인데 한준희 선생님은 역시 다르시다

    • @user-cy3bb7sx9d
      @user-cy3bb7sx9d 10 개월 전 +5

      90년대중후반 세리에A 전성기때 ac밀란에 보반, 인터밀란에 조르카에프 양밀란의 핵심들이자 화려한 테크니셔너들

  • @MillAtom11
    @MillAtom11 10 개월 전 +8

    모든 선수에 대해 기본적인 평가 기준이 확실하니까 이름만 알던 선수도 어떤 배경이 있고 어떤 특징이 있었는지 어느정도 알게되어서 정말 재미있게 본 컨텐츠네요 ㅎㅎ

  • @kloseb
    @kloseb 10 개월 전 +41

    한시간 또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이 컨텐츠 계속 해주세요!!

    • @user-lw6oh6zs9n
      @user-lw6oh6zs9n 10 개월 전 +1

      수비티어때는 잘 몰랐는데, 미드필더편에서 한준희 해설의 확고한 순위 기준을 알 거 같네요. 커리어나 스탯, 국대활약여부, 수상, 발롱포디움 이런것보다는 그야말로 재능과 임팩트 군요

  • @user-bd1xx7ke2p
    @user-bd1xx7ke2p 10 개월 전 +441

    다비드 실바 이야기할때 위치선정 언급해주는거 너무 좋다. 하프스페이스 침투 그리고 중앙지역에서 볼 받아주는 움직임은 아직도 맨시티에서 따라갈 선수가 없다.

    • @user-ph3ez8lx8z
      @user-ph3ez8lx8z 10 개월 전 +2

      대댓글 미쳤네

    • @user-uo6gv6vw1n
      @user-uo6gv6vw1n 10 개월 전 +39

      맨날 스램제만 빠는 놈들은 모름ㅋㅋ

    • @user-lu5sv4ch8n
      @user-lu5sv4ch8n 10 개월 전 +54

      다비드 실바 진짜 축구 잘했는데 ㅋㅋㅋㅠ

    • @user-zu2np1if4o
      @user-zu2np1if4o 10 개월 전 +5

      최근 귄도안이 비슷한 역할 하는거 같음

    • @user-vz1tf3bq7b
      @user-vz1tf3bq7b 10 개월 전 +34

      ㅋㅋㅋㅋㅋㅋㅋ 사네 유사월클로 보이게 만들어준…

  • @thezombis80
    @thezombis80 10 개월 전 +18

    재미있게 보고 있고 다음편도 기대합니다.
    티어는 리켈메(평가가 너무 짧게 나와서 아쉽네요 ㅜㅜ) 제외하고는 대체로 수긍가고 저랑 비슷한 부분도 많고 다르고 미묘한 부분도 있지만
    다양한 생각을 알수 있어서 좋았네요~

  • @godsaengkim
    @godsaengkim 10 개월 전 +95

    준희옹의 평가 너무 깔끔하고..
    25:05와 같은 형철님의 수준 높은 질문과 리액션 덕에 너무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fkdks0127
      @fkdks0127 10 개월 전

      질문은 엄청 수준높았는데 답변은 그냥 애매모호 흐지부지한것같네요 들으면들을수록 명확한 기준이 없어보이고 그냥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에 누가가장 부합하느냐가 기준같음..

    • @shim_thomas
      @shim_thomas 10 개월 전 +17

      @@fkdks0127데 개인이 개인적인 기준으로 순위 정하는 건데 그게 맞는 거 아님 ? ㅋㅋㅋ

    • @fkdks0127
      @fkdks0127 10 개월 전 +2

      @@shim_thomas 그 기준이 남들에게 공감사기 어려우니까 그렇죠. 객관적인 지표나 기록보다는 취향을 기준으로 한 느낌이잖아요. 어떻게보면 저 선수들의 등급표를 정하는건데, 취향으로 정하는게 공감하긴 어렵죠. '한준희가 좋아하는 중미 공미' 이렇게 제목 짓는게 더 적합했을듯

    • @libaopoel9427
      @libaopoel9427 10 개월 전 +29

      ⁠@@fkdks0127 그래서 한준희가 뽑은 티어리스트 잖아 ㅋㅋ 그리고 객관적인 지표를 보고 할거면 다른 아무 사람이나 나와서 지표보고 하지 뭐하러 이걸 함?

    • @fkdks0127
      @fkdks0127 10 개월 전

      @@libaopoel9427 기본 밑바탕이 객관적 지표가 되어야한다는거구 또한 여러 지표와 업적에 어떤 가중치를 두는지 사람마다 다른겁니다 맥락파악을 잘 못하시네

  • @user-ce7zw8ck1p
    @user-ce7zw8ck1p 10 개월 전 +30

    목빠져라 기다리던영상이 올라왔네요ㅜㅜ 한,임캐미 폼 미쳤다

  • @user-ow7jq6hb1x
    @user-ow7jq6hb1x 10 개월 전 +25

    1시간 폼 미쳤다잉
    진짜 진짜 진짜 이것만 기다렸다!!!
    한준희 위원님께서 선수들도 더 추가해주십쇼 부탁입니다 한준희 위원님

  • @alicekim3121
    @alicekim3121 8 개월 전

    진짜 개재밌는 1시간이었다

  • @8ballondor
    @8ballondor 10 개월 전 +62

    준희옹처럼 실력과 툴과 경기지배력, 커리어 공헌, 기록, 기간을 모두 종합하는 그들이 보여준 퍼포먼스와 그걸 지켜본 사람이 받은 인상으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듯. 설명도 굉장히 합리적이시고,
    딴지 거는 것도 웃긴 게, 저 선수들 퍼포먼스를 꾸준히 지켜본 사람은 해설위원 중에서도 거의 없음.

    • @kuhyeokjeong2026
      @kuhyeokjeong2026 10 개월 전 +20

      ㅋㅋㅋㅋ 해축갤 스램제 논쟁 펼치는 애들이 준희옹에 반박하는건 법과정치 배웠다고 서울대 법대 교수한테 비비는거랑 비슷하지 ㅋㅋ

    • @Hanhwanumber1
      @Hanhwanumber1 10 개월 전 +1

      ​@@kuhyeokjeong2026 ㅋㅋ 비유지리네 ㄷㄷ ㅋㅋ

  • @machine69gun
    @machine69gun 10 개월 전 +181

    나중엔 팀 티어까지 정해주면 좋겠다
    옛날 VIFS에서 했던 10-11바르샤, 12-13뮌헨 등 클럽팀부터 매직 마자르, 펠레의 브라질 등등 전설의 팀들까지...

    • @user-qc9xy9bc5h
      @user-qc9xy9bc5h 10 개월 전 +20

      일단 트레블 팀은 다나올꺼고 국대는 펠레의 브라질 그리고 밥장군의 66잉글랜드 크루이프의 아약스와 게트르뮐러 베켄바우어의 독일과 뮌헨등 너무 많아서 시간 오래걸릴듯요

    • @Kukukuku719
      @Kukukuku719 10 개월 전 +1

      @@user-qc9xy9bc5h 판4나오고 무적함대나오고 챔3연패 레알까지 ㄱ

    • @Sviuyazxli
      @Sviuyazxli 10 개월 전 +11

      이건 국대랑 클럽 나눠서 해야할듯하네요

    • @yg9174
      @yg9174 10 개월 전 +23

      선수 개인 평가하는것도 이렇게 의견이 갈리는데 11명을 평가하면 난장판될듯ㅋㅋㅋㅋ

    • @helloworld_cho
      @helloworld_cho 10 개월 전

      @@user-qc9xy9bc5h 당연히 선수처럼 21세기 한정으로 해야죠

  • @JL-uc1mc
    @JL-uc1mc 10 개월 전 +1416

    거부할 수 없는 썸네일

    • @TV-Brunoking123
      @TV-Brunoking123 10 개월 전 +25

      브페도 확실히 순수실력은
      저기 라인업에 견주는거같은데
      저평가됐긴 했다

    • @lion7605_
      @lion7605_ 10 개월 전

      이거 들어는 봐야쥬

    • @tdrraavkies
      @tdrraavkies 10 개월 전 +150

      ⁠@@user-gc8ze1qp1b 이건 브페tv도 절레절레할 만한 발언인데ㅋㅋㅋㅋㅋㅋㅋ

    • @gamza3486
      @gamza3486 10 개월 전 +5

      브페가 뭘 보여줬다고ㅋ 저기선 f급

    • @Yoyo_yoy_oy_o
      @Yoyo_yoy_oy_o 10 개월 전 +6

      @@TV-Brunoking123 얘는 진짜 안지치냐 브페 꾸준히 꼽사리끼우네

  • @user-wi8qh6ew6h
    @user-wi8qh6ew6h 7 개월 전 +1

    내용도 진짜 알찬데 임형철 위원님 진짜 잘 받아주신다ㅋㅋㅋㅋㅋ

  • @mori4983
    @mori4983 10 개월 전 +135

    선수평가를 할때 팀커리어가 아닌
    선수개인기량 과 다양한능력치로
    평가해야한다는 한위원님 생각에 100%동의합니다.^^

    • @dldlalallskem1447
      @dldlalallskem1447 15 일 전

      이 기준이면 박지성은 평가가 얼마나 낮아질까요..

    • @llllll6345
      @llllll6345 2 일 전

      @@dldlalallskem1447평가가 왜 낮아짐 더 높아졌으면 높아졌지
      1011 챔결 안봤나?

  • @user-mc1qe7kb1p
    @user-mc1qe7kb1p 10 개월 전 +29

    차비 이니에스타 모드리치 kdb 분명 최고 티어인데 지단이 있으니까 내려갈수 밖에 없는 티어인거 같네요 인정합니다 ㅎ

  • @sleepingbearglory4920
    @sleepingbearglory4920 10 개월 전 +40

    너무 기다렸던 한준희 해설위원님의 미드필더 티어편이라니❗️❗️❗️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 @gps-3
    @gps-3 10 개월 전 +5

    진짜 미친듯이 재밌다..

  • @Judelee1229
    @Judelee1229 10 개월 전 +11

    7:56 "지단 선수만이 Only S 입니다" ㄷㄷㄷ

  • @user-yw3ow9gt8k
    @user-yw3ow9gt8k 10 개월 전 +58

    이게 그냥 맨 마지막 티어랭킹만 보면 말도 안된다는 소리가 나올수는 있어도, 풀 영상을 보게되니 한준희의원님의 평가 기준에 대해서 알게 되니까 맞출수가 있네요. 임팩트, 툴적인 요소로 얼마나 많은 걸 해냈느냐, 재능와 기술적인 능력으로 귀결되는 것 같습니다. 풀 영상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재밌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실바에서 굉장히 감탄했었고(특히 초창기 맨시티때 실바가 없으면 벌어지는 맨시티의 난장판은....) 발락도 굉장히 공감했습니다.
    수미 진짜 기대합니다. 수미도 완전히 스타일이 다른 선수들도 있는데 어느쪽을 선호하실지, 그리고 비슷한 선수들끼리에서의 차이를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하네요.!

    • @user-qv2ko4zg9w
      @user-qv2ko4zg9w 10 개월 전

      선생님은 말도 안되셨군요ㅜㅜ

    • @user-xr5cf2cp9j
      @user-xr5cf2cp9j 10 개월 전

      그시절 퍼포먼스를 높게보는듯 롱런보다 확실히 뇌리에 남는게 임팩트긴함 ㅋㅋㅋ

  • @user-vq4dr3vw2e
    @user-vq4dr3vw2e 10 개월 전 +3

    준희옹 이런 컨텐츠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더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 @user-rv1me8fz4u
    @user-rv1me8fz4u 10 개월 전 +3

    저번 수비수 편에 이어서 잘봤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우리나라 선수 포지션 상관없이 역대 티어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user-dh6ms3un1q
    @user-dh6ms3un1q 10 개월 전 +3

    각자 주관적인 생각이 있을 순 있겠지만 스램제 논쟁에서 유별나게 매 번 최하단에만 있던 폴 스콜스가 첫 번째로 자리매김 하니까 너무 편안하네요 .. 감사해요 준희옹

  • @ehvlwkrma
    @ehvlwkrma 10 개월 전 +56

    알고는 있었지만 한준희는 진정한 축잘알이다. "S급 선수는 오직 한 명 뿐이다." 여기서 정리 완료.

  • @user-qh6mb6uh4b
    @user-qh6mb6uh4b 10 개월 전 +5

    툴과 고점 vs 꾸준함 스탯 트로피
    개인적으로 고점, 임팩트를 우선 기준으로 정해주셔서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 @user-wm7ys1qd5j
    @user-wm7ys1qd5j 10 개월 전 +3

    1시간이 살살 녹는다 너무 재밌어

  • @user-changsung
    @user-changsung 10 개월 전 +1

    굉장히 재밌었어요❤❤❤

  • @ygj7590
    @ygj7590 10 개월 전 +7

    개인적으로 뚜레 발락 조르카예프 평가가 굉장히 흥미롭고 기억에 남네요ㅎㅎ
    시청 잘하고 갑니다

  • @Jekyll_H
    @Jekyll_H 10 개월 전 +541

    지단은 정말 축구할 때 저 사람만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것 같았는데 터치가 정말 우아하고 느린 것 같지만 다른 선수들이 뺏을 수 없는, 진짜 아트사커라는 말에 가장 적합한 선수였죠

    • @mkjang1894
      @mkjang1894 10 개월 전 +36

      근데 그 지단이 세계최고라고 인정한 선수가 스콜스인데 썸네일에서는 스콜스가 너무 낮게 나옴

    • @user-gs3pi7nq3p
      @user-gs3pi7nq3p 10 개월 전 +159

      @@user-gc8ze1qp1b 피파 그만하자

    • @user-ri6bu5tv8f
      @user-ri6bu5tv8f 10 개월 전 +23

      ​@@user-gc8ze1qp1b피파에서 아이콘지단 슛파워 떡상했다

    • @user-yy7mn3tn9z
      @user-yy7mn3tn9z 10 개월 전 +35

      걍 과거미화 지단 커리어가 챔스 1개 월드컵 1개 발롱 1개 인데 크로아티아로 월드컵 준우승 발롱 1개 챔스 5개인 모드리치나 월드컵 1회 유로 2회 챔스 4회인 사비가 더 대단

    • @user-DerbyCounty
      @user-DerbyCounty 10 개월 전 +32

      ​@@user-yy7mn3tn9zㅇㅈ 지단 너무 고평가 받음

  • @user-qc5fk7li1x
    @user-qc5fk7li1x 10 개월 전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다음편도 기대가 됩니다!

  • @eleanorkim4997
    @eleanorkim4997 10 개월 전

    너무 흥미롭게 봤습니다! 수비수도 너무 좋았고 이번엔 미들도 좋았습니다ㅎㅎ

  • @mori4983
    @mori4983 10 개월 전 +16

    일단 지단 맨위에 원탑 박아놓고
    그 바로 아래 클라쓰가 ㄷㄷㄷ하네

  • @chanminleeoficial
    @chanminleeoficial 10 개월 전 +18

    진짜 준희옹 미쳤다 공격수도 기대된다

  • @user-tf2te1eb9w
    @user-tf2te1eb9w 10 개월 전 +1

    이번에 헤리케인 설명하면서 준희옹 평가기준에 동의하고갑니다~~ 저번 수비수때 기준이 좀 주관적인거같다했지만 제 피온4 부계 그 수비수로 채웠습니다 ㅋㅋ
    인정박고인정박겠습니다

  • @Alwayschaser
    @Alwayschaser 10 개월 전 +1

    한준희님 주관적인 이야기 정말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공격수 너무 보고싶어요.. 헤리케인을 예로 드셨을때 너무 속이 뻥뚫렸네요 ㅎ

  • @user-sv1wf8zy6p
    @user-sv1wf8zy6p 10 개월 전 +130

    네드베드로 해축에 입문한 사람으로 네드베드 스타일 너무 그립다..현대축구로 오면서 트렌드와 전술상 변화이겠지만 활동량으로 찍어누르고 중거리 뻥뻥 때리는 낭만있는 플레이스타일의 선수가 이젠 거의 없는듯

    • @user-to2we4nn7x
      @user-to2we4nn7x 10 개월 전 +6

      그만큼 수비 전술이랑 압박이 훨 좋아져서 어쩔수 없는긋

    • @Definitely_Maybe__
      @Definitely_Maybe__ 10 개월 전 +11

      @@user-to2we4nn7x 뻥뻥 때리는 것 까진 아니지만 활동량으론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 좋다고 봄

    • @phampham7409
      @phampham7409 10 개월 전 +14

      툴은 달라도 베실바 바렐라 데폴 같은 선수들이 있죠

    • @juni2242
      @juni2242 10 개월 전 +6

      이젠 빌드업을 중시하니깐... 선수들 개개인 능력치가 옛날보다 떨어지는 이유도 있겠고

    • @user-fxjchwn2
      @user-fxjchwn2 10 개월 전 +2

      ​@@juni2242이 말에 동감 선수 개개인 능력치가 떨어져보이는건 명확히 보임

  • @ycg00099
    @ycg00099 10 개월 전 +9

    한준희 해설님은 툴+고점을 높게 보시네요 선수사용하는데 뭔가의 제한점이있다하면 등급이 낮아지는 느낌 시티 3선수가 높게있어서 행복합니다 ㅋㅋㅋㅋ

    • @Definitely_Maybe__
      @Definitely_Maybe__ 10 개월 전

      고점을 없던 시간으로 할 수 없으니 고려할 수 밖에 없는듯

    • @Definitely_Maybe__
      @Definitely_Maybe__ 10 개월 전

      나중엔 귄도안도 들어갈 수 있다고 기대중이고 수미까지 하면 로드리 또한 반열에 들어갈 수 있다는 생각 ㅋㅋ

    • @zeppelin23
      @zeppelin23 10 개월 전

      선수 평가를 무슨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저렇게 달라질수 있다는걸 한위원님이 속시원하게 보여준듯
      기량을 기준으로 평가하면 카카 토티 덕배가 당연히 고평가 돼야하는게 맞고
      위상을 기준으로 평가하면 지단 / 차비 인혜 모드리치 / 크로스 덕배 식으로 내려가는게 맞고

    • @user-yn3mz7fg6l
      @user-yn3mz7fg6l 10 개월 전

  • @RHS96
    @RHS96 8 개월 전

    내 최애 각하... 역시 최상위권이야

  • @inhaback
    @inhaback 10 개월 전 +1

    이번 편에는 유난히 그리운 선수들이 많네요 스램제가 경쟁했던 epl, 토티의 원터치패스도 그립네요 ㅋㅋㅋㅋ

  • @chanik4419
    @chanik4419 10 개월 전 +9

    지단 지리네ㄷㄷ

  • @user-mh3fs7gb6o
    @user-mh3fs7gb6o 10 개월 전 +7

    추멘 위치선정 지렸다.

  • @user-tb6qr3zi8r
    @user-tb6qr3zi8r 10 개월 전 +6

    아 저번처럼 랜덤으로 선택해주는게 재밌는데...
    얘는 어디로 갈지 같이 맞춰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아쉬워요
    위에서 부터 줄세우면 긴장감이 없다구욧!!!!

  • @user-ui5ow3iu3h
    @user-ui5ow3iu3h 7 개월 전

    아나운서님이 한준이형ㅈ폭주하는데도 잘 받아주네요~~진행력 굿

  • @user-dz8eo5wn3b
    @user-dz8eo5wn3b 10 개월 전 +18

    역시 지단 원톱
    카카 발락 저평가 안 해서 개인적으로좋네요

  • @user-sd2sc6uc7z
    @user-sd2sc6uc7z 10 개월 전 +3

    솔직히 30분넘어가는 긴영상은 고민하고 시간날때 보는데 이건 바로 클릭했다 55분 덜자면돼...갓준희와 리틀한준희 못참아

  • @aome2215
    @aome2215 10 개월 전 +1

    현대축구로 넘어오면서 공미 중미 수미 롤을 딱 잘라 나누기가 점점 더 어려워져서 이전 센터백 편에 비해 뭔가 후련함은 살짝 덜하네요
    첨엔 공미 / 중미+수미 분류가 낫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그것 역시 정답은 아닌 것 같고 ㅋㅋㅋ 여하튼 잘 봤습니다!!!!

  • @Moon-rz7yv
    @Moon-rz7yv 10 개월 전 +2

    지단은 있을 때 없을 때 차이가 그냥 느껴짐
    팀 버프 받는거 마냥 같이 뛰는 선수들도 잘해져서

  • @__j1644
    @__j1644 10 개월 전 +12

    준희 옹은 직접 보고 느낀 선수의 역량을 수치화해서 비교하는 느낌이네요. ㄷㄷㄷ
    위원님 머리 속엔 피파처럼 선수 오버롤이 정해져 있을것 같습니다ㅋㅋ
    커리어와 스탯에 집중해 왔던 흔한 선수 비교 컨텐츠와 전혀 달라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신선한 충격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의문점이 들지 않을 수 없는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고개가 끄덕여지고, 뮐러가 있었다면 어디였을지 궁금해지네요

  • @mori4983
    @mori4983 10 개월 전 +4

    축구에서 젤 좋아하는 포지션
    매력적인 플레이가 공미인데 ㅋ

  • @_Chunsik2_
    @_Chunsik2_ 10 개월 전 +2

    한준의 위원님 해설 진짜 미쳤어 너무 좋아 듣기에도 귀에 쏙쏙 들어와 ㅋㅋ

  • @user-cj1uq6zu2x
    @user-cj1uq6zu2x 10 개월 전

    미드필더 편 진짜 기다렸어요 ㅜ

  • @user-sl7on4pl2f
    @user-sl7on4pl2f 10 개월 전 +10

    온리 S 로 넣어버리는 간지 역시 갓준희

  • @npyg760
    @npyg760 10 개월 전 +12

    일단 지단을 S박고 시작하는거에서 부터 편----안 역시 준희옹

  • @user-ev4px1ix8w
    @user-ev4px1ix8w 10 개월 전 +4

    준희옹은진짜 축구박사 그자체다 현존 최고위엄

  • @pangpangzzz
    @pangpangzzz 10 개월 전 +230

    한준희 위원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크게 2가지로 보이네요.
    1. 커리어 전체의 성적보단 개인의 고점 기준 누가 잘했는가
    단순히 많은 우승기록이나 수상 기록보다는
    그 선수가 자신이 가진 최절정의 능력을 보여주는 피크타임 기준
    얼마나 좋은 임팩트와 폼을 보여주었는가에 가장 높은 기준을 두시는 것 같네요.
    이 기준에 의거하여 정말 팀 전체를 개인 한명이 끌고 갔었던 임팩트롤 보여준
    카카가 이니에스타보다 위라고 하신 것 같고
    2. 비슷한 급의 선수라면 특출난 하나의 장점보다는 많은 툴을 보유하여 여러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유틸리티 성을 가졌는가
    이로 인해 단순히 공격적인 포지션에서만 뛸 수 있었던 외질, 루이코스타, 리켈메나
    수비적인 포지션에서만 뛸 수 있었던 슈바인슈타이거 등이 더 윗등급으로 갈 수 없었고
    이 외에도 CAM CM CDM 3포지션에서 모두 좋은 활약을 보인 발락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user-gx1id5bx1k
      @user-gx1id5bx1k 10 개월 전 +65

      근데 개인적으로 선수평가기준은 이게 맞다고 생각은해요
      우리가 배우얘기할때도 모 배우가 연기잘한다 모 배우가 이역할저역할 다 소화잘한다 이러지 관객수 많이나왔다고 연기잘하는 배우라 하지않듯이

    • @user-jx4qi9hl5o
      @user-jx4qi9hl5o 10 개월 전 +23

      기준이 고점 기준으로 하는게 딱 좋은듯. 한위원님 말씀대로 발롱순위도 의미가 없는것처럼 우승커리어도.. 의미가 없는건 아니지만 나중으로 제쳐두고 순수 기량만으로 뽑는게 맞는거 같음

    • @user-hw6fg3mi5o
      @user-hw6fg3mi5o 10 개월 전 +10

      순수 전성기 고점 기량으로 평가한다면
      카카가 이니에스타보다 우위라는점이 납득이가네요

    • @PARK11_3
      @PARK11_3 10 개월 전 +2

      ​@@user-hw6fg3mi5o투레도 그렇게 보면 이해가긴함

    • @user-ps8hb5id7b
      @user-ps8hb5id7b 10 개월 전 +6

      @@user-gx1id5bx1k 이게 댓글 중에 제일 잘설명된 댓글 같음

  • @brave4742
    @brave4742 10 개월 전 +7

    토티랑 카카 포지션을 봤을때
    뮐러가 없는게 맞는건가 싶은데
    로이킨,비에이라,피를로,알론소선수도
    베론,비달 처럼 수미보단 중미로 보고 들어가는게 맞는거 같은데
    차라리 공미 & 세컨포워드 묶어서 뽑고
    중미 & 수미를 묶어서 뽑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MMM-or3qy
      @MMM-or3qy 10 개월 전 +4

      아이마르 라키티치가 들어가는데 심지어 베컴은 후보에도 없음

    • @poebb5249
      @poebb5249 10 개월 전

      ㅇㅇ 포지 역할보면 이게 맞음 근데 수미는 또 그 안에서 또 나뉘어서 수미만 따로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

    • @brave4742
      @brave4742 10 개월 전

      @@zigzagpass 글쎄요 로이킨,비에이라와 비달은 비슷한
      포지션이라 보고
      베론은 알론소,피를로와 비숫한 포지션으로 보입니다
      물론 세부적으론 다른부분도 있지만 포지션을 나눴을때 앞에 선수둘이 들어가면 뒤에 선수들도 들어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포지션 특성상 공미&세컨포워드 묶고
      중미&수미 뮦는게 더 적합한거 같아 보이고
      물론 이런 순위메기는건 어떻게 뽑든 논란은 나오고 재미로 보는거지만 선수들 명단이 좀 갸우뚱해서

  • @user-ey9hp9tl8h
    @user-ey9hp9tl8h 10 개월 전 +6

    확실하게 '축구실력' , '경기 안에서의 영향력' 을 보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너무 동의합니다!
    단순히 골과 어시스트 갯수 등등 어쩌고 저쩌고 ~를 기준으로 두고 근거로 내세우는 건
    거의 축알못에 가깝다

    • @user-cq8qb8vw5g
      @user-cq8qb8vw5g 10 개월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 뭔 소리야 이건; 영향력이 좋고 실력이 좋으면 당연히 스탯 생산력이 좋은거임;

    • @kool44444
      @kool44444 10 개월 전 +8

      @@user-cq8qb8vw5g 님이 이해 못하신듯. 포지션에 따라, 각 팀의 전술이나 상황,여건, 롤에따라 전부 다르죠.
      님 말도 맞긴한데 너무 1차원적인 생각이에요. 축구가 개인종목도 아니고 야구도 아니고 1차스탯만 스탯이 아닙니다.

    • @user-cq8qb8vw5g
      @user-cq8qb8vw5g 10 개월 전

      @@kool44444 축구 보는 사람이 그걸 왜 모르나요.. 왜 선수 평가를 할 때 그 객관적인 수치를 빼는 건 축잘알이고 넣는 건 축알못이냐구요.

    • @kool44444
      @kool44444 10 개월 전 +7

      @@user-cq8qb8vw5g 맥락을 잘못읽으신듯.
      객관적인 수치를 빼는게 축잘알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유난히 팀커리어, 1차스탯만을 우선시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온 말일겁니다.
      당연히 객관적인 수치도 중요하고 넣어야죠.
      근데 그게 평가의 첫번째 기준,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보는걸 축알못 이라 보는거죠.
      일반적으로 축구를 오래, 많이 본사람들은 그러지않으니까요..

    • @llllll6345
      @llllll6345 10 개월 전 +2

      ​@@kool44444상식적으로 개인기량을 우선시로 보고 그다음에 커리어를 보는게 올바른 순서임

  • @yangbankim1234
    @yangbankim1234 8 개월 전

    한준희옹이 S급이십니다.

  • @BlueRainKr
    @BlueRainKr 10 개월 전 +10

    40:58 이게 결국 00년대부터 퍼거슨 시대의 말미까지 발목을 잡아서 (중간에 로이킨 게이트로 킨도 맨유를 떠나기도 했고) 맨유가 중원 고생을 엄청했고 00년대에 가투소 링크 가십이 한때 엄청나게 돌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 @user-qz5nc4zw7i
      @user-qz5nc4zw7i 8 개월 전

      그때 가투소 네드베드 시즌때마다 이적루머 돌았죠. 박지성 왜 바랬는지 알거 같은

  • @sedkodos7167
    @sedkodos7167 10 개월 전 +241

    토티 카카 후려치는 애들이 많은데 토티는 애초에 현역 시절에 지단이랑 비견되는 클라스였고
    이탈리아 국대 핵심에다가 굉장히 꾸준하기도 했었음. 근데 로마라 그런지 클럽 우승이 딱히 많진 않아서 저평가받는거고
    카카는 전성기가 짦긴 했어도 공미로 보여줄 수 있는 플레이는 전부 보여줬음. 기술 스피드 등등...
    역시 압도적 퍼포먼스로 밀란 우승시켰고, 레알에선 별로였지만 다시 밀란와서 중미로도 나름 준수한 활약 보여줬다고 생각함

    • @sedkodos7167
      @sedkodos7167 10 개월 전 +79

      그리고 주로 PL팬들이 많아서 PL선수들을 무조건 고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물론 역대급 선수들이지만)
      개인적으로 최최상위 라인에 있을 선수들은 딱 앙리 테리 그리고 애쉴리 콜 정도밖에 없다고 생각함
      뭐 맨유 시절 호날두도 따로 넣을 수도 있겠네

    • @user-vf2ux9uv8g
      @user-vf2ux9uv8g 10 개월 전 +39

      카카가 짧다고 하는데 사실 그렇게 짧지도 않음 2003년 세리에 이적 첫시즌 세리에 올선먹고 시작한 선수임 일찍 떨어지긴 했는데 그만큼 일찍 떴음

    • @unravel49
      @unravel49 10 개월 전 +10

      ​@@sedkodos7167제라드 램파드는 둘다 발롱 포디움 들었던 선수에요.. 절대 못하던 선수들이 아님;;

    • @user-ci2ol1ei1p
      @user-ci2ol1ei1p 10 개월 전 +9

      못해서 후려치기보다는
      미드필더보다는 포워드느낌이 강해서
      그러는듯 사실 2선보다는 1.5선에 가까운
      느낌의 선수들이라서

    • @kim29538
      @kim29538 10 개월 전 +60

      솔직히 토티,카카는 사비인혜랑 비교되는급이지 스램제랑 비교될급은 아님. 스킬적으로 스램제보다 한수위

  • @user-jv4xz4ks5f
    @user-jv4xz4ks5f 10 개월 전 +2

    임형철이 진짜 대단함.
    한준희옹에 대한 존경심과 혹시 모를 논란을 쉴드(?) 쳐 주기 위한 웃음 리액션을 하다가
    스램제 얘기하면서 개인 발롱 순위로 갑작스레 질문, 케인은 발롱 3위는 아니죠 답변까지...
    이어서 다비드 실바를 준희옹의 기준을 파악해서 미리 스램제 앞에 배치하는 거 보고 진짜 미친 거 같음

  • @user-iz1kh1vq9t
    @user-iz1kh1vq9t 9 개월 전 +1

    세스크는 아스날 어시를 많이 하던선수였는데 바르샤 가서 골을 많이 넣어서 기억에 남네요... 이 컨텐츠 너무 재밌네요ㅎㅎ

  • @user-np2xo1jc9d
    @user-np2xo1jc9d 10 개월 전 +3

    준희옹 나 이것만 기다렸잖아…
    얼른 공격수 편도 찍어줘…

  • @user-ri5ji5wl2t
    @user-ri5ji5wl2t 10 개월 전 +12

    일단 지단은 ㅇㅈ 합니다.

  • @user-to5xf4gw6g
    @user-to5xf4gw6g 8 개월 전 +3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베론, 리켈메인데 베론이 실패한 이유를 이렇게 정확하게 짚어낸 사람은 처음.
    가뜩이나 영어도 잘 못하는 베론을 한 성격하는 로이킨이 매번 뭐라고 하니 베론은 점점 위축되고 본인의 플레이를 못 했음.
    결국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실패는 아무리 베론을 좋아하지만 스스로 준비가 덜 됐고 잘못된 선택의 결정이었다. 본인 책임이다.
    만약 베론이 바르셀로나에 갔으면 어땠을까.. 언어도 문제없고, 본인의 롤이 확실히 부여되는 팀 컬러도 있고, 참 아쉬움...

  • @user-jv8cf3jv8b
    @user-jv8cf3jv8b 10 개월 전 +4

    어우 그냥 속이 다 시원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j6vh5ow1i
    @user-xj6vh5ow1i 10 개월 전 +6

    재미+전문성=완벽

  • @user-qv2ko4zg9w
    @user-qv2ko4zg9w 10 개월 전 +8

    와 진짜 제가 생각했던 순위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기 상위 선수들이 저평가당할때마다 가슴아팠는데 여기서라도 높은 순위라 기분좋네요

  • @e.k5904
    @e.k5904 10 개월 전 +68

    지단 유베 시절부터 레알 시절도 보고, 챠비-이니에스타 당연히 보고 다 봐왔는데 지단은 그냥 다릅니다... 단순히 호나우지뉴 외계인 외계인 하는데 그런 기술적인 부분 말고도 일단 피지컬도 넘사인데 기술-전략-팀빌딩-리더쉽 모든 분야에서 그냥 믿고 따라야하는 클라스

    • @Mega_Daesung
      @Mega_Daesung 10 개월 전 +10

      호나우지뉴나 사비나 자기자랑하는 스타일은아니여도 메시이외에 본인보다 윗급임을 얘기하는선수가없었는데 메시 성공이전엔 그게 지단이였죠. 예전 축구안보던분들은 지단의 터치나 클러치능력만 아는데 한준위옹이 클래스나눌때 강조하는 다양한 툴면에서 독보적이였다고봅니다. 물론 공격에 대한얘기지만 1선2선 하프스페이스 좌우터치라인부터 하프라인아래까지 전방위 빌드업 관여하고 상황따라 그 흐름변화를 자기주도로 바꾸는게 가능한선수는 역대로도 거의없죠. 퍼스트터치나 탈압박 킥 등 눈에 쉽게보이는영역에선 리켈메 선수도 S급에 가깝죠.

    • @user-so8nc9em1j
      @user-so8nc9em1j 10 개월 전 +9

      유베시절 본거 맞나요 ? 당시 레알마드리나 많은 전문가들은 프란체스코 토티를 지단보다 위로 봤고 그래서 실제로 레알이 토티를 1순위로 당시 최고이적료로 영입 시도했었는대
      토티가 로마에 뼈묻을거라고 이적 거절해서 어쩔수없이 토티 대체자를 찾다가 유벤에 있던 지단을 데려왔죠 어찌보면 레알 마드리드 버프 를 잘받은 선수였습니다
      지단및 여러 유명선수로 갈락티코 1기랄 완성했음에도 당시 메시가 데뷔하기전에 이니에스타 샤비가 있는 바르셀로나 와의 대결에서 상대 전적에서 많이 밀렸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 @user-gc3st5tj9h
      @user-gc3st5tj9h 10 개월 전 +7

      나도 지뉴, 사비인혜 다 봤는데 지단은 이 선수 하나로 팀의 기류 자체를 바꾸는 선수임. 사비는 항상 이니에스타랑 붙어서 언급됨. 난 그것을 선수 줄세우기 할땐 마이너스적인 요소로 봄. "증명" 되지 않은게 있다임. 마치 메시가 우승전까진 국대에서 대우받지 못한것과 비슷함.
      그래서 지단S 사비A 박아두고 그 기준으로 나머지를 정하는 한준희님에 굉장히 공감감.

    • @knightarkham6231
      @knightarkham6231 10 개월 전 +1

      그 평가는 국대 지단에겐 아주 적절한 평가지만 클럽에서의 지단은 사비 인혜 지뉴만큼 보여주지 못했다고 봄

    • @newruleshello4889
      @newruleshello4889 9 개월 전

      결국 커리어적으로 더 많은 수상과 트로피를 따낸건 지단이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둘다 너무 레전드 선수라 사실상 비교불가고 좋아하는 스타일에서 갈리죠. 그리고 팀의 승리를 가르는 결정적인 순간에 임팩트 있게 보여준 건 지단이라 더 그렇죠., 사실상 지단 사비 토티의 티어는 의미 없다고 봅니다.

  • @user-oz8yn6cl9r
    @user-oz8yn6cl9r 10 개월 전

    축구를 처음 본게 2002월드컵 9살 때인데 뭣도 모르고 대형 스크린에서 프랑스 경기를 봤음 경기 내용이 어떻고 누가 무슨 플레이를 했고는 아무것도 안 떠오르지만 지단 졷나 잘한다 느낀 그 감상은 아직도 남아있음

  • @conorjisoo23
    @conorjisoo23 10 개월 전 +5

    조회수 보장 컨텐츠 미쳤다

  • @josephdk90
    @josephdk90 10 개월 전 +5

    한준의 위원님은 커리어보단 최절정기 시절의 폼을 가장 우선 기준으로 하시는듯 저 아재가 기준을 저렇게 정하니깐 이게 맞는거같다 생각 드는게 웃기네 ㅋㅋㅋㅋㅋ

  • @user-ll6md8ne4q
    @user-ll6md8ne4q 10 개월 전 +3

    카카 솔직히 부상투혼이라 그렇지 레알에서 경기 출전할때마다 그렇게 못한적은 없었죠 잘해줬어요 부상때문에 밀란때처럼 그 퍼포먼스를 못해서 아쉬웠고 딱히 출전을 많이 못해서 먹튀라고 불린거지 + 토티는 까면은댐 진짜 90년세대들은 다 알꺼임 그 플레이 조금이라도 본세대는 + 갠적으로 외질 좋아합니다 패스의신 어찌보면 패스하나만큼은 사비랑 견줄수있던 유일한 패스 마스터 + 구티도 그렇게 생각함 물론 연습만 꾸준했더라면? + 피를로랑 지뉴없는거 아쉽

  • @Mazzang358
    @Mazzang358 10 개월 전 +1

    임형철의 부드러운 진행이랑 한준희 해설위원님의 풍부한 축구 지식이 어우러져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네요 ㅋㅋ

  • @jw8239
    @jw8239 10 개월 전 +5

    S 반박 불가. 베컴 피구 마케렐레 비에이라 피를로 데로시 같은 선수들이 없어서 아쉬울 뿐...ㅜㅜ 좋은 컨텐츠 정말 감사합니다!!

  • @user-yb6vd4tz6k
    @user-yb6vd4tz6k 10 개월 전 +3

    야야투레 축구력이 어마어마하긴 함
    해외축구는 15년 정도 아주 열심히 봤는데 풀경기로 보면서 이 선수는 축구력 하나는 최고다라고 생각했던 몇 안되는 선수가 야야투레

  • @user-iu2kn6gk5z
    @user-iu2kn6gk5z 10 개월 전 +3

    다 제껴두고 준희옹은 그 선수자체가 얼마나 더 위력적인가 얼마나 더 많은 임팩트를 남겼느냐를 중요시함 지단과 호나우두의 비교에서도 호나우두를 뽑고 그리즈만 아자르의 비교에서도 아자르를 뽑음

  • @user-ht9bc2hi2y
    @user-ht9bc2hi2y 10 개월 전 +1

    먼가 확실한 기준선이 있으시니까 큰 고민없이 탁탁 정립이 되는게 멋있네요

  • @user-bj7vv7ft8c
    @user-bj7vv7ft8c 10 개월 전 +82

    지단은 진짜 범접할 수 없는 미드필더였음

    • @user-uv3mb2zt7k
      @user-uv3mb2zt7k 10 개월 전 +5

      여기 댓글다는 애들중 99,9%는 지단 경기 본적 없음 ㅋㅋㅋㅋㅋㅋ

    • @user-kg5hd3js4i
      @user-kg5hd3js4i 10 개월 전 +6

      지단 플레이 안본애들은 06월드컵 브라질 프랑스 8강 이경기 하나만 보고오길 추천한다 진심

    • @PARK11_3
      @PARK11_3 10 개월 전 +2

      ​@@user-kg5hd3js4i초딩때 생방으로 보고 충격먹었던 경기... 신기한게 지단이 겁나 잘하는느낌보다는 브라질 애들을 바보로 만드는 느낌. 아직도 기억에 선명한 경기

  • @user-nc4cr7hf8q
    @user-nc4cr7hf8q 10 개월 전 +4

    22:46간결하게 하겠습니다 ‘스제램’

  • @hursuh
    @hursuh 10 개월 전 +15

    오! 저도 엄청난 카카팬이었습니다. ㅋ
    카카가 서서히 물러날 때 메시가 미친듯이 성장해서 자연스럽게 팬의 타겟이 바뀌었네요
    그리고 저는 카카가 02 월드컵 데뷔할 때 부터 봐서 그런지 카카 전성기가 짧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네요.
    한 5, 6년 정도 전성기로 끌고 갔고, 축구역사상 손꼽히는 역대급 고점도 찍었으니 이 정도면 충분했죠 뭐.
    뭐 레알 첫시즌 이후로는 아쉬웠지만 돌이켜보면 전성기만으로도 충분했다고 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탈장 이후에 너무 급격하게 무너진게 아쉬웠죠.
    서서히 완만하게 우하향이었다면 좋았을텐데.
    토티와 카카의 0.00001%의 차이는 1옵션으로 메이저대회 우승을 원맨캐리를 했느냐의 차이일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06월드컵 아주리 우승은 칸나바로-부폰-피를로가 이끌었다고 봐야하죠. 물론 토티의 활약은 쏠쏠하긴 했습니다만.
    유로 2000은 지단보다도 번뜩였던 순간도 많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준우승이었으니. 지금도 페소토에게 해준 힐킥어시는 짜릿하더군요.
    한창 전성기였던 02월드컵이나 유로 04에서 뭔가 보여줬어야 했습니다.
    특히 가장 전성기였던 유로 04는 본인 성질머리 못참고 대회를 말아먹었으니 할 말이 없죠.
    반면에 카카는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원맨 캐리 중 하나라고 불리는 06-07시즌 챔스 우승이라는 가시적 성과가 있고요.
    그 차이일 것 같습니다.
    저도 유년시절이던 90년대 중반부터 국대 축구부터 시작해서 축구를 봤으니 나름 축구를 조금 봤다고 생각하는데 현역 때 전성기 토티 위상은 은퇴 후 지금의 평가와는 차이가 크긴 했습니다.
    약간.. "무관의 제왕, 이론상 최강, 실제로는 얘가 짱." 이런 느낌이 있긴 했어요. 카사노랑 콤비 플레이는 진짜 눈돌아갔었는데.
    칼치오폴리 전 그 시절 세리에 재밌었죠..
    어쨌든 카카와 토티를 비교한다면
    가지고 있는 툴은 토티가 더 많고 가지고 있는 파괴력은 카카가 더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무협으로 친다면 무술 초식과 파생의 다양함은 토티가 더 우위에 있는데 무공은 카카가 더 강고하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입니다. ㅋㅋ
    지단과 차비는 영웅본능의 차이가 컸죠. 특히 지금 지단의 위상은 2006년 월드컵의 라스트 댄스의 임팩트가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도 발락 엄청 좋아했습니다.

    • @gorgeousricky4787
      @gorgeousricky4787 10 개월 전 +5

      크~~~구구절절 공감합니다!
      2000년대 후반부 06년도 정도부터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해축 열풍이 불었는데,
      이때부터 카카 보신분들은 0607 워낙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다보니, 반짝 고점 찍고 내려온 선수인줄로 아셔서 참 안타깝더라구요.
      2003년 밀란 오고, 초반 몇달 적응기간 지나자마자 리그정상급 플레이 보이면서 후코 밀어내고 데뷔시즌 세리에 MVP를 먹었으며,
      07년도 발롱도르 수상하기 전에도 계속 정상급 플레이로 발롱도르 상위 순위에 들었었구요!
      07년도 이후에도 고점에 비해선 조금내려왔지만, 09년도 컨페드컵 MVP 활약할때 까진 세계 정상급 기량을 유지했었죠.
      즉, 6년정도 전성기 기량을 유지했는데, 무슨 1~2년 반짝한 선수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개인적으로 속상합니다 ㅜㅜ

    • @hursuh
      @hursuh 10 개월 전

      @@gorgeousricky4787 그러니까요 ㅋㅋㅋ 02 월드컵 이후에 07년 사이에 축구판이 지단/호돈시대의 마무리와 메호대전 시작 직전에 과도기적인 시기였고 군웅할거 시대였죠. 그리고 이 5년 동안 최고의 선수는 종합했을 때 딩요-앙리-카카가 천하삼분했다고 생각해요. 리그도 달랐고.

  • @HKPark-kr5ud
    @HKPark-kr5ud 10 개월 전 +1

    예전 실바 경기들보면 항상 저평가받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준희옹이 잘 보시네요.

  • @MillAtom11
    @MillAtom11 10 개월 전 +4

    지단이 가장 상위인건 인정 나도 정말 좋아했던 선수니까 개인적으로 아트사커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렸지만 나는 무패우승 당시 아스날이 진정한 아트사커에 가까웠다고 생각함 베르캄프와 앙리 조합과 이 둘이 만들어내는 퍼포먼스가 아름답고 우아했음

  • @woiljin
    @woiljin 10 개월 전 +635

    ㅋㅋㅋㅋㅋㅋㅋㅋ한준희 아재가 티어 매겨주니까 평소에 나올 반발 10분에 1도 안나오는게 웃김 ㅋㅋㅋㅋㅋ

    • @user-nm7id2om8r
      @user-nm7id2om8r 10 개월 전 +55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i3oy6wp7w
      @user-si3oy6wp7w 10 개월 전 +409

      ‘축알못이네’ 는 절대 못나오고 ’취향에 따라서...^^‘ 로 바뀜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w3fo4oz1o
      @user-fw3fo4oz1o 10 개월 전 +159

      ​@@user-ov2ih4he4f 최소 솔샤르 미드필더 정도 발언은 하셔야 반박 가능할듯..

    • @HWANGJEONGIN45
      @HWANGJEONGIN45 10 개월 전 +75

      심지어 옆에 임형철... 축알못이라고 절대 못하지

    • @user-sl2it4hz6x
      @user-sl2it4hz6x 10 개월 전 +243

      같은 티어로 추멘이 얘기했으면 반박 존나 달렸음ㅋㅋㅋㅋㅋㅋ

  • @dsp1222
    @dsp1222 10 개월 전

    스카우터적인 측면에서의 평가네요. 각각 다른상황에서 활약했던 점을 빼고 객관적인 평가를 하신거임 어느팀에 가던, 어느상황에도 잘하려면 툴이 중요하죠

  • @oingzzz
    @oingzzz 10 개월 전

    아 토티광팬으로서 너무 감사합니다
    차비뒤에 두명얘기하실때 카카 토티일거같았는데 진짜 딱 들어맞았네요

  • @user-bh4bx8zi8e
    @user-bh4bx8zi8e 10 개월 전 +23

    몇몇 공감이 안가는 순위도 있으나 그래도 대체로 수긍이 가는 순위네요.
    특히 팀커리어, 개인 수상에 집착하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순위라 더 마음에 들어요.
    이상하게 우리나라에서는 외국과는 달리 팀 커리어, 개인수상에 꽤 비중을 두던데...
    호날두, 메시 탓도 있는 거 같고 박지성 선수 때문인 것도 조금 있는 거 같기도 하고.
    오히려 아주 예전에는 선수 평가할 때 이 정도로 팀 커리어, 개인 수상에 목숨 안걸었던 거 같은데

    • @ferbyvideo7048
      @ferbyvideo7048 10 개월 전 +6

      ㅇㅈ 그럼 조르지뉴도 최상위에 있어야지 ㅋ

    • @user-kk5zx5zw5d
      @user-kk5zx5zw5d 10 개월 전 +1

      걍 한준희 기준임 걍 순위궁금하면 역대축구선수 순위 검색하면 해외 전문가들이 정확함 ㅋㅋㅋㅋㅋ토니 크로스 스램제뒤라는거 부터 ㅋㅋ거른다 ㅋㅋㅋㅋㅋ패스성공률커리어 통산90프로가 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user-pr2ev1ut4v
      @user-pr2ev1ut4v 10 개월 전 +7

      @@user-kk5zx5zw5d 처거르고 처보지마세요

    • @user-mn3vi3cj9k
      @user-mn3vi3cj9k 10 개월 전

      ​@@user-kk5zx5zw5d해외 기준으로는 덕배가 크로스보다 높지?

    • @Cacophonyism
      @Cacophonyism 10 개월 전 +3

      박지성때문이지 ㅋㅋㅋㅋㅋㅋ 박지성을 올려치기할려면 팀커리어밖에 없으니 ㅋㅋㅋ

  • @user-hl7ez6ko6l
    @user-hl7ez6ko6l 10 개월 전 +26

    토티가 정말 아까움.. 정말 대단한 실력이 있음에도 낭만때문에 로마에 남아 콩라인 경력에 유럽 골든슈까지도 타고도 주요국제대회때 부상에..유로2000가 제일 아쉬움..정말 잘했는데..

    • @yko32373
      @yko32373 10 개월 전 +3

      그러게요. 그래도 세리에서 딸 수 있는 우승컵은 다 땄고 개인수상도 괜찮았으며 월드컵도 먹었으니 낭만으로 뛰었어도 행복했을거 같네요. 케인은..

    • @user-hl7ez6ko6l
      @user-hl7ez6ko6l 10 개월 전

      @@yko32373 특히 0304 토티 카사노 라인은 손케보다 몇수는 위라고 느낄정도로 뛰어난 콤비였습니다

    • @yko32373
      @yko32373 10 개월 전

      ​@@user-hl7ez6ko6l 카사노도 재능은 정말 굉장했었지요 ㅎㅎ

    • @user-jy8vj7wv4x
      @user-jy8vj7wv4x 10 개월 전 +2

      토티가 당연히 카카앞에 와야한다고 생각하네요

    • @shyuns2
      @shyuns2 10 개월 전 +6

      빅이어를 든 선수는 많지만 로마의 황제는 단 한명이잖아 간지 뒤졌잖어 ㅋㅋ

  • @skywalker5262
    @skywalker5262 10 개월 전

    이 시리즈 정말 재밌네요. ㅎㅎ

  • @PARK11_3
    @PARK11_3 10 개월 전

    팀 커리어 최대한제외, 꾸준함보다는 최전성기 임팩트, 전성기때 평균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한것 같으니 이해가 됩니다.

  • @sodope2507
    @sodope2507 10 개월 전 +121

    지구상 누구도 저 순위를 이견없이 매길 수 있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ㅎㅎ 한준희 위원님이 이런 컨텐츠도 나와주시는게 감사하죠. 과몰입도 스포츠의 재밌는 요소중 하나 아니겠나요 ㅋㅋ 재밌게 잘봤습니다 !

    • @dvkspaasff2422
      @dvkspaasff2422 10 개월 전 +26

      와 진짜 존나건강한댓글이다 보기힘든데

    • @user-dd2hm8eq6v
      @user-dd2hm8eq6v 10 개월 전 +1

      지구상 유일무일 ㅋㅋㅋ

    • @user-we1yp4yb8j
      @user-we1yp4yb8j 10 개월 전

      @@user-wh7tq3ze5g쟤 진짜 그냥 미친놈인 시절이 있었음 진짜 이피엘에서 젤 잘했을 때가 있음

    • @moongakpark5214
      @moongakpark5214 10 개월 전 +3

      투레 20골 넣었던 시절 기억해보면 A++ 에 들어가도 될 정도
      양쪽 다리에 야구 방망이 달았는 줄 알았다

    • @ferbyvideo7048
      @ferbyvideo7048 10 개월 전

      @@moongakpark5214 맞음... 그땐 이피엘 하면 투레부터 생각 날 정도 ㅋㅋ 프리킥은 또 왜 엄청 잘차.. 근데 막상 2014 월드컵에선 너무 못했음..

  • @poebb5249
    @poebb5249 10 개월 전 +37

    개인선수 평가 할때는 고점, 툴 임팩트로 평가한다는 준희옹 말이 맞다 생각되는게 트로피든거로 평가해버리면
    전 선수 통틀어서 가장 위대한 선수는 지금 훌리안 알바레스임 ㅋㅋ

    • @user-yv7tz6sr8z
      @user-yv7tz6sr8z 10 개월 전 +6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ediStakeum
      @user-MediStakeum 10 개월 전 +2

      ㄹㅇ

    • @lamddamax4767
      @lamddamax4767 10 개월 전 +3

      알바레스>>>>음바페가 되어버림 ㅋ

    • @yko32373
      @yko32373 10 개월 전 +1

      ㄹㅇ 우승컵만으로 다 따지면 코망, 알바레스가 최고의 선수지

  • @mandogogi1001
    @mandogogi1001 10 개월 전 +1

    영상 항상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혹시 피를로 선수는 다른 영상에 포함이 되어서 이번 리스트에 없는 건가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선수인데 이번 영상에 나오지 않은거 같아서요 😂

  • @user-si6uk3tv4b
    @user-si6uk3tv4b 10 개월 전

    축구안보던시절선수까지 얘기해줘서 재밌었어요~

  • @BEARSLEAGUE
    @BEARSLEAGUE 10 개월 전 +6

    아 진짜 너무 좋다 누가해도 욕먹지만 할수밖에 없는 컨텐츠인데
    다들 몸사려서 이야기 못하던것도 한위원님은 진짜 명확한 기준이 있으신듯

  • @moonnightbridge5015
    @moonnightbridge5015 10 개월 전 +7

    피를로가 없다니요...........ㅠ
    아무리 레지스타라도 다음번에 수미에 넣기에는, 전형적인 앵커맨의 파이터 선수들이 나올것 같은데.
    제 기준 이렇게까지 볼을 잘 차는 선수가 있나 싶은게 피를로인데...
    밀란에서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그 나이에 유베가서 또 할 거 다하셨던;;;

    • @stevie8308
      @stevie8308 10 개월 전

      도그파이트를 아무리 잘 한다 하여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절대적인 선수였고, 다른 차원의 축구를 보였던 넘사벽인 선수 였습니다. 뛰어난 미드필더를 뽑을 때 지단하고도 비견되는 선수였던 만큼 분명 최고점으로 돌아올 선수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겁니다.

    • @user-pw7xs4vc8x
      @user-pw7xs4vc8x 10 개월 전

      피구도 없다

    • @user-eq7tg8jq6h
      @user-eq7tg8jq6h 10 개월 전

      ​@@user-pw7xs4vc8x 피구는 완전히 윙어니깐

    • @EUNGDY
      @EUNGDY 10 개월 전

      앵커맨이 뭔뜻인지를 모르네

    • @user-vf2ux9uv8g
      @user-vf2ux9uv8g 10 개월 전

      ​@@myut-il 피를로는 수미가 맞아요 다이아 442에 수미자리에서 뛰었습니다

  • @user-wh8zp2jq7u
    @user-wh8zp2jq7u 9 개월 전 +1

    너무 재밌네요 특정선수팬들이 반발할수도있지만 전문성에서 넘사벽이네요 흥미롭습니다. 혹여나 악플달려도 그렇지 않은 사람이 훨씬많으니 위축되지마시고 이런컨텐츠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arigatosato
    @arigatosato 10 개월 전 +1

    낭만 넘치는 컨텐츠.

  • @dkflwmf
    @dkflwmf 10 개월 전 +3

    피를로가 빠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