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ense News] 또 너냐? 2024년 루마니아 보병전투장갑차 및 자주포 수주전에서 다시 격돌하는 한국과 독일 (659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1. 22.
  • #레드백 #링스 #밀리터리 #해외반응 #kkmd #군사무기 #K방산 #외신번역
    ※ 0:44, 8:22 2023년 1월 23일 기사가 아닌 2024년 1월 23일 기사가 맞습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KKMD에서 방송되었던 내용은 kkmd.tistory.com (KKMD 공식 블로그)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Google) 검색 창에서 KKMD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kkmd
  • 과학기술

댓글 • 220

  • @KKMD
    @KKMD  3 개월 전 +23

    0:44, 8:22 2023년 1월 23일 기사가 아닌 2024년 1월 23일 기사가 맞습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ㅜ,.ㅜ
    ※ KKMD 구독자 20만 기원 K2흑표 컴퓨터 배경화면(Wall Paper) 다운 받으실 수 있는 KKMD 블로그 주소입니다. kkmd.tistory.com/519
    ※ KKMD는 여러분들께서 챙겨봐 주시는 광고 수익과 Super Thanks 같은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도움 부탁 드리겠습니다.
    ※ 해외 기사 원문 링크 주소 www.defensenews.com/global/europe/2024/01/22/romanian-government-readies-fighting-vehicle-howitzer-deals-in-2024/

    • @alsid_
      @alsid_ 3 개월 전 +1

      뭐... 1월까지는 양해가 가능한 실수죠.

    • @KKMD
      @KKMD  3 개월 전

      @@alsid_ ㅎㅎ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user-tz4ky3lp5x
      @user-tz4ky3lp5x 3 개월 전

      1-2월엔 언제나 겪는...

  • @younggyupark2248
    @younggyupark2248 3 개월 전 +106

    sbs도 대대적인 조사가 필요합니다
    어떤 세력에게 사주를 받고 엉터리 기사로 자주국방의 노력을 저해하려고 하는지 반듯이 찾아야할것입니다

    • @user-hu9fo8jj8b
      @user-hu9fo8jj8b 3 개월 전 +37

      태영건설 사태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여론 조작하던걸 같이 연상 해보세요. 악의 축 그 자체 입니다.

    • @hyentaek1273
      @hyentaek1273 3 개월 전 +1

      반간첩 세력들이 침투해있을지도 모르지

    • @user-my8xy1gg5k
      @user-my8xy1gg5k 3 개월 전

      SBS뿐이겠습니까? YTN이고 MBC고
      물밑에서 음습-하게 언론사 장악해서 입맛대로 선동질하는 언론노조가 진짜 적폐긴 하죠

    • @lunascape5289
      @lunascape5289 3 개월 전 +2

      근데 그 KTH한테 머가리 터지는 국방부는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r3xr2kb2i
      @user-jr3xr2kb2i 3 개월 전 +14

      sbs 40대 생산 발표난날도 20개로 조정되었다고 혼자 방송함 ㅡㅡ
      진심sbs문제 있음 sbs그날부터 보지도 않음

  • @user-sw9oc8nm7i
    @user-sw9oc8nm7i 3 개월 전 +53

    스브스 국방기자는 예전부터 기사를 부정적으로 (객관적이지 못한) 쓰는 사람이라는걸 이젠 모르는분은 없을꺼라
    생각드네요 .... 미국 무기브로커에게 커미션이라도 받고있지는 않나 의심이 들정도로 ....

    • @user-rp2bf8ge2q
      @user-rp2bf8ge2q 3 개월 전 +2

      거의 로비스트 수준!

    • @glegoo0909
      @glegoo0909 3 개월 전 +1

      록히드마틴의 영업맨인지..기자인지..

  • @user-uh5kr8bc8v
    @user-uh5kr8bc8v 3 개월 전 +2

    KKMD - 👍🏿감사합니다.

  • @xrtrky
    @xrtrky 3 개월 전 +17

    정말 그러네요. 어느샌가 독일과 한국이 같은 레벨이 되었다는것조차 느끼지 못하고 있었네요.

    • @younghuh3642
      @younghuh3642 3 개월 전 +1

      현대 가 벤즈 와 같은 선상 은 아니래도 현대차 많이 쫒아 왔지요.

  • @user-tc6tt5vp6o
    @user-tc6tt5vp6o 3 개월 전 +31

    테스트에 높은점수 받아도 도입은 정책적으로 결정되는것이 방산수주전 인듯합니다
    국가의 역량과 외교전이 되겠지요

    • @mochak5479
      @mochak5479 3 개월 전 +5

      어… 그럼 지금은 우리가 불리한데…

    • @user-gv2gw5oh1v
      @user-gv2gw5oh1v 3 개월 전 +4

      ​@@mochak5479
      어쩔 수 없죠
      완장차고 죽창질하는 모지리가 대표영업사원이니
      사기업의 역량에 기대해보는 수밖에요

    • @MrRiversand
      @MrRiversand 3 개월 전 +1

      나토 꼬라지 때문에 K-9은 거의 확실시 되지만 IFV는 알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러시아 놈들 때문에 독일의 국방비 상승으로 군사장비 확장때문에 말이죠

  • @user-pi5yb2kc9v
    @user-pi5yb2kc9v 3 개월 전 +4

    늘 감사합니다!

  • @user-tl5tw1ik1l
    @user-tl5tw1ik1l 3 개월 전 +13

    울 케빈님 오늘도 유익한 밀리터리 소식 감사히 봅니다^^*

    • @KKMD
      @KKMD  3 개월 전 +1

      늘 응원해 주셔서 저도 감사 드립니다~^^

    • @user-tl5tw1ik1l
      @user-tl5tw1ik1l 3 개월 전 +1

      @@KKMD 늘 고맙습니다^^*

  • @CarrotsBeatingRabbit
    @CarrotsBeatingRabbit 3 개월 전 +8

    SBS가 응가 해버린걸 치워 주는 외신 번역이구나..!!

  • @user-hf6cp8xv8t
    @user-hf6cp8xv8t 3 개월 전 +21

    K9 빼고 나머지 자주포들은 결함이 하나이상씩 있는 자주포들 이네요.

    • @user-yo7hg5hr5f
      @user-yo7hg5hr5f 3 개월 전 +13

      K9 한국군이 20년 사용한건데... 한국사람 징글징글한거 모르세요?
      불평불만. 입털기. 흠잡기. 남 까기. 여론화하기...
      물어 뜯기의 달인들. 그속에서 천대나 굴러다니는거 보통일 아닙니다.

    • @GeeHanShin
      @GeeHanShin 3 개월 전

      ​@@user-yo7hg5hr5f일본 예기하는거져?

    • @ksm25809
      @ksm25809 3 개월 전

      이런식의 국뽕은 하지 맙시다;

  • @storyhau7680
    @storyhau7680 3 개월 전 +16

    독일 정말 대단하다. 거의 20~30년 기술개발을 등한시 했는데...
    현대적 궤도 자주포의 엔진과변속기가 다 독일제야.

    • @user-mu1mggg
      @user-mu1mggg 3 개월 전 +12

      거의다 국산개발해서 곧 다 교체 가능해요. 한국이 못만든게 아니고 수요가
      너무 작아서 안만든 것 K2는 다 만들고 k9도 테스트 중임

    • @MrjinZin0902
      @MrjinZin0902 3 개월 전 +4

      그만큼 국방 기술 전체적으로 정체 되었다는 걸 의미하는 거죠. 그 기술이 정말 대단하고 생각해야 되는 게 아니라. 이제까지 수요가 얼마나 적었으면 기술 개발 자체를 안했겠어요?

    • @MrjinZin0902
      @MrjinZin0902 3 개월 전 +7

      국방 기술과 마찬가지로 저 70-80년대 기술에 정체되어 있던 기술이 우주발사체 기술이었죠. 스페이스 X가 등장하면서 갑자기 새로운 신기술들이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될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우주 발사체 산업이 거의 독점에 가까웠기 때문에 굳이 시장도 없는데 기술을 개발할 이유가 없었던 거죠. 개발에 많은 돈과 시간이 들지만 시장이 적은 분야는 기술 개발이 정체되기 쉽습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이 크다면 당연히 기술 개발 속도도 빨라집니다.

    • @user-eo8ni6fi8z
      @user-eo8ni6fi8z 3 개월 전

      현재 엔진,변속기 다 개발됐습니다
      자주포 엔진 변속기 바꿀려면 2천대 교체 예산이 책정되지 안는다면 교체될일 없습니다

    • @user-yh1to4to5z
      @user-yh1to4to5z 3 개월 전

      @@user-eo8ni6fi8z 그 변속기의 성능이 문제입니다.
      순간 가속력에서 8.7초 그것도 느리다는 8초에서 양보해준 것입니다.
      프랑스의 르클레르가 5초 초반대의 순간 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차의 순간 가속력은 생존에 아주 유리한 성능으로 K2의 가장 큰 약점 중 하나가 순간 가속력이 느리다는 점입니다.

  • @sylee481
    @sylee481 3 개월 전 +7

    ㅎㅎㅎ.......계속 만나면, 계속 두들기면 됨........어쩌다 독일이 샌드백 신세가 되었지.....

  • @metaphysica2052
    @metaphysica2052 3 개월 전 +10

    외교 역량으로 결판 나겠지.

  • @footstep002
    @footstep002 3 개월 전 +12

    폴란드처럼 지상전 기회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루마니아의 경우 기존 레드백보다 주포 구경은 좀 더 키우는 쪽으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폴란드의 경우는 원래 개발중이던 보르숙 장갑차가 있었기 때문에 그 생산기반을 활용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루마니아는 그런 것도 없었던 상황이라 무장 선택에 있어 좀 더 자유도 있는 선택이 가능할거라 봅니다.

  • @user-pn1xo7hi7w
    @user-pn1xo7hi7w 3 개월 전 +6

    SBS 김태훈이는 국정원에서 조사를 해봐야 한다, 항상 우리나라 국에 관하여 형편 없이 코를 풀고 있다.

  • @user-tj5ub6ck2t
    @user-tj5ub6ck2t 3 개월 전 +7

    조심히 한국수주 승리를 예측합니다..

    • @KKMD
      @KKMD  3 개월 전

      저도 한표 던지고 싶습니다~^^

    • @KIM-dl8tk
      @KIM-dl8tk 3 개월 전

      그런데, 너무 튀어나온 못이 되는거 아닌지 걱정입니다. 모나지 않게 실리만 잘 챙기는게 현명한데
      요즘 한국 너무 잘나가서.....

  • @Jake-superman
    @Jake-superman 3 개월 전 +2

    레드백은 첨단장비 국산화율 늘려서 단가를 좀 낮춰야 경쟁력 있습나다. 루마니아는 장갑차 정도에도 돈 많이 쓸수 있는 호주와는 경제적 사정이 다릅니다.

  • @user-wl2vs1id9y
    @user-wl2vs1id9y 3 개월 전 +4

    케빈이 이렇게 대놓고 잘못을 지적하는 일이 없었는데 케빈도 도저히 sbs의 잘못된 행태를 묵과할 수 없었던 모양이네요
    태훈인 지적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안보를위하여 퇴출이 답

  • @markahn7145
    @markahn7145 3 개월 전 +7

    우리나라에는 쓰레기 언론들이 많아서 해외무기 수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수입비용과 자체 개발 비용을 단순히 돈으로만 저울질하는 어리석음은 대다수의 국민들을 한숨짓게 만듭니다.

  • @Fat_Badger
    @Fat_Badger 3 개월 전 +16

    우크라이나군에서 작성한 독일제 PzH2000 평가보고서를 루마니아도 알고 있겠죠. 이전 세대라고 할 수 있는 M109 자주포 보다 못하다고 까였으니....

    • @user-tj5ub6ck2t
      @user-tj5ub6ck2t 3 개월 전 +8

      독일 자주포는 자동장전장치가 내부바닥에 있어서..흙이나 자갈만 들어가도 오작동해서..실제로 강제수동장식으로 팍세게 장전합니다..k9는 포탑에 달려있으니 아무런 문제도 없죠.

    • @j.s.k6340
      @j.s.k6340 3 개월 전

      PzH2000이 M109보다 더 월등한데 무슨 소리를 하세요.
      그리고 성능은 독일제 자주포가 더 좋아요
      가성비 등에서 K-9에 밀리는 거고요

  • @user-kt5gm3zh5w
    @user-kt5gm3zh5w 3 개월 전 +5

    급하지 않은 나라면 독일을 선정할 가능성이 높지만 루마니아는 제가 보긴 폴란드보다 더 급한나라인데 독일을 선택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슴. 독일은 그냥 들러리라 그닥 위협은 안됨.

  • @user-hq7cy9zo3u
    @user-hq7cy9zo3u 3 개월 전 +1

    진짜 20만이 얼마남지 않았구나..... ㅎ

  • @user-kk7lp4sp4g
    @user-kk7lp4sp4g 3 개월 전

    감사합니다.

    • @KKMD
      @KKMD  3 개월 전

      응원 감사 드립니다. 행복하세요~^^

  • @jhh7933
    @jhh7933 3 개월 전 +7

    냉정하게 말해 서유럽의 나토국가들은 이전부터 독일 무기를 사용해온 군수적인 이유도 있고 또 정치 경제적으로 엮인 이해관계 역시 너무 공고하기 때문에
    k-9 자주포처럼 비교불가의 경쟁력을 지닌 무기체계가 아닌 이상 서유럽의 무기 시장을 뚫는 일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노르웨이의 사례만 봐도 잘 알수 잇죠
    그렇기 때문에 루마니아와 같은 동유럽 국가들이야 말로 우리가 유럽 시장을 뚫을 수 있는 최고의 시장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런 동유럽 나토 국가들에서 우리 무기가 장시간 운용되고 실전에서 검증이 된다면 차후 서유럽 시장도 뚫을 수 있는 교두보가 되리라 봅니다

  • @cryingbug134
    @cryingbug134 3 개월 전 +3

    이미 루마니아는 일부 미국무기를 도입하고 다수의 한국무기를 살 요량임. 다만 국산 전차포탄의 업그레이드가 늦어지면서 문제가 되고 있음.

  • @userzu1og3b16
    @userzu1og3b16 개월 전

    독일아 요즘 너 경제가 폭망한다며? 힘 내라 ㅋㅋㅋ 또 너냐? ㅋㅋ 제목 멋집니다

  • @wokemen8706
    @wokemen8706 3 개월 전

    K2 walkpaper so nice 👍👍🙂

  • @user-nw1cn8td2n
    @user-nw1cn8td2n 3 개월 전 +37

    폴란드가 루마니아하고 난 전차 기술 좀 배웠으니 넌 장갑차 기술 배우고 서로 딜하자 그럴거 같네요

    • @user-qw7dz8kp8b
      @user-qw7dz8kp8b 3 개월 전 +15

      그건 불가능 합니다 폴란드에 기술 이전해준 기술은 한국 승인 없이 다른 나라나 업체에 기술이전하면 안되고요
      개조도 기술 이전해준 한국 업체의 승인없이는 하면 안됩니다

    • @gm0416
      @gm0416 3 개월 전 +1

      ​@@user-qw7dz8kp8b모든 일엔 불가능이 없죠.특히 이런일들은요.
      일단 유출시키고 난 몰랐어요 하면...ㅋ

    • @one.two.three.
      @one.two.three. 3 개월 전 +10

      ​@@gm0416아저씨들 지금은 쌍팔년도가 아니에요..

    • @user-qw7dz8kp8b
      @user-qw7dz8kp8b 3 개월 전 +10

      @@gm0416
      우리도 KF21 외에는 우리 전투기들에 우리가 만든 무기를 장착 또는 테스트를 하려면 KF16 제조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승인해준적도 없어서 공대공 미사일을 개발한 수 없었고요
      그리고 기술 유출하고 몰랐다?
      일단 루마니아 신용도 떨어지고요
      기술 유출했다고 주장하는 루마니아인 감옥 가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아! 그런 나라 2개 있네요
      중국 북한

    • @gm0416
      @gm0416 3 개월 전

      @@user-qw7dz8kp8b 글쎄요.전투기랑 좀 다르지않을까요?
      솔직히 우리도 기반기술은 불곰사업 통해서 받은 게 결정적이었다고 하던데 러시아 기술 전수를 다해준건 아닐것 같습니다만.

  • @user-bv1jk7ck3o
    @user-bv1jk7ck3o 3 개월 전

    기자들의 기사로 국민들은 올바른 시류를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의도하지 않았을진 몰라도, 부 정확한 기사로 국가와 국민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면
    이는 이적 행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 @President-Loon.s.g
    @President-Loon.s.g 3 개월 전 +17

    악연이로고.
    영연방도 뚫었는데 유럽케슬을 뚫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 @S82Y
    @S82Y 3 개월 전 +2

    루마니아의 사업속도를 생각해볼때... 이미 점찍은 곳이 있고 최대한 공정하다는 명분과 최대한의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협상적 측면이라고 보입니다. 특히나 말씀처럼 K9, AS21을 동시에 도입하면 파워팩 문제를 비롯해 해결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거기에 추가로 독일이 보유하지 못한 K10 탄약차 같은 존재도 마찬가지죠. 방심은 곤란하지만 상식적인 접근이라면 이번 또한 기대해도 될것 같습니다.

    • @user-rp2bf8ge2q
      @user-rp2bf8ge2q 3 개월 전 +1

      독일은 직접적인 파병을 미끼로 쓰지 않을까요?

    • @S82Y
      @S82Y 3 개월 전 +1

      @@user-rp2bf8ge2q 독일 병력 자원이 그리 넉넉하지 않아서 그 방법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 @user-co5pi3gh5w
    @user-co5pi3gh5w 3 개월 전

    어느새 독일과 어깨를 나란히 하다니 감격입니다.~^^

  • @user-mu1mggg
    @user-mu1mggg 3 개월 전 +7

    독일은 주요 부품외 대부분을 그리스에서 만듬.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BMW 생산도 중국에서 만들고
    부품중 상당수는 한국제. 테슬라도 국산 부품이 엄청 많이 들어가요.

    • @j.s.k6340
      @j.s.k6340 3 개월 전

      우리 국산차도 외제부품이 들어갑니다. 역으로 따지고 보면요. 반도체 생산장비도 유럽제고요.

    • @j.s.k6340
      @j.s.k6340 3 개월 전

      BMW에 한국 부품이 뭐가 들어가죠?

  • @jincho4576
    @jincho4576 3 개월 전 +2

    많은 생각을하게 만든 영상이었습니다.
    항상 감사히 잘보고있습니다.

  • @Mong58ya
    @Mong58ya 3 개월 전 +2

    그냥 독일 하라고 하죠~~

  • @proferant8082
    @proferant8082 3 개월 전 +1

    국산 전투기 개발은 무리다.
    출고식후 엔진 내리고 분해했다.
    가격이 F35보다 비싸다 등등
    우리 태후니가 록히드에서 스폰받나?

  • @user-id8cv4dm2w
    @user-id8cv4dm2w 3 개월 전 +1

    코마네치 나라 루마니아에게 평온함이 계속되길...

  • @jungking4033
    @jungking4033 3 개월 전 +2

    한국것으로 정해지는게 95%입니다.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독일것은 1대당 200억원이 넘어가요 ㅡ더구나 요즘 포탄값이 천정부지..루마니아는 여러모로 한국것 현지생산 원할겁니다.

    • @alsid_
      @alsid_ 3 개월 전 +1

      자주포야 그런데 보병전투장갑차는 미국제도 후보에 있고 해서 아직 모른다고 봐야 합니다.

    • @user-xy7wq4lt1d
      @user-xy7wq4lt1d 3 개월 전

      댓글의 내용과 도쿄에 살고 있는 것이 무슨 관계가 있나요?
      도쿄에 사는 것이 무슨 자랑이라도 되는지요?

  • @alsid_
    @alsid_ 3 개월 전 +8

    보병전투장갑차를 독일이나 미국이 가져갈 가능성은 여전히 무시 못하는데요...
    자주곡사포를 K-9 말고 다른걸 하는게 가능성이야 있다지만 놀라운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Pzh2000을 눈치 안보고 잘라내기 위해 ROC에 탄약보급용 특수차량을 명시해 놨는데요, 그러다보니 2위급 경쟁자가 T-155 프루투나가 된 상황입니다.
    어찌보면 루마니아 자주곡사포 사업 결과야말로 우리가 기술 이전에 너무 관대했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거기서 K-9이 된다면, 역대급으로 기술과 권리를 퍼줬던 T-155 프루투나조차도 우리가 스스로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면 문제될 것이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여기에 종교 같은 사안까지 얽히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튀르키에가 아직까진 어디 다른데 자주포를 납품했다는 소식은 못들었는데요...

    • @KIM-dl8tk
      @KIM-dl8tk 3 개월 전 +3

      참 아이러니 한 것이 우리가 독일 기술을 많이 배워 일부에서 독일을 제치고 있는데, 터키가 우리 기술을 많이 배워 한국을 제치려 노력중이네요. ㅎ

    • @user-rp2bf8ge2q
      @user-rp2bf8ge2q 3 개월 전 +3

      ​@@KIM-dl8tk 형만한 아우없다 가 될런지 청출어람이 될지 궁굼합니다 ㅎㅎ

  • @kggkd12
    @kggkd12 3 개월 전 +1

    아무래도 두 플렛폼 사이에 부품조달이나 인력관리, 운용유지 관련해서 한화가 압도적으로 유리할듯...

  • @AIGOAIGU
    @AIGOAIGU 3 개월 전 +1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 f35 숫자가 너무 부족한것 같습니다;;루마니아도 거의 60여대를 구입하는데 말이죠 ㅠㅠ 우린 그마저도 한대도 못쓰는데;;

  • @donaldblessing263
    @donaldblessing263 3 개월 전 +1

    해외 현지 생산시설과 기술 이전 환영 합니다. 우리가 북한과 전면전을 한다면 1달안에 많은 무기가 파괴될것이며....반대로 해외에서 역수입해야할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루마니아도 지도자들의 미래를 향한 준비가 철저하네요 ... 한국과 협력해서 러시아의 침략 야욕을 잘 꺽어놓으시길 .....

  • @kd4301
    @kd4301 3 개월 전 +2

    SBS와 KIDA에서 시덥잖은 짠지를 걸어서 KF-21의 도입이 늦어져 도입단가가 올라가면 그건 누가 책임지나요?

  • @GeeHanShin
    @GeeHanShin 3 개월 전 +1

    그까짓 독일보다 한국 벨트안에 있는게 훨씬 안전하지 이미 전세계 영향력 키우는중

  • @user-hv1sl6ir8q
    @user-hv1sl6ir8q 3 개월 전 +1

    SBS 기자님은 꽤? 유명하신 분이죠.

  • @sungwoolee3530
    @sungwoolee3530 3 개월 전 +3

    루마니아 폴란드 따라쟁이입니다. 두 국가 서로 거의 혈맹국가예요. 폴란드가 샀으니 루마니아도 따라 살겁니다. 전쟁나면 서로 무기 호환되는 게 전쟁 수행하는 데에 훨씬 유리하니까요

    • @outerk.8623
      @outerk.8623 3 개월 전

      입찰된 자주포 뭘 사도 호환되요. 나토 표준에 맞춰 설계해서. 터키건 우리거 기술 받아서 만든 복제품이고 나토 가입국이고, 독일이야 뭐 나토 기준이 독일 미국이 만드는거라...

    • @sungwoolee3530
      @sungwoolee3530 2 개월 전

      아닙니다. 포탄만 호환됩니다. 폴란드가 k9 사고 루마니아가 팬저하우비체를 산다면 둘의 부품이 호환됩니까? K9 수리하는 부품으로 독일제 자주포 수리 가능합니까? 그리고 폴라드 정비사가 루마니아 자주포도 정비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가능합니까? 병참의 기본은 탄약 뿐만 아니라 정비까지 포함하는 겁니다

  • @user-ym8xg4xz9e
    @user-ym8xg4xz9e 3 개월 전 +1

    독일산은 다 집어치우고 비싸서 못 산다.

  • @jisungpark8952
    @jisungpark8952 3 개월 전 +1

    비싸게, 아주 천천히 먼 미래에 무기를 받고 싶으면 독일 꺼 선택하면 될 일이지.

  • @kdyu178
    @kdyu178 3 개월 전

    근데 왜 K9은 한화디펜스, 레드백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인가요? 이유 아시는 분?

  • @DltptkddldnldpsirkdlTek

    김태훈답네요

  • @KIM-dl8tk
    @KIM-dl8tk 3 개월 전 +1

    나토에 속하면서 구소련 무기를 가진 나라들이 가성비 좋은 나토호환 무기를 찾게 되는구나. 한국에게 큰 기회인듯

  • @user-vd8xs6zd5w
    @user-vd8xs6zd5w 3 개월 전

    전차지원전투차량 개발은 하겠는지?
    전차 무용론에 대한 대책이 지원 차량
    드론과 맨패즈 공격에서 전차를 엄호해줄 장비

  • @user-gi3je8nj5e
    @user-gi3je8nj5e 3 개월 전

    독일차 한국이 많이 사니 전차는 한국주라

  • @user-om3qq8ui5d
    @user-om3qq8ui5d 3 개월 전 +1

    루마니아? 돈이없어. 기대하지마요.

  • @batuu2601
    @batuu2601 2 개월 전

    기술이전 다해줘버리고
    바보 같음
    어렵게 이룩한걸 쉽게 줘버리다니

  • @jongboklee8263
    @jongboklee8263 3 개월 전

    대전차미사일이 있지만,비싸고 트로피능동시스템같은 요격탄에 요격될 확률이 높으니,폭발력이나 위력은 약해서 전차장갑은 파괴못해도 전차밖으로 나와있는 각종센서들이나 광학장치를 파괴해서 전차를 기동불능으로 만들 수 있어,값비싼 대전차미사일과 같이 섞어 쓸 수 있는 드론일지,소형대전차미사일일지를 개발했으먼 좋겠고,폭발력을 이용하든지,전자전공격을 이용한거든지는 상관없을거 같고,만들어진다면,센서는 파괴돼도 적전차노획과 전차병듬믈 포로로 잡을 수 있다는 겁니다

  • @thomaskim7813
    @thomaskim7813 3 개월 전

    잘 보고있는 구독자입니다. 건의 사항이 있습니다. 동영상 시작 할 때의 intro가 20초로 너무 긴 것 같습니다. 5초 내외로 만들어주세요.

    • @CarrotsBeatingRabbit
      @CarrotsBeatingRabbit 3 개월 전

      녹화 된것 보는 건데...20초 앞당겨서 보세요...
      난 좋으니까요

  • @user-ij8vr6ck3l
    @user-ij8vr6ck3l 3 개월 전

    인니, SBS는 이제 더이상 거론 안했으면 합니다.

  • @user-sg1qc5pn6g
    @user-sg1qc5pn6g 2 개월 전

    수출하는건 좋은데
    외국일자리는. 무지 만들어주면서 우리나라 일자리는. 더럽게 안만들어 주네

  • @Hk-kw8wn
    @Hk-kw8wn 3 개월 전 +1

    개인적으로 자주포는 우리가 수주할 것 같지만, 나머지는 예측불가~!

  • @joojaknam6522
    @joojaknam6522 3 개월 전 +6

    루마니아의 경제 수준으로 F-35까지 구매할 계획은 말이되지 않는다.

  • @jakeyu918
    @jakeyu918 3 개월 전

    러시아가 바로 옆 몰도바까지 진격 계획을 세운게 들통난 만큼 가릴게 없어야지요

  • @aoqjflr_300
    @aoqjflr_300 3 개월 전

    루마니아가 제정신이 아니면 독일제 살거구요...
    정신이 정상이면 독일은 들놀이 역활이니, 루마니아는 입찰 형식을 취할거구요

  • @TV-bw2lx
    @TV-bw2lx 3 개월 전 +5

    SBS는 늘 이상한제목으로 보도를하드라.
    좀 삐딱스럽다. 😢

    • @user-jr3xr2kb2i
      @user-jr3xr2kb2i 3 개월 전

      좀 아니고요 아주 많이 삐딱합니다
      kf21 40대 결정되었다고 다른곳 다 발표하는날
      혼자 20대 동결이라고 발표한곳입니다 그게 당연하다듯한 어투로
      sbs정말 문제 많음

  • @user-hu9se4vc5r
    @user-hu9se4vc5r 3 개월 전

    씨방세가 언론이면 우리집 두루마리화장지는 팔만대장경임

  • @yurajinkim7974
    @yurajinkim7974 3 개월 전

    5G급 납기와 철저한 AS 그리고 대규모 수주시 현지생산

  • @fcpark954
    @fcpark954 3 개월 전 +5

    루마니아가 저것들을 살 여력이 되는 지...

    • @Lovely-SoonsinLee
      @Lovely-SoonsinLee 3 개월 전 +4

      영상에서 말했어요... 예산을 배정했다고.

    • @j.s.k6340
      @j.s.k6340 3 개월 전

      루마니아를 허접으로 보나요?
      파키스탄, 이집트 같은 더 가난한 국가도 거대 군사력을 가지고 있는데 루마니아가 똑같이 못 할거 같다고 생각하는 님이 이상하네요

  • @mgseooseo5190
    @mgseooseo5190 3 개월 전

    전세계가 군사력강화에 막대한 자금을 치출하면서 모든 최첨단 무기를 사들이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
    값자기 이런 상황이 발생한건 단순한 일이 아니다
    마냥 좋아할 일이 아닌 위험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세계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기에 많은 돈을 쓰는게 이해할수 없는 상황이었다

  • @user-fv2cz7st1o
    @user-fv2cz7st1o 3 개월 전 +15

    SBS는 암이다 암. 태영건설 부도에 산업은행이 실사를 바로 들어가는걸 보니 사재 투입보다는 공적자금 투입으로 바로 들어갈거 같고, 골프장 두개는 내놨다지만 경영권은 그대로 갖고 참네...이게 자구안이냐? 뉴스도 그렇고 경제에 미치는 해악도 그렇고 정말 암이다 암.

    • @user-yo7hg5hr5f
      @user-yo7hg5hr5f 3 개월 전 +3

      그동안 꿀빨고 부도.
      아주 전형적인 방법인데. 특히 호남회사들.
      앞으로 줄섯네요.

  • @smisjo4734
    @smisjo4734 3 개월 전

    유럽무기는 너무 비쌈

  • @user-ew2ge2zz5u
    @user-ew2ge2zz5u 3 개월 전

    스브스와 까이다
    KF21 근거없는 어그로
    분명 뒷배가 있음

  • @yongsujung4046
    @yongsujung4046 3 개월 전

    23년?

    • @KKMD
      @KKMD  3 개월 전

      24년 1월 23일 기사입니다. 제 실수 입니다. 고정 댓글로 수정해 놓았습니다.

  • @user-qu6tp8ho9c
    @user-qu6tp8ho9c 3 개월 전

    아쉬운 소리 말고 필요한 나라에나 수출해라. 기술만 퍼주지 말고.

  • @YS-xp6ib
    @YS-xp6ib 3 개월 전

    SBS군사전문기자들은 매번 우리나라 국방에 재를 뿌리는지?기자들을 국방분야에 접근금지 시켜야한다.

  • @user-co6ol3ih1k
    @user-co6ol3ih1k 3 개월 전 +2

    1:01 좋은 영상 항상 고맙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하던지, 독일어로 발음하던지 확실하게 해야죠. 크라우스 마파이 베그만이 독일어 발음입니다.

    • @KKMD
      @KKMD  3 개월 전 +1

      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끔 영어와 독일어, 프랑스어가 짬뽕이 되면 뭐가 맞는지 헷갈립니다. ㅜ,.ㅜ

  • @user-se7gi5yu1b
    @user-se7gi5yu1b 3 개월 전 +1

    F-35는 800억대가 아닌 저의 짧은 식견으로 유닛 코스트 2,700억이면 단순 계산으로 약 1,700억 내.외로 봐야하지 않을까요? ㅎㅎ;
    오늘도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 @treepark1783
    @treepark1783 3 개월 전 +4

    유럽은 좀 어렵지 않을까요?? 호주 같은 경우 한국이 매우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했기 때문에 그런데 루마니아 상대로 얼마나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할지 모르겠네요. 독일도 자신들이 계약을 따낼거라고 생각했던 호주 사업에서 한국이 가져가자 한국을 엄청 경계하며 이번에 아마 손해를 보더라도 상당한 조건을 제시할거 같습니다.

    • @jin26341
      @jin26341 3 개월 전 +4

      호주에서도 링스가 더 낮은가격 제시했어요
      당당히 성능에서 앞서 이긴겁니다

  • @jykim7308
    @jykim7308 3 개월 전 +2

    그러니 태영건설이 망했죠 믿고 거르는 SBS

  • @user-pe6uq9oy3n
    @user-pe6uq9oy3n 3 개월 전

    SbS 는 자기 기사에 대한 근거를 대야 할 것임!

  • @user-vf5ho1rg8m
    @user-vf5ho1rg8m 3 개월 전

    독일이 언제부터 저렇게 지저분해 가는가 알고 싶어

  • @user-fl9ob8ez2s
    @user-fl9ob8ez2s 3 개월 전

    6개월 전쯤에 샤를 김세환 글마가 잔똑 개폼잡으면서 k9은 가성비가 뛰어난 거지 성능면에서는 독일, 미국산 다음이라고 한 게 기억난다. 그때도 성능이 K9이 3위라는 증거 있느냐는 댓글 올렸는데....김세환 글마 공부 많이 해야 한다. 요즘 보니까 겉멋만 들어서 우쭐하는 것만 보이더라. 오래 못간다

  • @uskim6992
    @uskim6992 3 개월 전 +1

    SBS의 김태훈은 대단히 나쁜 노ㅁ이다....
    (착한 사람에 비해).
    그는 이런 식으로 괄호 안의 내용을 안 보면 오해할 내용을 왜곡보도했다.. 명확한 비교 근거도 없이..ㅠㅠ
    나쁜xx 맞죠,.?

  • @user-js6lh6pv7h
    @user-js6lh6pv7h 3 개월 전 +1

    번역 글에 외국어가 나오면 .. 하다만 번역... 그리고 원문을표시하더라도 번역문만 일고 원믄은 읽지 않는 게 정석... 또 의역 직역이라는 말은 영어시간에는 유용할지 몰라도.... 번역은 의미를 완벽히 한국어로 표현해야함... 마치 동시 총역하듯....

  • @user-bw7bb5qb1g
    @user-bw7bb5qb1g 3 개월 전 +1

    일년안에 수조원을 결정한다는 것은 이미 많은 것을 사전에 검토했고 검증만 남은 상태로 보이네 루마니아는 노르웨이와 폴란드를 참고하지 않을까

  • @rlaaudtjq
    @rlaaudtjq 3 개월 전

    엔진이나 좀 개발해보지. 껍데기 말고

  • @Kevin-bd4fr
    @Kevin-bd4fr 3 개월 전 +1

    믿고 거르는 SBS..

  • @younggullkim2132
    @younggullkim2132 3 개월 전 +1

    그런데 HOWITZER 는 하우잇져 인데 Kevin 님은 호잇져 라고발음하시는데 호잇져 라고 발음하는 진실을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user-dv5gi7hv5f
      @user-dv5gi7hv5f 3 개월 전 +1

      영어식 발음이죠, 사격선수들도 원음 발터를 왈터로 발음하는 판국에..공구의 유명업체 하나도 'ㅇ'으로 발음하고요

  • @etc-nurakja
    @etc-nurakja 3 개월 전

    루마니아는 한국 손 안들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ahnvincent2258
    @ahnvincent2258 3 개월 전

    다른 나라들이 검증한거 가져다 쓰면되지 루마니아는 뭣하러 또 돈 들여서 검증을 또 하나요? 그리고 살 돈은 있나 모르겠네.

  • @user-el5pe2yh2g
    @user-el5pe2yh2g 3 개월 전 +8

    윤정부 방산외교 방산 강국 독일도 각게 격파 멋집니다.
    역시 국방, 안보는 보수 국민의 힘 자랑스러운 우리 나라에 자부심이 생깁니다. ^^
    누구나 부인할수 없는 팩트 방산 수출 윤정부가 건국이래 역대 최대~~!!
    믿고 보는 케빈 밀리터리 ^^_b

    • @user-dv5gi7hv5f
      @user-dv5gi7hv5f 3 개월 전 +10

      말은 비뚤어졌어도 바로 하라고
      윤정부가 잘한 게 아니라 이미 잘 만들어놨고 우크라이나에서 전쟁 터져서 수요가 폭등해서죠, 잘 만들지 못하고 빨리 납품도 못했으면...

    • @user-el5pe2yh2g
      @user-el5pe2yh2g 3 개월 전

      @@user-dv5gi7hv5f 말이 삐뚤어졌데 ㅋㅋ 잘 모르겠으면 네이버에서 한번 찾아보고 쓰던가 그런말이 어딪어요?
      그런 능지로 세상을 보니 좌빨 방송에 빠져는 진실을 못 보지요.
      좌건 우건 중도건 두루두루 보세요.
      카이다에서 kf-21 생산예산 반토막 내서 다시 다시 원상복구 시킨게 윤정부입니다.
      카이다 현직 지도부가 어느정부에서 뽑은 사람인지도 알아보시구요. ㅋㅋ

    • @user-el5pe2yh2g
      @user-el5pe2yh2g 3 개월 전

      @@user-dv5gi7hv5f
      말이 비뚤어졌데 ㅋㅋ 입이 비뚤어졌다가 맞는거 아닌가?
      모르겠으면 네이버에서 찾아보고 말을 쓰던가 아몰랑 그냥 쓸래 이런식으로 하니 그런 능지로 뭘 판단하겠어요.
      좌빨 방송만 보시지 마시고 두루두루 보시고 비판적 사고를 가지세요.
      카이다에서 kf-21예산 반토막 낸거 윤정부가 다시 되돌려 놓은건 아시죠?
      카이다 지휘부를 어느 정부에서 뽑았는지도 알아보시구요. ㅋㅋ

    • @user-el5pe2yh2g
      @user-el5pe2yh2g 3 개월 전

      ​@@user-dv5gi7hv5f 말이 비뚤어졌데 ㅋㅋ
      입이 비뚤어진게 아니고요?
      잘 모르시겠으면 네이버에 찾아보시고 쓰시던가 아몰랑 대충 맞겠지 하고 쓰니까 ㅋㅋ
      그런 능지로 무슨 비판적 사고를 하시겠어요.
      좌파 방송만 보시지 마시고 두루두루 찾아보시고 사고를 하세요.
      카이다가 kf-21 예산 반토막 낸거 윤정부가 원상 복구 시킨건 아시죠?
      그 카이다 지휘부가 어느 정부에서 뽑은 건지도 알아보세요.ㅋㅋ

    • @user-el5pe2yh2g
      @user-el5pe2yh2g 3 개월 전

      @@user-dv5gi7hv5f 말이 비뚤어졌데 ㅋㅋ
      입이 비뚤어진게 아니고요?
      잘 모르시겠으면 네이버에 찾아보시고 쓰시던가 아몰랑 대충 맞겠지 하고 쓰니까 ㅋㅋ
      그런 능지로 무슨 비판적 사고를 하시겠어요.
      그쪽 방송만 보시지 마시고 두루두루 찾아보시고 사고를 하세요.
      카이다가 kf-21 예산 반토막 낸거 윤정부가 원상 복구 시킨건 아시죠?
      그 카이다 지휘부가 어느 정부에서 뽑은 건지도 알아보세요.ㅋㅋ

  • @edberg11
    @edberg11 3 개월 전 +4

    루마니아가 저정도 국방비를 지출할 여력이 있어던가요?

    • @Zuilietzhan
      @Zuilietzhan 3 개월 전 +2

      천연가스 팔이 .. 루마니아도 산유국임

    • @user-nv4qq4ly7p
      @user-nv4qq4ly7p 3 개월 전 +2

      또.이유에서 보조금..

    • @user-je2js3rs9q
      @user-je2js3rs9q 3 개월 전 +1

      eu에서 나오는 보조금 있다고하든데

    • @tommypop2139
      @tommypop2139 3 개월 전 +2

      돈이 이미 많은데다 우크라한테 서방이 돈주는거보면 루마니아도 받겠지

    • @j.s.k6340
      @j.s.k6340 3 개월 전

      이집트, 파키스탄 같은 빈국도 거대한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user-zy9oz7fo6h
    @user-zy9oz7fo6h 3 개월 전 +7

    sbs 의 김태훈이, 만주당 구캐의원 김병주, kida의 이주영이는 감첩임에 틀림없다고 본다

  • @user-yo7hg5hr5f
    @user-yo7hg5hr5f 3 개월 전 +3

    돈 있냐는 댓글들.
    참 수준이 신불자 사고다.
    국가가 보증하는데 뭔 걱정인지.... 또 신용.보증 거래도 다시 재보험 형식으로 이중보험을 해놓고 위험을 분산하는데 리스크가 작다.

    • @user-nc6uv6kk9r
      @user-nc6uv6kk9r 3 개월 전 +1

      어떠한 이유에서 보증을 하는 국가가 돈이 없어보이니 그러는 것이지. 인도네시아도 그렇고 베네수엘라면 당신은 믿겠나? 누가 한심한지 모르겠네

  • @user-ig3mz9mv2p
    @user-ig3mz9mv2p 3 개월 전 +2

    "오라, '2024 대한민국 오라!
    개떼좀비 없는 클린 대한민국 오라!
    특종 눈먼 SXX 기레기떼 사라진 대한민국 오라!
    아수라 암흑 골짜기 소멸된 정의만 넘치는 대한민국 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