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희 해설이 뽑은 레전드 윙어 23인 티어!! 베컴은 어느 티어일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7. 04.
  • 멤버십 가입하기 : / @leestartv
    투네이션 후원하기 : toon.at/donate/leestartv
    랩 스튜디오 : / @lapstudio152
    히든K : hidden-k.com/
    히팟 : hipod.co.kr/
    이스타몰 : leestarmall.com
    광고문의 : reindeer@leestartv.com
    #한준희 #티어메이커 #베컴
  • 스포츠

댓글 • 5K

  • @user-jf6iv7rl3q
    @user-jf6iv7rl3q 9 개월 전 +174

    준희옹의 탈압박 최고의 스킬
    “백지 반의반의 반 장”

  • @junyoungcha6313
    @junyoungcha6313 9 개월 전 +167

    로벤의 날것 진짜 공감해요. 06 월드컵 23살이라 표기되있는 로벤을 보고 와 잰 진짜 날것 그자체다 라고 느꼈었거든요. 리베리의 플레이메이커도 굉장히 공감데는게 지단의 후계자로 불릴정도로 기대가 많았던 선수였기도했으니까요. 옛날 생각이 많이 나는 멘트 정말 ㅋㅋ 고맙습니다.

    • @user-ef5hc8sw9m
      @user-ef5hc8sw9m 9 개월 전 +9

      머리가 날것인가요?

    • @user-rp4tk4vo6s
      @user-rp4tk4vo6s 9 개월 전 +2

      처음에 로벤이 베르캄프 또래인줄 알았었지ㅋ

    • @junyoungcha6313
      @junyoungcha6313 9 개월 전 +1

      @@user-ef5hc8sw9m ㅋㅋㅋㅠㅠㅠ 미안해 로벤 ㅠㅠㅠㅠㅠ 월컵에서 좌측으로 나왔는데 일직선으로 치달하고 공간없음 중거리 뻥뻥 때리는 모습이 날것이라 설명했어야 했는데..
      물론 그때도 머리는 거의 날것

    • @WafflesHeads
      @WafflesHeads 9 개월 전 +2

      제가 경기를 직접 본 것중에서 팀이 역습말고 지공시 측면 크랙으로써의 파괴력은 아자르와 더불어 로벤이 최고라고 생각드네요. 메시는 논외

    • @gimchigul6453
      @gimchigul6453 9 개월 전 +7

      진짜 지단 로번 둘다 생긴거랑 다르게 섬세하고 축구뒤지게 이쁘게함

  • @user-mu9jd1hx3q
    @user-mu9jd1hx3q 9 개월 전 +4

    형님들 영상 처음 입문한게 이적시장5년 체크 영상이었는데 그 이후로 거의 전 영상을 다 보듯이 해서 이스타 tv를 제 삶 일부분에 끼워넣고 살아가고 있는것같아요.그 영상을 찍으신지 거의 4년이 되었던데 이번 프리시즌때 그 4년전 이후로 빅6클럽들의 이적시장을 어땟을지 한번 다시 다뤄보았음 어떨까 의견드립니다 보고싶어용 ㅜ

  • @user-ne7xk3dd2z
    @user-ne7xk3dd2z 9 개월 전 +130

    네이마르는 psg같은 부동의 1위팀이 아니라
    epl같이 혼돈의 순위경쟁이 있는 팀에서 뛰엇으면 평가가 더 좋았을 듯
    한위원님이 말씀하시는 한계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건
    결국 치열한 순위경쟁에서 팀을 위기에서 구해도보고 멱살캐리도 해보고
    위기도 겪어보는 모습들이 없었다는 거겠죠

    • @user-qe7fd3xf4x
      @user-qe7fd3xf4x 9 개월 전 +19

      결국 메시를 넘지 못해서 나왔는데 파리가서도 잘했지만... 결국 최종 목적(발롱)을 이루지 못해서 아쉬운 선수...

    • @user-iz5sr4sj3e
      @user-iz5sr4sj3e 9 개월 전 +35

      아니 바르셀로나에서 뛸 때 파리랑 했던 챔스 경기에서 1대 4로 밀리고있을 때 다들 포기한 순간에 끝까지 붙잡고 팀 끌고가던게 네이마른데 ㅋㅋ

    • @user-ry6lo3rd4v
      @user-ry6lo3rd4v 9 개월 전

      @@user-mr7vt3ng9y 어차피 결과가 정해주는건데 매수는 그렇다치고 뽀록 ㅇㅈㄹ

    • @cjw6398
      @cjw6398 9 개월 전 +1

      그건 결과론적인 이야기고 그때당시 네이마르 자신이 주인공으로써 챔스우승 도전할만한 팀중엔 파리가 최고였음 지금와서야 epl이 엄청 치열하고 자본도 더 투자하고 명감독들 대거 들어오면서 가장 치열하고 재밌는 리그가 된거지 그땐 네이마르가 바르샤에서 나와서 epl로 갈 이유가 전혀 없었음.

    • @Singh3e
      @Singh3e 9 개월 전 +2

      이게맞지 벤제마가 지금 수아레스 레반돕급 위상에 자리잡는 이유도 자기가 멱살캐리해서 팀을 최정상에 올려놓고 발롱도 받은 그 시즌이 있기때문이지 그거없었으면 티어에 들지도못했음

  • @letskochris3731
    @letskochris3731 9 개월 전 +55

    메시 티어 설명 생략에서 한준희 의원님 축잘알

  • @mieux4604
    @mieux4604 9 개월 전 +5

    이 시리즈 하나하나 다 재미있네요 ㅎㅎ

  • @user-hc5px9xq4v
    @user-hc5px9xq4v 9 개월 전 +112

    로번은 진짜 윙어라는말이 제일 잘어울리는선수.. 가진 재능 + 국대에서의 포스만 봐도 부상만 좀 안당했으면 네이마르 위에 지뉴급으로 평가받았을텐데 갠적으로 부상많이 당한거 감안해도 과소평가받는 선수라 생각함

    • @user-wn1ho6lm1e
      @user-wn1ho6lm1e 9 개월 전 +10

      반대로 말하면 그렇게 많은 부상으로 많은 경기 날려먹고도 이정도 위치라는건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잘했다는거죠

    • @kkjin7936
      @kkjin7936 9 개월 전 +45

      부상 존나 쳐당하는데 복귀하면 잘함ㅋㅋㅋ말이 안되는 수준임

    • @juni2242
      @juni2242 9 개월 전 +2

      메크로. 이 한단어로 모든게 설명 가능

    • @user-qt8hs3du7n
      @user-qt8hs3du7n 9 개월 전

      호기견 피파충 버러지년들 호날두 은퇴하면 평가는 더 나락가는거야
      펠레 마라도나 메시 크루이프는 물론이고 지단,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모두
      컨트롤 타워거나 엄청난 온더볼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
      호날두는 팀빨 주워먹기 원툴 마치 야구에서 타자처럼
      골 못넣으면 팀에 아무짝에 쓸모없는 선수였지
      다만 레알이 13/14 시즌부터 팀사이클이 크로스, 모드리치(발롱 ㅋ), 벤제마(발롱 ㅋ),
      마르셀루(현대 축구에서 중요한 풀백 포지션에서 월클 ㅋ), 카르바할( 마르셀루와 마찬가지)
      베일(중요한 순간에서 클러치), 라모스(중요한 순간에서 클러치) 같은 선수들 덕분에
      정점에 오르고 이런 선수들이 똥닦아주고 식도까지 떠먹여주는 패스 받아먹고
      존나 축구 잘하는 척 했지만 이런게 다 월드컵에서 뽀록났지.
      월드컵은 대회 특성상 혼자서 뭘 만들수 있고 그럴 능력이 있으면 팀캐리 가능
      펠레 마라도나 메시 크루이프 호나우두 다 그랬음
      그러나 호날두만이 그렇지 못했고 국대 예선에서
      리투아니아 산마니로 페루 제도 뭐 이런 축구 소국 들 상대로 양학하지만
      월드컵 토너먼트에서는 아무고토 못하고 그놈의 클러치도 발휘 못하고
      0골 0어시 활약 전무 ^^ 맨유 윙어 시절에도 그저 헛다리 짚기 잘하는척 꽃게 댄서였던게 호날두
      호기견들은 축구는 안보고 피파로 축구 입문하면서
      하이라이트만 보니까 이런걸 모르지 ㅋ

    • @user-qt8hs3du7n
      @user-qt8hs3du7n 9 개월 전

      @@FFFdonel 뭔 개소리임? 호날두 혼자만 월드컵 못들었는데. 평가 더 나락간다니까 주워먹기 원툴임이 증명됐자나 ㅋㅋ

  • @heejooncho1971
    @heejooncho1971 5 개월 전 +17

    준희옹 영리하시네... 쏘니를 저 명단에 넣는다 해도 티어가 거의 맨 아래 가까이 될 것 같은데 그러면 또 괜히 손까들한테 까일 수 있으니 적절하게 잘 빼신듯

  • @user-ru1wv8ov7t
    @user-ru1wv8ov7t 9 개월 전 +78

    항상 이컨텐츠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늘 잘보고 있습니다. 융베리는 이 위치에 낄 선수는 아니셨는가 하는 궁금점이 있습니다. 형철 위원님! 일찍 져서 아쉬운 선수 특집 같은 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밀란의 질라르디노 같은 선수 특집이 나왔으면 재밌지 않을까 싶어요!

    • @regretno4843
      @regretno4843 9 개월 전

      융베리는 윙포워드로 분류할 선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안들어간듯

    • @user-ul1py7pe3e
      @user-ul1py7pe3e 9 개월 전

      그렇게 따지면 그당시에 윙포워드라고 할 만한 포지션은 없음
      피레스 베컴이 딱 융베리랑 같았는데

    • @regretno4843
      @regretno4843 9 개월 전 +1

      @@user-ul1py7pe3e 융베리는 저기 열거된 선수들만큼 공격포인트 생산에 능한 선수는 아니었죠

    • @Lee-gr3bp
      @Lee-gr3bp 9 개월 전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받았던 융베리입니다. 저기 못낄 이유가없죠ㅎ

    • @lslunj7437
      @lslunj7437 9 개월 전 +2

      ​@@Lee-gr3bp​@Lee-gr3bp 그놈의 올해의 선수
      스털링도 받고 헨더슨도 받은 그거?
      발롱도르 받은 네드베드도 없는데
      호아킨 비센테 카모라네시가 더 적절할듯

  • @leelee860
    @leelee860 9 개월 전 +29

    나이먹고 포지션이 바뀐 선수들의 윙어시절 사진으로 해놓은것도 너무 맘에드네요 07-08 날두 처럼 ㅋㅋ

    • @user-fh5xm1qf3q
      @user-fh5xm1qf3q 9 개월 전

      그런 디테일이 있었네요 ㅋㅋㅋ

    • @jinjinjin22131
      @jinjinjin22131 9 개월 전

      날두 사진 감성 있어 ...ㅎ

    • @qwert8996
      @qwert8996 9 개월 전

      날두는 진짜 윙어로 하면 a-인데.. 한준희도 일뽕인듯😂

    • @user-sy4wv2fr3e
      @user-sy4wv2fr3e 7 개월 전

      ​@@qwert8996윙어로만 보멱 S는 아닌 듯

    • @spjac10
      @spjac10 2 개월 전 +5

      ​@@qwert8996윙날두로 발롱먹었는데 뭔ㅋㅋ

  • @jogavy3212
    @jogavy3212 9 개월 전 +5

    39:00 이후 공감합니다.

  • @CulerGooner
    @CulerGooner 9 개월 전 +51

    네이마르는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선수였는데 참... 바르샤 팬으로서 감정은 당연히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듯

    • @Siegmund148
      @Siegmund148 9 개월 전 +1

      메날두 최대 피해자..

    • @CulerGooner
      @CulerGooner 9 개월 전 +11

      @@Fighter0023 솔직히 바르샤 남았으면 쿠뎀그 병크도 없었을거고 챔스 1~2번은 더 들지 않았을까 싶음

    • @user-kb7gk8pg5n
      @user-kb7gk8pg5n 2 개월 전

      자업자득이지 바르샤 안나갔으면 지금 에이스질 하고있을듯 30중반까지도

    • @G._.G.
      @G._.G. 18 일 전

      @@user-kb7gk8pg5n ㄹㅇ 스피드는 떨어져도 조금 내려와서 플레이메이킹으로 주전자리 꿰찼을 듯 ㅋㅋ

  • @Khan-yg8bd
    @Khan-yg8bd 9 개월 전 +1400

    임형철의 암살시도를 여유있게 탈압박하는 한준희옹...

    • @letsys6770
      @letsys6770 9 개월 전 +165

      롱런의 이유..

    • @whysoserious5708
      @whysoserious5708 9 개월 전 +494

      ㅋㅋ “ 아직도 어리다!”

    • @user-cd6fz2ix5b
      @user-cd6fz2ix5b 9 개월 전 +332

      손흥민 보자마자 웃으면서 댓글창을 열었는데 ㄲㅂ ㅋㅋㅋ

    • @user-qv7fx6do4i
      @user-qv7fx6do4i 9 개월 전 +215

      아직 어리다는건 그냥 핑계고 까빠를 미치게 만들어서 그냥 뺀듯

    • @user-uu2wl9kn6g
      @user-uu2wl9kn6g 9 개월 전 +9

      진짜 궁금하긴하다 ㅋㅋ

  • @kivrizo3747
    @kivrizo3747 9 개월 전 +8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포지션이 끝나가는게 너무 아쉽네요~

  • @user-zv2yx9xi3t
    @user-zv2yx9xi3t 9 개월 전 +23

    제대로 긁히는 날의 디마리아 경기보면 진짜 플레이보는 재미가 있는데
    파닥파닥 거리면서 전진하고 드리블로 제치고 마무리 까지 하는거 보면 혼자 1.2배속 한거같은 느낌ㅋㅋ

    • @user-vk9fg2qu2h
      @user-vk9fg2qu2h 9 개월 전 +4

      그거 언제더라 월드컵 결승인가 그때 디마리아 개잘하던데

    • @roosterandpighorse
      @roosterandpighorse 9 개월 전

      맞아맞아 ㅋㅋㅋㅋㅋ 뭔가 희한해 ㅋㅋㅋㅋㅋ 왼발만써서 파닥파닥한다고 느꼈던듯

  • @gonencome
    @gonencome 9 개월 전 +17

    신설된 헤븐티어...그저 GOAT 메시;
    동의합니다.
    이제 양사이드 풀벡티어? 골키퍼?
    다음 회차가 기다려집니다. ㅋㅋ

  • @ChaeSung1113
    @ChaeSung1113 9 개월 전 +20

    한때 최애 윙어가 오베르마스였는데
    순위권에 있다는것만으로도 만족
    워낙 괴물같은 윙어들이 많아서

  • @abbulssa
    @abbulssa 9 개월 전 +4

    골키퍼편도 너무 궁긍하다

  • @PEPbald
    @PEPbald 9 개월 전 +5

    진짜 이것만기다림 ㅋㅋㅋ

  • @deanwhereareyou
    @deanwhereareyou 9 개월 전 +322

    줄세우기 좋아하는 한국인들을 위해 이스타 제작진의 알수없는 명단을 가지고도 욕받이를 자처해주시는 준희옹께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 @asdf4713
      @asdf4713 9 개월 전 +9

      명단이 아니라 그냥 순위 개같이 짜서 욕먹는건데 뭔 ㅋㅋ

    • @deanwhereareyou
      @deanwhereareyou 9 개월 전 +137

      @@asdf4713 '개같이'의 기준이 뭔데ㅋㅋ 어떻게 짜든 절대적인 답이 없으면 누군가는 욕하게 되어있는게 이 컨텐츠야

    • @asdf4713
      @asdf4713 9 개월 전 +44

      @@deanwhereareyou ㅋㅋ 반박글 하나만 달려도 매장 보낼정도로 한준희 신격화가 심한데 오히려 한준희 쉴드보다 욕하는 애들이 더 많은거 보면 모르겠음?

    • @deanwhereareyou
      @deanwhereareyou 9 개월 전 +27

      @@asdf4713 잘 모르겠는데 ㅋㅋ? 베컴 거품 안섞이게 넣어주고 해서 만족함

    • @asdf4713
      @asdf4713 9 개월 전

      @@deanwhereareyou ㅇㅇ니가 멍청해서 그럼 ㅋㅋ

  • @jinjinjin22131
    @jinjinjin22131 9 개월 전 +22

    진짜 설명 잘하신다. 반박 여지 없는 정말 만족스러운 영상 너무 좋아요.

    • @jinhyukseo427
      @jinhyukseo427 9 개월 전

      저 시대 축구 풀경기 안 본 사람은 댓글 달지 마라....

  • @jinjehr
    @jinjehr 9 개월 전 +5

    로주장 ㅠ ❤

  • @user-sr4dw3uz9m
    @user-sr4dw3uz9m 9 개월 전 +11

    평론가들도 메시는 그냥 어나더 레벨로 박고 보네 ㅌㅋㅋㅋㅋㅋㅋㅋㅋ

  • @ssong4403
    @ssong4403 9 개월 전 +4

    아니 영상이 다끝나 가는데 메시 설명을안하길래 뭐야 너무 길어서 다음편이있나 했는데 설명생략이다 하고 일단락 시키시는데 납득되어버렸어

    • @user-jl8gp6sl5j
      @user-jl8gp6sl5j 9 개월 전 +2

      메시는 이제 비교대상이 펠레정도 되야 메시가 펠레보다 어떤부분이 우위인지 설명을 하지 나머지 선수들과 비교에선 그냥 설명없이 생략가능이죠 ㅋㅋㅋ 메시 이름 두글자만으로 설명 끝나니까요 ㅎ

    • @gimchigul6453
      @gimchigul6453 9 개월 전

      솔직히 펠레

    • @user-jl8gp6sl5j
      @user-jl8gp6sl5j 9 개월 전

      @@gimchigul6453 이제는 무조건 메시가 원탑이죠 역대로 그다음 펠마

  • @user-dp1nk7yx6o
    @user-dp1nk7yx6o 9 개월 전 +25

    메시는 말이 필요 없다 ㅇㅈ

  • @user-tl2if1sy9c
    @user-tl2if1sy9c 9 개월 전 +9

    호나우지뉴 는 인정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pe9xs1on9u
    @user-pe9xs1on9u 4 개월 전 +2

    사실 저정도 레벨에 다다른 선수들은 비교자체가 힘들다. 메시와날두처럼 신계플레이 제외 한정하에 축구의 매력은 임팩트도있지만 수많은 경기에서 조율 ,센스,심리적,전술차이등 너무많기에 저중에 좋아하는 선수를 깊게본 사람들에 의해서 갈리는거 일뿐 저도 아자르의 미친센스와 드리블때문에 살라보다 높게평가하는것도 저런 이치때문일수도 ㅜ

  • @mgkim2953
    @mgkim2953 9 개월 전 +3

    준희옹 티어메이커 존잼 ㄷㄷ

  • @jhson8817
    @jhson8817 9 개월 전 +451

    메시는 펄스나인시절에도 저번 스트라이커티어에서 나왔듯이 호돈 제치고 앞에 들어갈만한 퍼포먼스를 10~14년도까지 보여줬음. 그리고 수아레즈 온 14시즌부터 우측윙어로 옮겨서 지금까지 뛰면서 기록들 다 갈아치웠고, 아마 시즌 91골 찍은 시즌이 펄스나인 시절이었던걸로 기억함. GOAT 소리 괜히 나오는게 아님.

    • @jhson8817
      @jhson8817 9 개월 전 +49

      시즌이 아니라 한 해입니다. 정정이요

    • @_Kevin_Durant_
      @_Kevin_Durant_ 9 개월 전 +179

      메시는 일일히 업적 나열하면서 입아프게 얘기 할 필요조차 없는 축구계의 만인지상

    • @user-ri6bu5tv8f
      @user-ri6bu5tv8f 9 개월 전 +81

      어차피 펄스나인이던 윙포워드던 포지션이 의미없이 그냥 메시롤 그자체라 어디다넣어도 상관없을듯

    • @user-kc2bd7ox6m
      @user-kc2bd7ox6m 9 개월 전 +18

      펄스나인 뛰기전에 원래 윙어였지

    • @GOATxLEO
      @GOATxLEO 9 개월 전 +12

      메시는 삼국지로 따지면 여포임. 그냥 인중여포 그 자체이자 그 이상

  • @user-ef3jp7op3v
    @user-ef3jp7op3v 9 개월 전 +13

    저는 베컴 쓰냐 피레스 쓰냐 물어보면 베컴쓸래요
    왜냐하면 마케팅 효과가 넘사벽이거든요

  • @user-jl8gp6sl5j
    @user-jl8gp6sl5j 9 개월 전 +1

    너무 재밌습니다 40분짜리 영상 순식간에 지나가버림ㅋㅋ

  • @user-hr5ie3uf3i
    @user-hr5ie3uf3i 9 개월 전 +1

    이 컨텐츠 너무좋아요~~ k리그 내에서만 다루는것도 재밌을거같습니다

  • @Larry-Bird.
    @Larry-Bird. 8 개월 전 +20

    메시설명 안하는게 더 멋있넹 ㅋㅋㅋㅋㅋㅋ

  • @user-do7hs1jn1q
    @user-do7hs1jn1q 9 개월 전 +4

    이쯤이면 고점도르 한번 해야겠네

  • @user-df1ne2vc3w
    @user-df1ne2vc3w 9 개월 전 +2

    티어메이커 감독편도 하면 재밌을거같아요..!

  • @jayjeong209
    @jayjeong209 3 개월 전

    선수를 평가할때 고점 한정해서 평가를 높게 할것인가 아니면 꾸준한 실력을 보여준걸 높게 할것이가도 매우 중요한거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꾸준함이 선수 평가에 더 높은 점수를 줘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이 관점에서 보면 베컴이 10년동안 보여준 월클급 활약을 바탕으로 더 높이 올라가야될 것 같으며 아자르보다 더 높이 평가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

  • @user-mp9nt5uk4d
    @user-mp9nt5uk4d 9 개월 전 +10

    내한 취소 된 거에 대해서 혹시 이스타에서 입장 표명이나 에티튜드를 취한 게 있나요? 내한에 관련되었던 스타디움x는 법무법인 지혁과 자문계약을 체결했고 프로모터 언터쳐블 스포츠 그룹과 더불어 이번 내한취소에 일조를 했습니다. 법무법인 지혁은 손변 대표이구요. 기껏 기대했는데 이게 뭐하는 짓인가요??

    • @user-mp9nt5uk4d
      @user-mp9nt5uk4d 9 개월 전

      해당 업로드 글과는 다른 주제이지만 너무 화가 나서 댓 남깁니다.

    • @user-eq1vb7dv7x
      @user-eq1vb7dv7x 8 개월 전

      누가 내한하기로 했는데요

  • @user-ct1dp9tw5v
    @user-ct1dp9tw5v 9 개월 전 +21

    메 호 는 고점도 높지만 저점이 낮지가 않다는게 정말 크다. 그리고 고점의 기간이 어마하게 길다는것도 크고

    • @Sisun_arumdaum
      @Sisun_arumdaum 8 개월 전 +1

      ㅇㅈ 단순 고점만보면 메시보다 마라도나

  • @jayden4582
    @jayden4582 9 개월 전 +2

    32:24 모하메드 살라아아~!!!! 사아알라! 사아알라!

  • @gnothiseauton3075
    @gnothiseauton3075 6 개월 전 +2

    날두는 윙포로 평가하기에는 뭔가 굉장히 애매함.. 전성기 때는 앙리처럼 좌측에서 침투하는 유형의 골잡이라고 보는게 더 맞아서

    • @user-aq9dfg11wslaa
      @user-aq9dfg11wslaa 5 개월 전 +8

      윙포워드 시절만 한정해서 보는 거죠
      대략 맨유부터 레알 초기까지
      정말로 선수 자체를 평가했으면 애초에 호나우지뉴랑은 겸상도 안 했음

  • @Kkunje95
    @Kkunje95 9 개월 전 +10

    진짜 여고생메시 시절에 이렇게까지 신이 될줄은 몰랐는데 중간에 메호대전도 있고... 끝까지 와보니까 결국 모든걸 다 이뤘네... 첼시팬이지만 축구팬으로 메호시대는 정말 감동이였다...

    • @user-jl8gp6sl5j
      @user-jl8gp6sl5j 9 개월 전

      저도 0506시즌부터 꾸레라서 메시 데뷔 초창기부터 다 봤는데 메시는 이미 유스때부터 그당시에 유명했어서 잘한다는건 알고있었고 데뷔해서도 정말 잘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될거라는건 저도 생각못했습니다 0708시즌 메시가 소년가장으로 보여준 퍼포먼스를 봤을때 메시는 호나우지뉴 이상도 가능하겠다 라고는 생각은하고 있었는데 0809시즌 펩이 부임하면서 메시 중심으로 바뀌자마자 보여줬던 퍼포먼스는 진짜 뭐 이런선수가 다있나 싶을정도로 엄청났었죠

    • @sanghyeoklee6340
      @sanghyeoklee6340 8 개월 전

      크~ 06년인가 베스트 일레븐 잡지에서 메시를 제 2의 마라도나라고 소개하는 기사를 봤었는데 그땐 걍 그러려니 하고 넘겼죠. 다들 아시잖아요 오르테가 베론 리켈메 사비올라 아이마르, 아르헨에서 좀 찬다싶으면 포지션 스타일 막론하고 마라도나 갖다대곤 했는데.
      근데 처음 하는거 봤을때 놀라긴 했었음. 엇.. 저놈 뭔가 다르다. 다른 선수들과는 분명히 다르다. 그래도 이정도가 될 줄은 감히 상상 못했는데 벌써 황혼기라니 아쉽네요.

  • @_pink_mustard
    @_pink_mustard 9 개월 전 +42

    [Web 발신] 한준희는 나를 존중해야할 필요가 있다.
    -발롱도르 5회
    -챔스 최다 득점
    -챔스 우승 5회
    ...

    • @Cham_Sol
      @Cham_Sol 9 개월 전 +11

      factos 👍

    • @ooo-pe2gc
      @ooo-pe2gc 9 개월 전 +5

      웹 발신이 ㅈㄴ 웃기네 ㅋㅋㅌ

  • @user-ff2sl5mg8m
    @user-ff2sl5mg8m 9 개월 전 +2

    내 생각이랑 안맞는데가 다른편보다는
    많은편이네 그냥 재미로만 봐야할듯

  • @user-qr9ko6ir6k
    @user-qr9ko6ir6k 3 개월 전 +1

    42:55 "설명생략"이라는거 뭔가 멋있네 한준희옹이라서 그런가 아님 메시라서 그런가

  • @jkc9807
    @jkc9807 9 개월 전 +26

    윙포는 세계적으로 가장 포화상태 레드오션인포지션이라 어지간히 잘해갖고는 명함도못내밀지..

    • @juwonjeong4792
      @juwonjeong4792 9 개월 전

      현실은 파괴적인 라이트 윙은 매물 조차 거의 없음

    • @user-iu2kn6gk5z
      @user-iu2kn6gk5z 9 개월 전

      @@juwonjeong4792 ? 베나실, 마레즈, 키에사, 비르츠, 추크웨제 대충 생각해도 개많은데?

    • @user-qh6sr8ll4t
      @user-qh6sr8ll4t 5 개월 전 +14

      ​​@@user-iu2kn6gk5z 니가 말한 애들 중에 베르나르두 실바 빼곤 전부 짜치는데... 실바도 윙포워드라기 보단 플레이메이커에 가깝고. 오른쪽 윙포 중에 진짜 월클이라 말할 수 있는 놈이 현 세대에선 살라인데 그 정도에 도달할 깜냥이 보이는 선수가 1명도 없음. 그나마 부카요 사카 정도??? 오른쪽 윙 인재 없는건 팩트임

    • @user-iw4tp9sc9d
      @user-iw4tp9sc9d 3 개월 전

      ​@@user-iu2kn6gk5z 베나실빼고 다 듣보 ㅋㅋㅋㅋ

    • @user-world-mo-sl
      @user-world-mo-sl 2 개월 전

      ㅇㅈ 잘하는 놈들은 많은데 그 월클 문턱을 무조건 넘었다 라고 볼만한선수는 나도 살라가 유일하다고 봄​@@user-qh6sr8ll4t

  • @user-yc3yv9fp5r
    @user-yc3yv9fp5r 9 개월 전 +148

    확실히 가장 주목을 많이 받는 포지션이라그런지 이번엔 댓글에서 예민함이 많이 느껴지네요 ㅋㅋㅋㅋㅋㅋ

    • @user-lm9dr4lr3v
      @user-lm9dr4lr3v 9 개월 전 +51

      손뽕들이랑 호기견들 몰려와서 그럼 ㅋㅋㅋㅋ

    • @user-pl7sp7zk4x
      @user-pl7sp7zk4x 9 개월 전

      @@user-lm9dr4lr3v 또또 상상 이간질 시작하네 버기단, 난쟁이 빠들

    • @user-bs1hq9ms1h
      @user-bs1hq9ms1h 9 개월 전 +37

      ​@@user-lm9dr4lr3v손까가 손뽕 10배던데

    • @Edward_Styles
      @Edward_Styles 9 개월 전 +17

      ​@@user-bs1hq9ms1h맞나?? 누가 더 위대한 윙어인가 투표보면 손흥민은 항상 40%는 먹고가던데

    • @user-ox8gj3jc5n
      @user-ox8gj3jc5n 9 개월 전 +3

      항상 불만 그득그득한 허연팀 때매 ㅋㅋㅋ

  • @imyoongoon
    @imyoongoon 9 개월 전

    너무 유익해❤

  • @user-kd3iv6iz5d
    @user-kd3iv6iz5d 9 개월 전

    이번편은 적절합니다

  • @user-yi8wm8lb4u
    @user-yi8wm8lb4u 9 개월 전 +42

    준희옹 흥민이형 탈압박하는거 미쳤다 ㄷㄷ

    • @user-wn1ho6lm1e
      @user-wn1ho6lm1e 9 개월 전 +3

      @@mossolada 손은 스털링 마레즈랑 비교해야지 마네는 한단계위야

    • @sukdaekane4372
      @sukdaekane4372 9 개월 전 +1

      ㅇㅇ 마네는 국뽕없이 한단계 위 맞음
      근데 마레즈보단 손흥민이 한단계 높음
      간혹가다 올선한번 먹은거가지고
      위라고 하는애들있는데
      손흥민도 고점은 올선이랑 동급인 리그득점왕임.
      15-16 시즌부터 22-23 시즌까지
      봤을때 더 잘한건 손흥민임
      마레즈보다 꾸준함과 스텟도 더좋음.
      선수평가에서 고점도 중요하지만
      5~6시즌 연속으로 꾸준했는지를 더 고평가함

    • @user-hr1rb8in7k
      @user-hr1rb8in7k 9 개월 전 +17

      ​@@sukdaekane4372마레즈 손흥민 비교는 감독차가 있지만 마레즈 승이라 생각함 손흥민의 장점은 골 생산능력과 스프린트인데 마레즈가 마냥 딸리는것도 아님 그외에 부분에서는 마레즈가 한수위임 골 배급이나 간수 드리블 등등 그저 골을 넣는 선수를 찾는다면 손흥민을 찾을수도 있지만 경기를 위해서는 마레즈 기용이 좀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Yim0229
      @Yim0229 9 개월 전

      @@sukdaekane4372올선= 득점왕 부터가 근거는 좆도없는 뇌피셜이고 우승 커리어도 비교도 못할정도이고 그 우승 기여도는 말이 필요없을 정도지 개인 피지컬도 드리블 탈압박 슈팅 연계 볼키핑 다 마레즈가 딸리는게 없는데 ㅋㅋㅋ 역시 손뽕은 정신병

    • @user-nu1bo9hu7v
      @user-nu1bo9hu7v 9 개월 전 +7

      @@mossolada 이래서 국뽕이 욕먹는구나...

  • @user-ri3vw4fm4s
    @user-ri3vw4fm4s 9 개월 전 +41

    메시는 공격수로도 플메로서도 선수들의 정점

    • @fantasista10_
      @fantasista10_ 9 개월 전 +7

      메시는 그냥 공미 윙어 센터포워드 아무곳에 둬도 원탑임

    • @user-jf8eo7ex8c
      @user-jf8eo7ex8c 9 개월 전 +18

      ​​@@mossolada너 지금 인공심장수술 스테로이드투약 신두형 놀리는거냐??

    • @user-ts6tz5jy7w
      @user-ts6tz5jy7w 9 개월 전 +18

      ​@@mossolada이제 붙잡을것도 없는 그 동생의 안쓰러운 쉐도우 복싱...

    • @HsKim-zk2hl
      @HsKim-zk2hl 9 개월 전 +2

      메시는 센터백 골키퍼만아니면 다 됨

    • @user-mt1cb4dw1v
      @user-mt1cb4dw1v 9 개월 전

      플메로서도 최고의 활약을 보여줄수있다는 점에서 이 말이 정답이지

  • @ghyun1623
    @ghyun1623 9 개월 전 +4

    바르셀로나 지분 실화냐ㅋㅋㅋㅋ
    전통있는 맛집이네

  • @ajax6236
    @ajax6236 9 개월 전 +1

    월드컵 사진 오른쪽 아래 추멘 합성인줄

  • @im6838
    @im6838 9 개월 전 +160

    드디어…전설의 레전드들의 포지션이다

    • @user-nh1fq4xt4m
      @user-nh1fq4xt4m 9 개월 전 +9

      욕안먹으려 손흥민 빼네

    • @user-zz7lv9ei9f
      @user-zz7lv9ei9f 9 개월 전 +38

      넣어도 ㅈㄹ 빼도 ㅈㄹ ;;

    • @toomhong5018
      @toomhong5018 9 개월 전

      ​@@user-py5px9lh8o모솔이냐?

    • @GOATxLEO
      @GOATxLEO 9 개월 전 +53

      @@user-nh1fq4xt4m ㅋㅋㅋ 솔직히 여론 의식해서 둘러대며 뺐는데 속마음은 재능 자체로도 빼야겠다 싶어서 뺀 거 같음

    • @kjs_0110
      @kjs_0110 9 개월 전 +10

      넣어도 a-임 마레즈나 넘고 오셈 ㅋㅋ

  • @user-vq4dr3vw2e
    @user-vq4dr3vw2e 9 개월 전 +32

    역시 한위원님과 하는 이런 컨텐츠 너무 재밌고, 내 생각과 어떤 부분이 다르신가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ㅎㅎ한위원님 오래해주세요~

    • @user-xh8tw9su8f
      @user-xh8tw9su8f 9 개월 전 +1

      준희야 만들면서 찝찝하지않았냐ㅋㅋ베컴 긱스가 어떻게 윙포워드냐? 442에 미들날개 몰라? 그리고 역시 꾸레답게 발롱5 날두가 딩요랑 동급이라하네ㅋㅋㅋㅋ다들 메시랑 동급인데 메시가 위라는평가가 다반수아니냐ㅋㅋㅋ너의 꾸레사랑편파해설은 언제까지할거냐 그게 해설위원이야? 대답해봐 베컴 긱스가 윙포워드고 딩요랑 어째서 동급인지 상세하게 답변해봐라

  • @user-zv7jy5bt5q
    @user-zv7jy5bt5q 9 개월 전 +4

    지뉴는..진짜 지렸는데

  • @user-Jin-seok
    @user-Jin-seok 5 개월 전

    저는 호날두 선수팬인데 예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레알시절 호날두선수의 플레이를 우연히 보았는데 와~ 이런 선수가 있었구나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고요 폭발적인 득점력 과 멋진 드리블이 저의 눈을 즐겁게 하더라고요 그정도로 진짜 대단한 선수입니다

  • @user-sb7tb6ew1f
    @user-sb7tb6ew1f 9 개월 전 +5

    지금 이걸로 불타는 걸로 봐서 일단 흥행은 성공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user-jm2qz9oq9b
    @user-jm2qz9oq9b 9 개월 전 +15

    메시 극락행 폼 미쳤다.

  • @user-um1mt3cw7p
    @user-um1mt3cw7p 9 개월 전 +3

    21:23 편집자님 옴 >옮 오타났어요
    33:20 제처내는 > 제쳐내는
    33:49 드리블에 마술사 > 드리블의 마술사
    35:26 지치고 > 제치고

    • @fleoftm
      @fleoftm 9 개월 전

      진짜 진지하다...씹선비들 얘네는 낳냐 낫냐 잘못쓴거 보면 몸에서 두드러기 생기나봄.

    • @user-ly4fr2lm1f
      @user-ly4fr2lm1f 2 개월 전

      오타가 아니라 멍청한 거 아님? 자기 직업도 제대로 못 하는 건데 잘라야지

  • @user-un8wk1hg6q
    @user-un8wk1hg6q 9 개월 전 +3

    한준희 위원님의 21세기 베스트11 원합니다ㅎㅎ

  • @paulkoh
    @paulkoh 9 개월 전 +11

    저번 스트라이커에서 카바니가 반니 라울보다 위에 있는거에서부터 논란에 여기에 손흥민 있는순간 누구아래다 하면 채널폭파될까봐 뺀건 현명하신겁니다 ㅋㅋㅋㅋㅋㅋ

  • @user-zs6id7tu6h
    @user-zs6id7tu6h 5 개월 전 +51

    티어표 보니까 쏜을 왜 안넣은줄알겄네 ㅋㅋㅋㅋ 어쩔수없이 a-로 가야할텐데 그럼 손빠들 이악물고 달려들테니.. 현명하다 ㅋㅋㅋㅋ

    • @SonnyTV77
      @SonnyTV77 5 개월 전 +21

      진짜 손흥민 어버버 드리블, 앰창터치만 없던 선수였으면 더 높이 갔을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억까 아니고 툴이 너무 심각하게 한정되어있음.

    • @Onlyfactattack
      @Onlyfactattack 5 개월 전 +19

      한준희가 진짜 현명하긴 함 손까들이 왜 손흥민 넣냐고 열등감 표출할까봐 아예 안넣는거보고 진짜 똑똑하다는 생각이 듬 ㅋㅋㅋㅋㅋ

    • @SonnyTV77
      @SonnyTV77 5 개월 전

      @@Onlyfactattack ?ㅋㅋㅋ

    • @minuzoom
      @minuzoom 3 개월 전 +1

      ​@@SonnyTV77ㅋ

    • @user-ly4fr2lm1f
      @user-ly4fr2lm1f 2 개월 전 +3

      A-에도 못 낄 급임

  • @user-ni6ut1il5m
    @user-ni6ut1il5m 9 개월 전 +3

    줄세우기 서열의민족 맞춤 컨텐츠 ㄷㄷ 준희옹 부담스러우실텐데

  • @user-mw4tq1nk6d
    @user-mw4tq1nk6d 9 개월 전

    해설위원 두분 조합 너무 좋다

  • @_andresiniesta6542
    @_andresiniesta6542 9 개월 전 +27

    역시 메갓 월드컵 우승으로 원탑 종결
    로베리도 레전드

    • @fleoftm
      @fleoftm 9 개월 전

      월드컵우승으로?ㅋㅋㅋ 우승5년전부터 그냥 역대1위였음

  • @15xxrcn
    @15xxrcn 9 개월 전 +263

    베컴은 폼이 가장 절정이었던 2001년에 챔스 데포르티보와의 2차전에서 듀세르에게 살인 태클을 당해 발이 골절되면서 6개월 이상 그라운드에서 아웃되었던 게 치명타였죠 . 그 부상 이후로 예전만큼의 폼을 찾지 못했고 그 부상만 아니었으면 당연히 더 높은 티어에 올라 갔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 @user-ox8gj3jc5n
      @user-ox8gj3jc5n 9 개월 전 +8

      레알시절부터 폼 슬슬 떨어졌는디

    • @user-qs9gx6pv2v
      @user-qs9gx6pv2v 9 개월 전 +153

      내가 베컴 많이 봤거든? 근데 얘는 아무리봐도 걍 프리킥 원툴인데 고평가 너무되어있음. 내가 봤을땐 얘는 전세계의 잼민이들이 베컴 프리킥 하이라이트만보고 와 지린다 와 월클이다 피구,네드베드보다 위에 있는 선수다 하는거 같음.딱 베컴은 프리킥 원툴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님

    • @user-qs9gx6pv2v
      @user-qs9gx6pv2v 9 개월 전 +143

      결론: 한준희해설은 알렉시스 산체스>>>>>베컴이라고 평가하고 있고 내가 그동안봐온 한준희 해설의 기준에 따르면 이것도 틀린건 아니라고 할수 있음.진지하게 알렉시스 산체스 전성기 폼이면 베컴 전성기 넘었음

    • @fino_bespokesuit
      @fino_bespokesuit 9 개월 전 +20

      게임충이 많다는 뜻

    • @jjekl
      @jjekl 9 개월 전 +41

      산체스가 최전성기에 베컴보다 한게뭐가있음

  • @chlgroov_
    @chlgroov_ 8 개월 전 +2

    내 마음속 1위는 리베리.. 그립습니다 바이언 최고의 테크니션

  • @z7saver676
    @z7saver676 9 개월 전

    이런거 감독이나. 어떤 팀의 어느 시즌 뭐 그런걸로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것도 재미있을 거 같은데.

  • @Ppatta_is_leisure
    @Ppatta_is_leisure 9 개월 전 +26

    손흥민 넣는 순간 개판될까봐 안넣었네 ㅋㅋㅋㅋㅋㅋㅋ

    • @sing0911
      @sing0911 개월 전 +1

      손흥민은 넣어도 a도 못들어갈듯 국뽕뺴고 -a 도 넣어도 문제나옴

    • @user-oz8ml9li4u
      @user-oz8ml9li4u 개월 전

      @@sing0911맞네 ㅋㅋㅋ 딱 a랑 a- 사이에 들어가야되는데

  • @crimmhiltwitzki648
    @crimmhiltwitzki648 9 개월 전 +5

    살라가 로베리보다 위라는 건 동의 못하겠어요 준희씨

  • @user-vg1hd6ud5t
    @user-vg1hd6ud5t 8 개월 전

    대한민국 한정도 해주시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추천이용

  • @user-ro5wm3ey8u
    @user-ro5wm3ey8u 8 개월 전

    오베르마스와 로베르피레스의 스타일을 굳이 비교하자면..
    요즘 스타일로 치면 무드릭과 그릴리쉬의 차이라 보시면 됩니다.

  • @user-cf8lk6ds8h
    @user-cf8lk6ds8h 9 개월 전 +6

    평가기준이 제멋대로인데 티어표 하는거부터가

  • @user-cw5qw9jv9x
    @user-cw5qw9jv9x 9 개월 전 +1

    오늘 덕분에 유산소 즐겁게 했습니다!
    이스타티비 한의원님 최고

  • @user-is3vv9gq3o
    @user-is3vv9gq3o 9 개월 전 +1

    최고 폼일때 누굴 팀으로 쓸거냐로 본다면 다 납득이가는군요

  • @user-vl8bt1nm5c
    @user-vl8bt1nm5c 9 개월 전 +4

    메씨는 앞줄 9,10,11,7번 모든 포지션에서 헤븐일듯...

  • @user-bz3yh5gd8n
    @user-bz3yh5gd8n 9 개월 전 +11

    긱스가 인성논란은 많았어도 실력만 보면 저거보다는 조금 더 높았어도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 @user-ct8sc6vi4h
    @user-ct8sc6vi4h 9 개월 전 +1

    긱스 베컴은 한티어씩 올려주세요~ㅠㅋㅋ

  • @user-yf9nk5zl9o
    @user-yf9nk5zl9o 9 개월 전 +1

    감독 티어메이커도 해주세요오오오

  • @millen00
    @millen00 9 개월 전 +139

    메시는 설명을 생략하신게 정말 적절하고 최고인 마무리 멘트였다고 생각합니다.

    • @briankim216
      @briankim216 9 개월 전 +7

      구토 수준 ㅋㅋ

    • @losp4108
      @losp4108 9 개월 전 +5

      손흥민은 피하고? ㅋㅋ

    • @user-uq3bw6cs6j
      @user-uq3bw6cs6j 9 개월 전 +42

      메시는 팀보다도 위에 있는 선수고
      모든 선수들 위에 있는 선수고
      그 모든 선수들 조차 그걸 인정하는 선수
      축구 역사상 축구실력 영원한 랭킹 1위
      팀보다도 위대한 선수

    • @user-jr7qr3cz8p
      @user-jr7qr3cz8p 9 개월 전 +2

      @@user-uq3bw6cs6j그래서 챔스우승은 언제하노

    • @user-oh6lw8gb4e
      @user-oh6lw8gb4e 9 개월 전 +37

      @@user-jr7qr3cz8p 4번이나 했으면 많이 했지 멀 더 바라누

  • @alexlee3008
    @alexlee3008 9 개월 전 +115

    살라하고 네이마르 비교조차 힘들다고 생각하던때가 있었는데 살라는 꾸준하고 네이마르는 내려오면서 둘이 엇비슷해졌네. 커리어 끝날때 둘 평가가 어떨지 궁금함. 살라는 여전히 리버풀 핵심이고 네이마르의 파리 입지는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라

    • @BBBBBBBB222.
      @BBBBBBBB222. 9 개월 전 +63

      네이마르 월드컵 끝나고 멘탈 개바사삭에 부상 당해서 그렇지 이번시즌 초부터 월드컵 전까지는 메시만큼 잘했는데 입지가 줄어든다닝

    • @alexlee3008
      @alexlee3008 9 개월 전 +9

      @@BBBBBBBB222. 파리에서 꾸준히 방출한다는 소리 나오고 있자너

    • @user-tz7qj3qo1q
      @user-tz7qj3qo1q 9 개월 전 +2

      보통 선수 평가할때는 고점을 많이 봄

    • @user-fd7gm1pu3x
      @user-fd7gm1pu3x 9 개월 전 +1

      ​@@user-tz7qj3qo1q개인적으로 고점=꾸준함이 맞다고 생각함. 그렇다고 네말이 꾸준함이 없는것도 아닐텐데
      몇년 뛰고 훅 내려오는 브라질리언들 보면..

    • @alexlee3008
      @alexlee3008 9 개월 전 +20

      @@user-tz7qj3qo1q 고점 따지자면 바르샤 트레블 시즌vs 살라 데뷔시즌? 이러면 네이마르 위라고 생각함

  • @ring-ringgoogle9615
    @ring-ringgoogle9615 9 개월 전 +3

    메시 전성기 라이브로 본 사람들이라면 매경기 쌍욕 튀어나옴. 와 씨발

  • @klinsmann0730
    @klinsmann0730 9 개월 전 +1

    다음은 감독 티어 해주세요

  • @a4d788
    @a4d788 9 개월 전 +62

    메시가 위대한 점은 10년동안 바르샤에서 매경기 보여주던 퍼포먼스를 아래 티어의 선수들은 2~3년이라도 메시와 비견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면 상위권에 안착할수있음..즉 메시는 10년동안 밥먹듯이 플레이한걸
    다른 선수들은 단 몇경기만 보여줘도 인생경기인 것..
    GOAT messi

    • @Taehyungtunatransfer
      @Taehyungtunatransfer 9 개월 전 +17

      ㄴㄴ.. 메시와 2~3년이라도 비견되는 퍼포먼스 보여준선수는 호날두정도밖에없음

    • @-IIIlllIIllllIIIlllIlIlIlIlIll
      @-IIIlllIIllllIIIlllIlIlIlIlIll 9 개월 전 +8

      메시 전성기때 호날두가 더 잘했던 시즌 많움 그래서 5발롱 메시 따돌렸던거고 메시가 잘하긴 하지만 호날두와 차이가 별로 안큼 오히려 지뉴가 너무 과대평가임

    • @user-iu2kn6gk5z
      @user-iu2kn6gk5z 9 개월 전

      @@-IIIlllIIllllIIIlllIlIlIlIlIll 지뉴를 본적도 없으신거같은데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지뉴를 높게삼. 호날두는 위상과 커리어의 위대함으로 절대적견지의 평가를 받는거고
      당연히 단 한시즌 최고의 퍼포먼스의 선수를 고르라면 모든 전문가들은 호나우지뉴를 고름 이건 취향의 문제가 아님 그리고 결국 전문가들이 축구선수로서의 위대함을 뽑을땐 공격수가 아닌 이상에야 스텟은 사실 그렇게 까지 중요하지 않음 얼마나 축구를 잘하는가, 그라운드에서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가 특히 온더볼 부분에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가 얼마나 창조적이고 창의적인가가 더 중요함 호날두는 이러한 부분에서 사실 장점을 갖기 힘듬 호날두의 최장점은 어마어마한 신체능력과 스텟생산력이기 때문에

    • @takomaaa4188
      @takomaaa4188 8 개월 전

      @@-IIIlllIIllllIIIlllIlIlIlIlIll개 씹소리를 처하네 ㅋㅋㅋㅋ 축구를 처봐라 골넣는거만 보지말고 경기 영향력차이가 넘사인데 그냥 날두를 라이벌로 해주는것도 감사한거임

    • @user-ss8uh6ld4f
      @user-ss8uh6ld4f 7 개월 전

      ​@@-IIIlllIIllllIIIlllIlIlIlIlIllㅋㅋㅋㅋㅋㅋ 좆두고점은인정하지만 메좆이랑 축구력으로 비슷한적은 단한번도없다고생각함

  • @RichManBornIn1995
    @RichManBornIn1995 6 개월 전 +2

    축구팬 여러분 페드로 정도면 A- 1등은 되야하지 않겠습니까 - - ?

  • @user-jx5xh2eq2k
    @user-jx5xh2eq2k 9 개월 전

    안녕하세요 제기억이 맞다면 한준희해설위원님께서 비바 월드컵하셨을때 배컴과 배론으로기억합니다
    제가 배론을 좋아한게 미피아 갱 닮고 실력도 그당시 최고여서요 세월을 지나면서 요즘이아닌 제 어린시절을기억할수있는 기획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Gabung_s
    @Gabung_s 9 개월 전 +4

    갠적으로 로번

  • @Gullit-123
    @Gullit-123 9 개월 전 +23

    여기 댓글이 웃긴게 한준희 위원 의견 반박하면서 누가 뭐라하면 "내 의견도 못 말하냐?" 이러는데 정작 본인은 한준희 의원 개인의견을 개무시함ㅋㅋㅋ 한준희 위원 역시 본인 의견이 정답이 아니라고 몇번을 얘기하셨는데 여기 댓글창은 이미 곱창나있음ㅋㅋ 그냥 자기 의견 말하고 싶으면 좋게좋게 본인 의견 말하면서 즐겁게 축구얘기하면 될거를 꼭 한준희 위원 욕하면서 지 의견 얘기하는 놈들이 있다ㅉㅉ 이스타 채널이 이런 의도로 영상 제작한게 아닐텐데...

    • @user-gp4zv7lr6u
      @user-gp4zv7lr6u 9 개월 전 +5

      ㄹㅇ 암만 봐도 축구 찍먹한 것들보단 훨씬 전문가인데 ㅋㅋㅋㅋ 책 한 권 읽은 놈들이 더 무섭긴하네

  • @user-kd7jl6mb2l
    @user-kd7jl6mb2l 9 개월 전

    임팩트도르, 재능도르 영상도 하나 뽑아주시죠

  • @Catsonmars01
    @Catsonmars01 9 개월 전

    특정 선수에 대해 설명해 주실때 화면에 사용한 하얀 배경(약간 낡은 듯한 이미지의)이 컴퓨터 같은 큰 화면으로 볼때 굉장히 신경 쓰이는건 저뿐일까요?
    하얀색의 배경이 색상이 채도/명도가 달라 번쩍번쩍하고 검은 얼룩이 다양한 패턴으로 나오니까 가운데 화면에 집중이 안되고 자꾸 시선이 분산됩니다.

  • @pangpangzzz
    @pangpangzzz 9 개월 전 +26

    리베리와 로번을 비교했을때
    조금은 결이 다르지만 드리블 능력도 어느정도 비슷하고 두 선수 모두 폭발적인 스피드도 보유하고 있지만,
    리베리는 보다 플레이메이킹 능력이 가능하고
    로번은 골 결정력 만큼은 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해서
    어떤 능력을 더 높이 두냐에 따라 두 선수의 우위는 취향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살라는 두 선수 가 가진 드리블과 스피드는 물론
    플레이메이킹 능력과 골결정력까지 모두 가진 선수라고 생각해서
    살라가 두 선수보다는 우위라고 생각이 드네요.

    • @rjatkwl
      @rjatkwl 9 개월 전 +6

      살라 득점력이나 포워드스러운 키핑능력은 인정하는데 드리블, 테크닉, 플메능력은 로베리보다 한 두 수는 아래임.. 특히 폼 안좋을때는 온더볼 내내 트롤수준이다가 골 한방으로 풀어낸적이 많았던 선수이기도 해서 저는 축구력으로 따지면 살라가 로베리를 넘을수 없다고 생각함.

    • @user-uj3in3pe9y
      @user-uj3in3pe9y 8 개월 전 +3

      ​@@rjatkwl 살라가 드리블 테크닉 플메능력이 없다는건 경기를 너무 안보신게 아닌가 싶음 애초에 롤 자체가 운반, 등딱 등 다양한걸 수행한게 살라이고 그와중에 항상 득점 상위권이었는데.. 님이 말하는 포워드 능력만 갖춘 윙어는 손흥민이 아닌지..

    • @user-uj3in3pe9y
      @user-uj3in3pe9y 8 개월 전 +2

      ​@@rjatkwl플메는 그렇다 쳐도 드리블과 테크닉으로 살라는 못까죠.. 맨시티 수비 5명 제끼고 골넣는 장면도 꽤나 유명하구요..

    • @user-uj3in3pe9y
      @user-uj3in3pe9y 8 개월 전 +2

      ​@@rjatkwl어쨋든 종합적으로 적어도 한준희 해설님이 말씀하시는것처럼 리베리는 넘었다고 생각되네요 ㅎㅎ

    • @user-dx2mz5go4w
      @user-dx2mz5go4w 8 개월 전 +3

      @@rjatkwl 로베리는 커리어가 끝난 선수인거에 반해 살라는 아직 커리어가 남은 선수이고 최근의 플레이를 보면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축구도사의 모습이 점점 많아 지는걸 보면 살라가 은퇴할 시점 쯤에는 테크닉이나 플레이메이킹 능력에서 현시점보단 좀 더 높게 평가될 여지가 남은선수라고 생각됨 앞선 티어메이커를 보면서 느낀 준희옹의 평가 기준을 보면 이런부분도 반영이 안되진 않았을거라 생각하고

  • @user-te6bj2lz5j
    @user-te6bj2lz5j 9 개월 전 +9

    한준희 옹의 의견을 매우 존중하지만 개인적으로 디마리아는 좀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yb7yf1ey4q
    @user-yb7yf1ey4q 9 개월 전 +3

    윙어 다루는데 그아호가 없다니...

  • @Honeybidy
    @Honeybidy 9 개월 전 +1

    다음 풀백 윙백 드가자

  • @user-pj3ih3kw1p
    @user-pj3ih3kw1p 9 개월 전 +6

    베컴은 말도 안되네 낮네
    긱스도 그렇고 발롱도르 드림팀에서 둘다 역대 탑 10안에 든 윙어인데

  • @duty-
    @duty- 9 개월 전 +46

    해설위원님이 하신 티어 정리 중 이번 영상이 거의 100% 공감 가는 티어네요.
    살라의 저평가적인 부분도 그렇고, 베컴의 너무 고평가적인 것도 그렇고

    • @tiger.jh.king-6570
      @tiger.jh.king-6570 9 개월 전 +12

      특히 아자르
      저선수들사이에서의 위치 딱적절한듯

    • @frofrofrog07
      @frofrofrog07 9 개월 전

      베컴이 외모부분에 있어서 저평가당하다가 역으로 고평가를 당하는 감이 있긴한데 베컴이 산체스 위면 위였지 밑은 진짜 아닌거 같은데...

    • @user-mp3zj7gc9w
      @user-mp3zj7gc9w 9 개월 전 +1

      ​@@frofrofrog07왜? 너가 실제로 당시에 봤냐?

    • @anydaylight4083
      @anydaylight4083 9 개월 전

      ​@@user-mp3zj7gc9w베컴 07년까지 레알에서 뛰었는데 못볼게 있냐?

    • @user-mp3zj7gc9w
      @user-mp3zj7gc9w 9 개월 전 +1

      @@anydaylight4083 아 그래서 봤냐고 ㅋㅋ 그냥 하이라이트 찔끔 본거 말고 풀경기 50경기 이상 본 적 있음?

  • @macaroni_43
    @macaroni_43 9 개월 전 +1

    개인적으로 티어를 정말 묶어서 설명해야할경우에는 모르겠지만 티어순대로 이야기하시기보단 그냥 노미네이트 되어있는 순서대로 이야기하면서
    비집고 들어가는게.. 더 재밌을것같아요

  • @user-db6wt3ql8e
    @user-db6wt3ql8e 9 개월 전

    티어메이커 골키퍼 포지션도 해주세요!!!

  • @user-pe4sj4is9g
    @user-pe4sj4is9g 9 개월 전 +5

    아스날 선수를 굉장히 고평가하시네요

  • @user-ul6lq6dz7r
    @user-ul6lq6dz7r 9 개월 전 +11

    양사이드를 선택하면 왼쪽은 리베리 오른쪽은 베일을 사용할것같음 3톱으로 기용하면 리베리 즐라탄 베일 이렇게 경기를 뛰는 모습을 보고싶네요

    • @user-wl3si5ig1j
      @user-wl3si5ig1j 9 개월 전 +1

      왼쪽에 아자르 중앙 벤제마 오른쪽에 로벤
      왼쪽에 피레 중앙에 수지 오른쪽에 살라
      이런식의 밸런스가 떠오르네요. 저랑 조금 비슷하신 윙어 밸런스를 생각하시는거 같아서 댓글 남겨봅니다.

    • @user-ul6lq6dz7r
      @user-ul6lq6dz7r 9 개월 전

      @@user-wl3si5ig1j 밸런스도 괜찮을것같고 플레이성향중 가장 좋아하는 선수들이에요 연계 득점이 만능형스트라이커 플레이메이커 크랙 밸런스적으로 좋은 윙 스피드로 포워드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