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그러니까 성적이 안나오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04.
  • ‘정시 확대’ 논란, 무엇이 공정한가
    출연패널
    강성태 / 공신닷컴 대표
    김태훈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부위원장
    이 현 / 우리교육연구소 대표
    전경원 / 전교조 참교육연구소장
    (가나다순)
    2019년 11월 5일 100분토론 849회
    풀버전 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

댓글 • 18K

  • @MBC100
    @MBC100  4 년 전 +894

    ▼풀버전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roadcastId=1000842101182100000

  • @nosbi1232
    @nosbi1232 4 년 전 +21301

    교육에 대한 토론에서 당사자인 학생이 빠진 것 부터가 틀려먹었다.

    • @user-bk1db3bq3z
      @user-bk1db3bq3z 4 년 전 +1151

      hjj 123 정말로 우리도 민주주의의 확장이 필요함을 아시는분이 있음에 감사하네요 힘내요. 앞으로 나아갈 세상을 우리가

    • @user-xm8nh5xx7x
      @user-xm8nh5xx7x 4 년 전 +548

      그러네?ㅋㅋㅋ

    • @user-bw3sj2up3x
      @user-bw3sj2up3x 4 년 전 +1948

      적어도 청중으로 질문이라도 받았어야함

    • @nosbi1232
      @nosbi1232 4 년 전 +967

      @@user-xw6gz7vb6o
      우리나라가 학생들의 의견을 물어봐서
      교육제도를 세운적이 있던가?
      시도도 안해본것 같은데?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노력하는 얘들이 교육정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지는 않을거야.
      학생들이 수시가 불공평하다고 비판하는 걸 보면 교육정책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겠지.
      물론 니말대로 자기 편할려고 쉬운입시 정책(니가 말한 쉬운 입시정책의 정의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을 선호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자신의 미래를 위해 그러지 않을 학생들도 있겠지.

    • @user-gq1ng4hn5s
      @user-gq1ng4hn5s 4 년 전 +363

      @@user-xw6gz7vb6o 틀니 5주압수

  • @sckana3
    @sckana3 4 년 전 +6525

    와 진짜 이렇게 윗사람들이 이해자체를 못하니까 우리나라 입시제도가 나아질수가 없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수능좀 봐보세요 외워서 될거엿으면 강성태는 왜 매년 그걸 보고잇겟냐고ㅋㅋㅋㅋㅋ

    • @cidercidercidercidercider
      @cidercidercidercidercider 4 년 전 +1083

      팩트 - 저기에 나온 새끼들중 강성태빼고 한 과목이라도 1등급 맞을 새끼 없음

    • @licanxi
      @licanxi 4 년 전 +71

      ᄇᄋᄅ 가조쿠면당장 구독눌러 ㅋㅋㅋㅋㅋㅋㅋㅋ

    • @davidyu1630
      @davidyu1630 4 년 전 +309

      @@cidercidercidercidercider 성태형 옆자리앉은사람 서울대야 ㅋㅋ

    • @jeongbinpark1350
      @jeongbinpark1350 4 년 전 +373

      @@cidercidercidercidercider 강성태 옆에 사람 이지영 전까지 윤사 생윤 1타 하던 사람임

    • @user-qr3ke9wm3b
      @user-qr3ke9wm3b 4 년 전 +93

      조국때 벙어리였다가 관심많은척하는거 극혐

  • @user-rp3yb7kv3s
    @user-rp3yb7kv3s 년 전 +209

    진찌 웃긴게 학생들은 다 정시가 공정하다고 하는데 정치인들은 자기네 자녀들 때문에 수시를 ㅈㄴ밈 ㅋㅋㅋㅋㅋㅋ

    • @user-Neapolitan6
      @user-Neapolitan6 년 전 +8

      정시나 수시나 마냥 공정하지만은 않긴 한데 당장 학종보단 나으니 수시를 하더라도 학종은 없애는 방향으로 가야 될 듯...
      솔직히 수시나 논술 자체도 장기적으론 없앴으면 하는 게 수시 하면 결국 입학사정관제를 하는 미국처럼 학사비리가 만연하고 공부보단 다른 걸 잘 하는 학생들이 학교를 더 잘 가는 병폐를 떠안게 되고, 논술 또한 일본처럼 돈 있는 집안이 소논문이나 논술, 대면 주제를 미리 받아보고 합격하는 비리가 만연할 거...
      무조건적인 시험만으로도 답이 없는 게 그럼 결국 중국처럼 낙오자들은 무한 재수를 하게 돼서 입시낭인들이 판을 치게 되는데 중국에서만 보이던 문제가 한국도 드리우고 있음.
      카이스트, 한예종, 포스텍 등의 특수학교를 제외하면 최상위권 사립대는 n수생 비율이 이미 엄청남...
      누구에게나 시간만 주면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돼야지 창의성은 대학가서 찾아도 충분함. 애들한테 창의성을 강요하는 것부터가 문제인 듯... 경쟁력이 필요하다면 차라리 입학 연차를 조정하는 게 맞는데 그 조차도 겨우 1년차로 그 경쟁력이 부작용을 감수할만큼 이득인지 의문임.

    • @seungwoojang3530
      @seungwoojang3530 년 전 +5

      뭔 자녀땜에 수시를 밀어.. 말도 안되는 소리하고 있네 ㅋㅋㅋㅋ

    • @user-wb3rz2fw8o
      @user-wb3rz2fw8o 년 전 +23

      ​@@seungwoojang3530 아닐 거 같지?? 지들 자녀 땜에 있는 없는 정책 싹 다 만드는 게 윗줄인데

    • @haruharu7048
      @haruharu7048 년 전 +2

      @@user-wb3rz2fw8o 응아니더라ㅋ

    • @user-wb3rz2fw8o
      @user-wb3rz2fw8o 년 전 +1

      @@haruharu7048 몰라도 너무 몰라서 하는 소리지 그건 ㅋㅋㅋ

  • @user-gh2ur3dh7e
    @user-gh2ur3dh7e 2 년 전 +190

    내가 고등학교 다닐 때도 몇몇 과목은 프로젝트 형식이였고 학생이 몇몇 분야에 대해서 PPT만들어오고 발표하는 방식이 주된 수업이였는데
    더 좋고 질 좋은 교육은 커녕
    선생님은 그냥 평가만 하는 사람이냐는
    말만 나오기 시작했고
    내 지식 친구들의 지식이 아니라
    구글과 위키피디아의 지식을
    뱉어내는 자리였던거 같아요

    • @user-zf4jo7do3w
      @user-zf4jo7do3w 년 전 +4

      그건 이제 프로젝트 학습이라고 안합니다 안타깝네요

    • @MBGS_RYZE
      @MBGS_RYZE 년 전 +1

      대학 수업에 교수님께서 외국의 교수법이라면서 매주 과제를 주시고 결과물을 봐 주시는 방식을 소개해주셨는데, 문제는 그 교수님께서 피드백이 없이 좀 잘 된 결과물을 보면 함께 특허를 내자거나, 연구생 해 보겠냐는 말밖에 없었고 결국 대다수의 학생들은 과제만 해 오고 수업은 전혀 안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 @play_kim1
    @play_kim1 4 년 전 +9639

    학원강사로 일하며 느낀 수시단점:
    1. 수시위주가 학생에겐 더 부담이다
    2. 일찍부터 진로를 확정하고 설계해야한다.
    3. 수시정시 둘 다 잘사는 집 애가 유리하다. 다만 정시는 역전기회라도 있다.

    • @DP-official
      @DP-official 4 년 전 +931

      3번이 가장 정확하다

    • @user-mz6pb7ix4s
      @user-mz6pb7ix4s 4 년 전 +629

      정시의 가장큰 문제점: 공교육이 개판이 된다 -> 학교수업 아무도 안듣고 결국 사교육( 학원 ) 에만 의존

    • @user-tq4xf5el8w
      @user-tq4xf5el8w 4 년 전 +1704

      @@user-mz6pb7ix4s 올해 수능본 고3인데 애초에 공교육을 제대로 해놓으면 사교육 열풍이 불겠음? 교사들한테 잡무 엄청 시킨다는데 학원강사보다 수업의 질이 좋을 수가 없지

    • @user-mz6pb7ix4s
      @user-mz6pb7ix4s 4 년 전 +203

      @@user-tq4xf5el8w 이게 문제가 루프처럼 무한반복되는거임 하나 해결하려하면 저게 문제고 저거 해결하려하면 이게문제고

    • @JS-zt7fs
      @JS-zt7fs 4 년 전 +165

      @@user-tq4xf5el8w 악순환임 학부모들은 공교육을 못 믿고 사교육이 증가하니 공교육의 질이 떨어지고 참..

  • @user-bv8uk1it2m
    @user-bv8uk1it2m 4 년 전 +3550

    전교조는 현재 학교 현실을 모르면서 강성태 시절 학교랑 지금은 다르다 하는거 정말 짜증난다 넷 중에서 강성태가 가장 최전방에서 마주하는거 같은데

    • @nalong731
      @nalong731 4 년 전 +240

      김용빈 그러니깐요ㅋㅋㅋㅋㅋㅋㅋ 꼰대들이 뭘 안다고 ㅋㅋㅋㅋㅋ

    • @NJSOMG
      @NJSOMG 4 년 전 +94

      ㅋㅋㅋㅋㅋㅋ꼰머분들... 님들은 더오래되서 모르시는가봐요

    • @user-wo7bp7vt5x
      @user-wo7bp7vt5x 4 년 전 +148

      바꾸고싶지않으니 교육이 이모양이죠
      지들만 누리고싶은 기득권들

    • @user-nx9ez5cp3p
      @user-nx9ez5cp3p 4 년 전 +34

      아 내말이요 진짜 ㅡㅡ 어처구니임 지들이 더 모르면서

    • @user-nq3qk6ho4t
      @user-nq3qk6ho4t 4 년 전 +108

      현재 학교 현실을 모르는게 아니라 본인들 입맛대로 내신 강화로 교사들 힘을 키워 청탁이나 비리로 재산 축적하겠다는거지

  • @user-zb7sf4sz9b
    @user-zb7sf4sz9b 년 전 +571

    100분토론은 진짜 전문가가 누군지 ㅈ문가가 누군지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 @shiro_Baek
    @shiro_Baek 2 년 전 +51

    강성태 대표를 얕잡아서 부르면 끽해봐야 사교육 강사 나부랭이인데 그 사교육 강사 나부랭이보다 현장을 모르는 것들이 소장으로 처앉아있는데 뭐가 바뀌겠냐 ㅋㅋ
    혁신은 일단 저것들한테 해야하지 않겠냐.

    • @okplokpl570
      @okplokpl570 2 년 전 +4

      현장을 모르는 게 아니야 ㅋㅋㅋ 학종제도 하에서야 본인들이 학생위에 군림할 수 있으니까 저런 개소리를 하는 거지 ㅋㅋㅋ

    • @user-fp6cv4gx3z
      @user-fp6cv4gx3z 2 년 전 +2

      지들도 알지만 권력을 위해서.

    • @Doooboo
      @Doooboo 2 년 전 +2

      우리나라 윗 권력자 대부분이 현장을 모르는 듯

  • @user-tv1jq1ch4p
    @user-tv1jq1ch4p 4 년 전 +2445

    참... 답답한 토론이다. 사교육 강사가 오히려 맞는 말을 하고 있고... 그 반대여야할 사람들이 엉뚱한 수시 수행평가 이런 공염불이나 외우고 있고 허... 참

    • @fez4382
      @fez4382 4 년 전 +93

      교사들의 학생 장악력, 파워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수행평가 수시 학생부 등등 교사가 평가할 항목이 높을수록 컨트롤이 쉽다고 느끼는듯...

    • @user-mv4fz3zx6t
      @user-mv4fz3zx6t 4 년 전 +140

      노란리본에서 일단 거름

    • @LeeJinSung.
      @LeeJinSung. 4 년 전 +210

      @@user-mv4fz3zx6t 이거 ㄹㅇ 세월호는 애도할만하지만 이걸 정치적 이미지로 사용해서 보여주기식으로 하는게 너무 역겨움 실제로 세월호사건 터졌을때 참된사람은 리본살돈까지 아껴서 기부함

    • @LUADULGY
      @LUADULGY 4 년 전 +126

      @@LeeJinSung. 이거ㄹㅇ인게 시발 사건터질ㅈ때 봉사도 안가고 기부도 안한 새끼들이 이제와서 리본달고 지랄하는거 꼴뵈기싫음..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저러니깐 할배할매아재들이 세월호 그만하라고 하는거지

    • @user-lz5er2qo7q
      @user-lz5er2qo7q 4 년 전 +10

      투리우 플러스 전교조에서 거름

  • @nickson211
    @nickson211 4 년 전 +4049

    이 프로 보면 항상 전문가 한명이 멍청이 한두명 상대로 답답해하는게 주요컨텐츠임

  • @lgr6562
    @lgr6562 2 년 전 +36

    ㅋㅋㅋ 아직도 기억나는게 나 싫어했던 선생이(싫어했던 이유도 동아리 활동 너무 열심히 한다고 일 너무벌린다고 싫어함) 필기노트써서 내라했는데 반 2등애가 내거 배껴서 씀 근데 걔는 A 난 C줌 ㅋㅋㅋ
    이런 수행평가 내신 반영 비중이 40~50%임

    • @user-zd1ux8pj3n
      @user-zd1ux8pj3n 2 년 전 +3

      선생이 개같은새끼네;;; 그런 새끼들이 선생질하고 있으니 시펄;

    • @lgr6562
      @lgr6562 2 년 전 +1

      @@user-zd1ux8pj3n 심지어 올 해 장학사로 갔다네요.. ㅠ

  • @hahkzoonkim5742
    @hahkzoonkim5742 2 년 전 +24

    7:26 강성대 대표가 서울대 자소서 우수사례 읽을 때 나머지 네명의 표정을 봅시다
    사회자와 전교조 2명 표정변화 없음(이해를 못함)
    그 와중에 동공이 흔들리며 자기한테 저 내용에 대한 답을 할 수 있거나 질문을 이해하냐고 물어볼까봐 근심하는 표정이 보임.
    강성대 옆 패널 : 그런 세사람의 표정을 관찰 중임

  • @Compassleader
    @Compassleader 4 년 전 +3446

    의미도 없는 UCC만들기, 선생이 수업해야할것을 학생들이 준비해서 발표하는 것이 대부분 수행평가의 현실이다.
    전교조? 사걱세? 웃기시네

    • @user-ly1um4fn9r
      @user-ly1um4fn9r 4 년 전 +91

      그나마 챙겨주고 싶은 선생님들은 독서 수행평가 내 주시긴 하는데 과반수는,

    • @yurukuma123
      @yurukuma123 4 년 전 +174

      나도 그거 햇었는데
      한명씩 그날 수업할거 요약해서 쉽게가르쳐보기
      그게 근데6~7년전에 한건데 아직도하는거봐선 심각하긴 한가보다 고딩애들이 수업을 어케해봐ㅋㅋㅋㅋ 대학생들이 왜 실습이라는걸 하는데ㅋㅋㅋㅋ 우리나라 입시제도 여러모로 손봐야해

    • @dinnerj2378
      @dinnerj2378 4 년 전 +6

      Flipped Learning

    • @bigwave6073
      @bigwave6073 4 년 전 +106

      와 유씨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개쓸데없는 영어 유씨씨 만들기 중고등학교 다 문제임 고등학교 때도 수학 수행평가 그냥 수학 시험임;;

    • @user-in2rd5zi5k
      @user-in2rd5zi5k 4 년 전 +27

      UCC는 의미 없다고 하면서 영어 빈칸 채우기, 문학 작품을 부분만 읽고 해석하기는 무뇌아처럼 외우기만 하는 학생들 ㅠㅠㅠ

  • @develope126
    @develope126 3 년 전 +2876

    수행평가를 무슨 교육 혁신처럼 생각하는데 그냥 학생들한텐 점수 작아서 개귀찮은데 무시할 수는 없는 딱 그정도임

    • @user-fo4zx3hy9z
      @user-fo4zx3hy9z 3 년 전 +149

      ㄹㅇ ㅋㅋ 존나 귀찮어

    • @kisha5097
      @kisha5097 3 년 전 +519

      작년에 고등학교 졸업한 사람인데 오히려 수행평가가 부담을 주지 않음? 수행평가마다 다르지만 어떤 거는 몇일 잡아서 토론하고 정리하고 영상찍고 발표하고 다하는데 거기 피로도가 쌓이면 당연히 중간,기말 같은 시험 준비는 못함. 게다가 수행평가도 보통 시험기간 내에 있음;;

    • @hjc5721
      @hjc5721 3 년 전 +148

      @@kisha5097 ㄹㅇ임. 공부 다해서 일찍 자려해도 수행 내야되서 아침해 보고 잠든 적 있음

    • @socill470
      @socill470 3 년 전 +96

      그 평가를 수행하는 학생들한테는 본인들이 신경쓰고 준비하는데 쏟는 노력에 비해 대가나 실력 증진에 대한 영향이 너무 없음. 그러니까 ㅈ같을 수 밖에 없지.

    • @user-si5nk8bz8o
      @user-si5nk8bz8o 3 년 전 +20

      ㄹㅇㅋㅋ
      만점은 받아야되는데 ㅈㄴ귀찮

  • @aazzxxrrdd
    @aazzxxrrdd 2 년 전 +18

    시험: 1~2주 안에 끝남
    수행: 1년 내내 해야함

  • @nangyukan6628
    @nangyukan6628 년 전 +9

    내신 강화되기전 수능본 세대이고 당시 재학하던 학교가 정시에 중점을 둬서 그런지ㅜ몰라도 당연히 모두가 평등하게 같은 문제 풀고 받는 성적으로 대학가는 정시가 강화되어야한다고 보는데 지방이었지만 그래도 법대의대합격자포함10명이상 서울대로 보낼정도의ㅜ학교였는데 지금은 ㅠㅠ

  • @user-yj5sr6vn1y
    @user-yj5sr6vn1y 4 년 전 +2515

    내신이 암기식인게 진짜 씹팩튼데... 이래서 뭘 모르는 사람들한테 감투를 씌워주면 안되는데 ㅋㅋ

    • @user-df9hz5nr6e
      @user-df9hz5nr6e 4 년 전 +51

      별 공부같지도 않길래 정시만파는중

    • @user-hb4vq5xj1c
      @user-hb4vq5xj1c 4 년 전 +128

      이승준 아무리 그래도 지금 내신 파는게 훨 현명하고 똑똑한 선택임

    • @user-df9hz5nr6e
      @user-df9hz5nr6e 4 년 전 +32

      @@user-hb4vq5xj1c ㅋㅋㅋㅋㅋㅋㅋ자기 길 가는거죠 훨 현명이라뇨 말싸움하기싫네여 근거가 존나많은데

    • @user-nl2mr8dm7z
      @user-nl2mr8dm7z 4 년 전 +71

      @@user-df9hz5nr6e ㅋㅋㅋㅋㅋㅋ맞는말이긴한데

    • @user-un1bq7wx1g
      @user-un1bq7wx1g 4 년 전 +114

      공부를 거의 안해도 대학 갈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 수시임. 제대로 해보겠다는 의지면 정시파야지

  • @user-zz4wj4zx4d
    @user-zz4wj4zx4d 3 년 전 +2982

    수행평가가 높아져 ㅋㅋㅋㅋㅋㅋㅋㅋ 수행평가가 제일 멍청한 제도. 시험기간에 수행평가 내주고 공부하라고 하고 장난치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Roni
      @user-Roni 3 년 전 +141

      맞아 이건 진짜 이해가 안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또라이들 같아

    • @foodsoxer9999
      @foodsoxer9999 3 년 전 +47

      대학교가고싶은애들 아니야?? 대학교는 학생들은 다 그래 ㅋㅋㅋㅋㅋㅋ시험기간에도 교수가 줫까 난모르니까 어느 기간까지 해와~ 하고 내주는데

    • @minseo4823
      @minseo4823 3 년 전 +641

      @@foodsoxer9999 씨발 고등학생이 대학생이냐?

    • @ssm_.o
      @ssm_.o 3 년 전 +79

      @@minseo4823 사이다

    • @hoyoonjeon6700
      @hoyoonjeon6700 3 년 전 +94

      ㄹㅇ ㅅ벌 ㅋㅋㅋㅋ 시험 이틀 남았는데 수행을 쳐 봄

  • @hruvia
    @hruvia 년 전 +16

    학종러로써 너무 힘든 점이 생기부입니다 특히 2023년 학종 전형부터는 생기부에 많은 것들이 제외되고 교과선생님들께서 적어주시는 1500바이트 생기부, 담임선생님께서 적어주시는 생기부가 매우 중요해졌는데 생기부에 선생님들 사심이 들어가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런 말 좀 그렇지만 비위 맞추기였습니다... 수업시간에 비도덕적인 말씀을 하시는 분들, 누가 들어도 당황스럽고 옳지 않은 심지어 학생들의 인격을 모욕하는 말을 하시는 선생님이 계셨는데 저도 마찬가지고 친구들도 ‘생기부’ 때문에 참아야지라는 말을 달고 살았습니다 제일 심하셨던 분이 담임 선생님이셨어서 제 생기부를 전부 써주시는 분이시기에 부당한 대우를 받고 상처를 받으면서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말도 하지 못하고 1년을 참았습니다 생기부로 인해서도 갑질을 당한다는 겁니다 학교에서도 친구들끼리 장난으로 항상 그래요 우린 을이니까 그냥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고.. 학교에서 익명으로 선생님 평가하는 것도 함부로 하지 못했고 부모님께 말씀드려 부모님이 도와주시겠다고 하셨지만 제가 말렸어요 잘못되면 지금까지 쌓아놓은 생기부만 망친다고... 어이없는게 이게 제 얘기만이 아니라 저희반 친구들 모두가 그랬어요 그렇게 1년을 참았네요 웃긴게요 중학교랑 고등학교랑 선생과 제자 사이가 너무 달라져요 중학교 때는 정말 배우는 마음으로 선생님을 대했다면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그저 대학을 위한 선생님을 만나는 느낌이네요 학생으로서 이게 참 슬펐어요 인격적인 만남이 아닌 뭐랄까 비지니스 관계... 이건 학생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그렇게 생각하실 것 같네요 쨋든 전 수시러임에도 불구하고 생기부의 폐해가 너무 많습니다

    • @Ramen_poor
      @Ramen_poor 3 개월 전

      선생뽑기가 중요하긴하죠

  • @user-hq6er3xq5j
    @user-hq6er3xq5j 년 전 +235

    수행평가는 진짜 없애는 게 맞다.. 진짜 점수에 1도 영향이 없을 정도로 어이없는 경우도 있고(가끔 학습지 모아오는 걸 수행평가 대체한 다는 것도 봤음..) 뭐 토론이나 좋은 책 읽기처럼 나름 나쁘지 않고 취지도 괜찮았던 것도 있었다만 대부분이 그냥 시간 낭비하는 것과 다름없는 게 많았다 그냥 학습지 혹은 교과서 암기해서 문제 풀라고 하거나 (이럴 거면 그냥 지필고사를 봐야지) 교과서 내용 정리해서 발표하기, 뭐 교과서 내용으로 문제 만들기( 생각을 해야 풀 수 있는 어려운 문제가 아닌 그냥 1초면 풀 수 있는 영양가 없는 문제 만들기), 수학 공식으로 메뉴판 가격 만들기 뭐 이런 의미 없고 시간만 잡아 먹는 활동이 너무 많았음.. 이런 건 그냥 학생 괴롭히기밖에 안됨 저런 거 준비한다고 작년까지 진짜 얼마나 고생했는지 ㅜㅜ 이딴 식으로 운영하면서 무슨 수행평가가 혁신을 가져온다 이딴 소리를 하시는지..?

    • @livelive3294
      @livelive3294 년 전 +14

      진짜 무슨 포트폴리오라면서 프린트준거 채워서 싹다 내야 10점 정도줌 ㄹㅇ개같음

    • @user-im9ww3uc6n
      @user-im9ww3uc6n 년 전 +2

      그런데...그럼 간단한 수행평가나 포트폴리오만 잘 제출하면 10점 맞을 수 있는거 아닌가...? 조금만 노력하면 수행평가 만점이잖아?

    • @user-bq8ps5ed3j
      @user-bq8ps5ed3j 년 전

      그럼 어렵게 출제하냐? 다들 이유가 있는건데

    • @PJUNTE
      @PJUNTE 년 전 +5

      @@user-im9ww3uc6n 더더욱 존재 의의가 없네요

    • @user-im9ww3uc6n
      @user-im9ww3uc6n 년 전 +1

      @@PJUNTE 수능 하나로 결정하는 것도 문제있는거 아닌가?

  • @user-ph1xm3cd8t
    @user-ph1xm3cd8t 4 년 전 +3582

    프린트 100장주면서 한장이라도 잃어버리면 9점 레전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q3qk7iq2v
      @user-dq3qk7iq2v 4 년 전 +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감

    • @Adorableguy
      @Adorableguy 4 년 전 +607

      ㄹㅇ프린트검사 왜하는건지 모르겟음 개시1발같은데

    • @user-fo9xl4jw9q
      @user-fo9xl4jw9q 4 년 전 +643

      그것도 한장에 답란하나 안써놨으면 그 한장 백지 처리 시밬ㅋㅋ 가관임

    • @user-qz7hg5rw6x
      @user-qz7hg5rw6x 4 년 전 +2

      방심하고있다가 여기서 터졌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unghokyun
      @Junghokyun 4 년 전 +25

      @고일 학생에게 가해지는 부담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도록 위해 사용하기 시작된 취지에는 맞지 않는거 아닌가요

  • @minsjang9467
    @minsjang9467 4 년 전 +2079

    학종은 사교육 없는 것 처럼 지껄이는거 왜캐 역겹지 ㅋㅋ 입시코디라는 것 자체가 학종을 파고들어서 나온건데

    • @user-ub9uv4ls3s
      @user-ub9uv4ls3s 4 년 전 +175

      ㄹㄹㅇ 학종은 사교육을 없애서 교육비 줄이는 거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사교육비보다 지출 더 많아지게 하는 거. 그리고 학생들을 더 굴리는 거. 공부뿐만 아니라 봉사활동부터해서 해야 될 게 많아짐..

    • @user-wz2jr3rk3b
      @user-wz2jr3rk3b 4 년 전 +33

      오히려 사교육이 점점 더 이상하게 변함

    • @minsjang9467
      @minsjang9467 4 년 전 +41

      @삶문 소대가리 갑자기?

    • @user-rx3yv4iy3f
      @user-rx3yv4iy3f 4 년 전 +50

      @삶문 소대가리 갑자기....? ㅋㅋㅋㅋ 양승동이 좌좀인데....NHK BS소리를 듣는 방송을 한다고?? ㅋㅋ 박근혜는 깨끗해서 황교안이 박근혜 기록을 30년후에 볼 수 있도록 막았구나....세월호 애도를 좌냐 우냐로 하는것부터가....개극혐....

    • @souskesagara4086
      @souskesagara4086 4 년 전 +26

      전교조 대표 세월호 위 뱃지는 왜 달고 나온거죠? 눈뽕용 인가요?

  • @nirene2553
    @nirene2553 년 전 +49

    예전 정시(수능 60, 내신 40)시절엔 수능과 내신(배운 교과내용 지필고사 + 단순 실기평가)만 하면 되었는데... 내신이 40이 들어가서 학교 수업도 대부분 열심히 들었고 공교육이 지금보다 덜 무너졌었음... 요즘 너무 복잡해서 아이들이 많이 힘들 듯... 초등 시절 부터 옛날과는 사뭇 다른 하루 일과표를 보고 깜짝 놀라곤 합니다...
    수능을 단순 문제 풀이의 양으로만 여기다니... 깜놀... 교과내용을 바탕으로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이 없으면 안되는 문제들이 출제되는데..... 어릴때 부터 책 많이 읽고 생각과 논리적 사고 많이 한 아이들이 국어영역(예전 언어영역) 더 잘 나오고... 이런식인데...
    가난해서 학원 많이 안다녀도 수능과 내신 잘 받아 좋은 대학 가는 아이들이 많았는데...
    수행평가 및 학종제도가 잘 사는 집 아이들이 초등부터 더 빨리 유리한 부분을 만들고 남는 시간에 사교육 들여 수능 준비 해서 좋은 대학 가게 변질된 건 사실임...
    개혁 필요함...

    • @pipi-cm6xz
      @pipi-cm6xz 년 전

      수능 비율 높은 시절도 ㅋㅋ 잘 사는 집 애들 서울대 과외붙이고 그렇게 아무 걱정없이 공부에 올인하겠죠
      수능이건 내신이건 돈걱정없이 아니 먹고사는데 지장없이 공부한 것 자체가 그냥 빈민가 입장에선 천운이라 할 수 있고요 수능.. 사고력 창의력하지만 국어만큼은 근본독해력 재능이 ㅋㅋ 있죠 솔까 앉아서 문제 많이 푼 사람 못 이겨요 비문학도 문제 개 많이 풀면 감 감이라 하기도 그렇고 센스가 생기고 노하우가 생기며 자신만의 공부법이 생겨요 당연히 어릴때 책 많이 읽은 애는 더 수월한거죠 그냥 수능체계를 바꾼 후 다른 방식의 정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Dreams-come-true.
    @Dreams-come-true. 년 전 +21

    이번에 고등학교 졸업하는 고등학생인데 수시는 공정한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론상으로는 과정으로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공정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현실에서는 학교마다의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어떤학교는 학생들이 생기부를 잘 채워나갈 수 있도록 자율동아리와 같은 활동들을 지원해주고 여려분야의 학교대회들을 만들어주는 반면 저희학교는 동아리를 만들려고 해도 수학탐구동아리, 과학탐구동아리 영어문법동아리와 같은 동아리가 아니라면 동아리 계획서를 반려시키곤 했습니다. 그렇다고 생기부에 넣을 수 있는 대회가 많은 것도 어니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 수시는 학교마다의 차이가 너무 커서 학군의 중요성이 더 심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수행평가의 비율이 높아져서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고 하시는데 제가 겪은 바로는 현재 고등학교에서 시행되고있는 수행평가의 대부분은 선생님들이 답을 미리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답을 외우면 수행평가 만점이 나오죠 발표수업같은 경우에도 그냥 아무런 주제나 가지고와서 제한시간동안 화면보고 화면에 써있는 글을 읽기만해도 만점을 줍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치루는 중간고사,기말고사들도 문제가 많은데 선생님들은 수업시간에 거의 개념만 가르쳐주시고 시험에는 블랙라벨과 같은 고난이도 문제집에서 발췌하여 숫자만 바꾼 문제들을 출제해주십니다. 그리고 책에 오류가 있어도 그대로 가져오셔서 학생들이 오류로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도 적지않았습니다. 그나마 정시는 모든 학생들이 다같이 한날 한시에 치루고 문제의 난이도 분배나 퀄리티가 더 좋아서 정시가 더 공정하다거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가 지날때마다 정시비율 확대다 수시비율 확대다 하시는데 제발 실제학교에서 평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진행해주세요 매년 휙휙 바뀌는 입시제도에 피해를 보는건 학생들입니다.

  • @justins.
    @justins. 3 년 전 +3923

    수시: 너희 일상을 평가해볼테니 한번 가식적으로 살아봐라

    • @user-js9bi5cm9c
      @user-js9bi5cm9c 3 년 전 +286

      잘사는 집 얘들은 수시도 잘나올수밖에 없고 비리는 더 심해지겠지..
      그나마 비빌수 있는게 정시인건데.. 정시를 옹호하긴하지만 그래도 1년에 한번이라는 기회는 너무 부담이 크긴하다
      일정 점수대까지 가면 공부를 아무리 더해도 진전이 없을거같은때(다 아는거라 뭘 공부해야할지 더 공부하는게 의미가없다는 생각이 드는때)가 오는데
      그런얘들도 시험날 컨디션이나 주변요인들로 망치면 또 1년 아무 의미도 없는 똑같은 공부 반복해야하고..정시도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거같다

    • @user-fj1tr6we3d
      @user-fj1tr6we3d 3 년 전 +92

      @@user-js9bi5cm9c 최초의 수능은 1년에 두번이었는데 1차가 너무 쉬워서 1차 때 원하는 점수 뽑은 사람들은 맹탕 노니까 학업분위기 망치고 그 와중에도 꿋꿋이 공부하던 학생들은 2차가 1차에 비해 너무 어려워서 또 원하는 점수 못뽑고... 당시엔 표준변환이 없어서 이 난리가 났었는데 지금 표준변환 가지고 다시 1년에 수능 두 번 치면 괜찮을것같긴 해요

    • @user-hc2ft5sp9x
      @user-hc2ft5sp9x 3 년 전 +5

      @@user-fj1tr6we3d 무조건 1차 썻다고 중학생 선생님이 말한거 기억나넼ㅋ

    • @user-vq4rn5xl1u
      @user-vq4rn5xl1u 3 년 전 +5

      @@user-fj1tr6we3d 최초 수능이 두번이 아니라 기존이랑 똑같다가 두번으로 바뀌고 난이도때문에 다시 한번으로 바뀐걸로 아는데 아닌가

    • @ssapgaming
      @ssapgaming 3 년 전 +2

      ㄹㅇ

  • @user-tc4oq4eq6q
    @user-tc4oq4eq6q 4 년 전 +2082

    강성태가 누군지도 모르고 토론하고 자빠졌네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강성태 대표님은 요즘 학교를 잘 모르실수 있겠지만 수행평가 비율이 늘어나고 있거든요...."

    • @user-ii8yf4kj8x
      @user-ii8yf4kj8x 4 년 전 +517

      그 학생들 가르치는게 강성태거든요...

    • @user-eg4gq8jz7l
      @user-eg4gq8jz7l 4 년 전 +178

      거기에다 수행비율이 과반이라는건 또 뭔소린지..

    • @incantoheaven939
      @incantoheaven939 3 년 전 +43

      강성태만큼 역겨운 위선자가 있나? 김제동정도여야 비비지

    • @user-yx6bj9iq8x
      @user-yx6bj9iq8x 3 년 전 +122

      @@incantoheaven939 강성태가 왜?

    • @Jimin_Son
      @Jimin_Son 3 년 전 +319

      @@incantoheaven939오우 김제동 빠는게 더 역겨운걸

  • @Flexibleplay
    @Flexibleplay 2 년 전 +22

    이현 선생님 윤리와사상 인강으로 들었었는데, 인생에 스승같은 분...

  • @user-nn8dt4or8p
    @user-nn8dt4or8p 년 전 +13

    수시는 말이다 그냥 가진자들의 리그이다 ~~!!!

    • @user-ry1fr4eg6j
      @user-ry1fr4eg6j 년 전

      수시 덕분에 한국 대학의 위상과 신뢰성은 나락감.....고대 연대 나와도 어쩌라고? ㅋ 이렇게 된 현실

  • @alskdmcnw
    @alskdmcnw 3 년 전 +3812

    강성태 제외한 모두가 학력고사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imjitae5273
      @kimjitae5273 3 년 전 +9

      ㅋㅋㄱㅋ

    • @user-ue4ed2jy7p
      @user-ue4ed2jy7p 3 년 전 +963

      아 그래서 수능도 학력고사처럼 주구장창 암기하면 될 줄 알고 저러는 거구나 ㅋㅋ

    • @user-tk8br2up2k
      @user-tk8br2up2k 3 년 전 +17

      그게뭐임?

    • @kimjitae5273
      @kimjitae5273 3 년 전 +6

      @@user-tk8br2up2k ㅋ

    • @user-in7ig6fc2f
      @user-in7ig6fc2f 3 년 전 +186

      @@user-tk8br2up2k 수능 이전에 실시되던 대학입학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aileeinnl9412
    @aileeinnl9412 4 년 전 +1263

    죄송한데 전경원 저 분은 어느나라 학생 얘기하시는거죠????울 나라 고딩들 다양한 활동으로 학교안가는데요?죽어라 인강듣고 야자해서 가는디?

    • @user-xy8km4zd1e
      @user-xy8km4zd1e 4 년 전 +14

      진심 개ㅇㅈ

    • @user-ns9gd7gg1w
      @user-ns9gd7gg1w 4 년 전 +58

      이게 맞다 ㅋㅋㅋ 현실을 ㅈ도 모르는 놈들이 나와서 저러는거 역겹다 ㅠㅠ

    • @frenkie.
      @frenkie. 4 년 전 +21

      전교조잖어~

    • @py7427
      @py7427 4 년 전 +3

      저세상 ㅈㄴ웃기넼ㅋㅋㅋㅋㅋ

    • @leftsun3242
      @leftsun3242 4 년 전 +10

      저기서 말하는 다양한활동은 보통 대치동 이런곳에서 공부하는 잘사는 애들이거나, 과고 외고 특목고같은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죠. 다른 뉴스나 기사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대치동 같은 곳에서 사시는 분들의 자녀들은 사교육을 통해 자기소개서, 봉사활동, 수행평가같은 모든걸 케어해준다는것을 본적도 있습니다.

  • @user-bx5ws4xe1k
    @user-bx5ws4xe1k 2 년 전 +30

    수행평가보고 혁신이라는 전교조 ㅋㅋㅋㅋㅋㅋ 오히려 수행평가가 더 문제야. 선생 한명이 학생 인생을 결정하는 수준

  • @user-cn9gb3cy6u
    @user-cn9gb3cy6u 2 년 전 +18

    이게 차악을 선택해야 하는 문제인것 같다.
    수행평가를 통해서 정말 학생들의 성실성과 프로젝트 수행력, 의사소통능력 등 다양한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데 그걸 솔직하게 적을 수 있나? 교사가? 적으면 또 개인적인 생각 적었다고 난리 칠거고 그러니깐 점점 좋은 쪽 내용들 중에서 최선의 것들끼리 경쟁하고 그러니깐 점점 말도 안되는 전공 심화과정 내용들이 필요하게 되고 이러니 소용이 없지.... 생기부를 본 그대로 적을 수 있게 하면 좋겠지만 그것도 교사가 학생은 정확하게 본다는 근거가 없고 그걸 이용할 가능성도 있고... 결국은 차악을 고르고 계속 반복되면서 학생들만 죽어나가는 현상이 반복되는듯... 아마 정시가 계속 되었어도 지금쯤 헬이었을거다...

  • @user-ru8op2qe9h
    @user-ru8op2qe9h 4 년 전 +737

    학종 안해야하는 이유 저런 선생들이 학생 평가 함 ㅋㅋㅋ

    • @shskgsoeh2729
      @shskgsoeh2729 4 년 전 +129

      팩트
      :학생들한테 물어보면 최소70%는 정시확대 찬성
      :아재들이 반대하고 지랄하는거임

    • @pkd123
      @pkd123 4 년 전 +6

      ㅇㅈ 저런선생 밑에서 수업듣고 생기부관리하면 토쏠림

    • @user-nq4rd4bg3z
      @user-nq4rd4bg3z 4 년 전 +7

      특히 사립고같은 운안좋게 싸이코 선생 만나면 학생부 조지는거지 고1,2노력하고 고3때 조져서 수시 포기한애 봄 심지어 전교 5등안에 들던애인데 담임한테 의문 품고 물어봣다가 그렇게 됨 사립은 ㄹㅇ 걸러야된다..

    • @user-in2rd5zi5k
      @user-in2rd5zi5k 4 년 전

      @@shskgsoeh2729 그래서 더 전문성이 있는거 아님? ㅋㅋㅋㅋㅋ

    • @happy_S2_
      @happy_S2_ 4 년 전

      @밤그 케바케가 아니라 니친구가 특이케이스인거임

  • @peterwoo7847
    @peterwoo7847 4 년 전 +2830

    학생들과 나라교육을 걱정하는 사람
    vs 학교선생님 권위를 걱정하는 사람

    • @kong2144
      @kong2144 4 년 전 +325

      선생들 교권 추락한다 ㅇㅈㄹ 하는데 애초에 학교 주인은 학생이고 교사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인 주제에 지들이 뭔 대단한 스승이라도 되는 줄 마냥 떠드는거 역겨움

    • @user-cf6rz1pr1i
      @user-cf6rz1pr1i 4 년 전 +217

      @@kong2144 사범대학 학생인데요.. 그렇개 말씀하시니 진짜 가슴이 아픕니다. 4년 내내 배우는게 어떻게 아이들을 잘 가르칠까. 어떻게 아이들을 더 사랑할까 하면서 1천명 중에 10명 정도 뽑는 교사 되려고 아득바득 공부하는 선배, 동기들 제 주변에 이미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공무원 따위라니요... 아이들을 위해서 자신을 평생 포기할 마음이 없는 사람은 지금 이 시대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기에 저는 단 한명도 허투로 교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다분히 정정하시고 교사에 대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그리고 교육의 문제는 정말 한 없이 어려운 문제입니다. 댓글 하나로 비방할 만큼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 @user-gl7kf2lm7m
      @user-gl7kf2lm7m 4 년 전 +196

      @@user-cf6rz1pr1i 윗분의 말씀은 엄청 심하시긴해요 근데 지금까지 제가 만났던 쌤들중 정말 진심으로 대해주셨던분이 한2분정도밖에 안되네요ㅠㅠㅠㅠ 조희재님은 정말 좋은 선생님이 되주시길 바랍니다😀😀😀

    • @EYounge
      @EYounge 4 년 전 +39

      @@kong2144 맞는말이 맞는데여; 성적에 아예 안들어간다 하면 개판나고 교사 반죽이려는게 현실임; 저도 학생인데 님이 역겹네요

    • @user-cf6rz1pr1i
      @user-cf6rz1pr1i 4 년 전 +32

      @@user-gl7kf2lm7m 맞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학생이었으니까 누구보다 잘 알죠.. 근데 지금은 또 1년 동안 2-300명의 아이들을 상대하며 엄청난 양의 업무에 시달리는 교사의 입장도 너무 잘 알아서... 교사가 되는게 여러 의미로, 진짜... 진짜 쉬운 일은 아닙니다ㅜ 응원 감사합니다. 저는 아쉽게도 우리나라의 교사가 되진 않지만, 적어도 제 동기들은 정말 훌륭한 미래 교사들입니다. 그들이라면 나중 부모님 되실 입장으로서 한국교육을 믿어보실만 하다고 저는 그리 기대합니다.

  • @user-zq5ur7kr8j
    @user-zq5ur7kr8j 2 년 전 +2

    다양한 활동을 어떻게 정량화할거며 내신은 학교마다 시험난이도 학생수준이다른데 어떻게 공정하게 할것인지?

  • @globalhi2770
    @globalhi2770 년 전 +7

    통계자료를 봐도 정시가 더 공정하다고 나옴~

  • @user-tc4bb4if8w
    @user-tc4bb4if8w 4 년 전 +821

    수행평가가 마치 진짜 교육을 위해 한다는 듯이 말하네.... 진짜 이상주의적이고 비현실적인 대안만 짓껄이고 대단하다

    • @user-bb7ui7ed5g
      @user-bb7ui7ed5g 4 년 전 +19

      ㄹㅇ 진짜 멍청해서 그럼 그냥 멍청한게 아니라 ㄹㅇ ㅃ대가리

    • @troublej1595
      @troublej1595 4 년 전 +4

      그럼 현재 교육과정 인재상인 창의융합형인재를 육성하는데 어떤 평가가 적합하다고 보나요??

    • @SaeJu-we6bw
      @SaeJu-we6bw 4 년 전 +41

      수행평가를 저렇게 고평가할줄은 상상도 못햇네ㅋㅋㅋㅋ

    • @wakabaka-bh4nm
      @wakabaka-bh4nm 4 년 전 +10

      Djanggo furious 한국학교의 수행평가가 이상하지 외국학교 수행평가는 진짜 수행평가던데

    • @lateil9988
      @lateil9988 4 년 전 +5

      @@troublej1595 수행평가의 목적은 맞습니다만 현실적인 문제로 실질적인 수행평가가 이루어지지 않는게 문제인거죠.

  • @SlamSmack
    @SlamSmack 4 년 전 +173

    수행평가야 말로 주입식 암기고 분별력 하나도 없는데 대체 뭘 연구한 거임 ?

    • @user-hy9ng3th4f
      @user-hy9ng3th4f 4 년 전 +8

      심지어 베끼는 애들도 있어서 변벌력 ㄹㅇ 0임

    • @user-dn4bs2xv8v
      @user-dn4bs2xv8v 4 년 전

      냅두셈 저런 인간은 지 대가리 든게 답이라고 말하는거..

    • @recording_N0W
      @recording_N0W 4 년 전 +5

      ㅋㅋㅋㅇㅈ 선생님이 수행평가인데 못하는애들 도와주라고 하는데ㅋㅋㅋㅋ

    • @user-fx8mh9jv3e
      @user-fx8mh9jv3e 4 년 전 +9

      @@recording_N0W 제일 빡치는게 동료평가임

    • @2nas2h2ol9
      @2nas2h2ol9 4 년 전

      @@user-fx8mh9jv3e ㅇㄱㄹㅇ 그냥 자기 무리면 좋게 주고 싫어하면 나쁘게 줌. 인기투표도 아니고 뭐야ㅅㅂ

  • @user-ye4lz5fb3v
    @user-ye4lz5fb3v 2 년 전 +11

    고위 임원들 자녀들은 수시전형이 확대 되어야 입학이 더 쉬워짐. 정시가 강화될수록 좋을게 없지

  • @user-cb2xy9sc2d
    @user-cb2xy9sc2d 년 전 +7

    한국 교육은 이미 침체된지 오래되었고
    재능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라
    재능을 찾는게 더 빠른 성공의 시대가될듯

  • @user-tc4oq4eq6q
    @user-tc4oq4eq6q 4 년 전 +599

    수시는 이념은 좋은데 유토피아인게 문제임.. 모든 잣대를 동일하게 잡고 선생 생각도 같아야 하고 지역별 차이도 별로 안나고 부모의 경제상태도 비슷해야함 뭔 사회주의도 아니고 가능할리가 없잖아...

    • @user-gv2ql2kc7v
      @user-gv2ql2kc7v 4 년 전 +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주의도 이념은 좋지만 유토피아죸ㅋㅋㅋ

    • @user-sf8ec7ph4k
      @user-sf8ec7ph4k 3 년 전 +22

      애초에 전교조 자체가 사회주의, 공산주의 찬양하던 운동권 출신들이 만든 조직

    • @user-zx4zn1jw2j
      @user-zx4zn1jw2j 3 년 전 +7

      좌파 특징

    • @user-uy8jh6cs4r
      @user-uy8jh6cs4r 3 년 전 +7

      좌파=사회주의 아님?

    • @Kanzja
      @Kanzja 3 년 전 +10

      @@user-uy8jh6cs4r 솔직히 원래 어디서나온지는 몰라도 지금좌파는 사회주의이념임

  • @snackchip06
    @snackchip06 3 년 전 +1517

    저 옆에 자식들 있었으면
    " 아빠 조용하고 있어봐 제발 " 이랬을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d9rl1kf9v
      @user-cd9rl1kf9v 3 년 전 +2

      @@user-tb3if9vd9s 존나좋은 고등학교갈정도면 스카이를가는게 당연한거아니냐

    • @user-tb3if9vd9s
      @user-tb3if9vd9s 3 년 전 +40

      @@user-cd9rl1kf9v ㄴㄴ 갈깝이 안되도 학종으로 갈수있게 만들어줌 그래서 하나고애 목숨거는거임 쟤들이 학종을 어떻게 만들어주는지 알면 현타올꺼다 돈으로 대학가는거란게 딱 느껴짐

    • @user-cd9rl1kf9v
      @user-cd9rl1kf9v 3 년 전 +4

      @@user-tb3if9vd9s 하나고 들어갈정도면 스카이 그냥간다고 ㅋㅋㅋ

    • @user-cd9rl1kf9v
      @user-cd9rl1kf9v 3 년 전

      @@user-tb3if9vd9s누가보면 하나고가 돈주고 가는쥴알게싸

    • @user-tb3if9vd9s
      @user-tb3if9vd9s 3 년 전 +17

      @@user-cd9rl1kf9v 1 하나고를 들어갈 정도라고 해도 스카이 그냥갈 정도의 실력은아니다 > 입결이 증명중이고
      2 하나고를 돈주고입학한다거 한게아니라 하나고에 돈퍼부우면 좋은학교 갈가능성이 훨씬높다 원래면 못갈애들도
      그 난독의심되니깐 병원한번가보고 비문학 지문 연습좀 해라

  • @user-lx6we5jo7n
    @user-lx6we5jo7n 2 년 전 +5

    이제는 학력인구도 줄어서 의미 없을 듯.... 저런 논쟁 자체가... 그런데 공정성만 따지자면 수능이나 학력고사가 최고이긴 하지.

  • @user-ii8jj2fm5t
    @user-ii8jj2fm5t 9 개월 전 +3

    수행평가....ㅋ선생님들이 주관적우로 평가해서 하는데 갑질하기 딱좋지...자기 좋아하면 후하게주고..정시가 젤 평등할 듯..

  • @TheLupin
    @TheLupin 3 년 전 +2515

    학생으로서 제일 한심해보이는거
    1.수행평가
    2.주입식 교육
    3.이걸 모두 합성한 내신

    • @user-qo5rf1vz1h
      @user-qo5rf1vz1h 3 년 전 +138

      근데 나는 수행이 괜찮다고 봄 나처럼 공부 못하는애들은 수행없이 지필100%로 성적반영하면 ㅈ되는건데 수행이 그나마 커버쳐줌 근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수행비중이 너무 낮아져서 좀 그렇긴함

    • @user-do3yp3kl8u
      @user-do3yp3kl8u 3 년 전 +39

      @@user-qo5rf1vz1h 근데..ㅠㅠ 수행이 아마 그런 쪽으로 만들어진 건 아닐 걸요 물론 저도 공부 ㅈㄴ 못해서 좋긴한데 결국 이것도 다 이용해 먹는 게 넘 슬픔.. 이거 수행들어간다 하면서

    • @TheLupin
      @TheLupin 3 년 전 +15

      @@user-qo5rf1vz1h 너무 많아서 문제죠

    • @gege2830
      @gege2830 3 년 전 +81

      그런데 어떤 대안이 나와도 다 한심할듯. 불만이 많아도 정작 어떤 뚜렷한 대안이 없음

    • @TheLupin
      @TheLupin 3 년 전 +6

      @@gege2830 맞음

  • @user-ne9dj5nq4z
    @user-ne9dj5nq4z 3 년 전 +1405

    수능이 암기라고 하는건 존나 어이털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히려 내신 특히 영어가 ㄹㅇ ㅋㅋㅋㅋ 애들이 3학년 1학기 기말 영어 시험 전날에 하는 말이 더이상 내신 영어 공부안해도 된다고 존나 행복하다함 ㅋㅋㅋㅋㅋ 딱나오쥬?

    • @user-fd2wv6js5b
      @user-fd2wv6js5b 3 년 전 +150

      ㄹㅇㅋㅋㅋㅋㅋ해석 안하고 이그잼포유같은데서 자료뽑은 다음에 암기만 존나하면 진짜 내신은 문제 읽을 필요도 없이 술술 풀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izard9450
      @lizard9450 3 년 전 +4

      진짜 영어는 ㄴ답이야...

    • @jin38112
      @jin38112 3 년 전 +3

      와 진짜 ㅈㄴ 행복하더랔ㅋㅋㅋㅋㅋ

    • @JC-gl9cg
      @JC-gl9cg 3 년 전 +3

      ㅇㅈ ㅋㄱㅋㄱㅋㄱㅋㄱㄱㄱㅋ

    • @user-ei6kc9jt7g
      @user-ei6kc9jt7g 3 년 전 +9

      ㅆㅇㅈ.. 문장 배열 그거 왜 해야되는데;; 그게 심지어 수행

  • @user-xh3yd5ot4k
    @user-xh3yd5ot4k 2 년 전 +33

    수행평가 좀 그만 언급해라 수행평가로 내신성적 갈리는 꼴은 전혀 본적이 없다 ㅅㅂ ㅋㅋㅋ
    앞유리 가리고 운전하는 꼴

  • @user-ol8hg1jq1f
    @user-ol8hg1jq1f 7 개월 전

    포인트는 학생들을 더 고통에 몰아넣는중 근데가장 중요한 학생들의 입장은 없이 어른들끼리만

  • @volibear112
    @volibear112 4 년 전 +199

    정시를 해도 입시는 지옥이다. 그러나 정시확대를 해야 그나마 공정한 입시가 되는 것은 사실이다. 차악을 선택해야지 최악으로 치닫으려고 해서 되겠는가?

  • @seong-ilhan7614
    @seong-ilhan7614 2 년 전 +746

    전교조 놈들은 진짜 현장을 1도 모르는 사람들이구나...

    • @almaloss
      @almaloss 2 년 전 +5

      현역분들 아님?? 오히려 현장을 잘 알면 알지 모르진 않을듯.. 알면서도 저러니 문제지만..

    • @seong-ilhan7614
      @seong-ilhan7614 2 년 전 +13

      내가 아는 현장하고 얘기가 너무 다른데. 도대체 어디서 교사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음

    • @user-zs2zn8xf6t
      @user-zs2zn8xf6t 2 년 전 +12

      전교조는 학교에 있지만 학교에 속해있지않다고 생각하는 이상한 애들이에요

    • @user-yd3yt1pv2n
      @user-yd3yt1pv2n 2 년 전 +11

      @@almaloss 현역도 아니고 그냥 시민단체인 사람들도 많습니다

    • @superboss331
      @superboss331 2 년 전 +2

      걍 빡대가리 븅신새씨들임 .

  • @martinaston9233
    @martinaston9233 2 년 전 +31

    사교육은 고려시대 부터 있었다. 정시확대 하고 사교육 지원 해주면 안되나? 일타강사 인강 정도는 가능하지 않나?

  • @Vi-Tzro
    @Vi-Tzro 년 전 +1

    와 진짜 예비교사 입장에서 강성태님에 의견에 백번 공감합니다.

  • @user-cq1ys9fp4f
    @user-cq1ys9fp4f 3 년 전 +1140

    수행 비중이 높아졌다 하더라도 애들이 수행은 다 존나 잘 챙겨가지고 어차피 갈리는건 시험임ㅋㅋㅋ 수행 잘 챙기더라도 시험 망하면 그냥 내신 족치는거임ㅋ

    • @user-bd9rz9do3f
      @user-bd9rz9do3f 3 년 전 +6

      수행을 거의 대학 논문급으로 내라고 하면 겁나 갈릴듯ㅋㅋㅋㅋㅋㅋ

    • @user-kk5qj3go8j
      @user-kk5qj3go8j 3 년 전 +73

      @@user-bd9rz9do3f 고3 국어 수행 논문쓰기다 야발

    • @user-yr1sm4oq7t
      @user-yr1sm4oq7t 3 년 전 +6

      @@user-kk5qj3go8j 힘내세요..;;

    • @Ice_horse2
      @Ice_horse2 3 년 전

      겐붕 원래 있지 않나요? 3년전에도 있었는데

    • @user-kk5qj3go8j
      @user-kk5qj3go8j 3 년 전

      @@Ice_horse2 모름 전 처음해봄

  • @user-pw9vk5ti3g
    @user-pw9vk5ti3g 4 년 전 +484

    저런게 연구소장이라니 ㅋㅋ 대체 뭘 연구한거야 오늘 점심 뭐먹을까 연구했나 세금이아깝다

    • @user-re3cc8jx2u
      @user-re3cc8jx2u 4 년 전 +25

      ㅇㅈ 대진고나 낙생고처럼 내신 개빡샌 학교는 그냥 나가 뒤지라는거임?
      ㅆㅂ 내일 수능인데 적성도 못쓰고 논술은 쫄려서 정시파이터했는데

    • @user-zu3qn6rg1v
      @user-zu3qn6rg1v 4 년 전 +12

      점심 중요하지

    • @user-be2ru9su3e
      @user-be2ru9su3e 4 년 전

      저런것도 연구소가 있었음??ㅋㅋㅋㅋ

    • @Passingman_
      @Passingman_ 4 년 전 +6

      "오늘 점심"은 세기의 난제라
      손도 못댐 ㅇㅇ

    • @skk6796
      @skk6796 4 년 전

      아니 오늘 점심은 리만가설급 난제인데

  • @shawnlee3104
    @shawnlee3104 2 년 전 +1

    평가라는것은 획일화된 기준과 잣대를 가지고 평가 되어야 합니다
    개별 학교에서 수시로 평가하는것이 과연 공정할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사법고시가 고시낭인 양산으로 비판되어 폐지되었지만 가장공정한 시험이었죠
    실력만 있으면 개천에서 용이 날수도 있는..
    어쩌면 예전에 있던 수능 100프로 특차전형이 가장 공정하지 않을까 싶어요

  • @lllilllilllillillliliil6148

    ㅋㅋㅋㅋ 논리가 뭐 저따구지 하면서 보고있는데 전교조였네

  • @joonbong_
    @joonbong_ 4 년 전 +248

    진짜 궁금한 게 이 사람들 중에 물리적으로 학생들과 더 가깝고 실태를 더 직관적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누군지 정말 모르는 걸까

    • @user-ye4iu6ne9p
      @user-ye4iu6ne9p 4 년 전 +6

      핵심은 정시를 전교조포함 고교선생님들이 반대한다는 것. 그들이 표가 많음. 그리고 민주당지지자들. 그럼 왜 전교조가 정시확대를 반대하는가? 2000년대 중반 학생들이 예체능이고 국영수 모두 수업을 안 들음. 학원에서 새벽까지 공부하다오기 때문. 그때 겪은 좌절감을 기억하기에 정시확대를 기를 쓰고 반대하는것. 전국에 있는 선생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교육에 1차 목표는 보육 그리고 부모가 가르칠 수 없고 책에서 찾을 수 없는걸 가르치는게 아닐까요? 이미 서울권 대학교 교양수업은 인강으로 대체하고 있는 학교도 있습니다. 시대가 변했습니다. 대입은 이제 공교육으로 막을 수가 없는거죠. 사교육을 인정하고 사교육과 싸우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든 사교육에 지지않는 시스템을 만들어 학생들로 하여금 학교선생이 필요한 존재로 인식시키기 보다는 우리 아이들에게 공평한 제도를 만들어주는게 우리 어른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ye4iu6ne9p
      @user-ye4iu6ne9p 4 년 전 +1

      @루카스 공교육을 강화시키면 좋겠죠. 그러나 학교 선생님들은 학생들 가르치는 것이외에도 할 일이 많고 무엇보다 게을러서 수능 스타일 유행변화를 따라가지 못 합니다. 그리고 수리영역은 이제 선생님들 조차 혀를 내두를 수준에 다다랐습니다. 모든 과목 중에서 범위가 좁다보니 결국 난이도와 문제 풀이시간으로 등급을 가르는데 한계가 왔죠. 지금은 교과과정 처럼 보이지만 대학교 수준 즉, 상위단계에서 배워야 출제자의 의도를 알 수 있죠. 더 쉽게 말하면 배경지식이 없다면 기본공식을 아주 어렵게 활용해야 풀 수 있어요. 우리가 경시대회만 나가도 결국 상위단계의 수학을 배우면 점수가 잘 나오는 이치입니다. 그런데 그게 유행에 따라서 변하는걸 사교육 강사들이 캐치해서 자기들만 공유하죠. 수학 고득점은 이미 실력만으로 승부를 가르는 시대가 끝난것 같아요. 그렇다고 수학범위를 넓히기에는 수포자가 너무 많아서 어쩔 수 없는 상황.

  • @magaTT
    @magaTT 3 년 전 +540

    저게 핵심이지, "제가 이 학교 공대 나왔는데요, 저도 이해 못합니다." 솔직히 쓰는 애들도 가라로 쓰고 있다는 말이지... 하긴 뭘해... 부모님이 교수면 대충 채워줬겟지....

    • @leeedoe
      @leeedoe 3 년 전 +5

      @@goodbmd 그 국이나 그 당이나

    • @magaTT
      @magaTT 3 년 전 +25

      @@leeedoe 님 말대로 조민도 여권에서 졸라게 실드치지만 뻔하죠, 누가봐도 스펙 품앗이해서 단국대 교수랑 짬짜미해서 논문에 이름 올린 거 맞습니다. 법원에서 어떻게 판결이 나오든 딱 봐도 제목조차 이해하기 어려운 논문에 과학고생도(과학고생도 당연히 이해 못할 수준) 아니고 외고생이 1저자로 이름을? 누가봐도 구라죠, 근데 이건 특정진영의 한 놈이 나쁜놈인 게 포인트인 게 아니라 입시, 수시모집 시스템의 문제입니다.
      님 논리로 하면 나경원은? 장애인딸을 아예 "전형"까지 따로 만들어서 성신여대 꽂아넣었죠? 심지어 그 딸 합격시키고 나서 전형이 없어졌면서요? ㅋㅋㅋㅋㅋ 나경원 딸은 장애인인 걸 넘어서 얼마나 뭣도 안되면 성신여대를 "전형"까지 만들어줘서 입학시켰을까요?
      이건 진영 문제가 아니고, 제대로 검증도 안되는 말도 안되는 학종입시의 문제죠
      이재원 씨 당신은 이런 시스템의 문제를 진영논리로 보고 한 쪽 공격하는데 쓰지 말고, 숲을 보세요
      남에게 묻은 개똥이 나에게 묻은 소똥을 정당화 시켜주진 않습니다.

    • @leeedoe
      @leeedoe 3 년 전 +4

      @@magaTT 전 더민당이 조국사태의 주범이라고 한 것이 아니라, 더민당의 조국 장관이 주장한 바가 빙신 같아서 말한건데요;; 갑자기 이걸 진영논리라고 끌고가네ㅋㅋ 누가 나경원 잘못 없데요? 난 아무말도 안했는데 혼자서 기승전결 박아버리네

    • @keynesj.m.2587
      @keynesj.m.2587 3 년 전 +4

      보노본오님이 저렇게 말한건 단순히 님이 그국이나 그당이나 라며 여당만 비난했기 때문에 야당도 똑같은 놈들이다 말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제가 고딩일땐 학종이 막 열풍을 불기 시작한 때라 60프로정도 뽑았고 저도 학종 수시생으로 대학들어왔지만 솔직하게 대한민국과는 맞지 않는 전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과에서 뭐보죠? 전공에 대한 관심, 동아리, 봉사 등 저는 사립고라서 이걸 따로 관리해줘서 고1부터 쌓아놓고 2달 넘게 짜깁기식으로 자소서 쓰고 지원했는데요.
      여기에 내신과 수능은 함께 가야하죠. 이 학종관리반은 전교에서 10프로 이내 학생들 중에서 선발했는데 과연 사립고가 아닌 공립에서 가능이나 했을까요? 특정 학생들만 우대를 받는게 진정한 공평일까요?
      제가 생각해도 학문에 뜻이 없으면서 4년제 대학을 무조건 가야하는 이 잘못된 사회구조를 개혁하지 않는 이상 어차피 교육정책은 탁상공론입니다.
      고등학교에서 비교과 수행평가 백날하면 뭐하죠? 어차피 그걸로 줄세워서 대학교들어가고 사회에선 결국 대학간판만 인정해줍니다.(아무리 블라인드고 변했다고해도 사회적인식은 변하지 않겠죠.)
      마이스터고, 전문대를 나와도 실력이 있으면 얼마든 대우를 받는 직종, 직장, 부서에 입사가능하고 승진 등에 있어서도 차별받지 않는다면, 굳이 4년제에 목숨걸 필요가 있을까요? 과연 대학생 중에 학문적으로 관심이 있어서 진학한 학생이 얼마나 될까요?
      결론적으로 저는 4년제는 학문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아니면 굳이 갈 필요가 없도록 사회구조가 개편되어야 교육도 진정한 의미를 갖고 힘을 지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이 토론에 국한해서만 말한다면 정시든 학종이든 어차피 폐단이 있고 한계가 있는 것들이지만 정시가 더 공평하고 학문적으로 재능있는 학생들을 뽑는 전형인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ij5rz8nw2x
      @user-ij5rz8nw2x 3 년 전 +1

      조국공판보고오세요 그리고 민주당 자유당다떠나서 나경원부터 우리나라 검찰들 하나같이 다 이상한거 투성이구요 민주당에대해서 자유당에대해서 잘알고 이야기하세요 적어도 믿을만한건아니지만 검색이라도 쳐하라고

  • @user-rg6ln6gw7y
    @user-rg6ln6gw7y 2 년 전 +4

    학생들이 힘들겠네.. 그 시절에 그저 공부만 해야 보상받는 시스템이니
    학종은 너무 객관성이 없고 기회의 평등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함

  • @kwangminkim7997
    @kwangminkim7997 년 전 +11

    강성태 강사님 이야기 적극 공감합니다.
    나라에 좋은 선생님들도 많은데 문제은행제로 토플이나 한국사시험처럼 과목별 수학능력측정하고 다수 국립대 육성해서 고급학부 문호를 넓히는게 좋을거 같아요. 캘리포니아대학시스템처럼요. 양질의 문제 만드는 에너지에 집중하는게 학종 관리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건설적이라 생각해요.
    학종이 수능보다 사교육 영향 더 많이 받는다 생각하고요.
    어차피 이후 직업 허들을 형성하는건 세무사나 CFA 등 모두 시험 기반입니다. 시험으로 기본적인 직업소양을 체크하지요.
    일상 수업 및 학습은 입시와 관련없이 개인 선호에 따라 자율적으로 이뤄지면 될 일이라 생각합니다.

  • @HI-jh1gu
    @HI-jh1gu 4 년 전 +281

    정시 반대하는 패널들은 우리나라 교육을 하나도 모르고 있네. 진심 수행평가가 본래 취지에 맞게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현장에서는 이미 변질되고 또 하나의 지필평가에 불과할 뿐이다.

    • @coolp4680
      @coolp4680 4 년 전 +2

      정시늘리면 사회정의가 실현되고 퍙등해질거란 착각...
      강남땅값더 높아니고 경쟁더 치열해짐 지방애들 명문대 진학률 더 떨어지짐
      지금도 지방 1등보다 강남권 2등애들이 수행고사치면 성적이 더 높게나옴. 강남권 돈 많은 부자들이 정시러가면 명문대 진학률이 더 높다는 애기임

    • @user-gr9uh1mu7i
      @user-gr9uh1mu7i 4 년 전 +8

      @@coolp4680지방 학생과 수도권 학생 수 간의 비율이 어느 정도 유지돠어야 한다는 점엔 동의하지만 기본적으로 대학 입시는 실력으로 선발되는 것이 맞습니다. 대학의 요구 학력 수준에 맞는 학생들이 입학해야 커리큘럼을 따라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수시를 높여서 지방에 있는 실력 모자란 학생을 뽑는 것이 아니라 공교육 내에서 쳐낼 선생 쳐내고 부정부패 뿌리 뽑아 교육의 질 향상과 신뢰 회복을 추구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입니다.

    • @coolp4680
      @coolp4680 4 년 전 +1

      @@user-gr9uh1mu7i 실력이라는게 수능에서 성적나오는대로 줄세우는게 실력입니까?? 수능 성적은 안나오는데 과학이나 수학 미술에 특화된 사람은요???
      지금 문제는 수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쪽으로 가야지
      다시 공부해서 줄세우는 정시방향으로 가는건 한국 미래를 죽이는거임 수시에사 부정한 방법이 없도록 보완 강화라는 쪽으로 가는게 맞는거임

    • @user-gr9uh1mu7i
      @user-gr9uh1mu7i 4 년 전 +14

      @@coolp4680 예체능 계에선 이미 수능보단 실기의 비중이 높구, 지금 수능에서 평가하는 과목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인데 수학이나 탐구 하나만을 잘한다고 대학에서의 수학 능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국어 과목에선 글 읽는 능력과 사고력을 판단하고 있고 영어 과목에선(이에 대해 의견이 갈리긴 해도) 영어 능력과 논리력을 판단하고 있으니까요. 영어의 경우 비중이 절대평가 이후 크게 감소한 것도 있구요. 대학이 꼭 데려가야 할 만큼 수학과학 잘하지만 수능을 못 보는 친구들은 정시가 확대되더라도 충분히 수시로 입학해왔고 할 것입니다. 문제는 그렇게 특출나진 않은 재능을 가진 수십만 명의 학생들이 15분 간의 알량한 서류평가로 합불이 갈린다는 점입니다. 수능의 경우 수시에 비해 훨씬 더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능력을 평가하고 있지만, 현재 종합 전형 기준으론 학교에서 생기부를 얼마나 관리해주는지가 핵심입니다. 생기부 비교과로 판단이 안 가니 거의 내신 따라 줄세우는 것은 덤이구요. 내신이 높은 학생과 수능이 높은 학생 중 누가 더 학업 역량이 큰진 이미 먼저 댓글에 쓰신 바 있으니 설명을 덧붙이진 않겠습니다.

    • @user-zv5be5zd8c
      @user-zv5be5zd8c 4 년 전 +6

      수행평가가 말이 수행평가지ㅋㅋㅋ중간&기말도 아닌데 내신점수 메겨지는 쪽지시험하나만 더생긴거다

  • @user-un9qu2gt2m
    @user-un9qu2gt2m 3 년 전 +1349

    왜 정시가 주입식이야? 정시가 진짜 실력이고 수시가 오히려 주입식,암기지 ㅋㅋ 그리고 수시가 더 부담스럽고 더 힘듦. 나도 3학년때 진로 바뀌어서 강제 정시된 케이스. 시험 한번 망쳐도 기회가 있다고 하는데 반대로 생각하면 내내 열심히 해도 한번 망치면 내 목표가 깨질 수도 있는거임

    • @user-cs4do7on8i
      @user-cs4do7on8i 3 년 전 +3

      김태훈 저사람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나온듯;;

    • @user-qp6ti6jn5s
      @user-qp6ti6jn5s 3 년 전 +1

      대신 정시는 그날 ㅈ되면 끝나잖아

    • @roozyy_y
      @roozyy_y 3 년 전 +32

      @@user-qp6ti6jn5s 정시는 다음해에 기회라도 있죠...

    • @user-qp6ti6jn5s
      @user-qp6ti6jn5s 3 년 전 +7

      @@roozyy_y 수시는 한번조져도 9번이있는데요?

    • @user-qp6ti6jn5s
      @user-qp6ti6jn5s 3 년 전 +5

      @@roozyy_y 아 근데.. 생각해보니까 대학 잘못보내는학교는 좀 그럴듯

  • @sk8ciov7
    @sk8ciov7 2 년 전 +2

    뭘하든 전면적으로 뜯어고치지 않는 이상, 학생들은 그저 어른들의 틀안에서 자라나야 하는 슬픈 현실.
    뭐가 문제인지 몰라. 전반적으로 교육을 뜯어 고쳐야제 국영수탐 중심의 교육 자체를 뜯어고쳐야 한다고...

  • @sanjirobin
    @sanjirobin 년 전

    최고의 레전드편.

  • @user-lq9eg1cr4d
    @user-lq9eg1cr4d 3 년 전 +1791

    왼쪽: 찢었다
    오른쪽: 짖었다
    ㄹㅇㅋㅋ

    • @TTae4655
      @TTae4655 3 년 전 +47

      팬티 : 젖었다 지 바보양

    • @HSDW_FF
      @HSDW_FF 2 년 전 +3

      드립 천상계고ㅋㅋㅋ

    • @user-wp3qv9bj7y
      @user-wp3qv9bj7y 2 년 전 +1

      쌌다...오지게..

    • @user-rk7vt9nd6y
      @user-rk7vt9nd6y 2 년 전 +4

      아니 근데 김태훈 쟤 왜 계속 말 끊냐 진짜 예절 뒤졌네

    • @angryeong
      @angryeong 2 년 전

      ㅋㅎㅋㅎㅋㅎㅎㅋ

  • @jaykim6385
    @jaykim6385 4 년 전 +441

    저런 선생들이 나라 교육 망치고 애들을 사지로 내모는거다.. 진짜 현실감각 일도 없는 인간들. 학생들이랑 제대로 교류하면 저딴 말이 나오냐.

    • @minkyujo5022
      @minkyujo5022 4 년 전 +1

      사지가 어딘가요? 주류 사자로 끝나는 직업같은거 아니면 다 사지인가?
      제대로 학생과 교류를 한다면 수능이라는 답도 안나와요.
      문제있다고 수년간 말해왔고, 소수 몇명만 재미보는 시스템을 뭐하로 회귀함
      현 상황의 문제는 학종도 수능과 다를빠 없게 썩어버렸다는 거지

    • @user-xe6hf6fx1o
      @user-xe6hf6fx1o 4 년 전

      교권과 교육은 교사의 능력에 따라 결정된다 경험으로만 봐도 잠시 수준높은 반 지도하는 교사가 일반학생 지도할때 교사의 능력을 확 느끼고 그당시 수업들은 대다수 학생이 다 이해할정도 였음 그후 대타로 몇번 해줄때 학생들 참여도 좋고 수업의 질도 좋아짐

    • @salvadorinmyroom
      @salvadorinmyroom 4 년 전 +1

      Min Kyu Jo 학종은 돈이 진짜 많은 애들과 돈이 정말 없는 애들 둘만 잘 감 ㄹㅇ

    • @dbwhdgus8075
      @dbwhdgus8075 4 년 전 +2

      대한민국 3대 적폐 전교조, 종북주의자, 귀족노조

  • @risksasi8095
    @risksasi8095 6 개월 전 +2

    그놈의 내신 수행평갘ㅋㅋㅋ

    • @risksasi8095
      @risksasi8095 6 개월 전 +1

      제일 공정한건 아이러니하게 오히려 그냥 정시다 오히려 수시가 학부모들 등골 빼먹는디

  • @badajeju9039
    @badajeju9039 년 전

    정보는 갈수록 많아지고 그걸 모두 머리속에 담아둬야만 올라갈수 있는 현재의 교육제도에서 내가 하고 싶은걸 어떻게 찾고 어떻게 문제해결을 해나갈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우선되어야하지 않나...살면서 내가 활용할것도 아닌건 배우는 쓸데없는짓만 안해도 시간 여유있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은데

  • @user-fg2bq1dr2f
    @user-fg2bq1dr2f 3 년 전 +657

    저 꼰대 지가 3년동안 수시 학생부 채우는거 개고생해봐야 정신차림
    수행평가니 뭐니 말로는 퍽이나 교육 개선이겠다

    • @user-mv1ml5rl9b
      @user-mv1ml5rl9b 3 년 전

      ㅇㅈ

    • @user-qz8gl8qm4q
      @user-qz8gl8qm4q 3 년 전 +31

      이게 맞는 말이지 ㅋㅋㅋㅋ학생들이 하고싶어 하는것 즉 다양성을 늘려 학생들의 길을 많이 만들어주겠다 라는 의도는 좋다 근데 대학이나 졸업후 가고자 하는 곳들이 그런걸 보냐고 ㅋㅋㅋ

    • @user-zb3kh7er5c
      @user-zb3kh7er5c 3 년 전 +7

      말만 잘꾸미고 실현성은 0퍼센트 ㅋㅋ

    • @GwanckleBerry3399
      @GwanckleBerry3399 3 년 전 +6

      한마디로 말만 번지르르하고 하는건 하나도 없는 무쓸모

    • @heartchrome1412
      @heartchrome1412 3 년 전 +7

      저런 논리를 펼칠수 있는건 "나만 아니면 돼" 상태이기 때문

  • @dr5999
    @dr5999 4 년 전 +118

    자기가 학종 경험해서 당해 봐야 정신을 차리지

  • @user-np6si6ie2i
    @user-np6si6ie2i 년 전 +2

    이론가와 정책 입안자는 현장에서 실제를 겪는 사람을 결코 이길 수 없다. 이야기를 나누면 나눌 수록 이론가들의 말은 공허하기만 하다, ....

  • @shige_nogoro
    @shige_nogoro 2 년 전 +14

    솔직히 수행평가는 자라나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반감시키는 도구이기도 합니다.즉 생각의 폭을 줄일수도 있다는것. 교육부는 수능방식만을 바꾸는게 아니라 학생들에게 진로의 길을 넖히는 방향으로 모색을 해야하는데 그 첫번째가 학생들에게 불필요하고 불편한 수행평가제를 없애는 것!!

    • @brynarieddie
      @brynarieddie 년 전

      수행평가 자체를 지들이 달달 외워서해서 그렇지 창의성 문제는 오히려 정시 100%가 반감시키죠. 스스로 어떤 문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글쓰게 하는거로 대학 가게 하는 제도는 좋은 제도가 맞음. 정시100%면 누가 창의적인 생각을 하겠음? 활동의 폭이 훨씬 줄어드는건 정시 100%임.

    • @Seoul-university
      @Seoul-university 년 전

      @@brynarieddie 달달 외워서 해야되니까 달달 외워서하지ㅋㅋㅋㅋㅋ학생들도 외우는건 싫어해 어쩔 수 없어서 그런것 뿐이지

    • @user-cn5it3rx7v
      @user-cn5it3rx7v 년 전

      @@brynarieddie 넌 가난해

    • @dans5128
      @dans5128 년 전

      @@brynarieddie 외워서절대 대처할수없는 시험을 보면 창의성이 떨어진다라.. 예 뭐 그럴수도 있겠죠 그럼 내신은?

    • @dans5128
      @dans5128 년 전

      @@brynarieddie 차라리 내신을 활동 100%로 하는건어떰?

  • @jwori3354
    @jwori3354 3 년 전 +62

    제가 이 학교 공대 나왔는데 저도 이해 못해요 ㅋㅌㅌㅌㅋㅋㅋㅋ 강성태 팩트로 때려버리네 ㅋㅋㅋ

  • @user-nz3sy5kp2u
    @user-nz3sy5kp2u 4 년 전 +1944

    방금 티비보다가 어이가 없어 댓글답니다 제가 지금 고등학생인데요 선생님 패널들 정말 현직교사 맞나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네요 강성태 선생님말이 훨씬 더 공감됩니다 실제로 학교에서는 활동수업 뭐 이런거 전혀 없습니다 수업은 그냥 교과서내용만 나가는데 질도 떨어지구요 차라리 인강듣는게 더 도움됩니다 어차피 학종도 내신줄세우기고 비교과는 그냥 학생개인의 몫입니다 학교에서는 아무것도 안해주고요 그냥 학생들끼리 뭉쳐서 대입에 도움될만한 활동 대충 몇개하고 하는게다입니다 그리고 생기부 기재기준도 엄격해서 결국 자기하고싶은것은 못하고 정해져있는거 수학동아리 봉사같은것 밖에 못합니다 또 학생부갑질 심합니다 그 선생이 제 모든것을 평가할 정도로 대단한 사람입니까 자기가 뭔데 이 학생은 부족한학생임 이런식으로 판단합니까 선생도 인간이고 개인적으로 안맞는 선생도 있습니다 수능이 구세대적인 것도 맞고 교체나 개선이 필요한것도 맞지만 차라리 지금의 학종보다는 나은제도라고 생각합니다

    • @flower-jp1om
      @flower-jp1om 4 년 전 +15

      강성태 선생님 쟤가 선생님이내 유튜버지 ㅋㅋ

    • @user-mi9br2pl5r
      @user-mi9br2pl5r 4 년 전 +59

      @@flower-jp1om 댓글쓰신분 얘 댓글 씹으세요 ㅋㅋㅋㅋ 이유 물으세요? 답해드려요. ㅋ

    • @kkstock4102
      @kkstock4102 4 년 전 +173

      중국 속담에 셋이 함께 걸으면 그중에 한사람은 스승이 있다.. 라는 말이 있음.. 유튜버라도 그 사람에게 배울께 있다면 스승이지 않을까? 교탁에서 목청만 높이는 것들도 선생이라고 부르는데 말이야...

    • @noname-vs4uy
      @noname-vs4uy 4 년 전 +62

      @@flower-jp1om 학교엔 선생님이 이미 없다. 교놈년만이 있을 뿐. 선생님이라고 불릴려면 학생들의 인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아무도 인정하지않는다.

    • @minsjang9467
      @minsjang9467 4 년 전 +162

      94년생인데, 저때도 우리들의 진정한 선생님은 EBS였지 교사 새끼들이 아니었음

  • @user-tz3ej1dy8y
    @user-tz3ej1dy8y 2 년 전 +95

    왼쪽: 학생들을 위한 얘기
    오른쪽: 선생들을 위한 얘기

    • @user-vs6wl5rv4c
      @user-vs6wl5rv4c 2 년 전 +3

      왜 선생들을 위한거지…? 선생들도 세특 써야하고 생기부 써야하고 뭐 할게 더 많은데

    • @onto7015
      @onto7015 2 년 전 +1

      선생도 정시위주가 훨신 편하지 개소리야 ㅋㅋㅋ

    • @user-vs6wl5rv4c
      @user-vs6wl5rv4c 2 년 전

      @초등영어사전 오히려 그게 좋지 학생들 입장에서는;;;

    • @user-qm2db7ds6k
      @user-qm2db7ds6k 2 년 전 +1

      @@user-vs6wl5rv4c 선생을 위한 거죠
      생기부 안쓰고 세특 없으면 학생들이 선생님 말을 들을까요?
      생기부안쓰면 1년이 힘든거임

    • @user-vs6wl5rv4c
      @user-vs6wl5rv4c 2 년 전

      @@user-qm2db7ds6k 님 말대로면 수시 없을 땐 애들이 쌤 말 안 들었겠네요?

  • @user-wk8ll6kf8i
    @user-wk8ll6kf8i 년 전 +6

    지방일반고 출신 현 반수생인데 수시는 진짜 비리다
    진심

  • @user-gc3st5tj9h
    @user-gc3st5tj9h 4 년 전 +607

    정시가 주입식 문제풀이? ㅋㅋㅋ 중학교때 주입식으로 공부하던애들 고1와서 첫모의고사 보면 다 박살남.
    수시? 머리 좋은 애들보다 강박증 있는 애들이 더 유리함 ㅋㅋ 프린트 한장한장 거기안에 답란 하나하나 정신병걸린것 마냥 관리해야됨.
    머리좋은 애들 프린트만 쟁여놨다가 마지막에 애들꺼 싹 베껴쓰고 점수 올림.

    • @user-hr7ys6pn8h
      @user-hr7ys6pn8h 3 년 전

      ㅇㄱㄹㅇ

    • @graduateplz
      @graduateplz 3 년 전 +30

      ㄹㅇ 주입식이 수시지 내신관리야말로 암기 주입식풀이 그자체인데..

    • @user-cs3bl1tx4u
      @user-cs3bl1tx4u 3 년 전 +10

      프린트 쟁여놨다가 마지막에 배끼는게 머리좋은거라고? 머리
      좋은얘들은 다 자기가풀고 공부 안하는놈들이 베낌 그리고 다른애꺼 프린트를 어케쟁여놔 ㅋㅋ 씹소리 잘도써놨네 중학교때 공부잘하는 애들은 고등학교와서도 공부잘하고 모의고사 공부도 따로하던지 해서 점수잘나옴 학생맞음?ㅋㅋ

    • @user-hr7ys6pn8h
      @user-hr7ys6pn8h 3 년 전 +24

      @@user-cs3bl1tx4u 난독임? 머리좋은애들의 프린트를 베껴쓴다는건데 어떻게 해야 그렇게 이해하지?

    • @user-oo4lw3uq8j
      @user-oo4lw3uq8j 3 년 전 +9

      @@user-hr7ys6pn8h 걍 애매하게 쓰긴함 중의적으로 머리가 좋은 애들이 프린트만 쟁여놨다가 나중에 배낀다는걸로 이해한듯 님은 그냥 이해를 잘못했고

  • @thereddevils8497
    @thereddevils8497 4 년 전 +456

    수행평가야 말로 프린트 외우는건데ㅋㅋㅋㅋㅋㅋ 내가 보기엔 교육정책 책임자들은 나이 40대 이상되면 자격박탈하는게 답이다

    • @user-vk3ps2kv3i
      @user-vk3ps2kv3i 4 년 전 +7

      수행평가라고 무작정 나쁜게 아니고 정부가 억지로 수행평가를 시키니 창의적으로 못 만들고 형식적인것임

    • @user-ct7yw5vc3p
      @user-ct7yw5vc3p 4 년 전 +7

      @@user-vk3ps2kv3i 그래서 자사고가 좋은건데...외우는 수행은 영어단어 하나밖에 없고 발표, 탐구위주 수행으로 선생님들이 다 창의적으로 짜놔요.. 수행도 대입할 때 스토리 만들어지도록 퀄리티있게 만들더라도요.. 근데 부모님이 해주는 애는 거의 없어요

    • @user-mj4ex6kh6r
      @user-mj4ex6kh6r 4 년 전

      @@user-ct7yw5vc3p 생기부 좋으면 뭐합니까 내신 등급이 안나오면 말짱도무룩인데

    • @user-rd9up4ok2s
      @user-rd9up4ok2s 4 년 전 +5

      넌 나이 40되면 퇴사할거냐?

    • @user-sc4cb8yf4p
      @user-sc4cb8yf4p 4 년 전

      안녕하세요 자사고는 낮아도 알아서 대학에서 뽑습니다 ㅋㅋ 성균관 서강이 자사고 내신 낮은 애들 ㅈㄴ 빨아줘여 일반고 출신인데 고대 붙고 서성 떨어짐 ㄹㅇ ㅋㅋㅋ

  • @user-ld8cm4xt2n
    @user-ld8cm4xt2n 년 전 +2

    정시확대: 현실론
    수시확대: 이상론

  • @user-pk7gt4co4i
    @user-pk7gt4co4i 2 년 전

    9분15초에 너무 이해가 되는게 저는 특성화 고 나왔거든요 근데 일반고에서 6등급 이면 갈수 있는 학교를 저희가 특성화고 애들은 3등급을 해야 갈수 있더라고요 제가 고등학교 입합 했을때 저희 국어쌤 일반고 1등급 이나 특성화 1등급 이나 똑같다고 하시는데 입시 때 되서 보니까 완전 아니에요 그리고 같은반 친구가 가려는 전공이 제가 고등학교에서 배운 전공이랑 관련자격증도 되게 많은데도 소용이 없더라고요

  • @TheTjauddh
    @TheTjauddh 3 년 전 +1862

    강성태님이 다니셨던 시절하고는 많이달라서 ~ 라고얘기시작하는게 개 웃기네 ㅋㅋㅋㅋㅋ 매년마다 수백 수천명 수시 입시연구하고 공부잘하는법 파는사람한테 ㅋㅋㅋㅋ

    • @qpdboo
      @qpdboo 3 년 전 +30

      멧돌 손잡이가 없어

    • @TheTjauddh
      @TheTjauddh 3 년 전 +13

      @@qpdboo 어의가없노?

    • @Dogwithoutkang
      @Dogwithoutkang 3 년 전 +101

      애초에 강성태님이 재학시절이 많이 다르면 전교조소장이 다닐 때면 다른게 아니라 거의 틀린 수준인데 ㅋㅋ

    • @yc2759
      @yc2759 3 년 전 +9

      근데 강성태 저새끼 대깨문임

    • @lofe-rx5gd
      @lofe-rx5gd 3 년 전 +73

      @@yc2759 ㅇㅇ 맞음 근데 대깨문인데도 불구하고 저렇게 깨어있다는게 다행임

  • @user-vb3ye7kc4p
    @user-vb3ye7kc4p 4 년 전 +158

    교사 수준이 천차만별이라 잘가르치는 학교를 찾아 다들 움직이는 것 아니냐. 집앞 학교 어디를 가도 잘 가르치고 똑같으면 왜 학군이 생겨..

    • @user-kx2ed5xf1c
      @user-kx2ed5xf1c 4 년 전 +13

      ㅋㅋㅋㅋㅋㅋ 공감. 게장골목에서도 맛집이 있고 거기는 손님이 몰리기 마련이지요. 왜 손님이 몰려가는지는 생각않고, 메뉴가지수만 늘리면 된다고 솔루션 줄거같은 선생들.

    • @strangeflavor9859
      @strangeflavor9859 4 년 전 +2

      다들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우고 싶어하니까 특목고가 생긴건데... 그걸 조져 버리려고 하죠 지금. 그와중에 영재고 과학고는 멀쩡한 아이러니 ㅋㅋㅋ 강남 집값은 떡상 ㅋㅋㅋ

  • @puwazatza
    @puwazatza 년 전 +4

    선택적 분노의 교과서 강성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wngpwlscjswoek
    @user-wngpwlscjswoek 2 년 전 +1

    강성태 진짜 사이다다 수시 시작하고 사교육 학생부담 전부 너무 빡세짐 공정은 개나주게되고..

  • @khb99999
    @khb99999 4 년 전 +179

    5:55 ㅋㅋㅋㅋㅋ얜 뭐라는거야 수행평가도 안해본게

    • @user-qj9hu9yc7e
      @user-qj9hu9yc7e 4 년 전 +17

      거의 100퍼 암기거나 수행 하루전, 교육과정과 관련없는 수행도 많이 보는게 현실...

    • @user-qz1xr7st7b
      @user-qz1xr7st7b 4 년 전 +5

      ㅅㅂ 수행평가 존나쓸모없는게 많은데 이건 왜하는지 이해도안가는게 대다수임

    • @user-ue9qv4vd9i
      @user-ue9qv4vd9i 4 년 전 +10

      우리 갑자기 기가 동화책만들기함 병신같은 선생년... 지 인스타 올릴라고 수행내는거임

    • @user-ui7wf5tk3e
      @user-ui7wf5tk3e 4 년 전 +2

      고2 시험기간 직전 문학ucc 만들던거 생각나네 ㅅㅂ 조원들이랑 호미 가져와서 다같이 감자캐는 장면 찍고ㅋㅋㅋㅋㅋㅋ

    • @detective4700
      @detective4700 4 년 전

      와..나같으면 바로 ㅆ발아저씨 불렀다;;;진짜

  • @user-zs9fb4mq8j
    @user-zs9fb4mq8j 4 년 전 +405

    수능이 주입식교육ㅋㅅㅋㅅㅋㅅㅅㅋㅅㅋㅅㅅㅋㅋㅋㅅㅋㅅㅋㅅㅋㅅㅅㅋㅅㅋㅅㅋㅅ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ㅋㅅ 전국에만점자들 넘치겠네

    • @youtubeDwellEyday
      @youtubeDwellEyday 4 년 전 +30

      SR K ㄹㅇ 주입식이었으면 만점자 나올때 기삿거리가 왜 되냐고 ㅋㅋㅋㅋ

    • @kdeqttR7268
      @kdeqttR7268 4 년 전 +21

      사람을 얼마나 무시하고 살면 그런생각을 할까 ㅋㅋㅋㅋㅋ
      수능이 주입식교육이면 일년 내내 재수하면서 하루종일 공부하는데 만점을 못받는다? 전국민 장애인취급행~

    • @user-uj9ps6hc1r
      @user-uj9ps6hc1r 4 년 전 +4

      내 생각에는 내신의 주입식이, 수능의 '정형화된 문제'랑 같은 거 같음

    • @kor.ladtion
      @kor.ladtion 4 년 전

      주입식 맞는거 같은데... 물론 100점 방지용 문제들은 아니지만 기본 문제는 수많은 문제를 얼마나 많이 풀고 빠르게 푸느냐에 따라 달린거 같습니다. 반면 미국은 문제 하나로 토론하고 모든 공식들을 외우지ㅜ않고 시험지에 적어줍니다. 단순하게 문제 풀이능력과 이해력을 보기 위해서죠..

    • @kor.ladtion
      @kor.ladtion 4 년 전

      그냥 우리나가 교육 자체가 주입식ㅇ교육같네요

  • @user-me2du4rb7i
    @user-me2du4rb7i 년 전 +1

    선택적 공신 ^^

  • @jung_brre
    @jung_brre 3 년 전 +4354

    우리나라 모든 학생들 진짜 진짜 진짜 진짜 화이팅.........진짜 화이팅!!! 힘냅시다!!

  • @tvjemination
    @tvjemination 3 년 전 +852

    저래놓고 본인들 자녀 성적안나오면 대치동 1타 강사 달려감

    • @jayblue5212
      @jayblue5212 3 년 전 +10

      이거지 ㅋㅋㅋㅋ

    • @freetibet557
      @freetibet557 3 년 전 +50

      어차피 조민처럼 빽써서 입학할텐데 뭐하러 대치동에가누 ㅋㅋㅋㅋㅋ

    • @user-xz3ys3eg3q
      @user-xz3ys3eg3q 3 년 전 +9

      좌파들 하는짓이 그럼.

    • @Adorableguy
      @Adorableguy 3 년 전 +15

      @@freetibet557 어허 그런말하면 국시 통과했다는 틀딱들 몰려와서 뚜들겨맞아여

    • @user-jg2vc2zd3d
      @user-jg2vc2zd3d 3 년 전

      ㅋㅋㅋㅋ

  • @Icingberry
    @Icingberry 년 전 +6

    이현 선생님 20년 전에 인강에서 뵙고 그때 참 많은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생각나네요
    점과 선의 정의에 대한 것요
    북청물장수 여진족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선생님 덕에 윤리를 좋아하게 된 학생이었습니다
    쓰고보니 3년전 영상이었군요
    알고리즘으로 오래된 영상도 접하니 여러감정이 드네요
    번외로...
    잠깐 보았는데 전교조분들은 참 헛똑똑이들 같네요

  • @user-ff6dp9wp2y
    @user-ff6dp9wp2y 년 전 +1

    언제까지 수능이냐 수시냐로 싸울건지. 그렇게 다른것은 선진국것이 좋다 좋다 하면서 교육쪽은 아직도 일본식 둘다 자기 밥그릇 지키려고 유지하는게 아닌가 싶내요. 이제 대학교에서 자신들이 사람 뽑는게 맞는거고, 비리로 뽑거나, 수능이나 수시 없으면 사람 못뽑아요. 본고사로만 뽑을 수 있어요. 하면 그 학교 수준인거죠. 더 배우려고 가는 대학이 아닌 대부분이 취업을 위한 대학 진학 아닌가요. 대신 대학 졸업은 어려워 지겠죠. 대학졸업 로비가 늘어나면 그것도 그 학교 수준인거죠 . 이런 문제점 발생할만한걸 다른나라에서 수입해오면 되잖아요. 국영수과 뭐 이런것만 고등학교까지 달달 교육하면서 줄세우기나 하는데. 청소년들이 자기가 하고 싶은 진로는 언제 생각해 봅니까.
    정작 노동법이나 부동산계약 관련 이나,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건 교육 하지도 않으면서 말이죠.

  • @sunglee7589
    @sunglee7589 3 년 전 +1585

    아 하고싶은 말들 알겠네
    전교조: 학생부로 학생들한테 갑질 하고싶다
    강성태, 이현: 학생들 평가가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 @S2K1MOO3
      @S2K1MOO3 3 년 전 +148

      이거 씹인정 선생이라는 새끼중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갑질 존나 하는 새끼가 한둘이 아님 씨빨련들

    • @imttadragon
      @imttadragon 3 년 전 +78

      선생이 선생이 아님이제 인강이 대세가 되면서 지들 능력 다 뽀록 나는데 수업을 잘하냐 문제를 잘 내냐 그것도 아니면 전략을 잘 짜주냐 이도저도 아니면 마지막 남은 학교의 본질 참 스승? ㅋㅋ 내가 아는 모 고등학교 선생들은 주말에 단체로 부동산 보러 다닌다 전업이라서 이리저리 문의 많이 들어오는데 선생이라는 것들이 단체로 그러고 있는데 학교가 제대로 돌아가겠음? 돈벌고 싶으면 나와서 돈을 벌던가 아님 선생일을 열심히 하던가 하나만 해야지 이재명 말이 맞음 공무 공직을 하던가 아님 나가서 돈을 벌던가
      안정적 직장 벗어나 도전할 용기는 없고 돈은 벌고 싶고 참 대한민국 잘 돌아간다

    • @uclawannago1470
      @uclawannago1470 3 년 전 +22

      서울 광역자사인 배ㅈ고 다니는데 국사가 지 심기에 거슬리면 세특 다 지울거라고 맨날 협박하고 종교목사도 세특 가지고 협박함 시붕ㅋㅋ

    • @yydh3668
      @yydh3668 3 년 전

      @@imttadragon 안정적인 직장 벗어나 도전할 용기가 없다? 요즘 중등 임용 경쟁률 보시고 하는 말씀 이신가요?ㅋㅋ 국,영,수는연고대도 5수씩 하면서 겨우 붙는 시험인데...

    • @user-ed4wg1ws1q
      @user-ed4wg1ws1q 3 년 전 +3

      @@uclawannago1470 얼마나 말을 쳐 안듣고 답이 없었으면, 오죽하면 그랬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길 ㅋㅋㅋㅋ 요새 애들 가정교육도 뭣같이 받고 노답인거 ㅇㅈ하잖아

  • @user-gv3ip3ex4l
    @user-gv3ip3ex4l 3 년 전 +518

    극단적으로 말해서 지금상황이면 정부가 고등교육예산 일부 빼돌려서 애들한테 메가패스 사주면 정시에 한해서 교육불평등은 없다고 봐도 됨 ㅋㅋ

    • @user-sg1ug1hg7c
      @user-sg1ug1hg7c 3 년 전 +15

      아ㅋㅋ 메가패스는 킹정이지

    • @user-zo5iu3cx4p
      @user-zo5iu3cx4p 3 년 전 +5

      그렇게 하면 교육부가 사교육을 지향하는 꼴이 되버립니다만..?

    • @user-gv3ip3ex4l
      @user-gv3ip3ex4l 3 년 전 +128

      @@user-zo5iu3cx4p 말 그대로 그냥 극단적인 가정일 뿐이고요 제가 말하려는건 요즘 세상에 정시공부에 있어서 인강패스 끊을 여건정도만 되면 굳이 비싼 대치동 학원 갈 필요없을 만큼 인강이 좋아져서 교육환경이 거의 공평해졌다는 말을 하려고 했습니다만

    • @EYL-hx8bp
      @EYL-hx8bp 3 년 전

      @@user-gv3ip3ex4l 10초전 ㄷㄷ

    • @EYL-hx8bp
      @EYL-hx8bp 3 년 전

      @@user-gv3ip3ex4l ㅇㅈ

  • @morning4888
    @morning4888 7 개월 전 +2

    수시: 학생 부담 많고, 불공정(기득권자 유리, 입시정보 컨설턴트 필요함, 돈이 필요하다느 말. 정시에는 이런 거 필요 없음)
    정시: 학생 부담 적고, 공정함(12년 공부한 거 하루 시험봐서 평가하는 게 합리적이지 못하다고들 하는데... 90학번이라 학력고사 마지막 세대인데, 하루 시험으로 대학 갔지만, 특별히 대박나거나, 특별히 망가지거나 하는 경우 거의 못봤음. 99% 이상은 고 3때 평소 성적대로 대학 갔음. 약간의 운은 있을 수 있지만, 이 정도의 운은 어느 전형에도 있을 수 있음)

  • @user-gf8hl7ri9u
    @user-gf8hl7ri9u 2 년 전 +1

    @08:01 제가 이학교 공대 나왔는데….
    학력 관련 토론 중에 할수 있는 예시의 우수 사례, 팩트라 ㅈㄴ 멋있네ㄷㄷ

  • @user-oz8mq1xc8b
    @user-oz8mq1xc8b 4 년 전 +118

    수시모집은 안하는게 맞지...사실상 우수한 학생인지 아니지를 집에서 해오는 수행평가로 어떻게 판단함?? 그 수행평가 누가 대신해주는지 알수있나??

    • @user-in2rd5zi5k
      @user-in2rd5zi5k 4 년 전

      대학이 그런 생각도 안 하겠냐... 대학은 무슨 기준으로 자소서를 평가하는지 안 밝히는데 어떻게 암? ㅋ

    • @poppopdog
      @poppopdog 4 년 전 +4

      웃기는점: 수시중에서도 수능성적+내신성적 만으로 뽑는 전형이 있음. 물론 수능성적 비율이 더 큼. 수시전형으로 뽑을 만 한 비상한 애들은 사실 그리 많지 않음. 그래서 수시전형에 대한 대비도 결국 사교육으로 커버쳐서 다들 준비하지 ㅎ

    • @user_yong
      @user_yong 4 년 전

      수시를 아예 없애면 실기가 중요한 학과 (예체능, 어학, 공대 일부 학과)도 수능으로만 들어가라는 뜻인가요?

    • @poppopdog
      @poppopdog 4 년 전

      용석현 당연히... 논외겠죠

  • @doongsbro
    @doongsbro 4 년 전 +712

    백날 저기서 팩트 때리면 뭐하냐...
    지들이 인정을 안하는데
    인정한다고 해도 방송에서나 그냥 내가 참고 넘어가자 식이지
    방송끝나고 나서 본업에 가면 실행 1도 안하는 꼰대들인데

    • @kyung7738
      @kyung7738 4 년 전 +21

      딱 봐도 귀담아 안듣는거 티남 ㅋㅋㅋ 딱 스튜디오 나가면 뭐 들었는지 다까먹음

    • @user-jv8lu3lg5m
      @user-jv8lu3lg5m 4 년 전 +2

      씨발 전교조 세귀들 비웃는거지?

    • @user-gp6vv7qy2h
      @user-gp6vv7qy2h 4 년 전

      ㅋㅋㅋㅇㅈ 표정에서부터 다보임

    • @user-tn8vm1oh3v
      @user-tn8vm1oh3v 4 년 전 +3

      전교조, 민노총 사회 좀 먹는 빨갱이 새퀴들

    • @user-12wkddsaks
      @user-12wkddsaks 4 년 전 +2

      수시:암기
      지들이 못하는거:암기

  • @user-eb1tz6jb5r
    @user-eb1tz6jb5r 년 전 +4

    노란 리본은 왜 달려있는거에요?

  • @user-ok9fv7pk2d

    와 이현선생님 여기서 오랜만에 뵙네요. 선생님 강의듣고 08학번 수능 윤리 1개 틀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