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12년 공부, 13분만에 결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04.
  • ‘정시 확대’ 논란, 무엇이 공정한가
    출연패널
    강성태 / 공신닷컴 대표
    김태훈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부위원장
    이 현 / 우리교육연구소 대표
    전경원 / 전교조 참교육연구소장
    (가나다순)
    2019년 11월 5일 100분토론 849회
    풀버전 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

댓글 • 8K

  • @MBC100
    @MBC100  4 년 전 +258

    ▼풀버전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roadcastId=1000842101182100000

    • @user-ie6ou9xv9o
      @user-ie6ou9xv9o 4 년 전 +1

      알다가 또 알아...

    • @user-ie6ou9xv9o
      @user-ie6ou9xv9o 4 년 전

      자율적으로 해결해서 사퇴해...

    • @TTT_91
      @TTT_91 4 년 전 +10

      저번에 조국커버치는 민주당보는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e6ou9xv9o
      @user-ie6ou9xv9o 4 년 전

      유튜브 이용자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m8zb8wr8f
      @user-um8zb8wr8f 4 년 전

      @@user-ie6ou9xv9o ㅋㅋㅋ개웃기네

  • @bartkim6448
    @bartkim6448 4 년 전 +7144

    오히려 사교육 강사들이 학생을 걱정해주는 이 나라 ㅋㅋㅋㅋㅋㅋ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입니다 여러분ㅋㅋㅋㅋ

    • @aidensong6845
      @aidensong6845 4 년 전 +848

      Bart Kim 실제로 그렀습니다. 인간성을 떠나서 사교육 선생님들은 내가 가르쳐서 성적을 올려야 돈 버는 사람들이지만 학교 선생님은들은 공부 못하는애가 못한다고 짤릴일도 없고 잘하는 학생만 신경쓰면 됩니다.

    • @nalong731
      @nalong731 4 년 전 +136

      앗 그러고보나 그렇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qjbrhdj
      @pqjbrhdj 4 년 전 +227

      그런거 좀 느낌...개인적으로 우리 학교가 못하는 애들을 대놓고 차별하는건 아니지만 은연중에 많이 느끼는데 그 인간적인 걱정이라고 해야하나 인강에서 좀 많이 느껴서

    • @user-bx7ej4vm4g
      @user-bx7ej4vm4g 4 년 전 +34

      이런사람들 갈아치울려면 투표하면 되나요?

    • @user-ds4gh5np7z
      @user-ds4gh5np7z 4 년 전 +3

      맞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18yoman
    @a18yoman 4 년 전 +520

    전교조 교사 진짜 깬다. 학종에 일반고를 위한 보편적 참교육 주장하더니 지가 하나고 교사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

    • @P.O.G_FC_2023
      @P.O.G_FC_2023 4 년 전 +12

      저 새기 얼마느 받아추먹엇을가

    • @wootakjun
      @wootakjun 4 년 전 +6

      @@user-eg6xr3uf4c 저분들 좌파임??
      지금 정시확대하자는거는 우파짓임???

    • @user-me8zn2xi8p
      @user-me8zn2xi8p 4 년 전 +10

      @@wootakjun 단적으로 2017 대선 때 홍준표 공약이 학종 축소 정시 확대였음

    • @andee02
      @andee02 4 년 전 +1

      @@user-eg6xr3uf4c 병1신인건가 지딸이 가고싶다하면 자기능력을 써서라도 보내고싶은게 아비마음이지 조국 예는 니가 완전 잘못 들었다

    • @user-sf6ty1du1w
      @user-sf6ty1du1w 4 년 전 +11

      @@wootakjun 전교조 좌파계열 맞고 전통적으로 학종이나 수시확대는 진보계열이 주장해온 정책입니다. 반대로 보수쪽에서는 정시비율의 증가를 주장하고요.

  • @sueta0518
    @sueta0518 3 년 전 +90

    이 토론을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건 오히려 공교육쪽 인간들 보다 사교육쪽 사람이 학생들을 더 걱정해 준다는 거다. 공교육 정상화 먼 나라 이야기다. 저런 인간들이 공교육쪽에 있는 인간은

  • @user-pv7qf5hs3s
    @user-pv7qf5hs3s 2 년 전 +255

    13분 짧다하니까 시간을 늘리면 된다네 ㅋㅋㅋㅋㅋ
    진짜 코가 막히고 기가 막힌닼ㅋㅋㅋㅋㅋ
    코빅에 사망토론에 나가시죠

    • @user-gn2pt6br7n
      @user-gn2pt6br7n 2 년 전 +2

      이거 다보는데도 12분도 안걸이는데 ㅋㅋㅋㅋㅋㅋ 3년동안 공부한 학생의 모든면을 파악하는데 13분이라 ㅎㅎ

    • @user-ws6cg1ry2j
      @user-ws6cg1ry2j 2 년 전 +5

      롤 서렌도 15분뒤에 가능한데

    • @Over_Lord_3238
      @Over_Lord_3238 2 년 전 +7

      @@user-ws6cg1ry2j 롤 한 판보다 가치없는 k-자소서ㅋㅋㅋ

    • @nsfw3228
      @nsfw3228 2 년 전

      @@Over_Lord_32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ca9241
      @bca9241 년 전

      @@user-gn2pt6br7n 군데 니가 다른 학생보다 잘난이유 지금 10분 토킹해보라하면 할수있음? ㅋ 걍 틀에박힌 소리나 어버버 하다 끝날걸.

  • @agnes7566
    @agnes7566 3 년 전 +2223

    이걸보면서 제일 답답한건 다른 무엇도 아닌 경청을 못하는 전교조쪽의 태도이다ㅋㅋㅋ말좀끊지말지

    • @limlaw_
      @limlaw_ 3 년 전 +14

      그건 반대도 마찬가지인것같은데 ㄷ

    • @user-cg3wj2yu4h
      @user-cg3wj2yu4h 3 년 전 +112

      그전꺼 보면 ㄹㅈㄷ임 강성태 말하는데 끊어먹고 얘기함 ㅋㅋㅋㅋ

    • @user-uv7iv8yd4e
      @user-uv7iv8yd4e 3 년 전 +33

      @@limlaw_ 말 끊는 게 아니고 말 끊지 말고 들어달라고 하는 거임

    • @limlaw_
      @limlaw_ 3 년 전 +8

      @@user-uv7iv8yd4e 자기가보고싶은것만보고싶으신듯.
      걍전교조가 싫다고해요 ㅋㅋ

    • @user-uv7iv8yd4e
      @user-uv7iv8yd4e 3 년 전 +67

      @@limlaw_
      01:30 1차시도(실패)
      01:37 자꾸 말 끊어먹으려 하니까 이거 말하고 끝낸다고 함 2차시도(실패)
      05:51 질문에 대답은 안하고 불리해질 기미가 보이니 논점을 흐리려고 함
      05:52 강성태 : 아니 제 말을 일단 끊지 말아보세요
      06:02 사회자 : 네 강성태대표 말씀 먼저 들으시고 하시죠.
      09:20 대충 논지 끝나고 반박하려는데 옆에 놈이 받아가서 또 얘기하려고함
      09:24 사회자 : 짧게 부탁드립니다.
      진행자의 말뜻이 이미 논리를 내뱉는 시간을 다 썼는데 또 쓰려고 하니까 짧게하라는 거지

  • @rladnsdud66
    @rladnsdud66 4 년 전 +1756

    남의 말 하는거 끊지 좀 말고 쳐들어라
    전교조 너만 입있니? 강성태분이랑 이현님은 개소리도 일단 들어주잖아

    • @hardbass1403
      @hardbass1403 4 년 전 +195

      전교조새끼들 지들논리가지고 상대방측 논리에 존나 쳐발리니까
      말끊어서 발악하려는거죠.

    • @user-uj7uy7ut3z
      @user-uj7uy7ut3z 4 년 전 +56

      전교조 개새끼

    • @user-zu9zm6bv5b
      @user-zu9zm6bv5b 4 년 전 +77

      지들 이야기할땐 일단 들어보세요 하고 강성태 이야기할때 아랫것 쳐다보듯이 끄덕끄덕 하면서 말 계속끊어 ㅋㅋㅋ 진짜 못배운사람이네

    • @user-xl5qc8xd7e
      @user-xl5qc8xd7e 4 년 전 +36

      전교조가 저렇게 망가졌구나

    • @affirmation6958
      @affirmation6958 4 년 전 +4

      꼰대토론 장착!!

  • @user-nj9fu3fc4l
    @user-nj9fu3fc4l 3 년 전 +247

    전교조 드럽네. 난 도저히 지금 선생들 월급보면 세금 아깝다 생각듬.

    • @user-nq3kw4oi8q
      @user-nq3kw4oi8q 3 년 전 +4

      전교조가 ㄹㅇ 문제에요 전교조 가입 안한 선생님분들이 그래도 훨씬 많다는걸 알아주세요 ㅠㅠ

    • @user-pr9wj6ii2h
      @user-pr9wj6ii2h 2 년 전

      안그런 사람도 많고 정직한 교사도 많은데 언제적 교육을 생각하며 착각하시는지ㅡㅡ;

    • @p1usnminus
      @p1usnminus 2 년 전 +2

      전교조를 끄집어야지 교사 월급자체로 끌어내릴건 아니라고 생각함ㅋㅋㅋㅋㅋ 교사가 월급 많이받는 직종도 아닐뿐더러

    • @roamer2891
      @roamer2891 2 년 전

      전교조 선생들이 사상주입이 ㅈ됨

    • @silhouette___
      @silhouette___ 2 년 전

      @@p1usnminus 교사 정도면 뭐.. 앵간치 받는듯

  • @KSA-pq4xv
    @KSA-pq4xv 년 전 +176

    와....정말 기가 막히네요. 어떻게 공교육에 몸담고 있는 교사라는 사람이 학생들을 위한 생각이 아니라, 전교조의 권한을 확대하는데만 집중하려고 입학사정관에 선생들의 참여가 필요하다니.
    사교육 샘들이 저런 불공정에 답답해서 오히려 개선을 요구하는 현 상황이 얼마나 불공정한 대입시스템인지 반증해주네요. 저기 나오신 선생님들이라는 분들 소속 이름보세요. 와...정말 협회 이름과 실제는 다르다는걸 새삼 다시 느낍니다. 이러니 있는돈 없는돈 끌어다 사교육 가서 컨설팅받고 공부하는거죠. 학종 없애야 되는게 맞아요. 주관적 평가로 줄세우기가 공정하지 않아요!

    • @carelesswp2740
      @carelesswp2740 년 전 +7

      그나까요 ~ 학종 필히 없애고 수시 축소 정시 확대해야 공정 ~ 전인교육 ㅋㅋㅋ 웃기네요 ~

    • @user-lr8ct3bk1j
      @user-lr8ct3bk1j 년 전

      북한 하수인들이니까 그렇죠
      전교조, 환경단체, 여성단체

    • @canwe592
      @canwe592 년 전

      하나고는 사립고등학교입니다

    • @user-xy2cg4ig9g
      @user-xy2cg4ig9g 10 개월 전

      @@canwe592 하나고 이번에 학폭 논란 있었던 그 학교네요. 학폭 감춰준 그 학교. 이동관 아들인가 뭔가

    • @user-gn2zp7zg6l
      @user-gn2zp7zg6l 7 개월 전

      저 교사가 이동관 학폭 증언한 교사죠. 다른 의도가 있다는게 너무나 느껴지는 정치성향..

  • @config5495
    @config5495 4 년 전 +390

    이거 딱 변호인에서 나오는 거 아닌가 ㅋㅋ
    공안검사 오래 해서 딱보니까 빨갱이인지 아닌지 안다고 하는 거랑
    입학사정관 오래 해서 딱보니까 뽑힐 학생인지 아닌지 안다고 하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냐

    • @D.O.R.A.L.P.A.K
      @D.O.R.A.L.P.A.K 4 년 전 +21

      정지훈 ㅋㅋㅋㅋ 비유 지렸고ㅋㅋㅋㅋ

    • @oneparkroq1919
      @oneparkroq1919 4 년 전

      노란리본 좌파빨갱이버전이지뭐

    • @user-ln6kh1rk6k
      @user-ln6kh1rk6k 4 년 전 +1

      이현 ㅋㅋㅋㅋ 윤리 공부 할 때 우파비찬에, 정치적인 소리 오지게 하는사람이 문재인 반대 입장에서 저렇게 말할정도면 답도 없는서다

    • @user-zl7hf2nv9o
      @user-zl7hf2nv9o 4 년 전 +1

      ㅋㅋㅋ 씹 관심법으로 보는 궁예의 찐후손임 아주 수정체 그대로 복제되어 이식된듯

    • @user-ex7fo6xb5g
      @user-ex7fo6xb5g 4 년 전

      코미디 빅리그 [갑과 을]
      유행어
      (딱! 보면 몰라? 아니 딱!! 보면 모르냐고오오~~!!)

  • @niccolomachiavelli2333
    @niccolomachiavelli2333 4 년 전 +1306

    "수능 몇 번 봤을까요?"
    부끄러운 줄 알아라 진짜 쪽팔린다
    당신같은 사람이 우리나라 어른이라는 것이

    • @user-vg3ty2xv2k
      @user-vg3ty2xv2k 4 년 전 +9

      너무 공감합니다

    • @user-sw6kg2sp8q
      @user-sw6kg2sp8q 4 년 전 +1

      인정합니다

    • @alskdj1333
      @alskdj1333 4 년 전 +81

      팩트는 수시는 다시보면서 성적을 올릴 수도 수도 없음. 정시는 다시 기회가 있다는 좋은 예

    • @jenckeu
      @jenckeu 4 년 전 +37

      중학생데려가도 저런말은 안하겠다 수능 몇번봤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oungman3380
      @youngman3380 4 년 전 +48

      전교조 교사들도 시험봐서 교사연장시켜야한다
      선생들이 실력이 없으니 가르친것이 없지

  • @ropeseize8995
    @ropeseize8995 2 년 전 +70

    저런 인간이 입학사정관 자격으로 13분 서류 보고 애들 대학 결정한다는 게 진짜.. 역겨운 현실이네

  • @eol723
    @eol723 3 년 전 +163

    9:58 진심 둘 다 어이없어 하는 표정이라 개웃기넼ㅋㅋㅋㅋ 어떻게 사교육 하시는 분들이 공교육을 걱정해주냐...진짜ㅋㅋㅋ인생

    • @sefan666
      @sefan666 2 년 전 +1

      10:33 여기도ㅋㅋㅋㅋ

  • @munjongkim5687
    @munjongkim5687 4 년 전 +361

    전교조 대표라는 것들이 어휴 니네들이 지금 수능 연속 봐봐 만점 나올 수 있냐? 그리고 사람 말을 끝까지 좀 쳐들어라 교사라는 놈이 기본이 없어ㅡㅡ

    • @m4sopmodii137
      @m4sopmodii137 4 년 전 +7

      유뎅 네 그 89년에 건국대 간 개빡통 병신말하는겁니다

    • @user-ot4vd4ki9y
      @user-ot4vd4ki9y 4 년 전

      초등학교 국어인가 바른생활인가 거기서 사람말 끊는 거 아니라고 배운 거 같은데 저 사람 초등학교 수준의 교육도 안 받았는데 어떻게 교사가 된 거죠 이거 뭔가 있다

    • @sealjune
      @sealjune 2 년 전

      ㄹㅇ 최상위권은 시험 볼수록 점수 떨어지는 경우도 허다함

  • @rein3712
    @rein3712 3 년 전 +679

    하나고에서 나왔다는 저 선생도..ㅋㅋㅋㅋ 강성태가 딱 하나고 찍어서 자료 보여주니깐 화들짝 놀라서 자기 밥줄 짤리까봐 바로 학교 쉴드 치고 있구만 ㅋㅋㅋㅋㅋ

    • @user-yq8jm7rc2p
      @user-yq8jm7rc2p 3 년 전 +1

      ㅋㅋ

    • @user-ds1kx1gf6g
      @user-ds1kx1gf6g 3 년 전 +3

      학생부종합전형의 문제는 단지 시간을 늘린다고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냐는게 첫번째 관건이고 두번째로 만일 시간을 늘려서 공정한 평가가 가능해진다고 해도 입학사정관 1명이 입시기간 한 주만에 500명이 넘는 수험생을 전부 볼 수 있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하냐는거지

    • @digii54
      @digii54 3 년 전 +28

      정시가 특정 계층에 유리하다고 하면서 하나고는 학종에 특화된 학교라고 ㅇㅈㄹ ㅋㅋㅋ 그말 자체가 학종이 특정 집단에 유리할수 있다는 말인데 ㅋㅋㅋ

    • @user-mt5ml2ky4y
      @user-mt5ml2ky4y 3 년 전

      @@user-yq8jm7rc2p ㄹㅇ 화들짝 놀라서 궤변 늘어놓는게 웃음포인트다 ㅋㅋ

    • @user-dp4ip5zq3k
      @user-dp4ip5zq3k 3 년 전

      놀라는거 몇분에있어요?

  • @user-zw4yd3to6t
    @user-zw4yd3to6t 3 년 전 +93

    이현 대표님 말씀 잘하세요
    말씀 하나하나 공감하고 지식이 있다고 어려운 단어로 본질을 흐리고 혼란을 주는 토론이 아닌 쉬운 단어로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는 능력이 대단하네요. 생각보다 위트도 있으시고 존경합니다

  • @user-dv5oe6wk4q
    @user-dv5oe6wk4q 2 년 전 +127

    이현 선생님 너무 오랜만 아니냐고요ㅠㅠ 어렸을때 강의 잘 들어서 대학도 잘 갔습니다ㅠㅠ 성인 상대로 철학이나 인문학 강의도 좀 많이 해주세요!

  • @user-kk2vm3gb7g
    @user-kk2vm3gb7g 4 년 전 +1685

    전교조 대표는 이현과 강성태가 달을 가리킬 때 그 손가락의 때 가지고 100분 토론 하십니까?
    저런 사람이 대표라고 내보낸 전교조도 창피해 숨을 일 아닙니까?

    • @minsjang9467
      @minsjang9467 4 년 전 +89

      지 애새끼에 입시코디 붙인듯 ㅋㅋ

    • @Ws-hc4yh
      @Ws-hc4yh 4 년 전 +188

      세월호 뱃지를 달 자격이 있나?
      애들팔아서 권력 잡으면서.

    • @AVEN8991
      @AVEN8991 4 년 전 +23

      원래 전교조는 ㅋㅋ

    • @konann74
      @konann74 4 년 전 +69

      학교가 서열화 되있으니 볼것도 없다? 그냥 좋은 고교나온순으로 컷하것다? 그냥 지배의식과 꼰대의식의 결정체이구만~~~ 흐그~~ 썪어 빠진 전교죠~ 그니 학생들한테 쳐맞아도 할말없지.

    • @IOOvsI
      @IOOvsI 4 년 전 +36

      전교조는 부끄러움을 모릅니다...

  • @Player-id4qh
    @Player-id4qh 4 년 전 +508

    이렇게 전교조가 자기 밥그릇 지키려 애쓴다는 느낌이 드니까 전교조 폐지하자는 말이 나오는겁니다

  • @user-mv9ts6mz5e
    @user-mv9ts6mz5e 3 년 전 +52

    수능 몇번 봤을까요는 지금봐도 ㅈㄴ 레전드입니다~~~~~~~~~~~~~~~~

  • @user-ft7lh1wg1p
    @user-ft7lh1wg1p 3 년 전 +36

    4:15
    이때 설명하는게
    강남이 재수삼수 몇천만원씩쓰면서 하는게 공정하냐고?
    ?? 당연히 공정한거 아닌가?
    그들이 왜 재수 삼수하는데? 성적으로 밀려서 가고 싶은 대학 못가니까
    다시 '공정'하게 정시봐서 성적 '공정'하게 받고 대학가려는거지 ㅋㅋㅋㅋ
    그럼 도대체 공정한게뭔데?
    공정 뜻 몰라? 민주주의 공정과 공산주의 공정의 뜻을 혼동하는건가

  • @user-rq4zx6yt3u
    @user-rq4zx6yt3u 4 년 전 +655

    학종이야 말로 정보싸움이라 돈 싸움인데... 나는 전교조가 학종 지지하는 게 너무 놀랍고 좀 실망스럽다.

    • @leaguemajor3947
      @leaguemajor3947 4 년 전 +29

      너희들이 원한거 아니었냐?ㅋㅋㅋ
      니들이 '공부말고 전체적으로 봐주세요!' 이지랄해서 수시늘린거 아니냐고.
      원하는대로 됐는데 왜 지랄인지? 막상 그땐 정시 욕했으면서ㅋㅋ
      휴... 난 정시로 편하게 대학잘갔음 꺼ㅡㅡㅡㅡㅡ억

    • @user-dq6bz4wn5b
      @user-dq6bz4wn5b 4 년 전 +9

      @@leaguemajor3947 영상에도 나오듯이 15분내외로 3년동안 쌓아올린걸 전체적으로 볼수있냐고 ㅋㅋㅋㅋ 지들끼리 갑질에 비리에 질질싸니까 걍 때려치우고 수능이나 확대하라는거지

    • @pqjbrhdj
      @pqjbrhdj 4 년 전 +4

      @@leaguemajor3947 이새끼 스카이인가?공부만 파다가 인간이 안된 새끼들 많잖아 공부는 잘하면서 감수성 공감력 문맥파악 안돼?스카이도 아닌데 정시로 잘갔다면서 조롱하듯 말하냐?

    • @CCP_is_illness
      @CCP_is_illness 4 년 전 +6

      맞음 좌빨전교죠

    • @user-iv7yh1kt1f
      @user-iv7yh1kt1f 4 년 전 +7

      전교조 개쓰래기놈들은 다없어져야됨

  • @user-qz7fm4jk8q
    @user-qz7fm4jk8q 4 년 전 +320

    전교조 대표해서 나온 사람이 저 정도면 그 집단의 수준 또한 짐작이 간다...

    • @jaeyoungcho7381
      @jaeyoungcho7381 4 년 전 +22

      이 새끼 존나 빡대가리임
      멍청한 전교조 새끼들 노란 리본 보면 답 바로 나옵니다

    • @Ji-Hun_Kim
      @Ji-Hun_Kim 4 년 전 +16

      @@jaeyoungcho7381 ㄹㅇ 좌파 + 노란리본 완벽공식.
      감성팔이 개극혐인데.

    • @user-qy8kn8uv3s
      @user-qy8kn8uv3s 4 년 전 +1

      강남 자사고 다니는 학생으로서 전교조 말이 다 맞긴해요... 강남 애들한테 제일 유리한게 정시입니다. 하나고 영재고는 특별한 경우지 학종으로 가는게 훨씬 불리합니다. 근데 이것은 주위 학생들이 다 공부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서지 단순히 돈 쳐발라서 공부 잘하는게 아닙니다.

    • @jaeyoungcho7381
      @jaeyoungcho7381 4 년 전 +9

      @@user-qy8kn8uv3s 음... 친구 말도 맞긴해요. 근데 이 문제가 대두된 이유를 생각해봐요. 친구 처럼 좋은 집안에서 좋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은 그 만큼 생지부 작성을 화려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겠죠. 그러나 반대로 집이 어려운 친구들은 생지부를 화려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비용이 부담이고 이는 가정문제로도 이어져요. 정시란 제도에서도 사교육 문제가 오랫도안 이어져왔기에 이를 해결하려고 정시비율을 줄이고 다양한 방면으로 대학을 갈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왔죠. 그치만 이 또한 결국 마땅한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현재 상황들이 보여주고 있어요.
      정시비율이 늘어나면 친구처럼 자사고 다니는 학생들이 더 좋은 댜학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겠지만 동시에 일반고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그 만큼의 균등한 기회가 늘어나는 거에요.
      그래서 그나마 공정한 입시제도인 정시 비율이 늘어나야하는 겁니다

    • @user-qy8kn8uv3s
      @user-qy8kn8uv3s 4 년 전 +5

      @@jaeyoungcho7381 저는 당연히 정시가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해요. 결과의 평등이 아닌 기회의 평등이 민주주의가 추구하는 방향이라고 보는데, 똑같은 시험을 본다는 정시의 개념 자체로서는 그 어떤 제도로서도 이러한 관점에서는 더 공정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오히려 학종이나 수시가 가정환경이 어렵거나 지방에 사는 친구들한테 도움이 되는것도 사실이에요. 그런 사실 자체는 왜곡되면 안된다는 거죠

  • @lhmin
    @lhmin 3 년 전 +42

    아니 공부에 이용되는 인터넷도 안되는 소외계층이 강남 금수저들이 받는 고액과외는 받을 수 있겠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안되서 EBS인강 못듣는 학생은 있고 내신 준비하려고 고액과외 못 받는 학생은 없냐?

  • @gus9576
    @gus9576 2 년 전 +7

    사교육샘들 속이 시원합니다!!!

  • @user-xq4qm2pm7d
    @user-xq4qm2pm7d 4 년 전 +683

    전교조 말 존나 끊네ㅋㅋㅋㅋㅋㅋ 상 안 엎은 게 다행이다 진짜ㅋㅋㅋㅋㅋㅋ 나엿으면 개빡쳐서 토론이고 뭐고 못 함 ㄹㅇㅋㅋㅋㅋㅋㅋ

    • @w720899
      @w720899 4 년 전 +13

      저분은 전교조는 보이기위한것이고 진실은 하나고선생님이라는거!!!!!!!!!!!!!!!

    • @Securitizen
      @Securitizen 4 년 전 +2

      이현 대표라는 사람도 만만하지 않네요.. 토론을 통해 얻고자 하는게 다른 것 같습니다.

    • @firestyle7232
      @firestyle7232 4 년 전 +2

      풀버전보면 더 가관임 ㅋㅋㅋ

    • @user-ky3qo4ts8f
      @user-ky3qo4ts8f 4 년 전 +8

      ㄹㅇ 우리나라 국어 공교육 받아야함 수업에서 토론할때 말끊지 말라고 하는데 ㅋㅋㅋ

    • @user-yp2rj1ol5n
      @user-yp2rj1ol5n 4 년 전 +2

      ㄹㅇㅋㅋㅋㅋ 토론의 기본이안되고 결국 결론 들어보면 "학종 평가단에 교사를 넣자!!!" ㅋㅋㅋ 학생보다 교사들한테 포커스가 맞춰져있네요.

  • @user-mp8mc4gz8y
    @user-mp8mc4gz8y 4 년 전 +565

    4대 광역시에 대전이 없네??? 대전 성적 높으니까 뺀거 보소 ㅋㅋㅋ 자료라고 제시하는 것들이 그냥 지들 유리하게 짜깁기하는게 자료래 ㅋㅋㅋㅋㅋㅋㅋ

    • @seongminwoo4243
      @seongminwoo4243 4 년 전 +40

      학생부교과 자료도 어이없음ㅋㅋ 전체 평균인 42% 수준으로 늘리자고 주장한 이유가 끝에 가서 그건 기계적으로 돌리는 거라네..ㅋㅋㅋㅋㅋ 에라이 돌 맞을 놈아

    • @user-wl3nc9gg9w
      @user-wl3nc9gg9w 4 년 전 +25

      맞음...좌빨들 통계는 유심히 봐야되요..

    • @The-Kingslayer83
      @The-Kingslayer83 4 년 전 +2

      하나고얘기에발끈하는거보소ㅋㅋㅋ

    • @user-wl3nc9gg9w
      @user-wl3nc9gg9w 4 년 전 +3

      오히려 찔리겠죠..지들이 그런 입시를 이용해서 본인들의 텃세 밑 권력을 누리고 있었으니까..실력도 죳도 없는 교사들이..그러니 학원에서 진도를 다 빼죠..솔직히 교사보다는 애들 관리감독자가 맞는거 같아요..ㅜ실력은 학원교사한테ㅜ딸려.권력은 누리고 싶어..그러니 이모양이죠.

    • @user-wl3nc9gg9w
      @user-wl3nc9gg9w 4 년 전 +10

      @Ng.w ki 요즘 전교조 교사도 교사냐? 능력은 쥐뿔도 없어 학원선생한테 밀려 기득권은 차지하고 싶어 난리부르스..그냥 전교조선생들은 그만두는게 나라에 보탬이 됨. 전교조가 민노총등과 함께 친북좌빨단체인거 몰랐나? 학생들한테 이상한 이념교육이나 시키고 말야..그냥 북한으로 좀 꺼죠줬으면 남한에서 분탕질 치지말고ㅡㅡ니들 낙원으로 좀 꺼져라.

  • @user-ck3ff6hn5n
    @user-ck3ff6hn5n 3 년 전 +9

    저는 토론장에 사회자가 왜 있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누군가가 말을 하고 있으면 적어도 그 이야기는 다 들어보고 나서 머리로 판단하고 말로 해도 충분히 늦지 않을텐데, 중간에 말 끊는 장면이 나오는 것은 조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dykim290
    @dykim290 년 전 +8

    입학사정관의 노하우 ㅋㅋㅋㅋㅋ
    정량적인 수치와 체계적인 제도를 발전해나아가기보다 입학사정관의 노하우에 학생들의 미래를 맡기는게 참.

  • @damsuny570
    @damsuny570 4 년 전 +318

    들을 생각은 없고 말 끊고 자기 할 말만하는 사람을, 왜 토론에 앉혀 놓은건지 모르겠다.
    저건 토론하자고 하는게 아니고 설명회하려하는거지.

  • @Lim486
    @Lim486 4 년 전 +236

    시간을 늘리면된데ㅋㅋㅋㅋㅋㅋ 역대급 발언이다. 배운사람들 맞나? 수능 몇번보면 수능 만점 받을수있는거 처럼 얘기하네ㅋㅋ 가관이다

    • @SaSa-yo7yc
      @SaSa-yo7yc 4 년 전 +27

      수능만점 보고 몇번 봤냐? 라고 말하는게 코메디

    • @user-iu1lu7jq4y
      @user-iu1lu7jq4y 4 년 전 +1

      진짜 존나 웃김요 ㅜㅜ 사람 말하는 거 계속 끊고

    • @pup_u
      @pup_u 4 년 전 +8

      중간에 공군 수능만점얘기하니까 수능은 몇번봤겟죠 이러잖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어이없네

    • @user-fk9ww1bh4c
      @user-fk9ww1bh4c 4 년 전 +1

      진짜 시간 늘리면 되죠에서 저게 전문가인지
      후...

    • @plannpractice
      @plannpractice 4 년 전

      저 꼰대들은 사범대 교대 족밥일때 대학간 애들이야 뭔 생각이 있겠니 애 안패는것만 해도 다행이지 ㅋㅋㅋ

  • @Megatondusik
    @Megatondusik 3 년 전 +21

    수시 처음에 늘릴때는 그런이야기를 많이했음.
    공부 지지리도 못하던 학생이 이상하게 곤충인가 식물에는 굉장한 지식을 가지고있었고 그걸 알아본 입학사정관이 서울대를 붙여줬다더라.
    그걸들은 대다수의 학생들은 '아 수시는 성적으로는 알수없는 잠재력을 알아봐주는구나,대학가는게 쉬워질수도 있겠다' 라고 생각했지.
    그런데 막상 수시 늘려놓고보니까 그게 아니였던거지. 정시는 돈많고 사교육많이 받은애들이 훨씬 유리하고 수시는 가난하고 사교육못받는 그런애들에게도 기회가 있는줄 알았는데 늘려놓고 보니 수시도 딱히 다를게 없더라. 오히려 정시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았음.

  • @ssun_4063
    @ssun_4063 2 년 전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영상보고왔는데 이현님 언성이 높아지셨네 ㅋㅋㅋㅋ 얼마나 화나고 말이 안통하셨으면

  • @user-fk2tf7pw4l
    @user-fk2tf7pw4l 4 년 전 +2337

    정시 불공정 하다는 애들 특 : 공부 드럽게못함 ㅋㅋㅋ 공부 해본애들은 알거다 정시만큼 정당한게 없다는걸

    • @jimmypark8377
      @jimmypark8377 4 년 전 +71

      요즘 인강도 개좋은데..,,

    • @user-ng1tm2ix6s
      @user-ng1tm2ix6s 4 년 전 +14

      @JH Kim 받아들이기 어려운부분이 몇개있군요.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인강이 다 나와있다고 하시는데,
      물론 도움이 되지만,그럴로는 충분하지않습니다.
      근거:왜냐하면,인강은 선생님이 학생을 '일반적으로 이정도 할것이다.'하고 설명하는것인데, 1ㄷ1 과외,학원등은 선생님께 질문, 부족한점을 집중적으로 볼수있는 특강을 신청하여 들을수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는 공부내용만 가르치는것이 아닙니다. *공부의방식*도 가르쳐 주는것이죠
      이 공부방식을 배워서 효율적으로 공부할때,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학생은 스스로 터득할수밖아 없습니다. 당연히 거기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시간이 낭비되고요

    • @user-ng1tm2ix6s
      @user-ng1tm2ix6s 4 년 전 +26

      @JH Kim2. 지역탓 제발하지 말라고요?
      이건 확실하게 말할수 있습니다. 아니라고
      확실히 정시는 서울쪽이 유리합니다.
      근거1.분위기
      당연히 알겠지만, 서울쪽은 학구열이 뛰어나서,개나소나 다 공부하려 덤벼요
      그래서,내신이 불리하죠 왜냐? 학교순위로 매겨지는 내신인데, 강남전교100등이 천안 50등이랑 비슷한 정도이니까요.
      2. 좋은 과외,학원밀집
      서울에는 인구가 엄청나게 밀집되어 있는 만큼, 굉장히 좋은과외가 많습니다.
      이건 개념이박혀있다면, 왜그런지 알꺼라 믿습니다.
      3.돈
      이게 사실 가장 크죠
      돈으로 고급 개념서+학원+택시같은 빠른 이동수단을 이용하 추가로 남는시간까지,
      지방에 가난한 아이들보다 훨씬더 유리합니다

    • @user-ng1tm2ix6s
      @user-ng1tm2ix6s 4 년 전 +12

      @JH Kim 결론 그딴 인터넷인강 몇개 무료로 들을수있다고 지역탓이 없다는 그
      시대에 뒤떨어진 머저리같은 생각은 하지마세요 정말 한심해보입니다.
      하지만, 나머지의견은 대부분 인정하는 바입니다. 진짜 잘쓴글에 옥에티처럼 지역력이 없다는말이 들어가있는기 보기힘드네요 수정 바랍니다.

    • @user-vo5og9mm5h
      @user-vo5og9mm5h 4 년 전 +76

      @@user-ng1tm2ix6s 요즘 수능 본 적 없으시죠? 인강으로 본인 의지만 있으면 충분함ㅋㅋㅋㅋㅋㅋ주변에 그런사례 수두룩하게 봤고

  • @hirohica
    @hirohica 4 년 전 +712

    하나고 출신 선생이 나와서 수능을 줄이자는 개소리를 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설득력이 있냐이게ㅋㅋㅋㅋ 이게 코미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ETAL1Z3R
      @METAL1Z3R 4 년 전 +75

      수능을 확대하는 게 고등학교 서열화를 무너뜨리는 건데 수시확대를 주장하면서 자꾸 서열화 서열화 징징거림. 아니 도대체 뭔 말을 하고싶어하는지 모르겠음. 정신분열인가? 온갇 자기들의 뇌피셜 음모론 생산공장 전교조라는 놈들이 수준이 낮은 거지. 이건 기본지식도 없다는 거임. 토론 내내 뇌피셜로 승부했음.

    • @hirohica
      @hirohica 4 년 전 +28

      토론주제부터가 에러지. ‘정시확대 논란, 무엇이 공정할까?’ 이건 상식이고, ‘누구에게’가 빠졌잖아. 교사 밥그릇을 위한다면 수시, 학생과 교육의 미래를 위한다면 정시

    • @AsD-hl9sv
      @AsD-hl9sv 4 년 전 +44

      하나고 입장에선 반대하는게 당연하지 얘내 거의 다 수시로 보내자너 ㅋㅌㅋㅋㅋㅌ

    • @user-iu5jz5zi1o
      @user-iu5jz5zi1o 4 년 전 +2

      @@AsD-hl9sv ㄹㅇ? ㄷㄷ 그럼 여기 가장 윗 댓쓴이는 수시로 거의 보내는 그 학교가 정시 확대에 반대하는게 이상하다는거구나 논리가 꼬이네

    • @user-bs3qv1ht2i
      @user-bs3qv1ht2i 4 년 전 +9

      @@user-iu5jz5zi1o 아니 글쓴이는 저자리에서 떠드는 사람의 그자격이 없다 하는거고 윗에 댓글쓴이는 당연히 떠드는 사람이 하나고 교사니까 수시를 하자고하는걸 돌려까는거얔ㅋㅋㅋ

  • @user-uv9rh6ji7w
    @user-uv9rh6ji7w 3 년 전 +42

    전교조 특징: 암기 ㅈㄴ 잘하게 생김
    (->이해를 못한다는 말)

  • @uramseon
    @uramseon 2 년 전 +5

    맨날 내신 공부만 하닥 고3 돼서 수능도 준비해야한대서 초반에 인강보면서 열심히 했는데 처음으로 내 사고력이 커진 느낌이었음 그러다가 1학기 내신 시험범위 존나게 외우고 여름방학에 뒤늦게 다시 시작해서 ㅈㄴ 망했지만ㅋㅋㅋ 확실히 공부한다는 느낌이 드는 건 수능 공부임

  • @CHLee-dm1kg
    @CHLee-dm1kg 4 년 전 +242

    이것만 봐도 왜 사교육이 판을 치는지 사이즈 나오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GYUGGYU
      @GGYUGGYU 4 년 전 +31

      ㄹㅇ 학교 교사라는 것들이 논점파악도 못하고 토론인데 지할말만 씨부리네 ㅋㅋ

    • @user-bl3wr7ex3r
      @user-bl3wr7ex3r 4 년 전 +8

      학교 교사들 좆같이 못가르침ㅋㅋ 틀딱 수학선생들 모아서 가형 치게하면 만점은 커녕 1컷도 못받는 사람들 차고 찼을껄?

  • @goooodbuy
    @goooodbuy 4 년 전 +467

    이현 대표님 말이 맞는게. 경험이랑 질좋은 자소서를 만드는 것도 돈이다.

    • @BLUE_PHYSICS
      @BLUE_PHYSICS 4 년 전 +9

      비싼 전형료 받은 그 돈으로 돈으로 만든건지 아니면 애가 진짜 재능이 있는건지 판단을 해야하는데... ㅋㅋ
      그냥 비싼 전형료만 받아 먹어서 정말 문제내요.

    • @user-oy2pz1hv4n
      @user-oy2pz1hv4n 4 년 전 +2

      개소리

    • @babypig2648
      @babypig2648 년 전 +1

      이정도 철학과 소신이면 교육부장관 하심 잘할듯
      자세히보기

  • @user-zf9vg1se7g
    @user-zf9vg1se7g 2 년 전 +17

    아니 전교조 수능 몇번 봤을까요 하는 건 진짜 킹받네

  • @user-dl8gu3kq3k
    @user-dl8gu3kq3k 10 개월 전 +5

    다음 달에 은퇴합니다. 아이들을 어떻게 따라가야 할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 @lozanocorona8448
      @lozanocorona8448 10 개월 전

      위험을 감수하고 암호화폐를 거래하고...돈을 벌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당신을 도울 중개인이 필요합니다. 나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 @user-dl8gu3kq3k
      @user-dl8gu3kq3k 10 개월 전

      무역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lozanocorona8448
      @lozanocorona8448 10 개월 전

      암호화폐 거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멋진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디지털 통화 투자입니다. Joseph Sabatier가 그를 플로리다에서 만나도록 권하고 싶습니다. 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 @elsebabette1727
      @elsebabette1727 10 개월 전

      광고판 작업을 하러 가는 길에 Joseph Sabatier라는 이름을 우연히 본 것 같은데 그의 효율성에 대해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 @lozanocorona8448
      @lozanocorona8448 10 개월 전

      INSTAGRAM

  • @junkido6308
    @junkido6308 4 년 전 +175

    결국 자기들 권위와 돈벌이를 위해 수시를 주장하는거구나.

  • @juyongshim
    @juyongshim 4 년 전 +273

    왼쪽: 현실적, 논거 충분
    오른쪽: 이상적, 논거 불충분

  • @sibsunbi
    @sibsunbi 3 년 전 +11

    역시 킹교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결같은 모습, 변치않는 모습이 보기좋네

  • @user-mz2jc2ft4d
    @user-mz2jc2ft4d 3 년 전 +2

    이현 선생님 흰머리는 조금 나셨지만 03년도 시절과 비슷하시네요 건강하세요^^ 선생님 현장 강의들었던 제자인데 아직도 강의가 기억납니다^^

  • @user-nx7cv7ei4v
    @user-nx7cv7ei4v 3 년 전 +688

    전교자가 왜 국민들에게 외면 받았는지 증명한 토론

    • @user-vi1st6pr9y
      @user-vi1st6pr9y 3 년 전 +4

      @@ptsd-on-da9120 옛날에는 인강이 없어서 강남 비강남 차이 많이 나긴 했는데 요즘은 인강 잘들으면 어디든 갈 수 있음

    • @user-yd9bc1bn4b
      @user-yd9bc1bn4b 년 전

      @@user-vi1st6pr9y 모르면 아닥!

  • @user-xw9tx3rp9j
    @user-xw9tx3rp9j 4 년 전 +760

    학종은 폐지하는게 맞다.
    내가 아이들 지도해서 학종으로 수도없이 보내봤지만 90%는 자격미달이었다. 그 아이들 포장하는거 일도 아니고 쉽게 대학 가더라. 부모역량이 곧 학종의 당락을 결정하는데에는 아무도 반박하지 못할껍니다.

    • @user-cb7bd2mj9v
      @user-cb7bd2mj9v 4 년 전 +12

      이게 맞음

    • @user-cy8kk9qh6b
      @user-cy8kk9qh6b 4 년 전 +84

      '아이들 포장하는거 일도 아니다'라는 말씀이 확 와닿네요

    • @hellion21120
      @hellion21120 4 년 전 +41

      애들이 지들 쓴 논문도 이해 못하는 세상인데 ㅋㅋㅋㅋ 고딩이 그 학문에 논문을 써? 심지어 기본개론도 안읽은 인간들이? 씨벌 대학원생들이 보면 기가 차겟다 ㅋㅋㅋㅋㅋㅋㅋ

    • @pedagyo
      @pedagyo 4 년 전 +25

      ? 학종 열심히 준비하는 애들은 어쩌자고 근거없는 말을 막하세요... 선생님이 보시는게 다가 아닙니다. 뼈빠지게 활동한 애들도 많고요, 그정도로 갈 대학 아니란건, 대학에서 알아서 보고 정합니다.. 애초에 성적만 보고 뽑지않아요 학종은,,그러니 조금 성적이 떨어져도 열정과 노력, 창의력 보는거고요...선생님이 그러시면 안되죠... 수험생 아니면 말하지 마세요

    • @user-nr1yl6yy5k
      @user-nr1yl6yy5k 4 년 전 +13

      @@pedagyo 대학에서 원래 사람나누는 이유가 실력순으로 나누는 거니까 열정,노력?이런것보다 순수실력이 훨씬 중요한게 아닌가요?

  • @cogitoergosum9182
    @cogitoergosum9182 3 년 전 +5

    서울대출신 문과황과 이과황의 환상의 원투펀치! 으아 지리구요~

  • @user-qv3zp6uy8n
    @user-qv3zp6uy8n 3 년 전 +4

    학생을 평가하는 시간을 떠나서 학생 본인이 아닌 교수가 학생을 평가하는 것은 교수의 주관이 들어가지 않을 수 없고 많은 자료를 전부를 분석하며 검토할 수도 없을것이다.하지만 학생 본인이 직접 시험지를 들여다 보고 그간의 노력을 펼칠 수 있다는 것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것은 없을 것이며 고등학교 3학년이 커트라인인 수시와는 다르게 몇년이 지나도 배움을 쌓아서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 @chungpyohong4413
    @chungpyohong4413 4 년 전 +395

    복잡해질수록 가난한 사람들은 더 어려워진다. 강남 애들이 1000만원 과외를 해도 가난한 집 애들에겐 수능이 훨씬 공정하다.

    • @user-pd4zl7bx1d
      @user-pd4zl7bx1d 4 년 전 +50

      이거임. 요새대치동유명한강사인강도 큰돈없이볼수있음

    • @hyangso9435
      @hyangso9435 4 년 전 +5

      @@user-pd4zl7bx1d 근데 현강 자료들은 보기힘듬
      그리고 정말 가난한 학생들은 파이널 모의고사 비싸서 못삼

    • @leadhitersong9364
      @leadhitersong9364 4 년 전 +86

      그걸 다 감안해도 수능이 더 공정하다는 겁니다. 수능이 가난한 학생들이 더 유리하다는 말이 아니라 그느마 더 공정하다는 말이죠. 완성된 서류, 논문으로 평가하는 학종은 돈만 있으면 학생이 손 하나 대지 않고도 대학원 논문급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영역은 가난한 학생들이라면 아예 손도 대지 못하는 영역인거죠

    • @user-lb6xz5pd8b
      @user-lb6xz5pd8b 4 년 전 +10

      @@hyangso9435 파이널 모의고사 3천원인데 이게 비싸냐..

    • @hyangso9435
      @hyangso9435 4 년 전 +8

      @@user-lb6xz5pd8b 이트스 메가스터디 파이널 모고 가격 보고 조용히 댓삭제하자

  • @kkddgg12
    @kkddgg12 4 년 전 +932

    전교조가 학종을 지지하는 이유
    : 학생부 기록으로 갑질하기 위해서

    • @user-uv8te1hw2m
      @user-uv8te1hw2m 4 년 전 +55

      ㄹㅇ 팩트 그리고 학종으로 몰아주기 하는거 개 역겹

    • @gkkgkkkggald
      @gkkgkkkggald 4 년 전 +2

      ㅇㄱㄹㅇ

    • @user-rd6pm9kh2m
      @user-rd6pm9kh2m 4 년 전 +6

      근데 전교조도 학종지지는 안함. 교과 지지를 하는거지. 근데 교과지지가 왜 말이 안되냐. 우리나라는 고교서열화 되어있다.

    • @yoonyongdae9221
      @yoonyongdae9221 4 년 전 +8

      역시 전교조는 자신들 대변만하고 듣질 않는구나

    • @user-ef7nc9mg7w
      @user-ef7nc9mg7w 4 년 전 +3

      웃기시네!! 학교에 애들보내보니 전교조 선생님들이 애들어릴때부터 커피한캔 안받고도 열심히 가르쳐 주십디다!!
      큰애 땐 학교선생님들 뒤로 선물 많이 받았죠~ 둘째 막내로 갈수록 촌지 점점 줄어들었는대 전교조 선생님에 대한 인식이 그래서 좋네요..

  • @plasmaakg9667
    @plasmaakg9667 2 년 전

    이런 심포지엄 너무 좋네요

  • @user-ni8xr8lg3t
    @user-ni8xr8lg3t 3 년 전 +21

    7:05
    수능 몇번 봤을까요?
    수능 몇번 봤을까요?!
    수능 몇번 봤을까요??!!
    아..ㅋㅋ~ 웃기세요??

    • @hyunjinkim5308
      @hyunjinkim5308 2 년 전 +1

      안되는 학생은 수능 열번봐도 안되요 ㅎ

  • @user-ow6kc1gi4e
    @user-ow6kc1gi4e 4 년 전 +158

    전교조분들 너무 자기말만 하지말고 다른 주장의 의견도 좀 들으세요.. 보면서 계속 말 끊는거 보니가 불--편하네요

  • @user-zg6fl7wl6t
    @user-zg6fl7wl6t 4 년 전 +488

    ㅋㅋㅋㅋㅋㅋㅋ 미틴 ebs못볼 형편인 애들이 학종을 잘 받을수 있겠냐 학종은 각종 참여와 수상. 본사활동 등등인데... 찢어지게 가난한집에서 수년간 스펙 관리가 돼? 오히려 한방 시험 잘봐서 좋은데 갈 확률이 수십배 높지않아?

    • @user-pc3ey6gf9h
      @user-pc3ey6gf9h 4 년 전 +43

      찢어지게 가난하면 지원이 좋아서 가능한데 애매하게 가난하면 아무고도 못함

    • @user-ez9qv9un4b
      @user-ez9qv9un4b 4 년 전 +24

      최재혁 정답...
      애매하게 가난하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죠. 전교조 대표라고 나와서 토론하는분들 참 한심합니다. 토론의 기본도 없고, 학생의 입장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그저 돈 있는 자들을 대변하러 나온 것 같네요. 이런 사람들이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친다니...

    • @nalong731
      @nalong731 4 년 전 +2

      애매하게 가난하면 혜택 못 받음 ㅜㅜ ㅋㅋㅋㅋㅋㅋㅋ

    • @user-fz7kf7ly2j
      @user-fz7kf7ly2j 4 년 전 +11

      우리 애 고2다
      고1때 학부모 학교 오라고 해서 갔더니
      부모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대학이 결정된다고 하더라

      봉사활동 일정
      학교 내외 수상부터
      뭔 애가 대학가는건지 부모가 대학가는건지
      속으로 없는집 자식은 대학도 못가겠네 이런 생각이 들더라
      개천에서 용난다는말 옛말인것 같다

    • @changyoung8155
      @changyoung8155 4 년 전

      @@user-fz7kf7ly2j 모르고 애 만든거야??

  • @user-vn8dv2yg3w

    샘 여기서 나오시네요? 어릴때 들었던 기억에 검색했는데 놀랐어요. 존경하는 샘이예요.

  • @kampikrein
    @kampikrein 2 년 전 +3

    13분이라는데 늘리면 된다. 20분이면 되는거다. 에라이 나쁜사람들아. 더 심한욕 들어라.

  • @chodavid5749
    @chodavid5749 4 년 전 +180

    전부 정시로해. 그리고 쉽게쉽게 입학하게 해줘. 그리고 졸라 어렵게 졸업하게 만들어. 그게 제일 나아

    • @user-nn3mm9ow5k
      @user-nn3mm9ow5k 4 년 전 +4

      이게답인듯

    • @Davaraya
      @Davaraya 4 년 전 +20

      ㅋㅋ 미국대학이 이럼.. 특히 미국항공대. 입학률이 60%정도인데 졸업률은 20%언저리...

    • @user-ri4je1el8t
      @user-ri4je1el8t 4 년 전 +1

      그럼 대학들 돈장사가 안되서 그러지못함 ㅋㅋㅋ 졸업을해야돈버는데 졸업을안하잖아 ㅋㅋㅋㅋㅋㅋ 기부입학허용하면됨 그냥.... 그러면 입학을 이렇게어렵게할이유도없고.. 학력좋다고 공부잘하는건 아니다도 성립하는거고...

    • @user-hu6bb4ru3f
      @user-hu6bb4ru3f 4 년 전

      출석만해도 고등학교 졸업 되니까 ㅋㅋㅋ

    • @user-ri6bu5tv8f
      @user-ri6bu5tv8f 4 년 전 +1

      @@hsl3189 졸업이 어려우면 의미없잖아

  • @user-ez3rh6nt2t
    @user-ez3rh6nt2t 4 년 전 +611

    전교조가 왜 학종을 선호하는가?
    교사의 권력을 휘두루고 싶어서
    그게 끝

    • @user-kp2hp2ly5k
      @user-kp2hp2ly5k 4 년 전 +5

      ㅇㅈ해

    • @riki7781
      @riki7781 4 년 전 +58

      전교조 저사람 말 들어보면 결론은 현직교사들 권한과 자리를 늘려서 해결하자가 살살 들어가내요 ㅋㅋㅋ

    • @gykim4373
      @gykim4373 4 년 전 +3

      너무 팩트로 ㅎ

    • @user-ze3gr7ns3r
      @user-ze3gr7ns3r 4 년 전 +14

      그냥 전교조 가입한 선생들 명단 공개해야한다니깤ㅋㅋㅋ

    • @user-re6bc9jl8w
      @user-re6bc9jl8w 4 년 전 +4

      이미 현직 교사 가 이걸 지적했죠...애들 다루기가 쉽다고.

  • @junkl01
    @junkl01 3 년 전 +5

    영상을 보고서 궁금한 것. 우리나라에 인터넷 강의가 불가능 한 지역이 있다고 하는데 그 곳이 어디일까?
    외국인들 하는 말에 따르면 등산할때 인터넷이 되서 놀랐다는 이야기를 했던거 같은데 등산로 보다 못하다는 뜻일까?

  • @chulgoo
    @chulgoo 2 년 전 +18

    그냥 수능으로 100% 하는 게 제일 깔끔하다....

  • @user-dt7iw4by1s
    @user-dt7iw4by1s 4 년 전 +156

    입학사정관은 무슨 염라대왕이야 과거 현재 미래 다 볼수있어? 짧은 시간에 ? 이거 입학사정관들 장관 다 임명해서 사람 채용하면 대한민국 신의 국가 되겠는데

    • @GGYUGGYU
      @GGYUGGYU 4 년 전 +5

      ㄹㅇ 인재들 모여있다는 청와대 민정수석실도 인사검증을 못해서 역대 정권마다 청문회로 장관 후보자들 개작살나는데 입학사정관이 13분만에 인재를 평가? 진짜 쌉소리지

    • @user-wq4fi1eo1d
      @user-wq4fi1eo1d 4 년 전

      그래서 면접 보지않냐? 서류에서 붙이더라도

    • @user-ju7ss3cq4r
      @user-ju7ss3cq4r 4 년 전

      @@user-wq4fi1eo1d 그 면접도 10분내외

    • @user-wq4fi1eo1d
      @user-wq4fi1eo1d 4 년 전

      boy little 회사입사하는거랑 같네 그럼머

  • @user-kc8bv8ir2e
    @user-kc8bv8ir2e 3 년 전 +433

    4:55 저 선생 통계 장난 치네.. 전국 인구를 왜 통계로 잡나 전체 인구가 시험보니, 수험생 수만 잡아야지그렇게 통계수치 높이고 싶나 ? ㅎㅎㅎ

    • @user-uv7iv8yd4e
      @user-uv7iv8yd4e 3 년 전 +59

      ㄹㅇ ㅅㅂㅋㅋㅋㅋ 광역시 4개 붙여놓은 걸 강남 하나랑 비비려하네

    • @user-uv7iv8yd4e
      @user-uv7iv8yd4e 3 년 전 +42

      그리고 저새기들 공교육이 강한 제주도나 대전 광주는 빼놓고 말함

    • @oblivionbug
      @oblivionbug 3 년 전 +18

      서울대 지원한사람중에 비율을 뽑아야지...
      전체인구가 서울대 원서넣나보네 ㅋㅋㅋ

    • @user-dc2oe1hf9c
      @user-dc2oe1hf9c 3 년 전

      광역시들은 지방에 있으니까 상경할 여력이 안 되는 수험생들은 그냥 지방대 가겠지 ㅋㅋ. 서울대 지원자를 기준으로 잡아야지.

    • @user-zb7ok1tp9n
      @user-zb7ok1tp9n 3 년 전

      ㅋㅋㅋㅋ어이가없네

  • @LDH324
    @LDH324 2 년 전 +6

    4:32 컴퓨터보급율이 제일 높은 한국에서 인강을 볼 환경이 불충분하다고 말씀하시는 분

  • @CreedBoxer
    @CreedBoxer 2 년 전 +1

    이현 강사님 강의는 진짜 지금이라도 돈 주고 구하고 싶음

  • @user-ut1ct5ux2j
    @user-ut1ct5ux2j 4 년 전 +663

    강성태님 옆에 앉으신 분 말 진짜 잘하신다

    • @user-tb3if9vd9s
      @user-tb3if9vd9s 4 년 전 +82

      저쌤 유명한 분임

    • @user-lx9qr6si4e
      @user-lx9qr6si4e 4 년 전 +35

      우리 이현쓰앵님임..

    • @sun_on_the_cloud
      @sun_on_the_cloud 4 년 전 +16

      이현 선생님 원래 말씀 잘하기로 유명하세요^^!

    • @user-zo6wf8rl7g
      @user-zo6wf8rl7g 4 년 전 +77

      이현선생님이라고 10년전만해도 입시수능 윤리/사회문화/ 논술 선생님 전국 1위선생님이셨습니다.
      스카이에듀 대표이사(설립자)

    • @user-pr5tu2ux9m
      @user-pr5tu2ux9m 4 년 전 +18

      역시 이현쌤~!!!
      교육부장관 하셨음 해요

  • @user-jg9sl2dt8q
    @user-jg9sl2dt8q 3 년 전 +418

    사회자 한숨자고있냐 토론조율을 안해주냐 성태형 말하는데 계속 쫑알쫑알거리네

    • @user-wd1tr2hq5k
      @user-wd1tr2hq5k 3 년 전 +24

      저토론 처음부터 끝까지 다보면 사회자도 거의 포기한게 보임........

    • @jsobbajjsl7042
      @jsobbajjsl7042 3 년 전 +8

      성태형 수준낮은것들 상대하느라 힘들었겠다ㅠㅜㄴ

    • @user-zz9ms3tw6r
      @user-zz9ms3tw6r 3 년 전 +7

      저년 원래부터 병신임ㅋㅋㅋㅋㅋ 대도서관 토론할때는 시민연대 아줌마랑 같이 대도서관 공격하질 않나 ㅋㅋㅋ 진짜 tv는 바보상자라는 말이 맞다

  • @bnmy6581i
    @bnmy6581i 3 년 전 +3

    ㄹㅇ 수행평가 제도면 재수 희망도 없고 포기하라는 거임

  • @guscjfaos89
    @guscjfaos89 2 년 전 +7

    군복무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게 놀랍다

  • @rootbig5594
    @rootbig5594 4 년 전 +199

    왜 나는 학종을 학교선생님들이 안놓으려는 이유가 권력을 놓기싫어서라는 생각이 왜 드는가?

    • @dlt_Wkd
      @dlt_Wkd 4 년 전 +22

      저도 보면서 그 생각밖에 안드네요. 논리보다는 제 밥그릇 챙기겠다는 의지만 보여요.

    • @MARS-nj8pn
      @MARS-nj8pn 4 년 전 +9

      @@dlt_Wkd 그러게 말입니다...현 학종 체제에서는 학생부를 기록해야하는 교사가 절대권위자가 되는데 그 권력을 내려놓기 싫은거겠죠. 애초에 그런놈들은 교사 자격도 없습니다.

    • @user-fm9su7gj5q
      @user-fm9su7gj5q 4 년 전 +8

      맞아요. 심지어 학생부가지고 애들 협박도 합니다

    • @MARS-nj8pn
      @MARS-nj8pn 4 년 전 +3

      @김민규 학교수업을 듣지 않는이유 자체가 공교육의 약화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만...학교수업을 안듣는다고 학생들을 탓하기 전에 공교육을 정상화시키는게 맞는거 같아요

  • @moisson74
    @moisson74 4 년 전 +120

    자신의 실패한 작품을 절대 인정못하는 졸렬함
    아님 짜고 치는 특권층 유지를 위함

  • @user-gl2su8ym7h
    @user-gl2su8ym7h 년 전 +2

    이현 선생님은 좋은분이야

  • @user-xz8zz6jb6p
    @user-xz8zz6jb6p 3 년 전 +2

    우리 나라 수준이 나오는 토론이었습니다. ㄹㅇ ㅋㅋ

  • @user-d.s
    @user-d.s 3 년 전 +546

    전교조 저양반은 토론할려고 나온게 아닌거같네
    잘못된게 있으면 고치는게 맞는건데
    저 사람은 "걍 하던데로 하지 뭘고쳐?? 귀찮게" 이런 느낌을 주네

    • @keynesj.m.2587
      @keynesj.m.2587 3 년 전 +31

      자기가 학종특화로 이득보는 하나고 담당교산데 정시가 늘면 불리해지니 이미 답은 정해있고 듣지도 않는 태도 저게 토론인가 선생인가 의심이 되네

    • @Bkbkbkbkbkbkbkbkbkbk
      @Bkbkbkbkbkbkbkbkbkbk 3 년 전

      이거 토의가 아니라 토론임

    • @user-qz8gl8qm4q
      @user-qz8gl8qm4q 3 년 전

      토론이 뭔지 모르니? 지금 하고 있는게 맞다 측이 전교조고 잘못됐으니 바꿔야한다가 공신쪽인데 전교조는 당연히 하던데로 해야지 라는 말을 해야지 ㅋㅋㅋㅋㄲ 토의하러왔냐??
      ㅉㅉ

    • @user-ik4ed2wf1q
      @user-ik4ed2wf1q 3 년 전

      토론이면 상대 말 끊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지 무조건 상대 말 끊고 자기 말만 하려는 사람이 재대로 된 토론으로 보임?

    • @user-cm8hw8zm9p
      @user-cm8hw8zm9p 3 년 전

      @@user-ik4ed2wf1q 토론의 토가 존나게 때린다는 의미임
      토벌할때 토도 같은 의미임
      그래서 사회자가 있는거고 지켜보는 관중이 나머지는 판단하는 거

  • @eclecticism
    @eclecticism 4 년 전 +249

    문제해결방법 : 시간을 늘린다.
    오류: 뇌물먹인 교사를 투입해서 더 불공정해진다

    • @user-hh1yt6jv7s
      @user-hh1yt6jv7s 4 년 전 +8

      대학 입학을 느슨하게하고
      졸업 유급을 엄청나게 진지하게 시킨다.
      졸업 학년승급 ㅈㄴ게 빡세게 카이스트처럼 시키면됨.
      그럼 점차 대학 개나소나가는거
      어디든지 가야된다는거 없어질거임.
      그들만의 경쟁이되고 대학수도 엄청줄겠지 물론 대학들이 절대 발악하고 안하겠지만ㅋㅋ

    • @user-ho3ss6vm8g
      @user-ho3ss6vm8g 4 년 전 +4

      @@user-hh1yt6jv7s 그렇게하면 대학에서 돈을 못벌어요 지금처럼 너도나도 아무나 갈 수 있는 애들이 와서 멍청하게 돈만 들이붓고 졸업장 받아가야 건물도 올리고~ 교수들 돈 듬북 챙겨주고~ 돈많은 교수들이 정권에도 출마도 하고~ 티비에도 나오고~ 그래서 지금 이 상황이 된거쥬 그러니 학교입장에서는 졸업을 힘들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 @diochildcho2106
      @diochildcho2106 4 년 전 +3

      전교조 이새끼들은 진심 답이없다..

    • @diochildcho2106
      @diochildcho2106 4 년 전 +3

      지들이 들고온 정시의 단점이 하나 빼지않고 학종에 적용되넼ㅋㅋㅋ

  • @CJH0516
    @CJH0516 3 년 전 +2

    순간순간 분노가 극상까지 치솟아올라서 끝까지 못보겠네요...

  • @thecountach25
    @thecountach25 년 전 +1

    우리 국민들이 이렇게나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은 좋은 일. 그만큼 국가가 성장하니 교육에 관심을 두는 국민들이 많아졌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아지니 일부단체들의 이익에 휘둘리는 예전의 교육형태의 모순들이 점차 사라질 것임. 중요한 것은 우리의 경제성장이 예전 교육방식에서 이룬 거여서 그것과 똑같이 하면 되다는 소리는 하지말고 중요한 것은 일부의 편의가 아닌 학생의 현재가 아닌 미래의 편의를 위한 교육이 완성 되기를....

  • @user-vj3ym5br2m
    @user-vj3ym5br2m 4 년 전 +317

    솔직히 강성태 별로라고 생각하기는 한데 확실히 이번 주제에 대해선 동의함. 근데 상대방 노란리본분은 조금만 불리한 주제가 나오면 바로 토론 방해...

    • @user-vi2eh5kb7e
      @user-vi2eh5kb7e 4 년 전 +32

      정치적 발언땜에 아니꼽게 봤는데 이번 토론은 ㅇㅈ

    • @user-du3qw7bp4j
      @user-du3qw7bp4j 4 년 전 +4

      ㅇㅇㅇ 인정 더 설득력 있음

    • @user-ih9xl5kr2e
      @user-ih9xl5kr2e 4 년 전 +4

      강성태님 점때자기가 잘못얘기해ㅆ다고 말했어요......

    • @user-ri2vp7qt7f
      @user-ri2vp7qt7f 4 년 전 +16

      노란리본 달고 세월호를 욕보이지 마라 제발..

    • @blueskyynj
      @blueskyynj 4 년 전 +38

      노란 리본보면 거부감 드네요. 좋은 의도가 아니라 정치적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선박회사 재산으로 보상한게 아니라 국가의 세금으로 보상금+기부금. 군대에서 죽고 돈 몇 푼 받고 끝내는 사례랑 다른 사고로 죽으신 분들 유족들은 얼마나 불편할까 생각하면 돈 다 회수해야한다고 생각된다. 유족들 마음은 똑같은데 누군 돈 1000만원 누군 10억 받으면 공평한가 ㅋ

  • @fenomeno.9
    @fenomeno.9 3 년 전 +437

    와 ㅋㅋㅋㅋ 수능 몇번 봤을까요는 시발 진짜 수준을 딱 알수있는 멘트였다.
    토론 자세도 안되어있고ㅋㅋㅋ

    • @user-uj2xc4sy3f
      @user-uj2xc4sy3f 3 년 전

      교사라는 인간이 토론 자세가 엉망이네 진짜 줘패고싶다

    • @user-zn6gf2os1j
      @user-zn6gf2os1j 3 년 전

      우리 엄마 친구 중에 딸이 7년 넘게 재수중 이 전교조 말대로면 옛날 옛적에 만점받아서 대학 갔어야지ㅋㅋㅋㅋ

  • @playlist_mf
    @playlist_mf 3 년 전 +5

    꼭 우리나라 토론에 가져오는 통계 보면 재일 최악과 최고를 비교해놓고 이런경우도 있기때문에 라고 말함 ㅋㅋㅋㅋ 아니 그래서 일반 평균 학생들은 뭐 어쩌라는건데요 ㅋㅋㅋㅋ

  • @changyeol_lee
    @changyeol_lee 2 년 전 +2

    경원 소장님 제발 상대방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세요...

  • @user-jd3mt7dt5m
    @user-jd3mt7dt5m 4 년 전 +318

    ebs 못보는 도서지역이면 학종 정보는 어떻게 구하나??? 말이되남;

    • @jw6789
      @jw6789 4 년 전 +7

      이거다

    • @jjun7598
      @jjun7598 4 년 전 +2

      공감이요~

    • @user-yr7ii3zf4m
      @user-yr7ii3zf4m 4 년 전 +2

      개웃기네 ㅋㅋ 뼈때림 ㅋㅋ

    • @user-lv2pd3tk8h
      @user-lv2pd3tk8h 4 년 전

      핸드폰으로 다하더라 ~

    • @jaekukim899
      @jaekukim899 4 년 전 +8

      진짜 말도 안되네요. 요즘 인터넷 안되는 곳이 어디있냐고요. 스마트폰은요... 아놔...

  • @pickyming
    @pickyming 4 년 전 +80

    저런것들도 선생이라고 지껄이는 꼬라지 바라. 이 현 대표님 말씀이 옳다. .. 우긴다고 되냐? 이게 토론이야?

  • @user-mb8op5ij1b
    @user-mb8op5ij1b 3 년 전 +5

    와 진짜 말끊는거 진심 개열받는다

  • @wjwjwj-gd8ty
    @wjwjwj-gd8ty 년 전 +1

    와 진짜 어쩜 저럴수가 있을까....

  • @so00001
    @so00001 4 년 전 +339

    저 전교조 교사들의 생각이 지금 진짜 학교 교사들의 생각임?
    인강시설 부족? 도서벽지? ㅋㅋㅋㅋㅋ 진짜 미치겠다

    • @nice67231
      @nice67231 4 년 전 +34

      진심 그말하는데 저건 인간인가 싶었음 ㅋㅋㅋㅋ 개탄스러운 전교조 수준ㅎㄷㄷㄷ

    • @BLUE_PHYSICS
      @BLUE_PHYSICS 4 년 전 +9

      님 핸드폰 없삼? ㅋㅋ 블리자드 수준 ㅋㅋ

    • @hellion21120
      @hellion21120 4 년 전 +4

      재들은 걍 행정적인 결과물만 잇으면 됨 ㅋㅋㅋㅋ 그걸로 돈 벌어먹고 사는 인간들한테 멀 바래 ㅋㅋㅋㅋ

    • @bp1616
      @bp1616 4 년 전 +7

      그냥 저 전교조가 무능하고 이상주의자인거지
      현실의 지방 일반고 교사중에 저런생각 가진사람 제로임

    • @user-me8zn2xi8p
      @user-me8zn2xi8p 4 년 전 +12

      그정도 도서벽지면 학종은 오히려 이미 물건너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 @user-td2cv7mj4e
    @user-td2cv7mj4e 4 년 전 +108

    대학들이 수시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구만 ㅋㅋㅋ 학교당 한해 7만명 지원에 전형료 인당 10만원?? ㅋㅋㅋ 황금알을 낳는 거위 맞네 ㅋㅋㅋ

    • @user-fl4ef8gd1q
      @user-fl4ef8gd1q 4 년 전 +6

      중앙대가 지원 1위 댜학이긴 함.
      그래도 대학들이 매년 수십억씩 벌어들임...

    • @enseg395
      @enseg395 4 년 전 +3

      1차 탈락하면 환불해 주지 않나요?

    • @user-cv9bu3bs9w
      @user-cv9bu3bs9w 4 년 전 +1

      Oh My My My Oh My My My 편입이랑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중대는 보통 최종가격까지 다 받고 1차 광탈하면 부분환불을 해주는데 그래도 전형료 7만원 전후가 들어요

    • @rocky2265
      @rocky2265 4 년 전

      중대는 거의 1점대 학교인데 지원자가 왜 그렇게 많은 건가요? 저도 지원하긴 했다만

    • @user-xs2je4ux3g
      @user-xs2je4ux3g 4 년 전

      @@rocky2265 못하는 애들은 상향으로 중앙대까지 쓰고 잘하는 애들은 안전빵으로 중앙대 쓰는경우가 많아서 아닐까요.. 딱 마지노선

  • @S.G_OH
    @S.G_OH 3 년 전 +4

    학교 교육역량이 수능을 못따라가는게 상충지점

  • @0525youme1
    @0525youme1 2 년 전

    수시 열심히 한 아이들이 대학에서 학점이 좋고 주도적 학습을 잘한다는 교수들의 의견은 어찌 생각하는지?
    정시로 미래인재를 얼마나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수시나 정시나 다 한계점은 있다.
    무엇이 미래를 대비할수있는 교육인지에 촛점을 두고 생각해보자.
    시간을 따지는게 도움이 되나?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면서 어떤 교육을 받는지를 생각해야는거 아닐까 한다.

  • @Freedom-hc4wx
    @Freedom-hc4wx 4 년 전 +72

    무슨 선생이 남의 말을 자꾸 끊어?
    그러니 학생들 말도 안듣지.
    지들 버릇 고대로 나오네
    진짜 울 나라 교사 수준들 참담하다

  • @hdyyt2589
    @hdyyt2589 4 년 전 +133

    한쪽은 토론 내용은 말할것도 없고 기본적인 자세부터 안됐네.
    사람이 말을 하면 끝까지 좀 들으려고 해라. 자기 할 말만 하지 말고;

    • @VALT_nang
      @VALT_nang 4 년 전 +2

      7:04 ㅇㅈ ㅋㅋㅋㅋㄹㅈ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게 뭐하자는 거야

    • @newlife-jl2jg
      @newlife-jl2jg 4 년 전 +2

      전교조는 쪽팔리다 지꼴리는대로 막나가내

    • @headshotkor8359
      @headshotkor8359 4 년 전 +2

      ㅋㅋㅋ말끊기 개극혐 죽여버리고싶네 ㄹㅇ

  • @user-cf5yu2jj6l
    @user-cf5yu2jj6l 2 년 전 +3

    그래서 수시는 객관적 평가가 안되는 것 같아요...

  • @moon3512
    @moon3512 2 년 전 +1

    이현 쌤 물 진짜 맛나게 드시네 항상 ㅋㅋ

  • @user-lb2jd6lw4t
    @user-lb2jd6lw4t 4 년 전 +133

    화가난다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ebs를 못봐 ㅋㅋㅋㅋㅋ 말같은 소리를 해야지 독도에서도 인터넷 다 터지는데

    • @user-hu6bb4ru3f
      @user-hu6bb4ru3f 4 년 전

      들러리 컴퓨터도 없는 쪽방 사는 아이들 말하는듯
      근데 그런 아이들이 학교라도 잘 다닐 수 있을까?

    • @user-lb2jd6lw4t
      @user-lb2jd6lw4t 4 년 전 +16

      @@user-hu6bb4ru3f 그런 아이들 조차 정부에서 보조 해줘요. 책도 지원해주고

    • @user-lb2jd6lw4t
      @user-lb2jd6lw4t 4 년 전 +12

      @@user-hu6bb4ru3f 그리고 그런 아이들은 학종운 그림에 떡입니다

    • @user-cb7zb4tz9l
      @user-cb7zb4tz9l 4 년 전 +8

      @@user-hu6bb4ru3f 학교에도 컴퓨터 준비 되어 있구요.
      같은 학교 다니던 학생 중 쪽방 사는 정말 사정 힘든 친구가 있었는데 공부 하겠다는 마음 하나로 학교에 남아서 EBS 보더랍니다. 공부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어디에나 컴퓨터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 @marin4061
    @marin4061 3 년 전 +682

    군복무하면서 공부해서 수능 만점 받은 분의 노력은 생각안하고 수능을 몇번 봤을까요 라고 대답하는건 너무하다 진짜 수차례 시험을 보면 시험의 방법이야 익숙해지겠지 그런데 만점이라는 점수는 수차례 시험봤다고 절대 나오는게 아니잖아..

    • @user-kc6cu9zf3r
      @user-kc6cu9zf3r 3 년 전 +62

      한 10수하면 빡머가리라도 수능 만점나올수있나좀 시부렐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h5nz7nc6u
      @user-xh5nz7nc6u 3 년 전 +9

      저새끼 10수해도 만점 못받음

    • @user-uo7vh1hj3y
      @user-uo7vh1hj3y 3 년 전 +4

      똑같은 시험 전부 서술형이라고 할 때 대충 4000번 정도 본다쳐도 정답을 모르는데 애초에 풀 줄 모르는데 만점이 나오겠냐고. 공부 안 했는데 10번 안에 만점 받는 건 불가능한 거 아니냐? 몇 번 본 게 뭐가 중요하냐고 애초에 문제도 다른 게 나오는데

    • @user-cq1zn2ek9x
      @user-cq1zn2ek9x 3 년 전 +8

      팩트는 지들도 만점 못 받음 수능문제 많이 봤으면서도 ㅋㅋㅋ

    • @meltslee985
      @meltslee985 3 년 전 +7

      와.. 여기 댓글애들심각하네 ㅋㅋㅋㅋ 걔말은 군복무 이전에 사교육 혹은 노력을통해서 이미 만점을 받을수있는 능력에 가까워져 있었다 이거잖아 ㅋㅋㅋㅋㅋ 그리고 군대 갔다온 새끼들은 알잖아. 일병이 공부를 ?? ㅋㅋㅋㅋㅋㅋ 군대에서 노력 거의 없었어 솔직히. 공익도 ㅅㅂ 6시 퇴근하고 집와서 해도 공부할 시간 짧은데

  • @user-hs3wf7eq2j
    @user-hs3wf7eq2j 2 년 전 +5

    수능이 무슨 게임이냐 여러번보면 숙련도 쌓여서 잘보게ㅋㅋㅋㅋㅋㅋㅋ 야발 여러번봐서 만점나올거같으면 나도 3수하지ㅋㅋㅋㅋㅋㅋㅋ

  • @carelesswp2740
    @carelesswp2740 년 전 +7

    갑자기 알고리즘에 이게 왜 떴나 몰겠지만 진짜 공감 백배 !! 학생부 종합전형 입학사정관제 만든 이주호색이가 지금 또 교육부 장관이다 !!!! 학종 입사정 없애고 수시 축소 정시 70으로 확대하라 !

  • @henam5780
    @henam5780 4 년 전 +130

    진짜 무능의 끝을보여주는구나
    선생도 평가해서 못하면 잘라야되
    교수도 마찬가지고
    안잘리니까 저런 개소리나하지

  • @juno940
    @juno940 4 년 전 +337

    전교조가 무식한게 아니라 자기들 이익을 위해 말도 안되는 소리 하다보니 자가당착에 빠지는거지... ㅋㅋㅋ

    • @unitedaccountsofme9297
      @unitedaccountsofme9297 4 년 전 +1

      무식한거 마즘

    • @KNBJGVG
      @KNBJGVG 4 년 전 +6

      걍 병신임 ㅋㅋㅋ 좌좀새끼들

    • @KNBJGVG
      @KNBJGVG 4 년 전 +5

      진짜 전교조 없애야한다 씹새끼들 진짜 개무논리씹병신이네. 지들 주머니 채울려고 학생들을 희생시키노 진짜

    • @holic1547
      @holic1547 4 년 전 +1

      그런게 무식한거임

    • @user-iq1on3yl1t
      @user-iq1on3yl1t 4 년 전 +10

      전교조 개웃기네 수능은 개망하면 재도전이라도 할수있지 학종은 재도전 가능함? 기회의 공정함 운운하면서 헛소리하네

  • @user-eu1yo6fk9c
    @user-eu1yo6fk9c 년 전 +1

    이현 선생님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해서 관련 강의해주시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