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대도서관, 게임중독 겪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5. 20.
  • 2019년 5월 21일 100분토론 827회 하이라이트
    '게임 중독' 질병인가 편견인가
    출연패널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노성원 한양대학교 정신의학과 교수
    대도서관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윤경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예방 시민연대 정책국장
    풀버전 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

댓글 • 15K

  • @MBC100
    @MBC100  4 년 전 +201

    ▼풀버전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roadcastId=1000842101159100000

    • @user-th3th3yl1p
      @user-th3th3yl1p 4 년 전

    • @iwanttosleepboi
      @iwanttosleepboi 4 년 전 +76

      사회자 바꿔주세요. 중립을 못지켜요;;

    • @user-eq7yo9eo8g
      @user-eq7yo9eo8g 4 년 전 +43

      아 그 가끔 일부 토론자들 특유의 화내기 비웃기 비아냥거리기 저 제스쳐 태도 진짜 좆같아서 개패고싶어용. 주의좀 시켜주세요 시발 진짜.

    • @user-zr8ey6ib4q
      @user-zr8ey6ib4q 4 년 전 +10

      @@user-eq7yo9eo8g ㅆㅇㅈ합니다 더럽네요

    • @user-me1ik3yt9w
      @user-me1ik3yt9w 4 년 전 +20

      사회자가 중립을 안 지킨다
      게다가 토론은 두 가지 의견을 듣고
      판단하는 거지만
      이미 사회자는 게임 중독으로 할까
      말까라는 것으로 유도를
      하고있다
      그리고 게임은 질병이다라는 쪽의
      어머니가 말을 끼어들고
      막말하고 근거없는 말을해도
      사회자는 거의 제지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게임을 조금한다고 공부를
      많이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유전자 문제이다.
      또 만약 게임이 질병으로되면
      게임산업 위축이 되어서
      많은 스타트업 게임 회사가
      폐업이 되고 대기업도
      폐업이 될 수도있다
      또 많은 게임 크리에이터 유튜버들이
      그만두고 결국엔 게임은 묻일 것이다
      그렇게 되면 아이들은 무엇을
      하고 놀란 말인가?
      축구? 야구? 배드민턴? 아니다
      몇몇 아이들은 학원때문에
      10분~20분 정도 시간이 있다
      하지만 20분 사이에 뭘 하겠는가?
      지금 저 사람이 발언은
      미래를 생각하지않고
      막 던지는 말이다
      제발 토론할때 편견부터 가지지말고
      자기말만 옳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지지말고
      상대방의 얘기에 귀좀 기울어라

  • @user-dv5zc7yh9p
    @user-dv5zc7yh9p 4 년 전 +5323

    드라마 10~20분씩 끈어서 봐보세요

  • @khskhs-zq3gg
    @khskhs-zq3gg 4 년 전 +5493

    저 아주머니 자식으로 안태어난게 정말 다행이에요
    어머니 감사드립니다 ㅠㅠ

  • @gkgkgkgk4155
    @gkgkgkgk4155 2 년 전 +293

    그래도 한양대 교수님은 명확한 근거와 객관적인 의학적 자료를 제시하시네요
    게임을 취미로 인정하시기도 하고요 저분말도 일리가 있는듯

    • @ryubs97
      @ryubs97 2 년 전 +18

      ㅇㅈ 근데엄마대표는...

    • @rice4088
      @rice4088 년 전 +12

      전문지식 하나 없는 사람이 나오니까...

    • @user-1pw3wbr4so
      @user-1pw3wbr4so 3 개월 전

      ​@@rice4088일반인이시자너 ㅋㅋㅋ

  • @kiana-ti2id
    @kiana-ti2id 2 년 전 +75

    9:05 대도서관 폭딜 on

  • @user-nm4eo9vo4j
    @user-nm4eo9vo4j 5 년 전 +4440

    진행자
    넌 어디쪽이냐?
    나만 느끼는건가? 중립을 못하네

    • @Jin-yd4yc
      @Jin-yd4yc 5 년 전 +588

      사회자년때매 엿같네진짜

    • @user-xd7cp7fo8l
      @user-xd7cp7fo8l 5 년 전 +305

      아줌매미가 맛탱이가 간수준이라 밸패했다 생각합시다 ㅋㅋ

    • @user-vy4gr5sg7p
      @user-vy4gr5sg7p 5 년 전 +212

      아니 뭐 오른쪽한테는 짧게 하라고 후까시 넣고 진짜 쟨 진짜 별로인듯

    • @fun0522
      @fun0522 5 년 전 +130

      3:2인 것 같음 ㅎㅎ 너무 질병화 반대쪽에 공격적으로 보인다 어투가..

    • @user-jl1nr1wf8l
      @user-jl1nr1wf8l 5 년 전 +84

      @코잠트지 일반화 하지마세요
      일반화하면 소수의 게임중독자땜에 게임이 문제라는 저 아줌마랑 같아지는겁니다

  • @user-ij2hv9yr9n
    @user-ij2hv9yr9n 4 년 전 +581

    진행자 왜자구 대머리아저씨 말할때 짧게 해달라고 하나
    대놓고 중립 안지키네

    • @user-uj7nq9rs3o
      @user-uj7nq9rs3o 4 년 전 +51

      대머리라니 너어어어어어는 진짜...

    • @user-uc6pn5xt7l
      @user-uc6pn5xt7l 4 년 전

      이후용 ㅋㅋㅋㅋㅋ

    • @taijisoul79
      @taijisoul79 4 년 전 +13

      @최상민 아닠ㅋㅋㅋ 욕이야 칭찬이얔ㅋㅋㅋ

    • @user-ll1gx3xy9v
      @user-ll1gx3xy9v 4 년 전 +4

      그는 *빛* 그자체

    • @user-kr2sm4zo2p
      @user-kr2sm4zo2p 4 년 전 +7

      어떻게 이리 천사같은분이 머리카락이
      빠지실수가있지?신이 나빴다

  • @user-ld1yx5er3w
    @user-ld1yx5er3w 2 년 전 +58

    대도님 말씀하신 '뭐든 과몰입의 단계가있다'
    이게진짜 중요한데..
    취미든 일이든 뭐든 정말 좋아하고 집중하게되면 거기에 사람이 필살적이게되는건 지극히 당연함.. 거기에 감정적으로 변할수도있는거고.. 물론 그 감정을 풀어내는 과정이나 표출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교육하는건 맞지만 제한하고 병자취급하는건 크게 문제가있다고봄.

  • @apasionadamente6724
    @apasionadamente6724 3 년 전 +57

    대도서관: 제가 하고 싶은말이 바로 그겁니다
    엄ㅁ대ㅍ: 그애기 끝났고요 딴애기 있습니다
    불리해지니 바로 끝내버리는 클라스

  • @user-qx5pn6ft1g
    @user-qx5pn6ft1g 4 년 전 +760

    가장 싫어하는 부류.. 자기가 지식인인줄 알고 말을 하지만 반박에 대해서는 무시로 일관. 하지만 나는 똑똑하니 너희는 내말을 들어야한다.. 토론의 기본 자세가 안되어있음. 남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자신을 이해해주길 바라는 이기주의의 끝판왕.

    • @user-te5yx7zs1y
      @user-te5yx7zs1y 4 년 전 +2

      @@user-gh7qw4wy3q 뭔 개소리임

    • @LNF828
      @LNF828 4 년 전 +1

      원래 그런방식으로 가르침받고 자라왔으니까요

    • @goomega9800
      @goomega9800 4 년 전 +18

      애초에 자기가 게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아는 바가 없다 보니까 끝까지 자기가 아는 영역에서만 마무리 지을려고 말장난질 함
      게임 중독법으로 사람 함부로 낙인 찍지 말자니까 무슨 계속 중독자들을 회복시켜야 한다느니,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느니 개소리 지껄이냐
      낙인은 이미 찍어놨다 이거네 ㅋㅋ

    • @DRUMTOWER
      @DRUMTOWER 4 년 전 +1

      @@user-gh7qw4wy3q 외계어 번역기 돌렸니? 주라차!

    • @user-wq1rc9oy7z
      @user-wq1rc9oy7z 4 년 전

      방송은 방송으로만 봐라

  • @user-rr9dw7hf6d
    @user-rr9dw7hf6d 5 년 전 +56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얘기 끝났구요 혼자 북치고 장구치곸ㅋㅋㅋㅋㅋ 웃느거 실화냨ㅋㅋ 본인도 웃음참는듯

    • @user-wv2ex4qw2e
      @user-wv2ex4qw2e 5 년 전

      아녕

    • @gido04
      @gido04 5 년 전 +26

      뒤에보면 다들 웃음 ㅋㅋㅋ
      방청객들이 ㅋㅋㅋ

    • @user-er9wk8mf3m
      @user-er9wk8mf3m 4 년 전 +6

      그냥 웃기구싶어서 나온사람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채개그맨시험 안보나??ㅋㅋㅋㅋㅋㅋ

    • @user-ne5en6pc7t
      @user-ne5en6pc7t 4 년 전

      그말할때 대도서관님 빡침이 좀 느껴졌다

    • @user-qq7ey6zn5x
      @user-qq7ey6zn5x 4 년 전

      저 아줌마는 하느님이 영접한게 아니라 악마가 영접한 듯

  • @pencilspace9326
    @pencilspace9326 년 전 +14

    토론을 빙자한 전설의 예능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yoonseulchoi
    @yoonseulchoi 7 개월 전 +3

    중3 남학생입니다. 제 또래 아이들이 상당히 게임을 많이 접하고, 중독 수준인 아이들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저는 중독 수준이였지만 어머니 아버지께서는 해야할일만 다 하고 하는건 네 자유지만 줄이는게 좋다고 하셨었습니다. 심하게 중독됐었고 하루에 9시간 이상씩 게임을 플레이하고 최고 티어까지 올라가보고, 프로게이머를 할까 고민도 많이 해봤었지만, 할 만큼 끝까지 하다보면 압니다. 이게 규제를 하면 오히려 더 중독됩니다. 없는 셈 칠 수 없다면, 게임 산업을 아예 막을 수 없다면, 차라리 삶과 목숨에 문제가 갈 수도 있을 정도로 심각한 수준만 규제하는게 아니라면 규제를 하면 할 수록 역효과가 날 수 있다고 봅니다.

  • @user-ce2tg4km9l
    @user-ce2tg4km9l 4 년 전 +453

    사회자의 중립성을 1도 볼 수 없네요 이번뿐만이 아니라 8할을 그러시는듯요 프로그램 하차를 강하게 요청하는 바입니다.

    • @hellohell-o
      @hellohell-o 4 년 전 +28

      MBC에 문의하세요 그리고 저 여자분 단체 검색해보았는대 약 2년전에 학부모님들로 출점한 단채에요. 저런 일반 사람이 어떻게 저기에...

    • @user-tx3dg9pw7b
      @user-tx3dg9pw7b 4 년 전 +12

      저 사회자 병신으로 유명함 말끊기에 편파판정까지

    • @user-gv2ql2kc7v
      @user-gv2ql2kc7v 4 년 전 +6

      처음에는 30초 발언 시간땜시 빨리 부탁해주라고 하는 줄 알았더니 봤더니 말 엄청 끝내 토론의 자세가 안되있음;;

    • @Cute_s0n
      @Cute_s0n 4 년 전

      위치도 오른쪽으로 치우쳐저있음

    • @obinoxplant
      @obinoxplant 4 년 전

      저거저거 다 요약되어있는 말을 한번 더 요약하래 ㅋㅋㅋㅋ

  • @123135964
    @123135964 4 년 전 +511

    검증된 패널 좀 캐스팅해주세요. 여성 패널분 말씀하실때마다 말에 논리가 없어서 진짜 한숨 나옵니다. 그리고 진행자는 중립을 지키면서 진행만 했으면 좋겠네요.
    중립을 지키면서 진행을 하야하는 사회자가 왜 자기 의견을 내세우면서 패널이랑 논쟁하는지 모르겠네요.

    • @user-xq7vz2sw9q
      @user-xq7vz2sw9q 4 년 전 +14

      indev five 검증된 패널 캐스팅이 가능할까여 ... 사회자 캐스팅부터 미슨데 ..

    • @user-zg2iq8mg8y
      @user-zg2iq8mg8y 4 년 전 +6

      ㅇㅈ합니다 토론 프로그램에서 제대로 된 사회자를 거의 본적이 없음

    • @user-mp1hp6hm4m
      @user-mp1hp6hm4m 4 년 전 +16

      개그 프로그램인데 무슨 소리 ;;

    • @unfoxingkorea_5977
      @unfoxingkorea_5977 4 년 전 +3

      시민연대 진짜 아무나 뽑나보네
      남말듣는법도모르고 아가리모터달리면 뽑나봄

    • @user-mt5vz9mp1h
      @user-mt5vz9mp1h 4 년 전 +1

      사회자가 여자니까요 ^^?

  • @Egg_Money_Not
    @Egg_Money_Not 3 년 전 +14

    요즘 웃고 싶을때 이 영상 보면 개웃김.ㅋㅋㅋㅋㅋㅋ

  • @eddiejung2957
    @eddiejung2957 3 년 전 +25

    저 사회자는 왜 있는거냐 그냥 저 아주머니 옆으로 가서 토론하지 같이 ㅋㅋㅋㅋ

  • @user-to5bg4xk4d
    @user-to5bg4xk4d 4 년 전 +404

    근데 ㄹㅇ 사회자라는게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네ㅋㅋㅋㅋ 게임 교수얘기할땐
    존나 계속 네네 거리면서 재촉하는데
    아지매 말할땐 별소리도 안하네ㅋㅋ

  • @yongchulchoi4318
    @yongchulchoi4318 5 년 전 +697

    마지막 대도서관님 말 멋지시네요
    아이들을 이해해주고 좋은 방향으로 인도해주는게 부모 및 어른들의 의무 아닐까요?

  • @user-ss9wu9wt7l
    @user-ss9wu9wt7l 3 년 전 +19

    “어매대표 8시 이후 리모컨 압수”

  • @cyky9873
    @cyky9873 년 전 +4

    교수님은 완벽한 토론을 펼치셨는데ㅋㅋㅋ

  • @user-we8nb1cw3r
    @user-we8nb1cw3r 4 년 전 +1567

    ???: 그얘기 끝났고요
    대도서관 : 네...(??)
    관객 : ㅋㅋㅋㅋㅋㅋㅋㅋ (뭔 개소리얔ㅋㅋㅋ)

  • @kpark911
    @kpark911 5 년 전 +458

    엠비씨 반성해라 중립성도 지킬줄모르는 사회자 세울거면 100분토론 걍 폐지하던가
    보는내내 너무불쾌했다. 이게토론이냐
    사회자부터가 잘못됐는데 토론이될리가있나
    MBC 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시간이었다.

    • @beenreal5909
      @beenreal5909 5 년 전 +12

      mbc인데 어캐 중립유지를 ㄷㄷ

    • @germeri1
      @germeri1 5 년 전 +10

      토론분야에 대해 지식도 없고 공부도 안한 양반도 나오는데요 뭐 ㅋㅋㅋ

    • @karu628
      @karu628 5 년 전 +1

      중립보단 대도쪽은 중제말을들은거고 저쪽은 중제하든말든 계속나불댄거아닌가여?

    • @leojo58
      @leojo58 5 년 전 +1

      mbc에 중립인곳이 어디있는지 ㅋㅋㅋ

    • @user-fc2rw4of2x
      @user-fc2rw4of2x 5 년 전

      그래도 나름 그중에 제일 잘 하는 사람 뽑은거일텐데 ..

  • @ab-qy1xm
    @ab-qy1xm 2 년 전 +8

    0:55 ㅋㅋㅋㅋㅋㅋㅋ그 얘기 끝났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뒤에 아저씨 박장대소 하는거봐 ㅋㅋㅋㅋㅋ

  • @LaraSamsung
    @LaraSamsung 년 전 +14

    0:57 방청객도 어이없어서 웃음 터짐ㅋㅋㅋ

  • @user-gn2fs4dd2t
    @user-gn2fs4dd2t 4 년 전 +437

    솔직히 이건 mbc 100분토론 제작진 사과문 올라와야되요
    저런 말도안되는 분 캐스팅 한것부터 시작해서 사전검증 없는 말언하게 만든 방청객
    이건 토론이 아니라 아파트반상회 느낌이에요 저 말도안되는 소리하는 한 사람때문에!

    • @jyj876
      @jyj876 4 년 전 +3

      에초에 저거 하기전에 검색해도 안나왔던거 어떻게 알아서 대려옵니까. 뭔가 뒤에서 있던가...

    • @ska12
      @ska12 4 년 전 +5

      사과를 왜해 제작진에서? 이미 그 사람이랑 사전 미팅해서 딱 맞는 사람이라 생각해서 부른거야. 왜 불렀을까? 아무도 모르는 단체에서 아무 활동이 없던 사람인데?

    • @moomin1670
      @moomin1670 4 년 전

      저 년 보면 알수있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규제하겠다는 말을 커버해줄 사람이 없다는거야 ㅋ

    • @jaesunglim262
      @jaesunglim262 4 년 전

      사이다좀 주세요 ㅠㅜ

    • @user-tx9fs7yb6n
      @user-tx9fs7yb6n 4 년 전 +1

      사회자도 바꿔야해 저거

  • @SHP817
    @SHP817 4 년 전 +551

    진행자는 중립적이지도 않고
    대도서관님과 교수님이 이야기 하는건
    다 짤라버리고 이게 무슨 토론이야 ㅋ
    자원도 없고 뭣도 없는 나라에서
    게임이라도 발전시켜 어케든 키워볼 생각은 안하고 맨날 규제 규제
    이러니 나라가 발전을 못해요!!
    옆나라만 봐도
    만화 PS나 닌텐도 게임종류도 천차만별
    잘하는건 키워줄 생각을 해야지 에혀~
    답답하다.진짜!

    • @user-gz6kg3ti4n
      @user-gz6kg3ti4n 4 년 전 +4

      그냥 팩트만 말하네 ㄷㄷ

    • @fsgd77777
      @fsgd77777 4 년 전 +6

      여자한테 뭘바래요

    • @SHP817
      @SHP817 4 년 전 +6

      @@fsgd77777 저도 여잔데 ....ㅠㅠ

    • @fsgd77777
      @fsgd77777 4 년 전 +6

      @@SHP817 아 죄송 저 사회자는 정권에 굴복한 사회자거나 같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여성의 편에서는것으로 보였습니다

    • @user-bp2kw8zg7u
      @user-bp2kw8zg7u 4 년 전 +2

      왜냐면 문재앙이 공산주의로 만들기때문이래여
      야동사이트부터 하나씩 다 차단시키고 개돼지만들기대작전이래여 ㅠㅠㅠㅠ

  • @user-li3wb4sr7c
    @user-li3wb4sr7c 3 년 전 +3

    관상은 과학 이라는 말은 진짜 맞는말임
    걍 저 아줌마는 심술보하고 무조건 자기말이 맞다라는 이기주의와 사람 깔보는 말투 눈빛까지 완벽하다

  • @user-gx5in8yw5t
    @user-gx5in8yw5t 2 년 전 +4

    보면서 게임하기 좋네요 좋아요 누르고갑니다

  • @user-bl4nh2bk4r
    @user-bl4nh2bk4r 4 년 전 +257

    얼마나 한심하면 방청객들이 웃냐...

  • @tanggo8588
    @tanggo8588 5 년 전 +601

    사회자분 대놓고 게임측만 말끊고 편파적으로 하시는거 역겹네요^^

    • @user-qv6wz9rp4c
      @user-qv6wz9rp4c 5 년 전 +40

      진짜 역겨움ㅋㅋㅋ 시발

    • @sttrtr5462
      @sttrtr5462 5 년 전 +58

      @@ino2370 풀버젼을 봐도 똑같은데요? 계속 찬성쪽이 불리할거같으면 막고 돌리고

    • @raykim_
      @raykim_ 5 년 전 +17

      한쪽이 압승하고 있을 때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균형을 맞춘다고 보이는데
      안그럼 멘탈 탈탈 털리고 말도 못하는 방송사고 일어남

    • @user-ny8rh6pw7x
      @user-ny8rh6pw7x 5 년 전 +4

      밸런스 맞춰야죠ㅋㅋㅋㅋㅋ

    • @user-vu8lw8qk1z
      @user-vu8lw8qk1z 5 년 전 +40

      원래 저사회자 편향적이고 감정적인 인간임 페미 토론때도 페미편 오지게들었음

  • @haroosong4591
    @haroosong4591 2 년 전 +2

    내가 너한테 맞는길을 알려주는거니까 너는 나중에 나를 이해할거고, 너는 나에게 고마워 할거야.
    그러니 전혀 힘든게 아니야 라는 생각이 깔려있네요.
    불과 몇년 전에 이슈화가 됬던 명문대생이 졸업후 엄마에게 "엄마. 나 이제 뭐하면되?"라고 했던 이슈가 있던게 얼마 전인데, 이제는 다른걸로 또 저러고 있네요.

  • @user-en4xi3ib4s
    @user-en4xi3ib4s 2 년 전 +10

    2:11 사회자:네 불쌍한건 사람마다 다를거 같고요~
    엄대표:전혀~~ 불쌍하지 않습니다~
    이게 초등학생들 토론이냐 ㅋㅋㅋㅋㅋㅋ

  • @-Mikrokosmos
    @-Mikrokosmos 5 년 전 +1713

    사회자 진행이 왜 저런가요? 패널을 부를땐 신중을 기해주세요.

    • @raikadis7856
      @raikadis7856 4 년 전 +38

      사회자가 불렀겠나요 여가부가 억지로 쳐 넣었지 ㅋㅋㅋㅋ

    • @twinsbaba1450
      @twinsbaba1450 4 년 전 +32

      동감...사회자분 페미편 부터 중립성을 잃고 계시는듯...

    • @jyo8386
      @jyo8386 4 년 전 +23

      병신둘이 남자하나 조지는 채널임

    • @jajurim
      @jajurim 4 년 전 +33

      사회자 말투 패널을 가르치려 하네. 자기가 패널인 줄 아심. 중립의 자질이 없어요. 그래서 개비씨가 앉혀 놓으셨겠죠.

    • @whitepiano7602
      @whitepiano7602 4 년 전 +17

      진행자 보다 암걸릴뻔했네요.
      저 여자는 말 만하면 다 잘라먹고, 상대방 의견 개무시하는대 중재도 않하고 저게 무슨 토론임?
      결론은 '아 몰라몰라~ 니들 이야기 안들을꺼야~ 내 이야기만 다 쳐들으세요~ 내가 옳아 짱짱맨~!' 이거 아님? ㅋㅋㅋㅋㅋ
      애들 학생회의 시켜도 이렇진 않습니다.
      그리고 제일 웃긴건
      무슨 논문 읽고 말하는지, 근거 제시해 보라고하니까. / '난 논문따위 안읽어도 일반인이라 다 알아요~'
      이.게.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면서 무슨 일반인 대표라고 감히 토론자리에 앉혀놨음?
      저 여자가 엄마들 대표라고 나온것을 두고 토론하고싶네, 저런것들 때문에 멀쩡한 여성들까지 색안경 끼고 볼것같아 앞날이 깜깜하다.

  • @user-yp7xp3bs2n
    @user-yp7xp3bs2n 5 년 전 +358

    ㅋㅋㅋㅋㅋ 아지매 지가하는 말이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네 ㅋㅋㅋ
    자기 자는거 조금 줄이고 게임 20~30분 쪼개서하는것도 나쁘게보네 저 아지매는 ㅋㅋㅋ 그만큼 취미를 즐길려면 이렇게까지 시간일 쪼개야 즐길수있는 지금의 학생들이 불쌍한거지

    • @user-jn7ul9ek8m
      @user-jn7ul9ek8m 5 년 전 +14

      저런사람들은 누가 내보내는거임? ㅋㅋ나같으면 쪽팔려서 나가래도 못나가겠다

    • @user_joemek523
      @user_joemek523 5 년 전 +20

      사회자조차도 편파적으로함 ㅋㅋ

    • @remu._.
      @remu._. 5 년 전 +2

      누워 침밷기 ㅋ

    • @GiveMeDongdongju
      @GiveMeDongdongju 5 년 전 +1

      냉정하게 저렇게 뭐든안좋게보는 시각을 갖고있으면 이 세상은 지옥으로 보이나본데 전쟁나면 질질싸겠네 흥건해질듯

    • @user-el2fg9sz1e
      @user-el2fg9sz1e 5 년 전 +1

      저딴 사람들이 정책 만드는 지금 우리나라가 레전드다 ㅋㅋ 전문성이라곤 쥐뿔도없음

  • @cagr_ham
    @cagr_ham 3 년 전 +4

    아무리 형제, 자매들끼리 사이 안좋아도 게임 같이 하면서 세상 안 즐거울수가 없음

  • @user-vb6lv4sq8h
    @user-vb6lv4sq8h 4 년 전 +361

    2:10 솔직히 저 여자 페널분이
    전혀 불쌍하지 않다고 한거 진짜
    소름돋음 아이들을 무슨 공부하는
    기계로 생각하는거 같다

    • @user-ct2bu9ni8l
      @user-ct2bu9ni8l 4 년 전 +20

      사회자 두듈겨 맞아야되

    • @suppressor01
      @suppressor01 4 년 전 +8

      @삐에로 초등학교 중퇴각

    • @laphroaig_appendix
      @laphroaig_appendix 4 년 전 +6

      관상은 과학이다...

    • @suppressor01
      @suppressor01 4 년 전 +5

      @@laphroaig_appendix 어우..부장님 잘생..기셨네요...

    • @user-cj9wb6gi6l
      @user-cj9wb6gi6l 4 년 전 +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아줌마 시대는 휴대폰도 없는대 왜
      서울대 못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ook739
    @wook739 5 년 전 +329

    와 대도서관이 질문했더니 무시하는거봐 인성 진짜 터졌다 심지어 뒤에있는사람들도 웃었다.....저런사람이 에효~>.

    • @user-zi6qd4hg7p
      @user-zi6qd4hg7p 5 년 전

      대도서관님 말씀 너무 조리있게 잘하시네요 보면서 내내 감탄만 했어요.

    • @seb729
      @seb729 5 년 전

      그게아니고 대답할 논리가 생각이 안나는거에요,.. 자기딴에는 완전 진리 정곡인줄 알았던거죠.. 너무 허술한데..

    • @user-lj8cu5mo9c
      @user-lj8cu5mo9c 5 년 전 +1

      0:50~0:59 이걸로 백분토론 끝난거 아닌가요ㅋㅋ

  • @user-jp8tc4qk5s
    @user-jp8tc4qk5s 8 개월 전 +1

    말존나 잘하네 대도서관

  • @user-dv5fg6kb7v
    @user-dv5fg6kb7v 3 년 전 +5

    대도서관 논리정연하게 말 잘한다 ㅎㅎ

  • @kalee6
    @kalee6 4 년 전 +383

    저 아줌마는 진짜 사회악이다. 자기는 그런 사람인줄 꿈에도 모르겠지.

  • @swbaek1214
    @swbaek1214 5 년 전 +227

    저 여자가 예의가 없네.
    다음 세대를 본다? 당신같은 자들이 미래를 막는다.

  • @aawfd2868
    @aawfd2868 년 전 +8

    진짜 웃고싶을떄마다 매일 들어와요 진짜 너무 웃김 그냥

  • @user-ei7ob3ky8w
    @user-ei7ob3ky8w 년 전 +2

    역시 대도서관님 말씀이👍👍👍

  • @tanuki2318
    @tanuki2318 5 년 전 +514

    사회자는 토론에 너무 깊게 관여하는 것 같다고 느껴지네요 그리고 반대쪽 여성페널분 근거가 없이 무조건 자신의 편협한 경험만으로 전국민이 보는 토론회에 나오다니요. 부끄러운줄 아십쇼

    • @user-hj5fu8wx3t
      @user-hj5fu8wx3t 5 년 전 +31

      사회자가 중립성을 못지킬거면 사회자를 부른 필요가 있냐 ㅋㅋㅋㅋ씨.. 사회자가 대도서관쪽만 개입하니 판에 기울기가 쏠리네
      "개인에 따라 안불쌍할수도 있습니다" 이런소리 할거면 꺼져씨발

    • @user-pg3rz8yl2m
      @user-pg3rz8yl2m 5 년 전

      킹반인이라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

    • @nonstoprain1836
      @nonstoprain1836 5 년 전 +15

      사회자가 중재역할이 전혀안되네요. 게임중독에대한 자기입장을 정해두고 사회자를 보는거같아요

    • @user-fq5uy9yu2o
      @user-fq5uy9yu2o 3 년 전 +4

      사회자보면 반대측이 말할땐 네네 알겠습니다.이러면서 말끊고 중재하는데
      찬성측이 말할 땐 이상한 논리여도 입꾹닫하고 있음ㅋㅋㅋㅋㅋ 이미 사회자로서의 자질이 없다.

    • @Me3td0wn
      @Me3td0wn 3 년 전 +1

      이게 틀딱들이 말허는 "naramangsin"이라는건가?

  • @todaych9432
    @todaych9432 4 년 전 +271

    ㅋㅋㅋㅋㅋㅋㅋㅋ그 얘기 끝났고요에서 방청객들 웃는거.....여기서 끝난거 아닌가ㅋㅋㅋ
    정책국장님ㅋㅋㅋㅋ 장신 차리세요ㅋㅋㅋ

    • @buzzlegends452
      @buzzlegends452 4 년 전 +9

      0:58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왼쪽하단 남자분의 빵 터진거랑 오른쪽 위의 여자분의 꾹 참기의 콤보에 저도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atkit6281
      @katkit6281 4 년 전 +1

      전 그 이야기 끝났고요 할때 정책국장 카메라에 잡힌 분홍색 자켓 입은 여자분 반응이 더 웃김ㅋㅋ

    • @user-hr2xt4nd5h
      @user-hr2xt4nd5h 4 년 전 +2

      왼쪽남자 웃는거 존내웃김ㅋㅋㅋㅋ나같인도 빵터졋을듯 완전 개판

    • @user-jo6ev8dd8y
      @user-jo6ev8dd8y 2 년 전

      정책국장×
      지가 지입으로 일반인이라 했으니
      아줌마라고 해야함 ㅇㅇ

  • @gejo2256
    @gejo2256 8 개월 전 +1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면 할일하고 게임하냐 할일도안하고 게임하냐 이차이 아님? 할일다하고 하는건 건들지말자. 아줌마들 드라마 정주행 하는거나 게임하는거나 솔직히 게임하는게 더 건강하다 생각함

  • @user-bk6lc8cq9b
    @user-bk6lc8cq9b 3 년 전 +4

    이거 풀버전 보시면 사회자가 오히려 중립을 못지키고 계속 개같은짓을함. 왼쪽에서 발언하고 있으면 어떻게든 짧게 끊으려고 중간에 말 끊고 들어오고 물리적으로 반박할수없는 미국의연구,세계의 흐름등을 이야기하면 오만상을 찌푸리고 쳐다보고 조금만 룰을 어기면 제압하려고 계속 말을 막고 왜저러는지 모르겠네요. 자기가 반대의견 있으면 반대쪽에 나와서 발언을 하든가. 왜 어떤상황에서도 중립을 지켜야 하는 사회자에 저딴인간이 캐스팅된거죠?

  • @user-le3ql5wu2g
    @user-le3ql5wu2g 4 년 전 +274

    이게 토론이면 유치원생 대화는 정상회담이겠네....

    • @Varcelona_1
      @Varcelona_1 4 년 전 +1

      ㄹㅇㅋㅋㅋㅋㅋㅋㅋ

    • @jormungandr5052
      @jormungandr5052 4 년 전 +19

      초등학교에서 토론을 할때도 최소 5~6합 이상은 나름 말이 맞게 조정됩니다.
      근데 이세상 어디 학교를 가봐도
      [중독은 다른 어디에도 있기 마련이다 - 그렇게 따지면 코에걸면 코걸이고 귀에 걸면 귀걸이다 - 내가 하고싶은 얘기가 그거다 - 됬고 이얘기는 끝났다.]
      순으로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초딩들 본인도 이게 도저히 말이 안맞다고 생각하거든요.

    • @user-cz8im8jd5o
      @user-cz8im8jd5o 4 년 전

      @@jormungandr5052 ㄹㅇ ㅋㅋㅋㅋ

    • @user-ff7ig3um1w
      @user-ff7ig3um1w 4 년 전 +3

      밥뭐먹을지 정하는게 더 논리적이다

    • @user-tc6qu4jg2z
      @user-tc6qu4jg2z 4 년 전

      @@user-ff7ig3um1w ㅋㅋㅋㅋㅋ 그게 더 효울있음ㅋㅋㅋㅋ

  • @tongki908
    @tongki908 5 년 전 +335

    사회자가 자리를 잘못 앉았네요.. 왜 중간에 앉았죠? ㅋㅋㅋ

    • @user-nh7ke4sn2j
      @user-nh7ke4sn2j 5 년 전 +26

      잘보면 오른쪽에 가있습니다

    • @user-xt8nb5mc3c
      @user-xt8nb5mc3c 5 년 전 +4

      @@user-nh7ke4sn2j ㄹㅇ이네

    • @KillerWh4le
      @KillerWh4le 5 년 전 +12

      저여자 박사라고 한껏 유식한척 많이하던데 사회자로서 지켜야할 기본도 모르는듯

    • @rlsdmvmsdf3477
      @rlsdmvmsdf3477 5 년 전 +4

      밸런스 패치일지도 ㅋㅋㅋㅋ

    • @byungilkim7591
      @byungilkim7591 5 년 전

      @@KillerWh4le 그런듯요 ㅋ 고래아조시

  • @user-qc4sv1tv3p
    @user-qc4sv1tv3p 년 전 +2

    (공)A급 전문가 ,(수)A급 민간인 VS (공)폐급민간인 ,(수)S급전문가 MVP : 규제측 전문가
    대도서관도 전문가분들이 보조역할할줄 알았는데 자기편 전문가분이 오히려 공격수가 되어서 당황했다고...
    이 토론이 비겼다는게 참 대단하다. 규제측 전문가가 하드캐리했고, 대도서관은 비규체측 전문가가 풀발기해서 암것도 못해서 아쉬워했다고 한다.

  • @thanatomakia
    @thanatomakia 2 년 전

    가끔 이럴때 있죠. 숙제나 운동 등 할거 제대로 안하고 스스로도 뭔가 잘못된걸 알면서 다서여섯시간씩 멍때리면서 게임하기. 스스로도 게임을 즐기지 못하면서 아무튼 게임하기. 이럴땐 저희 엄마도 저를 혼냈습니다.
    근데 할일 마치고 빡집중 즐겜할땐 뒤에서 오구오구 잘한다 므시따 하고 막
    그러다 승급성공하니까 축하한다고 치킨도 사주셨는데

  • @user-xl4ur5qd2k
    @user-xl4ur5qd2k 4 년 전 +258

    아마 저 아주머니는 우리의 웃음을 주려 나온것인가....?
    너무 자신의 논리에 근거도 없고 무식해서 화를 넘어 웃음밖에 안나온다ㅋㅋㅋ

    • @user-zf6kt6oz7s
      @user-zf6kt6oz7s 4 년 전 +5

      사실 개콘을 대신하기 위해 만든거임!

  • @Silpir
    @Silpir 5 년 전 +321

    패널은 그렇다치고 MC는 이럴거면 왜 있나요?

    • @TV-rk4iy
      @TV-rk4iy 5 년 전 +10

      ㅇㅈ합니다

    • @user-ok7jp3vu8h
      @user-ok7jp3vu8h 5 년 전

      최진영 엠씨가 문제임..

    • @user-om7ff4dv4z
      @user-om7ff4dv4z 4 년 전 +2

      ㄹㅇ 처음부터 끝까지 2:3 보는듯 했다. 요즘 많이 힘든가보다 방송사들이.

    • @ROS-dc3vf
      @ROS-dc3vf 4 년 전 +6

      사회자 관종인가바 어떻게든 끼어들면서 지 의견말하네 ㅋㅋ

  • @No-uk6vx
    @No-uk6vx 3 년 전 +6

    이 토론 방청객분들 복터짐
    개웃기네ㅋㅋㅋ

  • @user-hg7nr2ot2r
    @user-hg7nr2ot2r 3 년 전 +2

    우리 엄마는 아주 좋은 사람인거여.....

  • @CJ-vu7fe
    @CJ-vu7fe 5 년 전 +1334

    "그 이야기는 끝났구요" 했을때 대도가 "아 벌써 끝났나요?" 한마디 날려줬으면 좋았을텐데 ㅋㅋㅋ

    • @user-ss4wd8el7s
      @user-ss4wd8el7s 5 년 전 +20

      금방끝나는군요

    • @alswl0691
      @alswl0691 4 년 전 +38

      키라라아스카 임신중독은 말이 중독이지 그 중독이 아니에요ㅋㅋ

    • @hoon5
      @hoon5 4 년 전 +81

      방청객들도 비웃음ㅋㅋㅋㅋ

    • @user-yh1lo8jd5m
      @user-yh1lo8jd5m 4 년 전 +15

      @@alswl0691 그니까 게임중독도 말이 안된단 소리임..

    • @kordog101
      @kordog101 4 년 전

      @@alswl0691 ㅋㅋㅋㅋ 맞네요

  • @user-po6tx7iz1r
    @user-po6tx7iz1r 5 년 전 +290

    아니 ㅋㅋㅋ 표정은 가르치러 나온 선생님 표정인데 현실은 개털리고 ㅋㅋㅋㅋ
    같은편 방청객한테 비웃음당해 ㅠㅠㅠ 좀 불쌍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oodlifeyo85
      @goodlifeyo85 5 년 전 +30

      그 얘기 끝났구요 이제 다른 걸로 반박해주세요

    • @user-hg8qm5qc6t
      @user-hg8qm5qc6t 5 년 전 +3

      정신승리의 표본,,

    • @abcd10109
      @abcd10109 5 년 전 +1

      전체 토론 보면 토나옴 그냥 자기말만 빼애액 우김

  • @user-helloioioioio
    @user-helloioioioio 8 개월 전 +1

    우울할때마다 보러온다

  • @user-wj8nn1zu3q
    @user-wj8nn1zu3q 11 개월 전 +1

    프로게이머와 중독자의 통제력이 다르다가 개인적으로 충격이네요 같이 밤새서 게임하는거 자체는 비슷해보였는데 다른점이있었다는게 놀랐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 @user-th8bo8cl2w
      @user-th8bo8cl2w 4 개월 전

      해당 논리는 중요한 점을 간과한 것 같습니다
      게임 ”중독” 상태인 청소년이 게임으로 인해 통제력이 점점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통제력이 낮은 상태인 사람이 게임에 중독 되는 것이죠
      한국의 입시, 사교 등 여러 환경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통제력에 악영향을 크게 주고요,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 통제력이 약화된 사람, 특히 남성 청소년은 대부분 게임을 할 것입니다. 왜냐면 위 방송에도 나왔다시피 게임은 가장 쉽게 성취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게임 중독”이란 증세를 보이는 청소년들은 사실 게임이 아닌, 유튜브나 TV시청, SNS를 한다 해도 중독 증세를 보일 겁니다. 왜냐면 통제력이 떨어진 상태이니까요
      결국 ”게임 중독“이란 증상보단 통제력 저하가 더 맞는 말이라고 봅니다
      프로게이머와 ”게임 중독“자의 통제력 비교 결과도 당연히 정상 통제력을 갖춘 사람인 프로게이머와 통제력이 떨어진 사람 중 게임에 빠진 사람을 같은 “게임을 한다는 이유”로 게임에 초점을 둬서 비교하였죠.
      그렇기에 당연히 통제력이 줄어든 사람 중 게임에 빠진 사람을 모아놓으면 “게임 중독이라는 증세를 보이는 사람은 통제력이 없구나”라는 결론에 도달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문제는 게임이 아니라 떨어진 통제력과 그렇게 된 이유임에도 불구하고요

  • @user-xd1qi7mr7m
    @user-xd1qi7mr7m 3 년 전 +725

    대도서관이 맞는말 공격하자 한 여자는
    반박을 못해서 ''그 얘기 끝났구여''
    하고 말 끊기 스킬을 썼다

    • @bmxjunwoo4696
      @bmxjunwoo4696 3 년 전 +6

      효과는미미했다

    • @ImEugene1109
      @ImEugene1109 3 년 전 +9

      사람들 다웃음ㅋㅋ

    • @user-oz6hs8ni5j
      @user-oz6hs8ni5j 3 년 전 +18

      ㅇㅈ 미친년이 싸가지없게

    • @H0NGYUN
      @H0NGYUN 3 년 전

      가불기라 뭐라할수가 없지

    • @user-ii1ec7dr9b
      @user-ii1ec7dr9b 3 년 전 +10

      아니근데 저가운데에있는여자 어디편드는거임? 싸대기마렵네

  • @nor_Freezia
    @nor_Freezia 4 년 전 +1876

    2:15 “전혀 불쌍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개소름 돋았다 아이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걸까..

    • @julianway03
      @julianway03 4 년 전 +90

      프리지아 저녀 불상하지 않숩니다 ㅠㅠ

    • @user-em6ry9vy4f
      @user-em6ry9vy4f 4 년 전 +356

      공부하는 기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취급 당하는 학생들 ㅠㅠㅠㅠ

    • @user-nn2ve7hc1c
      @user-nn2ve7hc1c 4 년 전 +212

      꼴에 쫀심은 있어서 한다는 말이 저거네 ㅋㅋㅋ

    • @user-in5dp7bq8j
      @user-in5dp7bq8j 4 년 전 +163

      저 분은 자기 자식이 좋은 대학을 졸업해 좋고 돈 많이 버는 직업으로 자기 노후 생활을 보낼려고 하는것같내

    • @user-hj2lw6vf7c
      @user-hj2lw6vf7c 4 년 전 +11

      프리지아 노예되는거죠 ㅠ

  • @clavoswl5092
    @clavoswl5092 8 개월 전

    우리 엄마가 딱 저 어머니의 태도다. 게임은 내 생일 이외에는 접하지도 못했고 인터넷도 최근까지는 전혀 사용할 수 없었다. 지금도 유튜브 30분이 끝이기는 하다. 항상 내가 논리적으로 근거를 조사해서 가져오면 나랑 이야기하기 싫다며 동생들한테 까지 나는 억지쟁이로 취급하게 하였다. 논리적 이야기를 하면 피하시고 막무가내로 주장하며, 심지어는 니 폰 사용하는 것은 자유일 수 있지만 니 폰을 내가 주는 것도 자유라며 폰을 없애버리거나 데이터비를 전부 부담하라고 하신다. 부담한다고 하면 듣기 싫다며 들어주지도 않는다. 그냥 갑자기 화나서 글 싸질러 봤다. 그리고 난 저 엄마보다 사회자로 나왔단 놈이 더 문제인듯. 진짜 싫다.

  • @Lunar_Princess_Ranni
    @Lunar_Princess_Ranni 2 년 전 +5

    "그 얘기 끝났고요"
    -킹반인

    • @user-jy8xx9xc8l
      @user-jy8xx9xc8l 년 전

      쟤네가 저러는 이유는 북한의 목적은 남한 경제를 부수는거임 즉 남한의 게임 산업이 경제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 그러니까 박살내려는거

  • @user-vd4yw2vi7c
    @user-vd4yw2vi7c 5 년 전 +206

    아주머니는 그냥 게임하는 입장을 이해 1도 안하고 내말이 다 맞아~ 이러는데 무슨말을 하냐 저 아주머니 지 영상 모니터링 했음 좋겠다 1분뒤에 바로 피식한다 1표

    • @chanhwimun492
      @chanhwimun492 5 년 전 +11

      ㄴㄴ 그럴 머리가 있었으면 애초에 저런말 안 함. 모니터링 해도 "게임중독자 수준 ^^ 반박 못하네 오늘 토론 잘한 것 같다 ㅎㅎ" 이러고 끝.

    • @user-vd4yw2vi7c
      @user-vd4yw2vi7c 5 년 전 +3

      @@chanhwimun492 하긴 제가 너무 과대평가했네요..저런 고집은 무시가 답

    • @NeneneTowawa
      @NeneneTowawa 5 년 전 +1

      어휴 1분까지야 ㅋㅋ 시간 많이 주셨네

  • @momomomomomo157
    @momomomomomo157 4 년 전 +223

    교수님 통계자료 반박을 왜 반대쪽 토론자가 안하고 사회자가 하지ㅋㅋㅋ

    • @user-bt2xg1br9c
      @user-bt2xg1br9c 4 년 전 +18

      사회자 중립을 못 지키고 있네요..
      사회자 자격이 없네요...

    • @user-ln4hw3tf7c
      @user-ln4hw3tf7c 4 년 전

      ㅇㅈ

    • @vwl6240
      @vwl6240 4 년 전

      그 통계 자료가 일반화를 할수 없는 자료이기때문에 저 토론을 듣고 있는사람이 잘못된 정보를 알지 말라고 알려주는거지 중립을 지키지 않은건 아닙니다

    • @dwightdavidhowardjr.2176
      @dwightdavidhowardjr.2176 4 년 전 +2

      @@vwl6240 그러니까 그 일반화를 할 수 없다는 자료라는걸 상대측 토론자가 사전에 알아와서 말하는게 맞는거지,
      진행자가 중립을 못지킨게 맞아

  • @modelhong1004
    @modelhong1004 7 개월 전

    마지막 1분만보면 어떤 얘기들 해왔는지 알게 됨

  • @hyuxnjii
    @hyuxnjii 2 년 전 +3

    총 쏘는 게임을 하면 폭력성이 높아져서 폭력을 저지른다구요?
    가르치는 게임하면 선생님되고… 요리게임하면 요리사되고…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하면 연애합니깡 ??? ㅎㅅㅎ

  • @ParkSean84
    @ParkSean84 4 년 전 +392

    엄마대표의 자식들 불쌍하다...저런 꽉막힌 어미 밑에서..얼마나 숨이 막힌채 살아가려나.. 저게 아동학대지...ㅠㅠ

    • @user-gw6js7ew4u
      @user-gw6js7ew4u 4 년 전 +48

      자식들 없던질병도 생겨날판

    • @Hinyae.
      @Hinyae. 4 년 전 +11

      ㄹㅇ 애가 무슨 이야기 해도 안 들어줄듯

    • @cieltemp3st
      @cieltemp3st 4 년 전 +4

      솔직히 이런말 하면 안되지만 나같았으면 진짜 죽였음

    • @cieltemp3st
      @cieltemp3st 4 년 전 +2

      진짜 범죄자되는 한이 있더라도 저런지능떨어진애가 애미였으면 쪽팔려서 죽였다

    • @unfoxingkorea_5977
      @unfoxingkorea_5977 4 년 전 +2

      진짜 고려장 각이다

  • @dlrudeh2
    @dlrudeh2 4 년 전 +147

    사회자가 너무 반대 쪽 말을 끊어먹고 시간 없다고 해놓고 찬성 쪽 발언때는 아무런 제재를 안하네..

    • @kandago1000
      @kandago1000 4 년 전

      저 사회자는 원래 저럼
      인물잋없나 아님 돈 먹였나
      사회자 자질좀 검증하자
      제발

  • @user-bz2ye5ni6y
    @user-bz2ye5ni6y 2 년 전

    진짜 저기 관중석이라 해야되냐 뭐라해야되냐 뒤에 앉아계신분도 그 얘긴 끝낫습니다 ^^ 하니까 웃는거 보니까 저 상황 당시가 얼마나 코미디였는지를 알 수 있을거 같다 초등학생이 디베이트 종이 들고 저기로 나가서 토론하는게 우리에게 더 설득력 있을듯

  • @daviorissavior
    @daviorissavior 2 년 전 +1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비판하지 말고 "게임"이라는 취미의 대한 이해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 @Communistslimited
    @Communistslimited 4 개월 전 +4

    저 정신의학과 교수의 논리도 진짜 처참함. 권위와 어려운 용어를 쓴다고 맞는말을 하는건 아님.
    일반인, 프로게이머, 게임중독자의 전두엽 크기를 보았을때 게임중독자의 전두엽 크기가 일반인의 전두엽 크기에 비해 작았다는걸 확인했다고 했음.
    이게 도대체 어떻게 게임중독이 전두엽 크기를 줄인다는 결론으로 나옴? 이거야 말로 괴변중에 괴변임.
    의료용어를 조금만 풀어도 당연히 드는 생각은, 게임중독이 전두엽 크기를 줄인게 아니라 애초부터 전두엽 크기가 작은 사람들, 즉 자제력이 애초에 부족한 사람들이 게임중독에 빠지는것 이다 라는 훨씬더 합리적인 추론을 낼수 있음.

  • @bblamge
    @bblamge 4 년 전 +439

    저기 엄마대표 드라마시청 1주압수해야겠네

    • @tainprin
      @tainprin 4 년 전 +42

      1주 너무 적은듯;; 솔직히 토론을 초딩보다 못함

    • @user-gf5np4du1m
      @user-gf5np4du1m 4 년 전 +13

      왜 나는 대도서관님에 말에 공감되지 엄마 대표 라는사람은 진짜 답답하다

    • @user-ls1tu2xe7o
      @user-ls1tu2xe7o 4 년 전 +3

      @@user-gf5np4du1m 그 이유는 다른 영상에서 저 사람이 입으로 ㄸ을 싼다는 예기가 나올 정도기 때문이죠...

    • @asdf37846
      @asdf37846 4 년 전 +8

      ???:드라마의 폭력성을 알아보기위해 드라마가 한창진행중인 TV의 전원을 꺼보았습니다.

    • @user-nk1qu7ev4u
      @user-nk1qu7ev4u 4 년 전 +3

      0:47 엄...대표 뒤에 사람 어이없어서 웃는거 ㅋㅋㅋㅋㅋㅋㅋ 저분도 누군가의 어머니일거 같은데 개소리하는거 듣다보니까 웃기셨나보다 ㅋㅋㅋㅋㅋ 저런분이 어머니면 유쾌하게 살텐데

  • @user-ee2ds8ok9p
    @user-ee2ds8ok9p 4 년 전 +233

    저 아줌마가 '전혀 불쌍하지 않습니다'라면서 웃는거 보고 진짜 할말을 잃음과 동시에 저 아줌마 밑에서 자라는 애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user-qh1ri4nv7z
      @user-qh1ri4nv7z 4 년 전

      진짜 자녀들도 봐야할 듯.

    • @latte1219
      @latte1219 4 년 전

      소름..

    • @deleteearth7982
      @deleteearth7982 4 년 전 +3

      그걸 불쌍하게봐야 해결의 시발점이 되는건데..아이들을
      고통에 익숙하게 만드는게아니라 어떻게 행복하게 만들까를 생각해야지

    • @user-xq7cq4op6b
      @user-xq7cq4op6b 4 년 전 +1

      자녀를 저렇게 교육하는 맘충이라면 자식을 기를 자격이 없어요

    • @user-ec3lt2gf2p
      @user-ec3lt2gf2p 4 년 전 +1

      @@user-xq7cq4op6b 자식들이 성공하면 손절할거 같아요

  • @place511
    @place511 3 년 전 +2

    개콘보다 100분 토론이 더 재미있네 와우...

  • @user-lr8xu1fl1u
    @user-lr8xu1fl1u 4 년 전 +419

    대도님 벽이랑 얘기 하느라 힘들었겠네;;

    • @chelseaCasadei
      @chelseaCasadei 4 년 전 +51

      벽에게 사과 하세요

    • @user-dc4uj5jy8j
      @user-dc4uj5jy8j 4 년 전 +40

      벽도 문달아주면 열려요 벽한테사과하셈

    • @user-gc9ib2dk9r
      @user-gc9ib2dk9r 4 년 전 +9

      그래도 벽은 소리가 반사되서 미세하게 메아리라도 치지 저분은 한귀로들어가서 반대쪽으로 나오잖아요

    • @user-dw7ds9pt7g
      @user-dw7ds9pt7g 4 년 전 +1

      벽한태사과하리고할려고할려했는데이미잇었엌ㅋㅋ

    • @peppertunamayoness
      @peppertunamayoness 4 년 전 +3

      아니 님 지금 님 집을 버티는 힘든 벽을 욕한거임? 와 -샌즈-

  • @user-jy6hm3ny6d
    @user-jy6hm3ny6d 4 년 전 +165

    저게 대표라고 진심 노답이다 여자 말하는 꼬라지하고는 무논리가 가장 무섭다 ㅋ
    준비도 안하고 우기기에 바쁘네

    • @user-nf7gf9tp1u
      @user-nf7gf9tp1u 4 년 전 +7

      ㅇㅈ 교수님은 예의 지켜서 발언 하시는데 저여자분 개트롤링

    • @goomega9800
      @goomega9800 4 년 전 +2

      애초에 '게임은 하면 안돼' 이 논리 외에는 게임과 온라인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생기는 일.
      모르면 그냥 짜져 있지 ㅋㅋ 어차피 시대의 흐름은 누구도 못막음.
      지금은 정권이 편 들어주니까 막아지는것처럼 보이지? 사람들의 욕구와 불만은 해소하지 못하면 무조건 쌓일 수 밖에 없다. 그걸 힘으로 통제하려던 세력은 모두 망했음.
      어느 순간 반대 개념을 들고 오는 정권이 생길거고 그때 사람들은 그동안의 불만만큼 강력하게 그 정권을 지지해줄 것임. 그러면 막혔던 물보가 터지는것처럼 격변하는 것임.
      천천히 변하느냐, 격변이 오느냐의 차이지 니들이 막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시대에 뒤떨어진 늙다리들아

    • @user-kq3mp1xv3u
      @user-kq3mp1xv3u 4 년 전

      "기 우" 입니다

  • @gogea44
    @gogea44 년 전 +1

    노성원 교수님은 논문과 연구 자료를 근거로 차분히 설명하시는데 옆에서 트롤 ㅈㄴ 해서 내용 상관없이 대도서관 쪽으로 의견이 쏠리게 됨;; 토론하는 자세도 한몫하는구나

  • @directordr29
    @directordr29 2 년 전 +1

    대도서관님 잔잔한 목소리로 당연한 듯이 반박하는 거 웰케 웃기냐 ㅋㅋ

  • @user-zi6qd4hg7p
    @user-zi6qd4hg7p 5 년 전 +212

    이걸 토론이라고 하는게 맞나요?
    한 쪽은 신빙성이 충만한 근거와 한 쪽은 반 이상이 억지주장의 근거인데

    • @owenluv7316
      @owenluv7316 5 년 전 +16

      그리고 사회자가 중립적이지 않음. 왜 시회자가 반문을 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

    • @zerosoon21
      @zerosoon21 5 년 전 +2

      꼬투리 잡고 쓸데없는 말하고 왜 앉혀놨는지 모르겠음 걍 마이크 몇초동안 켜주고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말하는게 나을듯

    • @45861231
      @45861231 5 년 전

      토론에 의미가 없네요 그냥 자기주장이 다옳다는식으로 하네요

  • @ok_sunbi
    @ok_sunbi 5 년 전 +167

    사회자 뭐지? 왜케 편파적이냐? 무슨 사회자가 진행이나 정리를 해야지 자기가 왜 반대편이 할 말을 해

  • @uleejjang
    @uleejjang 2 년 전

    저 어머니는 정말 게임의 단편적인 면만 보시네요....저 지금 스팀게임하다가 외국친구들이랑 친해져서 디스코드로 영어회화하고 있어요. 대도님말대로 지금은 sns시대입니다 어머님..

  • @moneyh1213
    @moneyh1213 8 개월 전

    제재의나라.. 진짜 미친나라임. 저렇게 꽉막힌 작자들이 윗선에 꽉차있겠지?

  • @user-gu9vf9dn4i
    @user-gu9vf9dn4i 5 년 전 +283

    여성분 당신이야 말로 성숙한 정신상태와 매너를 다시 갖추고 토론자리에 임해주시죠 또 논리에 맞지않는 꽉막힌 이례적인 사고 방식 잘 봤습니다
    어디 초등학교 찬반 토론회 나오셨나요??
    어른이면 어른답게 토론하세요 사석에서 유치하고 수준낮은 3분 스피치 하지 마시구요 어디 아파트 부녀회 모임같은 곳인줄 알고 잘못 찾아 오신거 아니신지요? 본인 할말만 하지 마시고 토론을 하시라고요 토론을...

    • @surpriseworship
      @surpriseworship 5 년 전 +11

      근데 저 사회자도 사회 하는거 진짜 거슬린다..

    • @maltipoo_latte
      @maltipoo_latte 5 년 전 +6

      ㅋㅋㅋㅋ진짜 ㅇㅈ 여성분 심각하네욬ㅋㅋ토론을 하러 왔으면 토론을 해야지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서 자기 주장만 무조건 옳다고 밀고가네 저분이 먼저 치료가 필요해 보이네여

    • @soohwan1
      @soohwan1 4 년 전

      애초에 벽보고 얘기하는거랑 다름없었네요..내생각이 진리다라는 무논리적 토론방식.자기꾀에 자기가 넘어가는 경우 여럿장면 나온거보면 답나오죠.

  • @user-cz2uw9jv1z
    @user-cz2uw9jv1z 4 년 전 +509

    와 ㅋㅋㅋ저건 대도서관쪽이 압승이네 대도서관 잘나온듯

    • @user-sp5lk8vx7v
      @user-sp5lk8vx7v 4 년 전 +5

      토론은 누가 이길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것인데... 저도 동감합니다 ㅋㅋㅋㅋㅋ

    • @StickNooB-vc2su
      @StickNooB-vc2su 4 년 전 +5

      동네 꼰대도 저렇겐 안할걸요 ㅋㅋ

    • @user-bs5rj7sn7b
      @user-bs5rj7sn7b 4 년 전 +5

      저건 신태일이 나와서

    • @seunghak
      @seunghak 4 년 전

      @@user-sp5lk8vx7v 정학히 토론은 의견을 찬반으로 나눠서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위한 활동인데 이건 좀 솔직히.........개판이죠

    • @La_Prairie30634
      @La_Prairie30634 4 년 전

      다시 봤어요

  • @user-tk2fp6le6j
    @user-tk2fp6le6j 6 개월 전 +1

    어리거나 학생인 애들이 솔직히 말해서 애들을 위한 취미활동할수 있는 범위가 적다 온라인에서는 직접 겪어보지 않아도 간접적으로 접해보지 못한 것들도 알수 있고 우리가 놀러가거나 정보가 필요할때도 유용 하듯이 애들도 게임을 함으로써 사회성 어느정도는 키울수는 있음 혼자가 아닌 사람들과 함께 하면 쉽게 성공한다는것을 일반 사회도 혼자 사는게 가능한가 사람들과 어울려야 사회생활이 가능한거지 게임은 간접적으로 느끼는거지 요새 게임들 1시간 2시간 한다고 제대로 할수 있는 게임이 없음 부모님들이 봤을때는 오래 한다고 하지만 애들은 자기 나름대로 이시간까지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는 있습니다 병자 취급할께 아니라 어느정도 제한을 두고 하면 괜찮습니다

  • @Lacsosick
    @Lacsosick 8 개월 전 +1

    이게 그 전설의 조작토론인가

  • @user-vd9qo9mp3b
    @user-vd9qo9mp3b 5 년 전 +190

    방청객도 비웃는데 무슨 낯짝으로 말을 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

  • @Max-gw4sn
    @Max-gw4sn 5 년 전 +281

    뒤에 헛소리할 때마다 어이없어서 웃는거 킬링포인트ㅋㅋㅋ

    • @Alllmi
      @Alllmi 5 년 전 +9

      네 그 얘기 끝났구여
      ???:ㅋㅋㅋㅋㅋㅋㅎㄹㅋㅋㅇ

  • @user-yj8fe2hp5j
    @user-yj8fe2hp5j 3 년 전 +12

    사회자 뭐냐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kdufzldzk84
    @gkdufzldzk84 2 년 전

    살인하는게임하면 살인할수있는 능력이 커지고 도적질하는게임을하면 도적질하는 능력이커지면 테러리스트 진압
    생존게임 이런게임을 하면 그러한능력이 늘어 나나요?

  • @user-kk7pt3pp7n
    @user-kk7pt3pp7n 4 년 전 +221

    관계자들은 댓글안보냐? 아니면 보고도 눈가리냐?
    시바 사회자 맞냐고 물어보잖냐;; 어휴 답답

  • @Mustard_suram
    @Mustard_suram 4 년 전 +233

    사회자 ㅋㅋㅋ 하..진짜.. 폐지 할때 됐나보다 이제 100분 토론

  • @user-oo6zz9jy4h
    @user-oo6zz9jy4h 년 전 +4

    와.. 대도서관님 진짜 논리정연하게 말씀 잘 하시네요 대박..

  • @user-rm1nb7ti2g
    @user-rm1nb7ti2g 9 개월 전

    1차원적 쾌락중독 조심해라

  • @user-ms5cw3ep2y
    @user-ms5cw3ep2y 5 년 전 +275

    "그 얘긴 끝났고요" 라고? 토론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이 왜 저 자리에 있나?

    • @user-ff7vo9dp2o
      @user-ff7vo9dp2o 5 년 전 +24

      "그 얘긴 끝났고요" 할때 잘들어보면 관중들 존나 비웃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isterlb13
      @Misterlb13 5 년 전 +1

      @@user-yl3ef8sh7q 오..? 그거 좋네요 개콘 코너로

    • @user-rr9ew3xv6s
      @user-rr9ew3xv6s 5 년 전 +4

      끝났다고한거면 끝난거네 토론 끝 씨발

    • @MightguyKim
      @MightguyKim 5 년 전

      ㅋㅋ 지가 준비한건 다 말했다는거죠

    • @user-pq4us2zn5p
      @user-pq4us2zn5p 5 년 전

      아군이네 ㅋㅋㅋ 사격중지

  • @user-fu7ox7rj2z
    @user-fu7ox7rj2z 4 년 전 +309

    이거 코미디프로인가요? '그 얘긴 끝났구요' 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ㅋ

    • @junu1129
      @junu1129 4 년 전 +5

      @@innoFPS ㅇㅈ 어떻게든 빠져나갈려곸ㅋ

    • @user-wf5we7bx7h
      @user-wf5we7bx7h 4 년 전

      개콘의문의 1패

    • @user-ek9jm4jo9n
      @user-ek9jm4jo9n 4 년 전

      불리하니꺼 그 애긴끝났구요 ㅇㅈㄹ

    • @Doooboo
      @Doooboo 4 년 전

      논리 말고 그냥 치고 빠지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g3wl3ql2c
      @user-xg3wl3ql2c 4 년 전 +2

      방청객들 어이없어서 바로웃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sc0803
    @psc0803 2 년 전 +1

    이 주제에 대해..제 경험으로 비추어보자면 심하면 치료하고 병으로 다루는게 맞는것 같습니다.일일히 쓰자면 긴데,게임중독에서 스스로 완전히 벗어나기까지 한 15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어린친구들 학교도 가야하고 여러가지 제약때문에 많이는 못하지만 그 제약들이 풀리고 스스로 통제가 안되서 게임중독으로 가게되면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난 생활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스스로가 게임중독이구나 인식조차도 못하고 오로지 게임하는것만이 생활이 됩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수 있는 게 게임입니다 스스로 절제가 안되면 병으로 간주하고 치료하고 게임을 게임으로 즐길수있게 만들어야 할겁니다

  • @user-oe7bz7wm6t
    @user-oe7bz7wm6t 년 전 +3

    계속 보면서 느끼는 것, 100분 토론 사회자 중립을 못 지키는 듯 사회자 그냥 안 하셨으면,,😢

    • @yrap782
      @yrap782 년 전

      ㄴㄴ 김윤경이 개똥싸고 있으니까 밸런스 맞춰주는 거임 아주 참사회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