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실사판? 쫓겨난 삼성家 장남..그러나 자녀들이 칼을 갈았다! 한류의 중심 CJ이야기 / 소비더머니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0. 16.
  • 삼성 이병철 창업주의 장손 이재현 회장이 이끄는 CJ그룹. 제일제당에서 이름을 바꾼 CJ는 삼성그룹과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버티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이미경 부회장이 직접 나서 이수만 창업자의 SM엔터테인먼트까지 인수하려 한다는, 한류의 중심을 자처하는 CJ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CJ #라라랜드 #소비더머니

댓글 • 1.3K

  • @user-dw9nc1nr6c
    @user-dw9nc1nr6c 년 전 +692

    이맹희 회장이 삼성 승계구도에서 밀려나고 그 가족의 심정은 어땠을지 ..남편이 밀려나서 눈밖에 났지만 끝까지 시부모 모시며 악착같이 그 지분 물려받아서 자식한테 물려준 와이프가 진짜 대단하네요 이재현의 존버도 어머님의 존버를 닮은듯 하네요

    • @bianchi1108
      @bianchi1108 년 전 +1

      그러게요 맏며느리인데 진짜 한맺히면 참았을거같아요. 아들때문에

    • @0_0t
      @0_0t 년 전 +1

      이맹희,이창희는 삼성 한테 버려진건 자업자득 이였음 이건희가 거의 확정했는데 그 둘도 돈 건물 어느정도 받을수 있었는데 그걸 만족 못해서 왕자의난을 일으켜서 이건희 물러나게 하려다 실패해서 망한거

    • @0_0t
      @0_0t 년 전 +50

      이맹희: 요즘 건희가 어린애 같은 말을 해서 몹시 당황했다. 건희는 항상 자기 욕심만 챙겨왔다. 한 푼도 안 주겠다는 탐욕이 이번 소송을 초래했다.
      이건희: 이맹희 씨는 감히 나보고 건희, 건희 할 상대가 아니다. 내 얼굴을 똑바로 쳐다보지도 못 하던 양반이다. 30년 전에 나를 군대에 고소하고 아버지를 형무소에 넣겠다고 했다. 청와대 그 시절에 박정희 대통령한테 고발했던 양반이다. 우리집에서는 이미 퇴출당한 양반.
      기사로 서로 뭐라 할 정도로 이렇게 둘이 사이 엄청 안좋았음

    • @jcastlel9979
      @jcastlel9979 년 전 +8

      삼성가에 먼 친척입니다. 기사가 다는 아니죠~

    • @ohdavid8865
      @ohdavid8865 년 전 +20

      @@jcastlel9979 삼성가의 먼 친척이면 집안가정사까지 아나? ㅋㅋㅋ 니 말하는 식이면 나는 현대가 친척이다

  • @Bodashiri
    @Bodashiri 2 년 전 +2055

    미국에서 냉동식품 업체 인수해 코로나 와중에 비비고 만두 판매량 급증시킨 거 봐도 능력있는 기업이긴 해요.

    • @taewt5697
      @taewt5697 2 년 전 +379

      다른 냉동만두들 돼지비계만넣고 재료 싸구려넣어서 느끼하기만했는데 비비고 나온후로 다 만두들이 상향평준화 됐더라고요. 비비고가 휩쓴이유가 있어요

    • @Dhtkdfla
      @Dhtkdfla 2 년 전 +39

      레이커스랑 계약 ㄷㄷ

    • @user-EKEK23
      @user-EKEK23 2 년 전 +8

      어떻게 알아요?

    • @Augustiger13
      @Augustiger13 2 년 전 +28

      @@user-EKEK23 이런건 뭐라 해줘야 하나 ㅋㅋㅋ

    • @user-EKEK23
      @user-EKEK23 2 년 전 +15

      @@Augustiger13 기사에서 봤는지 구독한 뉴스레터에서 봤는지… 걍 출처가 궁금한거ㅇㅇ

  • @user-ss8nx1pp1f
    @user-ss8nx1pp1f 2 년 전 +1652

    큰아들의 부인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남편이 서러움당하면 안모시고 나올만 한데도 장손을 정체성을 자식들에게 심어주고 결국 해내게 만든거네요 cj 제품도 좋고 콘덴츠도 최곱니다

    • @iamkoreanbaby
      @iamkoreanbaby 2 년 전 +93

      제가 부인이라면 저렇게 물려받으려고라도 모실거 같아요 애초에 시집갈때부터 그거 보고 갈수도 있고요.

    • @dreameroh4819
      @dreameroh4819 2 년 전 +124

      맏며느리는 달라야한다...정말대단하새요.

    • @Thunder-eo9xd
      @Thunder-eo9xd 2 년 전 +12

      맞다

    • @hyfcj
      @hyfcj 2 년 전 +8

      @@iamkoreanbaby 그건 못사는 당신의 거지 같은 근성이라 그런거고요~ 대체적으로 맏며느리들은 교육방침부터가 다름

    • @user-rh1vo6xc5y
      @user-rh1vo6xc5y 2 년 전 +4

      @@hyfcj 교육방침 ㅇㅈㄹ하네 ㅋㅋㅋ 그건 노예근성 아니냐?

  • @danielleem145
    @danielleem145 2 년 전 +937

    CJ가 놀라운건 우리나라의 산업 발전 방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거..
    제조업 택배산업 서비스업 엔터산업 미디어산업

    • @user-eg7oo7pp7x
      @user-eg7oo7pp7x 2 년 전 +13

      ㄹㅇ

    • @user-uz2no2el6f
      @user-uz2no2el6f 2 년 전 +56

      리얼 누가 미래에서 보고 왔나봐

    • @user-ou2kt7do6w
      @user-ou2kt7do6w 2 년 전 +15

      우리나라 산업방향이 그것이냐? 잘못짚은 거야 미래 주요사업은 아니지~ 그저 곁다리로 맴맴돌고 있지~ 용기있다면 우주나 에너지 국기시스템 사업으로 가야지~ 기껏 정치에빌붙어 성장하는 그런 기업을 미래기업이라 하면 곤란하지~

    • @soolsool6065
      @soolsool6065 2 년 전 +5

      @@user-ou2kt7do6w 우주는 아닐듯!?

    • @user-ud1yd1fz7s
      @user-ud1yd1fz7s 2 년 전 +42

      @@user-ou2kt7do6w 일론머스크쯤 되니까 페이팔초기창업해서 번돈으로 테슬라 만들고 거기서 버는돈으로 스페이스x나 스타링크같은거 하고 있지 우주는 일개 기업이 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닙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o5vq7ob3y
    @user-ho5vq7ob3y 2 년 전 +1367

    확실히 우리나라 미디어컨텐츠 시장은 CJ가 70%는 성장 시킨듯함
    아직 매체에 노출되지 않은 깊숙한 곳까지 영향력을 발휘해 성장 시켰음

    • @PJ-kv9tf
      @PJ-kv9tf 2 년 전 +11

      60%도, 80%도 아닌 70%라는 수치가 나오게 된 수치 관련 근거 좀 ㅇㅇ

    • @swl5046
      @swl5046 2 년 전 +6

      박근혜때 쫒겨났던..여자 사장 누구드라?

    • @yhd035
      @yhd035 2 년 전 +73

      cj가 성장시킨 만큼 cj가 퇴보시킨 것도 많지...당장 cj 오디션 프로 조작 사건부터 해서 연습생들 및 중소기획사들에게 갑질 예사...하청과의 불공정 거래....연예오락 계열 갑 중의 갑....

    • @user-if4zg1od2w
      @user-if4zg1od2w 2 년 전 +44

      @@swl5046 이미경 부회장. 싸이 해외진출, 영화산업 집중투자, TVN 드라마 예능 콘텐츠 대박, 넷플릭스 협업, BTS 데뷔 및 월드투어, M.net, 기생충등 예술영화 투자 등 지금의 굵직한 컨텐츠에 씨앗을 키운 분이죠. 영화 변호인 투자및 유통했다고 503 정권에 찍혔죠. 검찰이 이재현 회장은 말도안되는 탈세혐의로 감옥보내서 삼성가 유전병 악화시켜 반신불수만들고 이미경 부회장은 국무총리 기춘이가 전화해서 미국으로 쫓아내서 귀국못하게 하고. 귀국하면 깜방 보낸다고 검찰이 언플하고. 블랙리스트 1-2 순위기업이었죠.
      그러다 정권바뀌어서 블랙리스트 나오고 이래저래하다. 오스카서 기생충이 상 받는데 이미경 부회장이 떡하니 등장!
      그룹자체가 드라마를 찍어 버렸죠.

    • @ekeks7090
      @ekeks7090 2 년 전 +8

      판 자체를 만들었음

  • @chloeahn27
    @chloeahn27 2 년 전 +968

    CJ 가 영화나 컨텐츠 산업 독점이라 몰아붙여도 이 산업에 대한 애정과 투자를 생각하면, 한국 천만 관객의 문을 열고 전세계에 한국 영화시장이 큰손으로 떠오르게 한것 까지. 진짜 지금의 한류에 지대한 밑거름을 만든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과거 르네상스 시대부터 예술 문화에 든든한 자금 지원이 항상 필요한데 CJ가 르네상스 시절 메디치 가문과 같은 역할을 했다고 생각해요. (10년전 CJ 기업을 퇴사한 구 CJ인 생각)

    • @user-ir7nj4om8v
      @user-ir7nj4om8v 2 년 전 +2

      CJ ENM에 대한 소개로 문화공룡이니 문화를 살리는 기업이니 하는데 이런 좋은 말을 왜 하나? 뭐 문화살린다는 말이야 CJ가 자화자찬하는거니까 넘어가주더라도... CJ는 결코 좋은 기업이 아니다. CJ가 정말 국내의 문화예술을 생각한다면 CJ는 CGV부터 포기해야옳다. CJ CGV를 이용해서 영화독과점하고 그러면서도 돈되지않는 독립/예술영화에대한 지원따위는 일절없는 것들이 CJ다. 엠넷을 단순 케이블음악채널이 아닌 주가몰빵 엔터테인먼트로 만들어서 스스로 가요계를 무너뜨리고 있는 CJ가 문화공룡? 문화살리는 회사야? 웃기는 말이다.

    • @chloeahn27
      @chloeahn27 2 년 전 +22

      @@user-ir7nj4om8v 인디문화 유통배급의 경쟁자가 CGV 라고 생각하는것 자체가 악순환이에요. 그럼 왜 넷플릭스는 한국에는 왜 인디컨텐츠 투자 보급을 하지 않을까요?? (타국가에는 함)

    • @morningburger11
      @morningburger11 2 년 전 +32

      @@user-ir7nj4om8v 자선단체냐 ㅋㅋ 돈안되는 거에 영리단체가 왜 신경써

    • @user-nt5zi3fy7v
      @user-nt5zi3fy7v 년 전 +1

      😊😊😊😊😊😊

    • @sia.T
      @sia.T 년 전 +25

      독점은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사실 타 대기업에서 방송사나 욕심냈지 미디어 컨텐츠(특히 컨텐츠) 분야에 투자한 기업이 없다고 봐야겠네요. 넷플, 디즈니, 애플 같은 거대 기업을 상대하려면 좋건 싫건 CJ의 성장과 성공이 절대적일 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 @lou_uve5039
    @lou_uve5039 2 년 전 +191

    할아버지가 예뻐하는데는 이유가 있는거다 싹이 달랐겠지 어릴때부터 그리고 같이 살면서 배운 것도 많았을거고 이건 무시 못 하지

  • @ClTY-HUNTER
    @ClTY-HUNTER 2 년 전 +587

    내가 장남이라 그 심정 이해가 간다.
    나는 아버지를 엄청 어려워하는데, 동생은 할말 안할말 다 하고 삶. 요구도 당당히 하고;

    • @priyanka-ll7vs
      @priyanka-ll7vs 2 년 전 +85

      님도 할말하고 살아요
      장남이 죄가 아닙니다
      같은자식인데 먼저태어나고 나중태어나고 차이

    • @nowarnopain1334
      @nowarnopain1334 2 년 전 +22

      제사 안지내면 입 닫어 나 장손이야 매년 개같이 고생하는데

    • @user-gg3qt5tw2w
      @user-gg3qt5tw2w 2 년 전 +18

      저는 둘째라 할말 다 하는데 안해주시고 장남은 그냥 다 챙겨주시더라구요…

    • @junghum6642
      @junghum6642 2 년 전 +51

      그건 집안 분위기와 사람성격따라 달라요
      장남이 장남역할하는집이있고
      막내가 장남역할하는집이있고
      남녀 성별또한 무관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문화는 더없습니다

    • @user-nq9fe2fz4c
      @user-nq9fe2fz4c 2 년 전 +14

      그건 님께서 장남이라서 안하는게 아니라 원래 못하는 성격 같습니다만

  • @Driden3
    @Driden3 2 년 전 +470

    회장님은 아들은 싫어했지만 장손은 이뻐하셨음. 그래서 설탕 회사를 물려줌

    • @jw1174
      @jw1174 2 년 전 +102

      ㅇㅇ 장손이라고 사업시작인 설탕을 물려준거라고

    • @seop7906
      @seop7906 2 년 전 +126

      사업 시작이라 물려줬다기보다
      당시 그룹 내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캐시를 많이 벌어오던 식품 사업을 물려준 거에요.
      대박은 못쳐도 망하기도 힘들면서 꾸준히 현금장사 가능한 계열사.

    • @Daniel-Golden
      @Daniel-Golden 2 년 전 +26

      솔직히 아직까지도 유교사상이 존재하는 한국사회에서는 죽으면 제사상 차려줄사람은 장손!!!

    • @user-fi5jj7mh3g
      @user-fi5jj7mh3g 2 년 전 +19

      진짜 사도세자네

    • @Daniel-Golden
      @Daniel-Golden 2 년 전 +15

      @@rising_goon 장남과 장손을 구분 못하는분 있네 ㅎㅎ

  • @onebillionplusone
    @onebillionplusone 2 년 전 +175

    저 당시 제조업 위주 물건 만들어 팔던 나라에서, 우리는 컨텐츠를 팔겠습니다. 라고 하니. 응? 컨텐츠가 뭐야? 먹는거야? 라는 분위기. 지금은 전세계적 한류 열풍. 존버는 승리했다

  • @sabinapark3017
    @sabinapark3017 2 년 전 +535

    CJ쪽 오너가 삼성을 웬수처럼 대하지만 초기에 CJ가 세제시장 진출할때 삼성에서 밀어준답시고 전직원들한테 비트 사라고 해서 직원들이 다 샀었어요. 별 필요도 없는데 비트 잔뜩 쌓아두고 가족친지들한테 노나주던 기억이 나네요 ㅋ

    • @user-qy4jt7wo9b
      @user-qy4jt7wo9b 2 년 전 +16

      비트가 비트코인인가요?

    • @ROKA-ym3lx
      @ROKA-ym3lx 2 년 전 +129

      @@user-qy4jt7wo9b 때가쏙 비트 가루로 된 세탁세재

    • @priyanka-ll7vs
      @priyanka-ll7vs 2 년 전 +12

      @@user-qy4jt7wo9b ㅋㅋㅋㅋ4 ㅋㄱ

    • @dongsoonjang3
      @dongsoonjang3 2 년 전 +103

      @@user-qy4jt7wo9b 그시절 비트가 비트코인 이였으면 매일아침 CJ한테 큰절했음

    • @lucky8754
      @lucky8754 2 년 전 +135

      그래도 피는 물보다 진하니까..삼성이 홈플러스로 유통계 진출할때 신세계랑도 사이 별로였을때 있었지만 신세계백화점 또는 이마트에서 삼성카드 이벤트 더 잘 진행하기도 했음. 어째든 서로 욕하고 싸워도 힘들때는 서로 잘 돕고 헤쳐나감.그게 삼성일가 특징인듯..그래서 결국 서로 잘 크는걸까??

  • @Callmedesire.
    @Callmedesire. 년 전 +112

    이씨 가문 경영능력 하나는 정말 인정합니다 뒷받침이 되어도 못하면 당연히 안되는건데 DNA가 특별한건지 대단..

  • @user-xf1ho6sn7o
    @user-xf1ho6sn7o 2 년 전 +58

    Cj가 대단하긴함 사실 드라마 성공하는 거보면 다 TVN임

  • @kimsunghyun2884
    @kimsunghyun2884 2 년 전 +878

    오징어 게임 황동혁감독, 기생충 봉준호, 올드보이 박찬욱감독 등 감독 대부분 잘 알려지지 않았을 때 CJ투자/배급해서 성공했던 작품들.

    • @user-fp7hg3ye4w
      @user-fp7hg3ye4w 2 년 전 +8

      주연배우들 영향이 컷다는 생각 안하셧나

    • @user-tb1gw7bj4v
      @user-tb1gw7bj4v 2 년 전 +109

      주연배우가 누구보고 출연결정했을까? 봉준호 박찬욱이 아무리좋아도 초반에는 돈도 없고 감독으로써 인지도도 없는데 cj의 힘이 감독을 배우의 흥행을 만들었다고 봐야됨

    • @Butterfly-cx2ok
      @Butterfly-cx2ok 2 년 전 +15

      @@user-fp7hg3ye4w 이건 뭔 헛소리? ㅋㅋ 예를 든 3명감독 모두가 영화스토리나 연출을 잘 만들어낸겆, 무슨 배우빨? 덕? ㅋㅋ 오겜에 이정재가 연기 젤 뭇했고 기생충은 스토리의 힘이지 배우빨 절대 아니고 올드보이는 갠적으로 근친상간에 넘 역겨운 스토리라 넘 싫어하는 감독이긴 해도 세감독 모두 대중을 사로잡은 재능이 있었고 그걸 발굴해낸기 cj 인건디 뭔 배우영향 ㅉㅉ 그배우들이 행운이었던거지 그 배우들 아나였어도 울나라에 연기잘하는 숨은 배우들 널리고 깔렸음 ㅉ

    • @nabi768
      @nabi768 2 년 전 +46

      @@user-fp7hg3ye4w 배우 라인업 빵빵하게 해놓고 쳐망한 영화들도 적잖음. 리얼, 국제수사 같은...

    • @cyp9571
      @cyp9571 2 년 전 +27

      @@user-fp7hg3ye4w 연필 공장이 흥한건 연필 공장 노동자 덕분이지 투자자 덕분이 아니라는 흔한 좌파식 논리;
      연필공장 노동자는 투자자가 아니면 뭐가 남음?

  • @user-xe6hf6fx1o
    @user-xe6hf6fx1o 2 년 전 +199

    맏며느리가 프라이드가 대단했네
    저때도 너는 장손이야 할수있어
    이병철 회장에게서 인정도 받고

    • @lee21gg
      @lee21gg 2 년 전 +18

      사도세자의 부인 혜경궁 홍씨 같은 분이었던것 같아요.
      훗날 정조가 되는 사도세자의 아들 이산(이성)과 같은 상황이었으니...

    • @Eagles-ly1mz
      @Eagles-ly1mz 2 년 전 +13

      아닙니다
      할머니가 다 지켜준겁니다

    • @mhyunsook
      @mhyunsook 2 년 전 +6

      @@Eagles-ly1mz 말되는게 어머니란분이 장남저리되는꼴 못보셧을듯

    • @kkkkkkkkkkkim
      @kkkkkkkkkkkim 2 년 전

      @@lee21gg 혜경궁 홍씨집안이 노론 핵심집안중 하나라 혜경궁 하나로는 맞말이지만 전체적으로는 아닌듯

  • @user-xb1oq2et3g
    @user-xb1oq2et3g 2 년 전 +54

    맹희 씨는 아버지 이병철 씨의 눈밖에 나는 짖들을 해서입니다.
    허나장손은 이재현 을 사랑하여서 맹희씨의몫 을 엄청난 장남의것을
    장손 에게 재산을물 려준거죠. 지금의 씨제이 를 만든
    장손도 대단한분이죠 대성공 을 이루게해준 할아버지 이병철 안목이
    훌륭했던것입니다. 알짜배기 기업 제일제당 을 준것이죠
    태종 이 왕권을 셋째아들 세종 에게 물려준것 같이 말입니다

  • @xyz500w
    @xyz500w 2 년 전 +65

    장남은 싫어했어도 손자들은 꼭 죽기전에 챙겨줄꺼라고 했었는데
    그때 제일제당 물려줬고
    지금의 CJ그룹으로 커졌죠

  • @user-gl9nh3yv6h
    @user-gl9nh3yv6h 2 년 전 +545

    소비더머니는진짜 매주챙겨보는데 범삼성가가 제일재밌는듯 처음본것도삼성편이였고

  • @chazaozada8555
    @chazaozada8555 년 전 +512

    어렴풋이 삼성계열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삼성계끼리 경쟁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대한민국의 기업이라는 자부심과 국가관을 가지고..

    • @user-lk8qf6kg9j
      @user-lk8qf6kg9j 년 전 +4

      5

    • @davidbae997
      @davidbae997 년 전 +15

      경쟁 안해요.. 이제 서로 같이 다 밀어주기 해요

    • @user-rz5fz3ol4j
      @user-rz5fz3ol4j 년 전 +10

      계열아니고 본가아닌가 삼성시작점인데요

    • @MOON-korea
      @MOON-korea 년 전 +3

      범삼성이죠

    • @1982A
      @1982A 년 전 +1

      되는 집 사람들은 생각하는 DNA 가 달라서 되는 것 같음
      후남이는 밥도 생일도 못챙겨받고
      귀남이만 사람 대접 받았는데 ..........

  • @Pineapple20000
    @Pineapple20000 년 전 +110

    손자, 손녀가 아버지 명예회복을 위해 얼마나 이 악물고 노력했을지.. 대단하다

  • @user-gd9ze8gm4h
    @user-gd9ze8gm4h 2 년 전 +61

    진짜 저 가문은 대단하다...

  • @y64707093
    @y64707093 2 년 전 +58

    해외에서 씨제이 너무 감사합니다. 동네 슈퍼 곳곳에 씨제이 김치 만두 아주 포진되어 있어요❤️ 감사합니다 씨제이이이이이이이~~~

  • @s.jenloro
    @s.jenloro 2 년 전 +464

    다음에 교보도 한 번 해주세욥..!

  • @user-zo8bc9ls8g
    @user-zo8bc9ls8g 2 년 전 +101

    솔직히 k-문화 이런거 생각하면 CJ가 원탑임 물론 원탑이라 독점논란도 있고 계열사들 때문에 욕도 많이 먹지만 우리 삶에 가장 많이 관여하는 기업 중 하나인듯

  • @amy_dlg9192
    @amy_dlg9192 2 년 전 +297

    일본에 진짜 끝자락에 있는 시골에 사는 1인입니다. 요즘 우리동네 일반 마트에만 가도 비비고 만두가 있어서 정말 감사하면서 사먹습니다ㅠㅠ

    • @mayaobara7586
      @mayaobara7586 2 년 전 +1

    • @ilsujang1883
      @ilsujang1883 년 전

      @@mayaobara7586 인

    • @gogoyhg
      @gogoyhg 년 전

    • @overthezero6374
      @overthezero6374 년 전 +21

      저는 태국 진짜 끝자락 말레이시아 국경 근처 시골에 사는 1인입니다. 저희 동네 마트에도 비비고 만두 있어서 갈 때마다 사와요. '비비고는 못 참지~ '이러면서...

    • @abe69453
      @abe69453 년 전 +16

      라트비아 저기 어디 깡촌 시골 사는 1인 입니다
      여기도 동네에 할머니들이 담배피면서 운영하시는 작은구멍가게 있는데 여기도 이제 비비고가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ㅠㅠㅠㅠㅠ

  • @user-jr7cl2wy9i
    @user-jr7cl2wy9i 2 년 전 +57

    CJ가 이룬업적은 대단하다
    하지만 이재현회장 장남 이선호가
    약쟁이다보니 그런이미지를 깨고
    그룹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한다

    • @user-kamelot
      @user-kamelot 년 전 +2

      이미지가 좀 나약하긴 함

    • @heekim5188
      @heekim5188 년 전 +6

      4대째는 장자 전통을 깨던가.. 전문 경영인에게 맡기는 선택이 나을지도..

    • @user-kh4tz8hx2t
      @user-kh4tz8hx2t 10 일 전

      이미지? 이미지 차원이 아니라 약간......

  • @user-hb3hl1nf8t
    @user-hb3hl1nf8t 2 년 전 +754

    삼성이 저렇게 왕자의 난이니 뭐니 하면서 싸운거보면 분리 상속할 때 아무말도 없고 심지어 동업자가 분사해도 문제 없는 lg가 진짜 대단한 것 같다

    • @hey__you
      @hey__you 2 년 전 +110

      @@barbour4731 그것은 그들의 2등 전략 때문... 근데 백색가전은 역시 엘지긴해요

    • @dwkang415
      @dwkang415 2 년 전 +233

      그게 아니라 LG는 존나게 가부장적이고 장자 중심을 지켜서 그게 가능한거임...LG는 심지어 구자경회장에서 구본무회장 내려올때 주변 임원들까지 다 갈아엎음. 지금이야 회장이 젊어서 구본무회장 체제 사람들이 남아있지만

    • @Agent-qd6ch
      @Agent-qd6ch 2 년 전 +178

      @@dwkang415 이게 맞음. 심지어 지금 LG 회장은 장자 상속을 지키기 위해 다른 형제 아들을 구본무 회장이 입양한것 ㅎㄷㄷ(구본무 회장 친아들은 예전에 사망 ㅎㄷㄷ)

    • @hunize
      @hunize 2 년 전 +140

      삼성은 왕자의 난도 아님
      현대가 진짜 피 튀기는 왕자의 난이었지 ..

    • @ytstar9009
      @ytstar9009 2 년 전 +53

      @@user-zz3ghdnjs3n 솔직히 삼성정도면 양반이지

  • @krgamb
    @krgamb 2 년 전 +413

    나영석 : CJ가 제일제당이야?

    • @global_hermes
      @global_hermes 2 년 전 +4

      씹ㅋㅋㅋㅋㅋㅋㅋ

    • @user-jn7tn2iv4f
      @user-jn7tn2iv4f 2 년 전 +46

      ㅋㅋㅋ레알ㅋㅋㅋ 자기회사인데 몰랐음ㅋㅋㅋ

    • @02ynsu38
      @02ynsu38 2 년 전 +1

      링크 좀요 ㅠㅠㅠ ㅋㅋㅋㅋㅋ

    • @user-zk4mv5lw2f
      @user-zk4mv5lw2f 2 년 전 +11

      m.krplus.net/bidio/orN7iYWBrGjTgYY 4:00부터 나와요!

    • @02ynsu38
      @02ynsu38 2 년 전 +1

      @@user-zk4mv5lw2f 감사합니다😊

  • @miragecomp
    @miragecomp 년 전 +73

    CJ 가 한류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다.

  • @user-kamelot
    @user-kamelot 2 년 전 +407

    CJ가 제일제당 일땐 그냥 설탕 제조해파는 식재료 회사였지만 이재현회장이 미디어.바이오.푸드빌.대한택배등으로 큰 매출을 올리는 메이저 대기업으로 키웠지. 그거만으로도 이재현 회장의 경영 능력이 검증된 것이다

    • @user-ei4dn4ls9l
      @user-ei4dn4ls9l 년 전

      1?¹¹!!

    • @Loveteeth
      @Loveteeth 년 전 +1

      한진해운을 현대상선이나 ,cj에서 인수했어야 했는데.
      어리석은 박근혜

    • @user-ig9qc1zz5p
      @user-ig9qc1zz5p 년 전 +11

      씨제이 살린데 cj대한통운임

    • @simzim1
      @simzim1 년 전 +4

      아...임금 이랑 결제할돈 수개월 미루고 안주는 곳? ㅋ

    • @darstellung2588
      @darstellung2588 년 전 +12

      지금도 제일제당 연매출이 12조고 계열사에서 제일 돈 많이 벌어요 ㅋㅋㅋ 무슨 식품사업이라고 구멍가게로 보시네

  • @dean_kwon0716
    @dean_kwon0716 2 년 전 +198

    동양에서 미디어그룹을 인수한것도 하나의 큰 교두보였어요!
    이게빠진게 조금아쉽네요!

    • @pgcc07
      @pgcc07 년 전 +1

      맞습니다. 오리온에서 온미디어를 가져온게 굉장히 크게 작용했죠.

    • @changsupchon6644
      @changsupchon6644 년 전 +2

      @@pgcc07 온미디어를 자겨와서 시장 장악력을 높히고 경쟁자 싹을 잘라버린건 맞는데 구 온미디어 계열 채널들은 다 죽어 버린것 같네요.

  • @lje4137
    @lje4137 2 년 전 +18

    오 씨제이 기다렸는데! 한주의 마무리로 딱이네용 다음편듀 기대할게요ㅎㅎ

  • @user-uf3mm7vg4b
    @user-uf3mm7vg4b 2 년 전 +38

    Cj 진짜 지금 한류에 80프로이상 기여했다

  • @odriodri83
    @odriodri83 2 년 전 +42

    CJ 엄청 멋있네 승부사기질이 있구만. 크게보면 삼성가 자체가 대한민국의 번영의 큰 중심 축이고

  • @KangUkChoi
    @KangUkChoi 2 년 전 +198

    일요일 마무리는
    어느덧 소비더 머니 와 함께 💕 💜

  • @user-lk4gv6tv9n
    @user-lk4gv6tv9n 2 년 전 +116

    체계적이고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 @user-fn6hl1tk5n
    @user-fn6hl1tk5n 2 년 전 +68

    씨제이 더 잘되세요~~♡
    국민의 한사람으로 기대가 더큽니다
    기업 이익이 우선이겠지만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데도
    기여가 크다생각하고요
    앞으로도 많이 알리길...

  • @angelalee8778
    @angelalee8778 2 년 전 +3

    귀에 쏙쏙 들어와여! 잘봤습니당

  • @yooncoach100
    @yooncoach100 년 전 +12

    재벌집 막내아들 보고 있는데, 이거 보니까 더 와닿네요~~^^

  • @user-tp8vn5re4q
    @user-tp8vn5re4q 2 년 전 +77

    와....CJ가 SM 이수만이 가지고있는 경영권을 가지고 오면.....와우.....

  • @EBC123
    @EBC123 2 년 전 +292

    소비더머니 CJ편 존버 성공했다 제일제당 얘기를 주로할줄 알았는데 컨텐츠 산업만 위주로 나온게 아쉽긴 하지만 앞에 삼성가 얘기 길게 해준게 꿀잼

  • @sollip0314
    @sollip0314 2 년 전 +29

    이재현 회장님 대단하시네요.

  • @LewisKang-su7zl
    @LewisKang-su7zl 2 년 전 +20

    이재현 회장님 늘 건강하세요^^.

  • @rms154290
    @rms154290 2 년 전 +39

    병철이행님은 정말 대단해…

  • @aty637
    @aty637 2 년 전 +78

    있는 집에서의 부모의 권력은 어마어마 하구나

    • @user-fj1zm6hl3d
      @user-fj1zm6hl3d 2 년 전 +15

      있는집(재력 ᆞ권력. 사회적 지휘)일수록 더 하죠! 아버지이고 부모이기전에 어마어마한 존재니까요.

  • @user-ke2ng2ww4r
    @user-ke2ng2ww4r 2 년 전 +94

    부도로 인해 지금은 잊혀진 기업도 해주세요
    예를들어 대우그룹 같은??

  • @bombchive6111
    @bombchive6111 2 년 전 +62

    방송국에 대해서도 한번씩 다뤄주세용!

  • @user-gw8ty1fg9g
    @user-gw8ty1fg9g 2 년 전 +373

    평소 CJ그룹의 역사에 대해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항상 각종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잘 설명해주시고 편집도 깔끔하게 해주셔서 잘보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 @orangengreen
    @orangengreen 2 년 전 +12

    소설이나 드라마 보는것 같아요. 재미있게 잘 봤어요~^^

  • @sk679679
    @sk679679 2 년 전 +10

    유익한 정보 👍
    감사합니다~

  • @huntershead5625
    @huntershead5625 년 전 +25

    cj 그룹 더더더 발전하길 기원합니다!이재현회장님 이미경부회장님 건강하세요!

  • @dominion8998
    @dominion8998 2 년 전 +24

    이재현 회장님대단하시네요

  • @user-wd6ui9rq3c
    @user-wd6ui9rq3c 2 년 전 +62

    어찌보면 cj는 애국기업이네요.
    요즘 신세계가 들여온 글로벌 스타벅스가 토종 내나라 커피숍들까지 삼키면서 시골까지 퍼져가는걸 보면 두렵기까지 합니다.
    그런걸보면 cj는 멋진기업임이 확실하죠

  • @user-xu8ol7yf3p
    @user-xu8ol7yf3p 2 년 전 +12

    오늘도 흥미롭게 잘봤습니다❤️

  • @jang7503
    @jang7503 년 전 +6

    이미경부회장님 참대단합니다 오늘의 한류를 있게한 분들이지요

  • @Colors_MINJONG92
    @Colors_MINJONG92 2 년 전 +94

    진짜 사람들 생활 곳곳에 들어와 있는 기업....

  • @user-ii2gq4fi9d
    @user-ii2gq4fi9d 2 년 전 +60

    와 20분 그냥 훅 지나가버리네

  • @dhzlehzl777
    @dhzlehzl777 2 년 전 +68

    우리나라 역사와 세계사 그리고 현대사회 통틀어서도,
    장남(장자)이 국가와 기업을 잇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세종대왕도 태종의 장남이 아닌 삼남이고
    (태종의 장남은 양녕대군)
    고 이건희 회장의 경우, 이병철회장의 삼남이였죠.
    (중간에 장남 이맹희씨가 삼성 이끈적이 있지만 오래못가 쫓겨났습니다..)

    • @user-ii6my8lo7l
      @user-ii6my8lo7l 2 년 전 +5

      현대도 차남과 오남

    • @user-tc5um7rz1u
      @user-tc5um7rz1u 2 년 전 +5

      원래 대부분 장남 물려줄려하는데 장남들이 눈밖에 나거나 받을마음이 없다거나 준비가 안됐다거나 뭐 조선시대 27명 왕중에 적자 장남이 수순에 따라 왕이된건 7명인데 나머진 적자가 없어 서자가 되거나 아님 쿠데타 형제가 되고 대부분 그런경우임

  • @kaykafe2851
    @kaykafe2851 2 년 전 +2

    고개를 숙이고 짤 뭐에요 ㅎㅎㅎㅎㅎ 나날이 재밌어지는 ㅎㅎ

  • @naturesound5771
    @naturesound5771 2 년 전 +2

    흥미로운 영상 잘보았습니다.

  • @sck8524
    @sck8524 2 년 전 +43

    이재현아저씨 아픈모습만 봤었는데 엄청 능력자셨네

  • @anz1004
    @anz1004 2 년 전 +214

    그래도 이맹희와 그 가족들은 cj라는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했지만 둘째 이창희와 그 가족들은 세한 그룹이 파산하고 차남인 이재찬은 생활고 비관+ 같은 삼성가와 비교되는 현실로 안타까운 선택을 했으니 어떻게 보면 이쪽이 더 비운의 황태자일지도 ㅠㅜ

  • @JenniferHappy195
    @JenniferHappy195 3 개월 전

    넘 재밌어여..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 @mjkim8370
    @mjkim8370 2 년 전 +22

    한류문화 보급의 일등공신이네요. CJ!!!

  • @jaeinjung1213
    @jaeinjung1213 2 년 전 +4

    소비더머니 잘보고 갑니다.

  • @user-rr9ro9sh2r
    @user-rr9ro9sh2r 2 년 전 +101

    전직 CJ직원었고 오너 일가와 같이 면담까지 했었습니다.
    지금은 떠났지만 한때 젊음을 바쳐서 일했던 멋진 기업입니다. 오너 분들도 소박하시고요..We are the best CJ.
    CJ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 @hurjihye80
    @hurjihye80 2 년 전 +6

    CJ 이재현 이미경 님 정말 고맙습니다.

  • @KGY-1224
    @KGY-1224 2 년 전 +32

    그래봐야 남에 집안일 ... 코로나에 빡시게 힘든 모든분들 힘들내시고 각자 알아서 잘들 살기요~~

  • @tvrillang2732
    @tvrillang2732 2 년 전 +14

    we are the best CJ. 올리브영때 노래도 많이 들었는데 참 멋있는 기업인거같아요. 문화를 만든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부탁드려요! 화이팅!

  • @memories28532
    @memories28532 2 년 전 +217

    11:32 이 때 제일제당과 골든 하베스트(홍콩) 그리고 빌리지 로드쇼(호주)가 합작해서 만든 극장체인이 각 기업의 앞 영문자에서 따온 CGV ㅎㅎㅎ

    • @user-sj4wk3rj9p
      @user-sj4wk3rj9p 2 년 전

      아직도 이름을 안바꿨다는 것은 여전히 지분이 나눠져있는가봐요??

    • @FreePass974
      @FreePass974 2 년 전 +26

      @@user-sj4wk3rj9p 바꾸려고 했는데 이미 CGV에 익숙해져있다는 이유로 굳이 바꾸지 않고 사명을 그대로 유지하는 쪽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 @user-ns7in7cr8b
      @user-ns7in7cr8b 2 년 전

      ㅡㄴ

  • @znmachoi328
    @znmachoi328 2 년 전 +19

    울남편 CJ 32년근무중~회사에대한 자부심이 대단함~^^

  • @Roman-yh6qg
    @Roman-yh6qg 2 년 전 +40

    현대 삼성 이야기만큼 흥미롭게 봤습니다ㄷㄷㄷ

  • @user-jm2nk2on8t
    @user-jm2nk2on8t 2 년 전 +36

    어떤일을 하든 본인이 잘하는것에 최고가 되었으면 되었다.
    한국이란 나라에서 문화 컨텐츠는 신의 한수이긴 했다.

  • @mcdonnelldouglas4261
    @mcdonnelldouglas4261 2 년 전 +54

    그나마 할아버지가 첫째 손자를 좋아했기에 망정이지 첫째 손자 아니였음 cj는 있지도 않았을듯

  • @Hadigreece
    @Hadigreece 2 년 전 +261

    삼성 가족 집안은 진짜 레전드다
    소설이나 영화에서나 보던 그런 가문 느낌 ㅋㅋ
    처음부터 작게 시작하긴 했지만
    오일머니 아랍 왕국이 더 쩔긴 하지만 그때 잘나가던 회사들 많을때도 잘 해쳐나왔고 경영이 쉽지 않을텐데 대단하긴 함

    • @user-kt3zg9nl3u
      @user-kt3zg9nl3u 2 년 전

      오일머니가 뭐가쩔어
      혁신도없이 기름팔이만 한 놈들이ㅋ

    • @Hadigreece
      @Hadigreece 2 년 전 +5

      @@user-kt3zg9nl3u 그것도 대단한거죠
      무능한 왕조면 그냥 서양국가에 쪽쪽 빨리는데?
      권력을 가지고 협상하고 기름 추출하고 그것도 다 사업임; 그것도 지구상에서 제일 큰 사업 에너지 사업인데

    • @Hadigreece
      @Hadigreece 2 년 전 +1

      @@pa_triot_ 그냥 왕 그 자체인듯
      한 나라의 분야를 다 보는거니
      밑에 사람이 더 열일하긴 하지만

    • @dreameroh4819
      @dreameroh4819 2 년 전 +2

      처음에 쌀집부터..ㅋㅋ 우리도 쌀집할걸...ㅜㅜ

    • @comtedeliao1734
      @comtedeliao1734 2 년 전 +2

      @@user-kt3zg9nl3u 에휴.. 그래서 삼성 계열이 지금 해당되지 않는 곳이 있나요? 타 회사보다도 계열사가 더 어마무시합니다.

  • @hwijunhuh1834
    @hwijunhuh1834 2 년 전 +28

    CJ...대단하네
    진정한 소프트 거장이되길~~~

  • @user-dr2sd3uy2l
    @user-dr2sd3uy2l 2 년 전 +13

    10:41 그래, 이 맛이야~

  • @minjukim7853
    @minjukim7853 2 년 전 +84

    CJ그룹 해주시길 기다렸는데 주제로 다뤄주셔서 재밌게 봤습니다 :)

  • @gwenlee68
    @gwenlee68 2 년 전 +15

    먼 앞날을 내다보고 내다봤네요.
    비비고도 잘 나가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 @user-ip7gu5tz1h
    @user-ip7gu5tz1h 년 전 +13

    cj도 농심도 고생해 본 사람들이기에 존버할 수 있었고 큰 성공을 거두었네요.
    대단하신 분들 입니다

  • @user-bi9ou5do9c
    @user-bi9ou5do9c 2 년 전 +154

    아들은 마음에 안들었어도 어쨌든 며느리랑 장손은 잘했으니까 좀 챙겨준거 아닌가 싶다

    • @user-lo6uf2tk6h
      @user-lo6uf2tk6h 2 년 전 +18

      손자는 눈에 넣어도 안 아프다고 했던 시절이였죠

    • @serendipity0923
      @serendipity0923 2 년 전 +42

      특히 이재현이 고대졸업하고 외국계은행 취업하니까 이병철이 “아니 우리 장손이 남에 돈을 왜 벌고있노!!” 하면서 무조건 들어오라고 하고 많은 손주들 중에서 유독 많이 아꼈다고 하죠

    • @dreameroh4819
      @dreameroh4819 2 년 전 +8

      @@serendipity0923 장손주한테 한몫 떼주실것 있으셨겠죠...친아들은 눈밖에나고..손자라도 능력있으면 ...눙력있는할아버지둬서...부럽다..ㅋㅋ

  • @lovechanglee6471
    @lovechanglee6471 2 년 전 +119

    CJ 박수를 보냅니다 !!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아이템으로 건승하기를 기대합니다

    • @tabithaw5951
      @tabithaw5951 년 전 +3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
      중공이 지분으로 장악.....

  • @igemoji2452
    @igemoji2452 2 년 전 +2

    30만된거축하해요

  • @user-vw1em6vw8i
    @user-vw1em6vw8i 2 년 전 +8

    CJ도 지금보다 잘되었음 좋겠어요 어찌되든 대한민국 기업이니까....

  • @DonTtoTO
    @DonTtoTO 2 년 전 +16

    진짜 권력을 놓고 부자지간에 틀어지면... 답이 없는 듯... 아버지가 아들의 모든 걸 꼬투리 잡음. 고개를 숙이라는데, 아니.. 뭘 잘못했는지 제대로 알려줘야 고개를 숙이든 말든 하지. 그냥 숨쉬는 것도 잘못이다 식으로 가면 아들은 그냥 외국으로 도망가야지 뭐...
    내 친구네도 비슷한 사연이 있어서 공감이 가네요.

  • @user-fj1zm6hl3d
    @user-fj1zm6hl3d 2 년 전 +22

    와~장손 멋지다! 괜히 명문가 장손이 아님!

  • @ginahwang2614
    @ginahwang2614 2 년 전 +30

    이미경회장이 미국 유학갔을때 영화보러 영화관갔다 큰 충격이었답니다.그당시 한국 영화관은 어두침침 비좁고 의자불편 지져분..미국의 영화관은 넓고 편안한 의자,깨끗하고 밝고 쾌적한 곳..
    공부마치고 귀국하자마자 영화관부터 다 띁어고치고
    영화산업에 투자시작...바로 CGV 탄생의 서막

  • @smdmzz2
    @smdmzz2 2 년 전

    감사합니다

  • @user-fh6hi6zi8q
    @user-fh6hi6zi8q 년 전 +7

    재벌집 막내아들 보니 알고리즘이 이리 뜨네요

  • @smartha3
    @smartha3 년 전 +42

    Cj의 cj아레나를 응원합니다 15년전 해야했던일을 유교사상에 쩌는 못난 정치인들때문에 못한 kpop열풍을 이제사 바로잡고 문화 관광의 1등기업으로 발돋음하길 기원합니다

  • @khaki_tent
    @khaki_tent 2 년 전 +10

    상대적 비운이지 절대적으론 행복이죠

  • @hjkim562
    @hjkim562 2 년 전 +3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 @user-dw9nc1nr6c
    @user-dw9nc1nr6c 년 전 +7

    장손을 이뻐한 이유를 알겠네 삼성 잘 키운 이건희도 대단하지만 cj잘 키운 이재현도 대단하네

  • @TV-mx9nl
    @TV-mx9nl 2 년 전 +23

    누가 뭐래도 cj의 뚝심이 지금의 한류를 잘 리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류와 함께 하는 CJ를 응원한다

  • @tycoonthemaestro
    @tycoonthemaestro 년 전 +236

    정말 아쉬운게
    다방면으로 컨텐츠 살리겠다는 추진은 참으로 좋은 시도였지만
    케이블채널 대량 보유했던 온미디어 그룹을 CJ가 통째로 먹고난 이후로
    그 채널들의 기존 아이덴티티였던 컨텐츠들이 확 줄어들고 획일화된 CJ식
    컨텐츠를 마구잡이로 양산을 해냈다는 단점도 있었죠...
    CJ가 먹기전의 투니버스만 봐도...... 지금은 채널을 취급하는 시선 자체가 지금은 너무 키즈채널화 된듯 =_=

    • @sooyj3690
      @sooyj3690 년 전 +11

      온미디어를 아는 분이 계시다니..반갑네요:)

    • @greensky12340
      @greensky12340 년 전 +8

      근데 옛날 투니버스는 그냥 일본 방송같았는데 요즘은 투자로 한국 애니들도 나와서 선한 영향력이 있는 것 같아요

    • @user-ui4px7bc1y
      @user-ui4px7bc1y 년 전 +5

      @@greensky12340 일본애니도 방영했던거지 폭은 되게 넓었음

  • @user-ps4oq7im2z
    @user-ps4oq7im2z 2 년 전 +4

    CJ화이팅!

  • @user-hx9ie7uv4i
    @user-hx9ie7uv4i 년 전 +21

    어렴풋이 삼성계열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삼성계끼리 경쟁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꼭 대한민국의 기업이라는 자부심과 국가관을 가지고 살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가 놀라운건 우리나라의 산업 발전 방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것이 대단합니다.

  • @lmssoo
    @lmssoo 년 전 +6

    덕분에 너무 쉽게 잘 보았네요! 좌우지간 고 이병철 회장님은 훌륭하신분 입니다.
    삼성,CJ 세계최고의 기업을 만들었으니까요!
    삼성은 반도체와 모든 전자제품의 일류이고
    CJ이는 우리 식문화 뿐만 아니라 세계에 한류 선봉에 서서 우리문화를 알린 최고의 기업!
    손자대 에선 서로 도와 더욱더 세계에 최고의 기업들로 오래 남도록 기원 합니다.

  • @kim-li8bz
    @kim-li8bz 2 년 전

    흥미롭네여 구독해여

  • @user-dg5nz3qw9i
    @user-dg5nz3qw9i 년 전 +7

    제일제당. 옛날부터 우리동네에 공장이 좀 크게 있었는데
    계속 발전하더니 공장 엄청크게 확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