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인들은 어떻게 성공했는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7.
  • 0:00 ~ 7:29 예상치 못한 인도의 우주 기술
    7:29 ~ 전세계 정치/경제계를 휩쓸고 있는 인도인들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 코미디

댓글 • 1.3K

  • @MelbGuy
    @MelbGuy 개월 전 +1361

    친한 사람들중에 인도인들이 많아서 그들의 단점을 말하긴 껄끄러운데.. 일단 그들 커뮤니티안에만 들어가면 그렇게 천사들이 없음.. 그런데 그들의 과거 제도에서 온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을 통제하기를 좋아하고 그 부분에선 아주 전문가들임. 내 성격이 약간 2인자마인드라 조금은 짜증날때있어도 크게 문제는 없었는데 자존심강한 한국인들은 사실 버티기 힘든 종족임.. 그들과 몇년을 같이 일해보면 왜 그들이 성공하고 높은 위치에 있는지 느끼게됨... 자기들 커뮤니티안에서 써로 끌어주고 올릴려고 난리임.. 한국인들 이었다면 남잘되는거 보고 어떻게든 끌어내리고 자기가 올라가려 난리임... 그러고 결국 마지막에 홀로남은 한국인은 나 혼자 살아남았다라는것에 뭔가를 느끼는거 같음... 한국에선 잘 모르겠지만 이건 진짜 외국에선 펙트임..

    • @user-ri4tw2dw9q
      @user-ri4tw2dw9q 개월 전 +176

      인도인들한테 능력이던, 재력이던 뭐던 나보다 낮은사람? 인식 생기면,
      특유의 계급적 우월의식(?)을가지는것 같음. 어느나라던지 있겠지만, 그걸 표현하면
      이제 속물 프레임 걸리는건데, 인도는 그런게 없나봄;;
      미국에서 교육 받거나 2세 3세 들도 뭔가 은근하게 그런 우월의식을 느끼는걸 미묘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음. 진짜 당해보면 기분 개ㅈ같음

    • @sukkim8445
      @sukkim8445 개월 전 +223

      국민성에 있어서 적응력은 상상을 초월하죠. 특히 얼굴 두꺼움과 영어 구사력. 우리가 인도 악센트라고 무시하는 인도 영어는 한국인이 구사하는 영어에 비하면 원어민에게 훨씬 알아듣기 쉽하고 하죠. 게다가 어디서도 기죽지 않는 자신감. 정말 배워야 할 점이 많죠.

    • @user-cq4xf1xiq
      @user-cq4xf1xiq 개월 전 +66

      같은 민족이면 서로 도와주나요?? 제가 본 사람들은 자기네들끼리도 계급이 낮으면 빵셔틀 시키던데

    • @dakdito4663
      @dakdito4663 개월 전 +101

      미국2세3세들 백인들이 자기들 차별한다고 열등감 같은게 있던데 반대로 인도인들 it업계 대표하고 고소득 올리는거 보면 그냥 한국인의 부정적특성중 하나인 질투와 남탓이 미국교포들한테도 발동하고 있구나하는 걸 느낌. 그러니 미국내 아시아 인종에서도 평균소득이 베트남 필리핀에도 밀림. 간신히 중위정도 수준.

    • @Shakenbake-in9ux
      @Shakenbake-in9ux 개월 전 +186

      @@user-cq4xf1xiq네.. 흔하죠. 미국 it 기업들에서는 매니저가 인도인으로 바뀌면 일단 그 사람 밑으로는 다 인도인으로 갈아엎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uramchoe3201
    @uramchoe3201 개월 전 +649

    미국 동부사는데 인도인들은 무조건 인도인들 끌어준다. 상사가 인도인이고 나랑 인도인 동료 있으면 누가봐도 내가 더 일 잘하는데 승진심사 포인트는 인도인한테 더 많이줌. 이런식으로 인도인끼리 카르텔 만들어서 다른인종 배척하는게 생각보다 흔함.

    • @MelbGuy
      @MelbGuy 개월 전 +125

      제가 딱 느끼고 껶은 일이네요.. 그래서 회사는 또 인도인들 업무 특성을 좋아하죠 . 지들끼리 팁 공유하며 어떻게든 끌어주니..

    • @uramchoe3201
      @uramchoe3201 개월 전 +72

      @@MelbGuy 그리고 그 인도인 계급나누는거를 인도인들끼리는 이름으로 알 수 있어서 일부러 자기 본명 말고 가명을 쓰는사람들이 더 많음. 그래서 인사팀에서 이름적힌거 파일 주면 이게 누구여? 할때가 많음.

    • @user-nk1ex8uf2z
      @user-nk1ex8uf2z 개월 전 +30

      애초에 국가자체가 카르텔

    • @user-ko9ev2et9u
      @user-ko9ev2et9u 개월 전 +15

      그건 조선 사람들도 마찬가지 아니오

    • @Yes_you_
      @Yes_you_ 개월 전

      ​@@user-ko9ev2et9uㄹㅇㅋㅋ

  • @jaeger153
    @jaeger153 개월 전 +301

    인도애들은 직장내에서도 끼리끼리 챙기고 승진시켜주고 그런게 있어서
    비지니스 상대로 별로 이미지가 안 좋음
    오죽하면 백인 코워커들이 중국이나 인도인 상대로 비지니스 할 때는 조심하고 몇번씩 확인하라고 그러겠나
    얘들은 진짜 피속에 상인의 냉혈한 피가 흐르는 느낌임

    • @Ateliersy1000
      @Ateliersy1000 개월 전 +1

      걍 거짓말, 번복이 일상이고 갑질이 기본기인 민족임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ㄹㅇ 중국, 인도 애들이 진짜 찐 상인 vibe 가 있음.
      한국인들은 본질은 없고, 형식만 따지는 선비 vibe 가 있고,
      일본인, 독일인 들은 공돌이? 장인 같은 vibe 가 있음.
      미국 애들은 개척자 vibe 가 있고.

  • @dbdtlrla
    @dbdtlrla 개월 전 +579

    그런 인재들이 미국으로 흡수된다는게,, 진짜 미국은 망할수가 없다

    • @kgb8h5
      @kgb8h5 개월 전

      한때 세계 최강국이었던 네덜란드가 망한 이유가 탄압으로 인재들이 영국으로 건너가면서 부터임
      해가지지 않는나라 세계 절반을 지배했던 영국이 망한이유가 수많은 인재들이 탄압을 피해서 미국으로 건너간 이후부터임
      한국도 인재들 전부 미국으로 빠져나가고 있는데 국가에서 청년들을 위한다며 정책홍보를 하는거보면서 혀를 내둘렀죠 ㅋㅋ 아마 스스로 인재들을 다른나라에게 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할듯 ㅋㅋ 우리나라는 일론머스크 같은 이민자를 품을수없는나라라 어쩔수 없는듯

    • @user-iy7et7mg6p
      @user-iy7et7mg6p 개월 전 +13

      저런인재들이 흡수해서 미국이 성공하는건 좋지만 그게 PC주의로 가고 난민 받는거로 가고... 그저 긍정적일지는 모르겠네요 발전은 해도

    • @user-qp7jy4fk1o
      @user-qp7jy4fk1o 개월 전 +55

      ​@@user-iy7et7mg6p 장단점이 공존하는건 어쩔 수 없다고 봄. 하지만 미국의 전체적인 경제발전을 위해선 꼭 필요한 능력인듯

    • @heavensky1
      @heavensky1 개월 전 +10

      @@user-iy7et7mg6p 대동여지도를 외적에 길을 알리다고 생각하냐 아니냐야 차이라고나 할까요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heavensky1 Jo선이 얼마나 byung신 국가였는지 아셈?
      적 쳐들어올때 길 따라 들어온다고, 길 하나 안만들었던 국가가 Jo선 이었음.

  • @fild314
    @fild314 개월 전 +504

    미국 IT 회사에서 Program Manager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 정말 많아요. 심지어 제가 사는 지역에 인도인 인구수가 15% 넘는 도시도 있어요. 말이 15%지 한지역에 모여살아서 학교 인종분포도가 아시아인이 90%인 곳도 있어요 ㅋㅋ 하나 의견을 추가하고 싶은건 인도인들중에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영어를 잘 한다”의 범주에 들어가는 인도인들은 별로 없어요. 리딩이나 리스닝은 잘 하지만 문법이나 발음은 솔직히 좋지 않아요. 저 또한 그렇구요. 한국인 분들도 영어할 때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외국인이 한국말로 말걸어오면 한국인들이 찰떡같이 알아듣는 것 처럼 서툰 발음이나 문법을 가지고 영어를사용하더라도 충분히 미국회사에서 일할 수 있어요. 주변 한국인들도 보면 영어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미국회사에 대한 동경은 있지만 미국법인 한국회사를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인도인들은 “웰껌 뚜 꼴링 에이띠엔띠” 이런 발음으로도 고객응대 합니다. 한국인분들 영어 충분히 잘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화이팅!

    • @arthurchoi8080
      @arthurchoi8080 개월 전 +95

      AT&T 콜센터 개웃기네요 ㅋㅋㅋㅋ

    • @sankim9123
      @sankim9123 개월 전 +70

      아 인도발음 들리는데ㅋㅋㅋㄱㄱ

    • @pokegenstein
      @pokegenstein 개월 전 +19

      저도 미국 회사에 지원하고 싶은데 용기가 많이 부족했어요. 근데 이 댓글 보고 응원 받고 갑니다!

    • @user-Neapolitan6
      @user-Neapolitan6 개월 전 +37

      아고다 고객센터였나 거기 예약 문제 때문에 걸었는데 헬로 웰깜 ㅇㅈㄹ해서 알아듣기 ㅈㄴ 힘들긴 했음...
      진짜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내가 영어를 못 하는 건가 싶어서 영문과 애한테 이거 뭔 소리냐고 물어봤는데도 못 알아먹고 천천히 말해달라고 5번씩 부탁함... ㅋㅋㅋ
      솔직히 발음 너무 에바임... 영어가 외국어인 한국인 입장에선 알아듣기 매우 힘듦...

    • @ronifafa
      @ronifafa 개월 전 +10

      자존감 지킴이 대사님😢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 @yeomjiwon
    @yeomjiwon 개월 전 +282

    미국사는데 인도인들 친화력 정말 좋아요. 자식교육 정말 열심히 하고. 친화력에도 교육에도 한국인들은 한참 뒤진다는 느낌 이예요. 학원보내는 돈지랄교육아니고 부모가 나서서직접 가르치더라구요. 그런 건 배워야 한다고 봐요.

    • @user-zd2zv5cg1u
      @user-zd2zv5cg1u 개월 전 +5

      ​@@pizza-5917이 이야기의 요점은 부모들이 자식들 교육에 직접적으로 참여한다라는거임
      우리나라처럼 학원에 보내고
      잔소리만하는게아니라
      같이 공부한다라는..

    • @pizza-5917
      @pizza-5917 개월 전

      @@user-zd2zv5cg1u 인도라고 뭐 크게 다를거 있을까요?
      넷플 코파 팩토리 한 번 보고오세요

    • @pizza-5917
      @pizza-5917 개월 전

      @@dramaworld5987 speak in korean....if you want to debate
      and india's costitution is based on hinduism and caste cystem so it doesn't give eaqual opeertunity and value...

    • @pizza-5917
      @pizza-5917 개월 전

      @@dramaworld5987 don''t deny the reality bro.....and kim is the boss of DPRK not ROK.....

    • @dailybyahn
      @dailybyahn 개월 전 +4

      @@pizza-5917 확실히 알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서민층도 돈끌어서 자식들 공부시키여요. 부모가 남의집 청소일을 해도 대학교육시키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 @englishmutton
    @englishmutton 개월 전 +580

    영국 캐나다 미국 다 정계,재계에서 한자리씩 차지하는 거 보면 인도인들의 적응력은 진짜 대단합니다. 다만 그것이 인도인들의 두뇌와 생활력에서 온다고만 생각했었지 아시아인같기도 서양인같기도한 외모쪽으로는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새로운 관점이어서 좋았네요

    • @Jameslee-ql2iu
      @Jameslee-ql2iu 개월 전 +80

      지금 영국 국가원수가 인도계 영국인이라는것을 감안하면 대단하죠

    • @JAKE-ty4ct
      @JAKE-ty4ct 개월 전 +65

      이거 그때 보고 세상에서 빈부격차가 가장큰건 아무래도 부자의 규모가 큰 미국일줄알았는데
      미국이아니라 인도일 수 도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하한선은 인도가 더 낮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 @user-di4hh7ne7i
      @user-di4hh7ne7i 개월 전 +8

      유대인들은 얼마나 똑똑할까

    • @user-jy8wo2wn5o
      @user-jy8wo2wn5o 개월 전 +16

      구구단 99단을 외우는데 다른 것들은 어떻겠음?

    • @xjoon
      @xjoon 개월 전 +6

      ​@@user-jy8wo2wn5o 역시 수학이 답이다

  • @user-ws7xj7hy3q
    @user-ws7xj7hy3q 개월 전 +270

    이 영상을 보고
    인도 etf를 산다(X)
    인도인 CEO가 있는 S&P500을 산다(O)

    • @user-earthling
      @user-earthling 27 일 전 +1

      강성용 교수님 나온 영상 보면 이분 댓글을 이해하게 됨.

    • @user-nw6fs4vx1u
      @user-nw6fs4vx1u 25 일 전 +1

      인도etf 포트폴리오 극소량 비중으로 모으고있네요
      포모방지ㅋㅋ

    • @1743_bocc
      @1743_bocc 21 일 전 +1

      아. 다행이다. 내가 옳았어

    • @user-rh9zk3wx7r
      @user-rh9zk3wx7r 18 일 전 +7

      국장: 인도가 잘나간다-> 인도=카레
      -> 오뚜기 풀매수

    • @fanta0000
      @fanta0000 12 일 전

      ​@@user-rh9zk3wx7r 존나웃기넼ㅋㅋ

  • @lllIIllIIllIlIlllI
    @lllIIllIIllIlIlllI 개월 전 +164

    1세뿐만 아니라 2세들도 이공계 진학률이 낮아요. 그나마 이과쪽으로 가면 대부분 의과계열이고 공대로가면 컴공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미뤄봤을때 1세대인 부모님들이 여전히 빠르게 돈 많이 벌수 직업에만 너무 목숨걸고 자녀들을 너무 그쪽으로 진학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2세들도 의사 변호사 이쪽으로 가는 사람이 많지 자연과학 연구쪽은 거의 없는 수준이에요.
    제가 주립대에서 물리학 전공했는데 4학년 통틀어서 저포함 2세한명 한국인 유학생한명 꼴랑 세명이 다였습니다. 한국인이 적은 학교가 아니었어요.
    3세들 부터는 좀 다르지 않을까 예상은 하지만 아직 3세들은 많이 못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최근에 한가지 느낀건 한국은 직종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요즘 한국에서 놀러온 관광객들이랑 얘기하다보면 필라테스 강사 무슨 트레이너 이런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최근 한 4년? 사이에 부쩍 그런경우가 많아졌는데 그 직업들도 중요한 직업들이지만 솔직히 그정도로 많이 필요한 직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음.. 이런말 하기 좀 조심스러운데 그런분등 10명중 7명은 도피성이 강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른거하다가 못하겠다고 때려치고 그냥 편한거 찾다가 고르는..? 얘기하다보면 그렇더라구요.
    17년간 한국을 안들어가봐서 분위기가 어떤지 몰라서 제가 경험한게 많이 잘못 아는걸수도 있어요.

    • @harvestmark3972
      @harvestmark3972 개월 전 +25

      필라테스뿐 아니라 자영업 비율도 25퍼나 됨. 미국 일본이 십퍼가 안되는데.

    • @user-kd4dx3vd2w
      @user-kd4dx3vd2w 개월 전 +4

      어허 학생글내려 돌맞고싶지않으면....

    • @landy33331
      @landy33331 개월 전 +16

      원래 도피성 유학이나 직장 찾는 사람들은 예전부터 많았습니다. 그 중 대다수가 실패하거나 적응 못해서 돌아오는 경우가 90%가 넘구요. 해외에서 적응하고 성공하려면 한국보다 더 노력해야한다는걸 잘 말해주지 않죠.

  • @hjoon5
    @hjoon5 개월 전 +80

    언잰가 구글 재직자가 애플, 구글 등에도 한국인이 있지만 중간간부 이상 올라가는일은 별로 없는데 그건 언어문제보다는 권위에 복종하는 특유의 서열문화 때문이라고 하더라. 자기 주장보다 남에게 지시받기를 좋아하고 시키면 잘하지만 스스로 하는것은 잘못함. 한국뿐이 아니라 유교 문화권이 대개 비슷하다고 함. 인도인들이 왜 미국에서 잘 나가는지는 반대로 생각하면 되겠지.

    • @Gucccccci94
      @Gucccccci94 개월 전

      참고로 미국에 있는 인도계는 그냥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십쇼
      완전히 다르게 새 인간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인도 본토에 있는 인도인들과 미국에 있는 인도인들은 같은 인도인이라고 보기에는
      차이가 너무나도 큽니다.

    • @hjoon5
      @hjoon5 개월 전

      @@Gucccccci94 구글 CEO 팟차이, MS CEO 나델라 다 인도에서 자라서 대학때 미국 유학간 사람들이고 미국 태생의 한국인 2-3 세 들도 많으나 그들보다 못한건 미국이라도 한국가정문화에서 자라서 겠죠. 말씀하신 대로라면 그들은 대학때 가서도 동화가 되나 한국인은 거기서 태어나도 겉돈다는 뜻도 될수있겠죠. 일본, 중국계도 마찬가지 일거고요.

  • @Morrneyo
    @Morrneyo 개월 전 +242

    (인도 입장에서) 문제는 거기서 쏟아지는 천재들과 고급인력을 인도가 자국에 묶어둘 수 없다는거임 ㄷㄷ
    애지중지 키워놨더니 다른나라 가버려서 자국 발전에 도움을 안주니...

    • @Mason_8559
      @Mason_8559 개월 전 +84

      이게 ㄹㅇ 인게 인도회사랑 미국회사 인도인들이랑 일해보면 차이가 너무나는게 느껴짐
      애초에 미국간 인도인들은 그만큼 엘리트들만 가는게 아닌가 생각이됨

    • @user-ic6cw3fz3h
      @user-ic6cw3fz3h 개월 전 +78

      맞습니다 인도인이 똑똑한게 아니라
      중국인 보다 많은 인도인들중 가장 똑똑한 애들만 미국을 가는건데

    • @user-st9db1jc7q
      @user-st9db1jc7q 개월 전 +60

      옆집 인도 아저씨랑 이야기 나눠봤는데 인도에선 월급 삼십만원 받는데 미국에선 월 천~2천 받으니까 다들 미국 갈려고한다 합니다.

    • @yummy77777
      @yummy77777 개월 전 +31

      그래서 실제로 인도내에서는 미국서 성공한 인도인들 그렇게 좋게보지 읺는경우도 있죠
      제 아는 인도친구 한명한테 물어보니, 구글 ceo인 선다피차이가 알고리즘을 인도에대한 부정적인(?)내용 위주로 형성해서 자기는 미국에서 우월의식느끼며 살아간다는 이유로
      인도인들은 그를 안좋아한다는 내용도 들었음...

    • @Adel-bq1zh
      @Adel-bq1zh 개월 전 +7

      ​@@Mason_8559이거죠
      똑똑한애들이 미국을 가는거죠ㅋㅋ

  • @zeuc185
    @zeuc185 개월 전 +289

    6:33 이건 다시봐도 놀랍네 ㅋㅋ

    • @12atgh50
      @12atgh50 개월 전 +21

      저건 돈 없어서 저런게 아니라 이동차량에 금속이 있으면 안돼서 저런거임

    • @terrychoikorea114
      @terrychoikorea114 개월 전 +3

      우린 카피만 하지 도전은 안하니깐

  • @wolfk3893
    @wolfk3893 개월 전 +183

    높은 조건과 지원율을 뚫어낸
    생존자 편향이 일단 크고
    일찍부터 커뮤니티 형성
    &가난한 계층만 간것이 아니라
    토후나 부유층도 일찍부터 자리잡아서...

  • @dongkim312
    @dongkim312 개월 전 +161

    호주 투자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이 한 300-400명 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느낀거는. 자기들끼리 도울수있는 사내 채팅방을 만들어서. 업무, 사내어려움, 시스템 Knowledge들을 무료로 상담 및 transfer 하더라고요. 그리고 삼삼오오 하루에 한번씩 만나고 거기서 시너지 얻는 시너지들이 엄청나고.
    친한 인도애랑 깊은 얘기를하면 느끼는게. 케스트가 제일 밑에 있는 인도인 친구들이 IT를 몸숨걸고 공부하더라고요. 그래서 해외나와서 시민권따서 다시 들어가면 최상위의 케스트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민족들이 배울점들이 많은듯 합니다.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중국인도 그러죠.
      자기 민족애들은 서로 끌어주고, 뭐라도 하나 팔아주려고 하고.
      진짜 한국애들은 ㅋㅋㅋㅋㅋ 해외에서 만나면 무조건 걸러야 합니다.
      같은 민족 등쳐먹는 1순위가 한국인입니다.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55

      그게 원래 기본값임.
      아일랜드, 중국, 이태리, 프랑스 등등
      다른 모든 민족들이 다 서로 이끌어주고 뭐 하나라도 팔아주려고 하는게 기본값임.
      근데 한국은 ㅋㅋㅋㅋㅋㅋ 진짜 해외에서 한국인 제일 조심해야함.
      한국인 제일 많이 등쳐먹는게 한국인임.
      여긴 민족성 부터가 틀려먹은 민족임.

    • @dramaworld5987
      @dramaworld5987 개월 전 +3

      😂😂

    • @andrewkim2591
      @andrewkim2591 개월 전 +2

      미국내에서 캐스트 따지는 인도인들도 흔하죠. 직원 하나가 달리트라고 갑질하던 매니저 얘기가 신문에 오르내리기도 하고요

    • @johnsmith-co7zz
      @johnsmith-co7zz 개월 전

      @@ferrari4avocado923 같이 놀러다니고 뭐 친목하고 나눠먹고 그러는 소셜은 한국인이 좋음. 그런 이너서클은 잘돌아가. 돈쓰는거.
      반면 돈버는거. 이런 이너서클은 서로 벗겨먹으려고 하고(쉽게 돈먹기) 현지물정 어두운점이랑 윗줄의 친목으로 신뢰를 쌓아서 사기침.
      결. 돈쓰는 이너서클은 한국인모임도 매우매우 좋다. 돈버는 이너서클은 서로 뒷통수만 노리고, 뭐하나 잘된다면 다 복사붙여넣기 해서 서로 원가경쟁하게 만드는 바보짓을 함. 이러니 돈버는 이너서클에서 사기랑 내부경쟁이 과대하게 발생하고 불신을 낳음. 특히 친목으로 신뢰를 쌓았는데 후자같은 일이 발생하면 배신감이 100배니까 홧병 뭐 이런 스트레스 증후근이 발생하는거임.

  • @hscha305
    @hscha305 개월 전 +15

    인도인들이랑 협상할 때 항상 얘들이 주장하는 부분어 대한 근거나 논리를 명확하게 구분해야 함..그들이 말하는 부분을 파악 못 하거나 아리까리하다 하면 이미 그들에게 놀아나고 당할 수 있음..
    당연한 얘기지만 항상 증거를 남기는 습관을 가져야 인도인들 특유의 거짓말이나 속임수에서 벗어날 수 있음

  • @user-cx6op3wg8u
    @user-cx6op3wg8u 개월 전 +330

    미국에서 인도인들을 엄청나게 접하면서 살고 있어요. 그들의 성공이유. 1. 이미지 메이킹: 수학 잘합니다. 그러나 넘사벽으로 잘한다? 절대 아닙니다. 미국인들이 못하는 거죠. 한중일 입장에서 보면 "뭐야? 저정도로 잘한다고 했다고?" 생각이 드는 실력입니다. 그러나 자신들을 천재로 포장하죠. 그 마케팅이 백인들에겐 먹히고 있습니다. 2. 상상을 초월하는 밀어주고 끌어주기 (nepotism): Google CEO가 인도인으로 바뀌고 나서 구글 망했다는 말이 나오죠. 최근에 창업 멤버인 KRplus CEO도 인도계에게 밀려났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자리에 듣보 인도인이 앉았죠. 그런데 Sundar Picai가 잘하는가? 그의 리더쉽 하에서 구글 개판났죠. OpenAI한테 맨날 처발리고 있죠. 인재들 다 떠나고. 그렇지만 지 자리는 잘~지킵니다. 미국에서도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고 그들끼로 교류하며 삽니다. 그 배타성은 중국인의 몇배는 될 겁니다. 3. 자기 주장이 강하다: 말이 엄청 많습니다. 질문도 엄청나게 하고 포장도 잘하고 거짓말도 잘하고, No도 잘하고, 자기 이익은 끝까지 따져서 쟁취합니다. 미국 문화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특성이죠.
    >>>> 한국 사람들은 교육의 영향으로 기량이 높으면, 기술이 높으면, 지식이 많으면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식이 많은 순으로, 기량이 높은 순으로 1등, 2등, 3등 이렇게 사회에서도 성공의 순위가 매겨 진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는 전혀 아니죠.

    • @joehenry8165
      @joehenry8165 개월 전 +109

      "말이 엄청 많습니다. 질문도 엄청나게 하고 포장도 잘하고 거짓말도 잘하고, No도 잘하고, 자기 이익은 끝까지 따져서 쟁취합니다" ;; 내가 미국에서 만난 인도인들의 특성과 같네. 진짜 말 많고 자신의 존재감을 엄청나게 부각시킴. 윗 사람들이 주목할 수 밖에 없음.

    • @yummy77777
      @yummy77777 개월 전

      의외로 중국인들은 그렇게 배타성이 강하진 않았음.
      한국인이 아마 같은 동북아인종이라 그런걸수도 있는데 의외로 한국인에대한 대우나 바운더리,그룹진입은 쉬움.
      또 중화권이 한류 직격탄맞는 지역이라 한국에대한 호감도 굉장히 높음.
      인터넷에 몇몇 댓글은 우마오당애들이라 중국애들 주류의견이 아녀.
      그래도 중화사상은 굉장히 강한...
      인도인들은 베타적이기도하고 굉장히 프라이드가 강한애들. 그러나 상대가 능력좋거나 맘에들면 한없이 잘해주고 퍼주는 mbti로치면 ENTJ성향임.

    • @user-mv8ph3xs8v
      @user-mv8ph3xs8v 개월 전 +10

      어... 이거 내 이야긴데. 나 말많고 내 이득 실리만 챙기고 질문 많이 하고 하는데.
      근데 그게 나쁜건가요? 그렇게 해서 올라 갈 수 있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 @arthurchoi8080
      @arthurchoi8080 개월 전 +5

      1000% 공감합니다

    • @yummy77777
      @yummy77777 개월 전 +12

      딱 mbti로치면 ENTJ들임

  • @sahn1997
    @sahn1997 개월 전 +63

    인도 과학에 대한 투자의 역사적 배경 설명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과학경시 수학경시대회 가면 인도 2세 들이 대부분입니다. 작년 중요한 수학경시 대회 주에서 20등 까지 학생과 지도교사의 이름이 나왔는데, 대부분이 인도계 그리고 중국계 몇명 그리고 한국계 학생 한명이 그 등수 안에 있었는데 그 한국계 아이가 1등을 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지요.

  • @sulim9333
    @sulim9333 개월 전 +7

    진짜 양질의 자료들입니다. 너무 잘 봤네요

  • @user-ub4ur2zb2c
    @user-ub4ur2zb2c 개월 전 +66

    진짜 과학은 마법과 같다.
    삶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한 국가의 경제를 바꾸고, 궁극적으로는 그 나라의 모든 사람들의 삶의 수준을 높여주는 마법임.

    • @leeyagi2241
      @leeyagi2241 개월 전 +7

      그리고 파멸 역시 촉진시켜서 그런 점 역시도 마법의 그것 같음

  • @user-cs3mi1et4x
    @user-cs3mi1et4x 개월 전 +16

    일단 인구수가 많으니 인재의 모수가 큰것도 한편하며, 영어에 익숙한 배경, 서양권 입장에서는 동아시아인보다는 외모적으로 유사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 듯...

  • @yeonghwankang8416
    @yeonghwankang8416 개월 전 +39

    진짜 인도인들은 능력이 없어도 성공 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자기들 커뮤니티에서 잘하는 사람들이 엄청 도와줍니다...

    • @user-ld4yq3ih1m
      @user-ld4yq3ih1m 10 일 전

      그게 빽이죠..낙하산..인맥..미국에서 인맥이 중요한이유

  • @realcoolingfan
    @realcoolingfan 개월 전 +101

    이공계 살린다고 말만 매번하고 고작해야 코딩학원이나 우수수 생기고는 실제 대우나 업무문화는 개선이 안 돼서 결국 기피하게 되는 우리나라와는 큰 차이가...

    • @minpark3667
      @minpark3667 개월 전 +7

      재벌집 자식들도 95프로 문과로 진학시키잖소..

    • @user-iz6fw5zb5f
      @user-iz6fw5zb5f 개월 전 +4

      이공계 살리면 뭐하냐고 다들 미국가서 성공하고 있는데 장난함???

    • @yeomjiwon
      @yeomjiwon 개월 전

      ​​@@user-iz6fw5zb5f미국보다 더 대우해줘야죠. 아무리 갈아넣어봤자 CEO 는 꿈도 못꾸고 그냥 몇년 쓰다 버릴 소모품인데. 나라도 한국세서는 내자식 의대보냅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넘버원 회사에서 죽도록 일하다가 몸이 망가져서 미국에서 줌 쉬다가 그냥 눌러 살게 됬어요. 미국의 인재대우는 적국적으로 벤치마크해야 합니다.

    • @lilliliillill4119
      @lilliliillill4119 개월 전 +8

      그래서 의새를 끌어내려드렸습니다~

    • @user-zv2ss9dz9k
      @user-zv2ss9dz9k 개월 전 +6

      우리나라 석박사 인구대비 비율이 1등인데 얼만큼해야 만족할런지? 투자대비 성과는꼴지인나라 문제점이있으면 고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가져야하는데 이나라 국민들은 선동질에 눈이멀어 현실을 바라보질않음

  • @rbalsdldiify
    @rbalsdldiify 개월 전 +115

    달리말하면 인도 본국 입장에선 상당히 암담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국내에서 산업을 일으켜야 될 특급 인재들이 소프트웨어로 미국이나 선진국 쪽으로 더 빠져버리니..

    • @user-gw9zd3we5r
      @user-gw9zd3we5r 개월 전 +24

      미국에서 벌어서 인도에 몇십명 대가족 다먹여살리니 나쁘진않은듯

    • @user-wy1dq8mk2b
      @user-wy1dq8mk2b 개월 전 +1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 @user-wy1dq8mk2b
      @user-wy1dq8mk2b 개월 전 +41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 @Yes_you_
      @Yes_you_ 개월 전 +6

      그렇게 간 인재들이 본국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는 시점이 오면 엄청난 성장이 일어날거에요.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이 가게 된다면요 ㅎ

    • @user-wy1dq8mk2b
      @user-wy1dq8mk2b 개월 전 +43

      @@Yes_you_본국에 투자요?.. 현실적으로 살던 고향 버리고 이민갈정도면 본국에 정 많이 땐겁니다. 냉정하게 봐야해요.

  • @1ashurei
    @1ashurei 개월 전 +80

    검머외 24년차 입니다.
    중간에 필리핀계가 인컴이 많은건 아마 의료계쪽에 몰려 있기 때문이라 추측됩니다.
    의사, 치과를 제외한 약사, 간호사, therapist, 미용쪽, 재활쪽 정말 많은 필리핀분들이 계시죠. 특히 재활쪽, 미용쪽과 특히 간호사는 필리핀 분들이 한 1/3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 @azureluna7
      @azureluna7 개월 전 +1

      아 미국이 의사포함 의료인 이민을 받는다더니 그게 필리핀에서 많이 받나보네요

    • @sonisan2682
      @sonisan2682 개월 전

      미국내 한인들은 기껏해야 세탁소, 주유소, 수퍼마켓이나 한다는데 진짠가요?

    • @andrewkim2591
      @andrewkim2591 개월 전 +4

      @@sonisan2682 국회의원도 하고 CEO도 하고 보통 테크기업 많이 다니죠. 주유소, 수퍼마켓은 요즘 인도인들이 다 차지함

    • @kyungmin197
      @kyungmin197 개월 전

      @@sonisan2682도대체 몇년도에 살고계신가여

    • @josephp9141
      @josephp9141 개월 전

      @@sonisan26821980년대 가신분들은 그걸 했죠. 요즘은 비교적 한인 이민자들은 돈 많은 사람들이나 가죠

  • @johnkim9642
    @johnkim9642 개월 전 +133

    인도 상사 밑에서 일하는 한국인들 일을 오래 못하고 그만 둡니다. 인도인들이 본인 백인 상사에게는 무한 충성하고 또래 동료 아시아인들에게는 뒷통수를... 일하기 정말 힘들어요. 상식 밖임... 오히려 일본, 대만 상사가 편함.

    • @SK_hynix
      @SK_hynix 개월 전 +5

      형세를 잘 읽는 거 아닐까요.

    • @hybolk
      @hybolk 개월 전 +43

      인도쪽 애들이 한국애들 무시하는게 좀 심합니다 ㅎㅎ 여자들한테도 엄청 노골적으로 들이대거나 추행도 하구요 여러번 봤네요... 차별도 당해보고@@SK_hynix

    • @user-yg4wb9xn6i
      @user-yg4wb9xn6i 개월 전

      속이고서 네가 왜 속니? 하는 인도인들
      거짓말 밥먹듯이 합니다.

    • @BummjunJoe
      @BummjunJoe 개월 전

      @@SK_hynix그건 형세를 잘 읽는다가 아니라 야비하고 비열하다 하는겁니다… 다 지들에게 돌아올 거에요. 다음의 유대인은 인도인들일 겁니다. 지들 눈앞의 티끌같은 이득조차 다 챙기려 들며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양아치 짓을 밥먹듯 카르텔 형성해서 해대고 민족성으로 자리잡으며 업보를 너무 많이 쌓고 적을 너무 많이 만들었어요. 언젠가 터질거고 대전이 일어나 혼란이 오면 오래 쌓인 적대감으로 인해 유대인같은 취급을 경험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 @coldpizza292
      @coldpizza292 개월 전 +29

      ⁠@@CitrusDropX현지에서 적응한지 좀 되거나 2세대 애들이랑 일한거 아님? 나 있는데는 인도에서 막 건너온 애들 몇 명 있었는데 하나같이 폐기물이였음 ㅋㅋㅋ 그 중 하나는 들어온지 한달도 안되서 직장내 성희롱으로 hr불려갈뻔

  • @KOREANLADYSF
    @KOREANLADYSF 개월 전 +26

    미국에 전국적으로 매년마다 스펠링비 하는데 아주 길고 희귀하고 어려운 랜덤 영어단어 질문에 정확하게 스펠링 풀어나가 일등 하는게 바로 인도인들임. 4000개가 넘는 영어단어를 두뇌속에 모두 기억하고 있어야 가능

  • @hongjin225
    @hongjin225 개월 전 +21

    인도인들의 커뮤니티는 진짜 활발하게 활동되어요. 약간 90년대처럼 가족들에게도 친구를 소개해주며 관계에 대해 굉장히 중요하며 소중하게 생각하고, 지금은 한국에는 많이 없어진 '따뜻한 정'을 인도 친구들, 그들의 가족들에게 많이 느낄때가있어요.

    • @Gucccccci94
      @Gucccccci94 개월 전

      한국에 조선족이나 인도나 무슬림이 자기들만의 커뮤니티를 활발히 하면서
      한국인을 재치고 소득 1위 민족이 되면
      한국인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

    • @hongjin225
      @hongjin225 개월 전

      @@Gucccccci94 그러게요! 그렇게 된다면 한국내에서는 진짜 큰 문제가 될수있겠네요. 하지만 또다른 생각을 해보면, 한국에서는 언어의 장벽이 크기때문에 소득1위의 문제보다 다른문제로 다가오지않을까요?

    • @Gucccccci94
      @Gucccccci94 개월 전

      @@hongjin225 대부분의 인도인들도 태어날 때 부터 영어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처럼 제2 외국어로 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인도인이여도 살고 있는 환경이나 계층에 따라
      정말 영어 실력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 @dcho4094
      @dcho4094 개월 전 +5

      정말 공감하는 댓글입니다. 인도 가기전에는 인도 조심하라는 말을 수없이 듣고 걱정하며 갔는데 그들이 내게 마음을 여는 순간부터 가족처럼 대해줍니다. 오버해서 얘기하면 한국에서도 받아보지 못한 무한 애정과 수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니 내가 그동안 가졌던 선입견,편견 속에서 나는 얼마나 작게 살아왔나.하는 생각들이 들더라고요.
      아는만큼 보인다. 라고 정말이지 경험과 배움은 끝이 없나봅니다.

    • @aabbb-ed9mt
      @aabbb-ed9mt 26 일 전

      @@dcho4094 ㅋ 강간의 나라 인도

  • @user-ts5bs8ll3r
    @user-ts5bs8ll3r 개월 전 +193

    미국에서 다른 인종은 가난을 피해 이민온 시절도 제법되지만 인도 출신 이민자는 애초부터 고액기술자만 이민받아주니 당연히 부유할 수 밖에

    • @bw-ee2of
      @bw-ee2of 개월 전 +16

      맞는말임 한국계도 가난해도 받아주던 시절에 많이들 건너가서 세탁소 차리고 그랬죠 이때문에 한국계 이미지가 안좋아졌고

    • @abcdezkf
      @abcdezkf 개월 전 +1

      미국은 아니지만 저도 이민 해봐서 아는데 인종별로 다르게 받아주나요? 나라마다 이민법이 있어서 그 기준에 충족하면 받아주는 거 아닌가요? 인도라고 비자 더 잘주고 그런건 아니지 않을까..

    • @user-ts5bs8ll3r
      @user-ts5bs8ll3r 개월 전 +16

      @@bw-ee2of 이민자 스토리야 워낙에 거기서 거기라 그저 가난한 이민1세대일 뿐이지 특별히 더 나쁠건 없죠. 정확히는 나빠질 정도의 인지도조차 없다가 맞긴하지만. 인도인의 경우엔 기존엔 영국으로의 이민이 주였다가 영국 경제도 영 아니다 싶어서 비교적 최근에 미국에 이민온 경우라 이런 차이가 생긴거죠. 이 때 쯤엔 미국도 이민자를 가려받기 시작했으니깐요. 그저 이민 시점에 따른 차이인겁니다. 하다못해 같은 베트남 이민자조차 보트피플 시기에 건너온 이민자와 베트남이 문호를 개방하고 난 후에 이민 온 이민자의 성격이 극명하게 갈리는 마당인데요

    • @user-oz9qc3cf8t
      @user-oz9qc3cf8t 개월 전

      ​@@abcdezkf
      찻집에서 석탄 깨는 핫산: 못받고 정착 자본도 없음
      인도공과대 출신 아푸: 월가 헤지펀드에서 비자 끊어줌

    • @raymondchoi9663
      @raymondchoi9663 개월 전 +11

      ​@@abcdezkf 좀 읽어.
      쉽게 준다고 누가 그랬는데. 쉽게 안주니까 능력 있는 사람이 건너가서 결과적으로 건너간 사람들은 수입이 좋다는 거잖아.

  • @user-sg8fh3ps5q
    @user-sg8fh3ps5q 개월 전 +100

    유튜브에서 수상할 정도로 잘 설명을 해주는 인도형님들

    • @zzit_drumtong
      @zzit_drumtong 개월 전 +10

      ㄹㅇ 학부시절 내 학업을 책임져준 트루 프로페서는 이름모를(사실 읽을줄도 모르겠음) 유투브 인도인밖에 없었다

    • @lucasmin3316
      @lucasmin3316 개월 전 +16

      ??? 할로 웰컴 투 마 유튭 채날!

    • @user-fl9mt6gv6s
      @user-fl9mt6gv6s 개월 전

      나침반이 아른거리는..

  • @thunder5311
    @thunder5311 개월 전 +13

    엊그제 2023혼인 통계 발표했는데
    다뤄주시나요?

  • @samgisa
    @samgisa 개월 전 +30

    9:45 진짜 국가의 초석을 어디에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저렇게 달라짐… 정말 대단함 ㅠㅠ

    • @CHOEMUI
      @CHOEMUI 개월 전

      그 결과가 인도 인재들 집단 유출이고 정작 인도라는 국가는 후진국수준으로 성장이 멈춰버림

  • @null8987
    @null8987 개월 전 +87

    인도 교육과정 자체가 자국 엘리트들이 탈출하기 딱 좋은 환경임.
    한중일 당국이 실용영어 위주로 굳이 가르칠 필요가 없는 이유가 어차피 배워봤자 국가적 기술습득보단 개인들 해외탈출만 유리하게 해주는 꼴이라
    그리고 이공계 대입조차 국사과목이 필수던데 이게 수학, 과학에 쏟을 시간 줄여서라도 역사의식, 민족의식을 핑계로 애국심을 주입해서 딴 데 튈 생각하지 마라하는 것으로 밖엔 안 보임

    • @ttkk9040
      @ttkk9040 개월 전 +17

      맞음 그래서 일본이 영어에 소홀.

    • @JunSeo-ht3it
      @JunSeo-ht3it 개월 전 +12

      멋진 통찰이네요.

    • @user-cg5vo3gc3k
      @user-cg5vo3gc3k 개월 전 +20

      저도 이생각이에요
      굳이 동아시아에서 애들 영어 잘하게 만들필요가없음 ㅋㅋㅋ
      그래서 영어회화보다 독해위주로 가르치는거 같기도하고
      그나마 요즘 기업들은 회화도 좀 보긴하지만요 ㅋㅋ

    • @fhffuyckh
      @fhffuyckh 개월 전

      아? 그게 그런거였군

    • @user-qx7og9fx5w
      @user-qx7og9fx5w 개월 전

      대입 한국사는 제정신 박혀있는 놈인가 적어도 이땅에서 어떤 흐름으로 역사가 전개되어왔는가 정도 묻는 아주아주 쉬운 수준인데 무슨 애국심이니 뭐니해요 ㅋㅋㅋ

  • @joongkyukim9598
    @joongkyukim9598 개월 전 +88

    인도애들 한번 겪어봐요.아주 징글징글 합니다. 여기 미국에서 한 40년 겪어본 사람입니다.

    • @gwangwoojung5977
      @gwangwoojung5977 개월 전 +4

      경험하셨던 몇가지 예를 들어 주시면 많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joongkyukim9598
      @joongkyukim9598 개월 전

      미국에서 도매상을 30년 넘게 했는데 인도사람한테 돈을 많이 떼였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요. 자기돈 1불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잘모르겠지만 소매상 도매상들은 인도사람들을 사람취급 안합니다. 참고로 인도사람보다 더 심한게 파키스탄사람인데 말이건 상거래이건 절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공공의식도 없고 기본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사람들 입니다.

    • @jakechae7581
      @jakechae7581 개월 전

      @gwangwoojung5977 저도 미국생활 40년차인데... 중국인들은 인도인들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하지말라는건, 모두합니다. 특히, 도로에서 운전중에 몇번 죽을뻔한게 거의 모두 인도인들의 무법이었어요. 회사에서 패거리짓기는 악명높고... 그러면서도, 백인과 흑인들에겐 kiss-a*s를 얼마나 잘하는지 (그러면서, 동양계와 히스페닉들은 무시를 엄청하는)... 얼굴두께는 인도인이 최고로 두꺼울거라는... 아무튼, 인도는 믿고 거르셔도, 크게 손해나실것 없을듯해요.

    • @khlee978
      @khlee978 개월 전

      징글징글하죠 정말....

    • @joongkyukim9598
      @joongkyukim9598 개월 전 +1

      뉴욕에서 도매상을 40년 가까이 한사람으로써 인도랑 특히 파키스탄사람이라하면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남의돈 떼어 먹는게 다반사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듭니다. 자기돈 $1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모르겠지만 제가 겪어본 국민성은 공공의식도 없고 양심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인간들 입니다.

  • @user-yh2uv8hk8t
    @user-yh2uv8hk8t 개월 전 +27

    큰 거 왔다!

  • @CrankBait
    @CrankBait 개월 전 +1

    저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에 옆에 있다는게 진심으로 부럽다. 조언을 받고 그대로 실행하고 싶다.
    노후를 위해서

  • @user-uc8gn9nt9h
    @user-uc8gn9nt9h 개월 전 +40

    미국이 기술이민을 우대한다고는 하나 타국인들의 이민과 달리 인도는 iit 졸업자를 필두로 하는 stem 인력들 / 한해에도 수백만이나 쏟아지는 인도 개발자 중 s급 / 부유한 인텔리 계층들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세계 1위 인구대국답게 인구도 워낙 많아 이들 계층만 이민을 지속적으로 온다고 해도 ..엄청납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user-ef5tq7vy2f
    @user-ef5tq7vy2f 개월 전 +16

    따끈따끈한 영상이네

  • @user-rb9me3hc4z
    @user-rb9me3hc4z 개월 전 +202

    모국어로 영어 쓰는게 진짜 큰거같음... 당장 미국이 한국어 쓰고 한글 쓴다고 상상해보면... 한국에 붙어 있을 이유가 있나?

    • @Kettlers
      @Kettlers 개월 전 +51

      엄밀히 말하면 영어가 공용어이지 모국어는 아닙니다. 힌디어, 텔루구어, 벵갈어같은 것이 모국어라고 생각해야...

    • @leedo4040
      @leedo4040 개월 전 +12

      왔 뚜유 웨이팅드 포오-?

    • @james93837
      @james93837 개월 전 +7

      네. 미국에서 10만 달러 이상 벌 자신이 없네요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개월 전

      여행가면 영어 못알아먹는다 호객행위하는 장사꾼들만 조금 하는거지 쟤네도 모국어(힌디어)가 기본이고 영어는 학교에서 학습을 통해배운다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개월 전 +23

      모국어라 영어 쓰는게 엄청 이득이네 가 아니라 영어는 너랑 똑같이 학교에서 배우는데 의지도 강하고 머리도 좋은 사람만 미국가는거임

  • @hayeonkim7838
    @hayeonkim7838 개월 전 +8

    오늘도 언제나처럼 어김없이 정말 유익하고 도움되는 영상 진심 넘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 @just.living..
    @just.living.. 개월 전 +21

    인도는 신분제가 아직 있는 느낌이고
    경제적인
    성공을 위해선 공부를 하는거라 절실함이 절박한 수준임.
    거기에 인구도 많으니 절실한 사람도 더 많고

    • @Reetesh968
      @Reetesh968 개월 전 +2

      카스트 제도, 화장실은 20년 전의 일입니다. 예, 일부 마을에서는 여전히 발생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도시와 마을에서 카스트 제도가 사라졌습니다.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개월 전

      표면적으로 사라진건 오래되었지만 지금도 암암리에 존재하는게 카스트입니다..​@@Reetesh968

  • @user-py6kd7ft9d
    @user-py6kd7ft9d 개월 전 +14

    사람들이 인도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거 들어보면 내가 실제로 경험을 못해서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유대인 집단에서 나타나는 성향이 있는것 같음. 좋게 생각하면 팔이 안으로 굽는거고 아니면 눈 뜨고 코베이는걸수도 있고...

    • @pokegenstein
      @pokegenstein 개월 전 +3

      비겁하지만 잘되기 쉬운 방식이죠.

    • @user-uw4gn6ut5k
      @user-uw4gn6ut5k 개월 전

      동아시아엔 중국인(화교)가 있고 남아시아엔 인도인이 있고 유럽엔 유대인이 있는 거
      근데 유대인들도 원래 서남아시아 출신임

    • @jjyy1716
      @jjyy1716 9 일 전

      유대인도 그렇지만 인도도 민족종교인 힌두교로 자신들만의 공동체를 강하게 형성하죠.

  • @user-ko9ev2et9u
    @user-ko9ev2et9u 개월 전 +9

    역시 언어가 답이다

  • @Missiontrails
    @Missiontrails 개월 전 +10

    인도에 가보니 hyderabad 란 도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Chandrababu Naidu 란 정치인이 미국의 온갖 회사를 hyderabad 로 유치해서 도시를 HITEC city, Cyderabad 라고 불리게 만들었다 해요. 미국 회사들이 워낙 많이 몰려있다보니 인재가 많이 몰리고 도시 인프라도 현대적이었습니다.

  • @user-mu3iy8fq3d
    @user-mu3iy8fq3d 개월 전

    인도에 대해 신기루처럼 여러 이야기를 들어는 봤지만 실제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인지, 어떤 성공정신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알게 되어 기쁩니다. 새로운 관점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SilverLake.
    @SilverLake. 개월 전 +27

    미국 IT 회사 다니는데 인도인들 정말 많아요. 인도 분들 똑똑한데 벽이랑 대화 하는 느낌이라 지식 공유나 친하게 지내고 싶은 생각이 전혀 안들어요.

  • @user-ym8mk5ys4c
    @user-ym8mk5ys4c 개월 전 +4

    지금 미국 대부분 굵직한 기업들 ceo가 다 인도인이더라구요
    라이엇게임즈 ceo마저도 인도인이던데 ㄷㄷㄷ

  • @toddhoward57
    @toddhoward57 개월 전 +71

    과학에 열정적인나라 강한 나라다

    • @SungHByun
      @SungHByun 개월 전 +13

      진심..전세계 10 대 부자중 미쿡 8 명. 그중 비즈니스 전공한 워렌버핏 달랑 하나 빼고 몽땅 공도리

    • @user-wm1ve9ns2x
      @user-wm1ve9ns2x 개월 전 +14

      우리나라는 과학자 하면 굶어죽는 비참한 현실....

    • @jisungpark8952
      @jisungpark8952 개월 전 +3

      그리고 토목공학이나 산업 인프라 건설은 개판인 나라죠. ㅋㅋ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개월 전

      그런데 중공업을 일찍이 파괴시켰으니 지지리도 못살수밖에...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user-wm1ve9ns2x 한국에서는 성형외과, 피부과, 정신과 하면 초대박남.
      진짜 여자들 줄을 선다.

  • @hkbayarea365
    @hkbayarea365 개월 전 +43

    인구x영어. 대한민국은 출산률0.6에 생각보다 언어가 큰 장벽입니다. 실리콘벨리 조그만 회사도 인도계가 많습니다. 베이 지역에서는 이미 주류입니다.

    • @user-mc4gq6ko5d
      @user-mc4gq6ko5d 개월 전 +10

      영어 공용어로 해야된다고 생각. 젊은이들이 국내서 좋은직업 없으니 결혼못하고 출산율 떨어진거임.

    • @user-yp3iv1nl8p
      @user-yp3iv1nl8p 개월 전

      ​@@user-mc4gq6ko5d헛소리하네 되도 않아.

    • @user-fw6wj3dk2r
      @user-fw6wj3dk2r 개월 전 +1

      한국인들 영어 못 함? 원어민 급 언어 구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명예 미국인 아니었나

    • @user-qi5zo2wr3n
      @user-qi5zo2wr3n 개월 전 +7

      @@user-fw6wj3dk2r 리스닝, 문법, 독해는 잘하는데 작문이랑 토킹이 안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토익 점수보다 토익 스피킹 점수를 높게 치는데 그걸 또 족보로 만들어서 진짜 회화 실력은 없는데 토스 급수만 높은 사람 엄청 많음 ㅋㅋㅋ

    • @user-yo9fl7np5v
      @user-yo9fl7np5v 개월 전 +2

      ​@@user-qi5zo2wr3nㅋㅋ 효율성을 너무 추구하다보니 본질을 잃어버림

  • @SKY-sw3pz
    @SKY-sw3pz 개월 전 +9

    따끈따끈

  • @britishsorthair
    @britishsorthair 개월 전 +8

    결국 공대가 살아야 잘산다 기술이
    최고야

  • @bulbob100
    @bulbob100 개월 전 +2

    유학 했을때 한반에 인도애있었는데 요리학과인데 가게 경영 회계 배울때 잠시 숫자놀음 나왔는데 카레부심 만큼 수학부심 미쳤음 뭐야저놈 이랬던기억이

  • @noir1910
    @noir1910 개월 전 +73

    이번 2월 가족여행으로 두바이를 갔었는데, 8년전 초저가 사막투어가 좋았던지라 다시 그렇게 현지 사막투어를 했었는데, 가이드가 인도인, 알고보니 그 여행사도 인도인 운영. 중간에 지프차로 바꿔 운전한 사람도 인도인, 이후 공연보고 식사한 장소의 베이스캠프도 전부 인도인들이 조직적으로 모여 운영하는 곳. 즉, 중동에서 완전 인도인들의 중동 코스프레를 체험한 것인데, 가이드는 안내는 1도 없었고 뭐든 말을 안함! 역대급 최악! 우리 다음 픽업한 인도대가족들 20분 지각, 그들의 이용가능 사막은 버려진 폐허건물터 같았음. 베이스 캠프에 모인 손님 40~50%가 인도인들로 보였는데, 어쨋든간에 그 결집력과 외국 적응력은 엄청나다는 걸 간접 체험했었던... (아랍 에메리트 거주하는 가장 큰 비율의 외국인 노동자들이 인도인이라고 하는...) 그러나 절대 여기서 인도인들의 여행사는 이용하지 말것...

    • @user-zd2zv5cg1u
      @user-zd2zv5cg1u 개월 전 +4

      미국 모텔 사업의 50%가까이 장악한것도 인도인이죠...
      우간다 내전때 몇백달러가지고 쫒겨나서 미국으로갔는데
      죽으라고 일해서 모은돈으로
      당시 미국 경제가 폭망하던 시절이였는데
      모텔들이 부도나서 은행들이 이걸 어떻게 처리할지 고심할때
      몇천달러로 대출받아 모텔하나 인수하고 온가족이 숙식 해결하고 청소는 부인이나 딸들
      설비.전기 문제는 남편 아들들이 해결하면서 인건비 줄이보
      비수기때는 알바뛰어가며 빚값고 모텔 한두개 더 인수..
      그렇게 덩치커지니 인도에있던 친척들 불러서 일시키고
      확장해서 미국 모텔 산업의 50%를 장악함
      모텔수입이 연 1조

  • @marioseo6483
    @marioseo6483 개월 전 +7

    인도 공학은 국제적인 보물임ㄹㅇ
    강의 듣다가 막힌거 유튜브에 검색하면 인도 억양의 영어를 구사하는 교수님들이 한국어로 하는것보다 야무지게 알려줌...

  • @SandLine-iy1sj
    @SandLine-iy1sj 개월 전 +3

    인도이야기는 강성용 교수님이 많이 하셨는데, 다시봐도 신기해... 흠터레스팅

  • @user-hc2df7uu9e
    @user-hc2df7uu9e 개월 전 +6

    나마스떼

  • @user-yp9wd3ry9p
    @user-yp9wd3ry9p 개월 전 +27

    공부할 때 인도 선생님들 짱짱! 다만, 해외에서 생활하는 인도인은 특유의 우월감이 너무 지나침.. 계급제도 탓인가;;

    • @yummy77777
      @yummy77777 개월 전 +6

      ㄹㅇ 눈치안보고 막말해서 미움 많이삼ㅋㅋ 근데 자기 바운더리 들어오면 한없이 다정해지고 천사됨.
      이건 직접 겪어보면 암.

    • @mayurk8697
      @mayurk8697 개월 전 +1

      한국 사람들도 어딜가나 오만함.. 스스로 아시아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하면서 중국한테 반격도 못함

    • @odd2b1
      @odd2b1 8 시간 전

      because of Plastic you applied on your face

  • @Jake-superman
    @Jake-superman 개월 전 +44

    인도에서 가장 우수한 사람만 미국이민 갑니다. 특히 인도 공용어가 영어지만 영어를 무리없이 하는 사람은 인구대비 비율로 소수입니다. 그리고 인도 같은 공교육 부실한 나라에서 우수할 수 있으려면 당연히 돈도 많아야 됩니다. 처음 부터 인도 최고 상류층인거죠 그래서 미국에 유학간 인재들이 돌아오는 중국과 다르게 인도 본토는 중국을 대체 못하고 희망이 없는겁니다. 끝으로 달 착륙이 대단한 기술은 아닙니다. 우주분야가 당장 돈이 안되서 일본과 유럽은 투자를 안 할 뿐이죠 북한 경제규모가 한국과 비교가 안 되지만 투자를 하니까 우주 기술은 한국과 비슷하죠 딱 그런겁니다.

    • @Musclebeach
      @Musclebeach 개월 전 +12

      이거임. 인재들이 미국으로 빨려가는 와중에 중국에 AI가 왜 2등이고 인도가 구석에 쳐박혀있는지는 여기서 답이 나옴

    • @dailybyahn
      @dailybyahn 개월 전

      중국도 처음부터 인재들이 본토로 돌아가기 시작했던게 아니라, 이건 시간 지나봐야 알겠죠. ^^ 다른 것보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돌아가기 싫을 것 같아요. ㅎ

    • @Supremewolfgaming905
      @Supremewolfgaming905 5 시간 전

      How is the Korean economy nowadays? What are your major development projects going under? In India it is bad, our economy is just in the world's top 5 😢, our infrastructure structure is so bad that we fly and teleport from one place to another, I have a bike and car but of no use to you now 😂, our remittance is so low that we use that on tissue papers 😂, and our country is so poor that we are doing multi million dollars businesses and deplomacy with USA, China, Russia, Israel, Iran, Japan, ASEAN nation, Nato nation, EU Organisation, African Nation and on an on. India with no hope of peace 😂

  • @ddatgi
    @ddatgi 개월 전 +9

    미국 유학 가시거나 미국에서 엔지니어로 일해보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인도인들이 정말 스마트하고 시간 쏟아붓는 것도 남달라서 벽을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 @greatmeerkat
    @greatmeerkat 개월 전 +8

    다들 알겠지만 아라비아숫자는 인도에서 만들어졌고 수학은 인도인의 자부심이죠. 거기다 카스트제도로 인해 인생에 있어 단 한 번뿐인 대입에 목숨을 걸고 가난에서 벗어나려고 하죠. 그런 것들이 인도의 경쟁력이 된 것 같습니다.

    • @dailybyahn
      @dailybyahn 개월 전 +1

      님이 생각하시는 것 만큼 카스트로 인해 뭘 못하는게 아니라, 그냥 빈부차 입니다.

  • @KSU852
    @KSU852 개월 전 +20

    싱가포르 전 총리 리콴유가 미국에 보내면 안돌아온다고 영국에 유학을 보냈다던데 인도인은 영국에서조차 커뮤니티가 꽤 쎄서 진짜 선진국 어디가도 잘 살 듯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개월 전 +14

      그래서 고국(인도)으로 안돌아가고 눌러앉으니 최악의 인재 유출국이기도 하죠. 인도공대의 이면에는 다수의 대학생들이 탈인도해서 미주유럽같은 곳으로 이주하고 싶은 마음이 큰거죠...😢

  • @user-hn3jt5lt2o
    @user-hn3jt5lt2o 개월 전 +6

    감사합니다.

  • @es1727
    @es1727 개월 전 +5

    미국내 인도인들은 자기 이익에 철저합니다. 약간의 손해도 양보 안합니다. 중국인과 비슷해요.

  • @user-jh9ym2uz7y
    @user-jh9ym2uz7y 개월 전

    에어로 스페이스 화이팅!!!!!

  • @soratoikaros
    @soratoikaros 17 일 전

    한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가
    생각해보게 되네요
    좋은 길로도 나쁜길로도 갈 수 있는 ..

  • @WOok2a
    @WOok2a 개월 전 +34

    사실 미국에서 자라면서 한국인들을 보며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한국처럼 사교육에 대한 열정도 없고, 대부분 먹고살기 위해 열심히는 살지만, 바쁘다 보니 오히려 자녀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죠. 한인 사이에 사기가 많아 서로 도와주기보다는 오히려 끌어내리는 경우도 많았어요. 물론 이건 개인적인 경험에 불과하지만요. 반면, 인도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사회적 위치나 재산이 이미 있는 경우가 많아서, 분명히 그들의 소득과 사회적 지위 통계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상황이 다를 수 있지만, 10-20년 전 미국 한인 사회는 정말로 힘든 시기였어요.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한국에서 잘 살아서 미국 가서 사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에서 제일 조심해야하는게 한국인 입니다.
      진짜 같은 민족 등쳐먹는거 1순위가 한국인들입니다.

    • @user-rv7nh1gn1i
      @user-rv7nh1gn1i 개월 전

      안녕하세요 요즘 미국 이민을 생각하고 있어 미국 한인 사회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10-20여년 전 한인 사회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 @WOok2a
      @WOok2a 개월 전

      @@user-rv7nh1gn1i

    • @WOok2a
      @WOok2a 개월 전

      @@user-rv7nh1gn1i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민에 있어 우선순위에 따른 세 가지 필수 요소는 1) 신분 2) 영어 3) 돈 이에요.

    • @WOok2a
      @WOok2a 개월 전

      @@user-rv7nh1gn1i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 @themoonintheclouds7199

    인도 대단하네 ㄷㄷ

  • @user-wc9bq1co2q
    @user-wc9bq1co2q 개월 전 +2

    17:40 필리핀계가 높은 이유는 간호쪽으로 필리핀계 미국인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 @affection72
    @affection72 개월 전 +1

    니프티50 투자 가야겠다

  • @JD_theNomad
    @JD_theNomad 개월 전 +5

    슈카형, 인도.. 지금인가요??

  • @user-bn5vy2ni5k
    @user-bn5vy2ni5k 개월 전 +17

    지도자가 정말 중요하다.
    투표 잘하자

  • @carol-sf6qz
    @carol-sf6qz 개월 전

    웰컴투더뭉

  • @user-extibwt45
    @user-extibwt45 개월 전

    이공계 지렷다

  • @sangun900830
    @sangun900830 개월 전 +9

    인도 친구들 만나면 항상 느끼는게 겸손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거에ㅜ대한 두려움이 없다는 거

  • @user-lh4fs6px4y
    @user-lh4fs6px4y 개월 전 +6

    우리 회사에도 인도사람들 많아요...
    팀장 직급맡고있는 사람도 있고....
    확실이 사람들이 이과머리는 뛰어난거 같네요..

  • @BenjaminSeo5641
    @BenjaminSeo5641 개월 전 +1

    인도인이라고 다 영어 잘하는 건 아닌듯 땅이 워낙넓고 언어도 많아서 의사소통이 안돼서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건데 뭔가 영어인데 영어아닌 그들만의 영어를함.. 학부 1학년때 differential equations 수업 교수가 인도인이었는데 인도 악센트가 너무 심해서 알아듣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알고보니 나만그런게 아니라 다른 미국애들도 다 알아듣기어렵다함

  • @nicelucky8587
    @nicelucky8587 개월 전 +2

    실상은 이런대 알앤디 예산이나 삭감해서 안그래도 부족한 이공계 인력들 외국으로 다 떠난다는대 실책중에 실책으로 두고두고 회자 될거다

  • @jihuneyphil2146
    @jihuneyphil2146 개월 전 +4

    IT 쪽에 있어서 인도인들 봐 본 거로는 일단 자신에 대해 자신감, 자존감 있음. 그리고 기술 관련 질문 겁나게 해 댐. 친화력 쩜. 한국인, 일본인은 꿀먹은 벙어리.

  • @kylejoo1691
    @kylejoo1691 개월 전 +7

    인도사람들과 꽤 오래 일을 했어요.
    눈동자가 까맣고
    하여튼 참 순진하고 착해 보여요.
    그런데
    하나같이 거짓말하고 남을 속여요.
    문제는 전혀 미안해 하지않고,
    속은사람이 잘못한거다라고 속인사람도 속은 사람도 그렇게 생각해요
    심지어 인도에는 그런 속담도 있다내요.
    미국 마트에서 캐셔가 인도사람이면 반드시 그 자리에서 영수증을 확인 해야 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대부분 인도사람들이 하는데
    주변에 안당한 사람이 없어요

  • @user-pk6qx5ik6n
    @user-pk6qx5ik6n 개월 전 +1

    알 이즈 웰~~~

  • @zhk8382
    @zhk8382 4 일 전

    소름..

  • @user-nk1ex8uf2z
    @user-nk1ex8uf2z 개월 전 +11

    현실은..사람이 살곳이 못됨
    그냥 인도는 남미에서 축구를 국가산업처럼 키워서 유럽보내듯이 과학공학자들 양성해서 떠나는거

  • @AntiCommentUnit
    @AntiCommentUnit 개월 전 +67

    미국 이민 20년 차, 공학전공 미국 공무원으로서 한마디 해주마. 인도/필리핀계의 공통점과 한국계의 차이점? 가장 현저한 것이 영어다. 일정 수준의 영어회화가 되면 (accent는 중요하지 않아) 4만+불의 소득격차가 난다. 인도계 소득 minus 영어 격차 equals 한국계 소득이다. 게다가 컴싸전공이 많고, 한인과 달리 교회에서 노닥하느라 시간 낭비가 적다. 한국의 미친 문법 영어교육 박살 내고 회화 중심으로 재구축해야 하는 이유. 기성세대가 젊은 세대에게 짐 지운 게 너무 많다. 그 결과가 출산율 0.65.

    • @user-lz7nl2sh9t
      @user-lz7nl2sh9t 개월 전 +10

      한인타운 가면 이민온지 수십년 됐는데도 한인사회에 갇혀 살아서 여전히 일상대화 말고는 잘 못하는 분도 계셔서 놀람;

    • @user-cq4xf1xiq
      @user-cq4xf1xiq 개월 전 +8

      캐나다에서는 한인들 소득이 젤 적은 그룹에 속해요ㅜㅜ 이민자 출신국중 그나마 젤 잘사는편인 나라에서 오는데ㅜㅜ

    • @wrdf1tahaya2kt
      @wrdf1tahaya2kt 개월 전 +6

      영어는 중요하죠. 그런데 참 웃긴계 회화 중심의 영어 교육이란 것은 실체가 없어요. 일상 생황에서 모국어처럼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방법이 없어요.
      영어 사용 시간(?, 사실 사용 시간이 0이죠. 공부 시간이 조금 존재할 뿐이고)이 적은 한국에서 그나마 효과적인 영어 교육 방법이 문법과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거죠.

    • @haepark5434
      @haepark5434 개월 전 +5

      한국도 영어 공용화 해야됨 ...하루속히

    • @liliiiiilililll
      @liliiiiilililll 개월 전 +5

      한국은 영어를 배우지 않아도 초중고대 학습에 아무 문제가 없으니 영어 시간에만 영어를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할일이 전혀 없다는게 영어실력 향상이 안되는 이유라고 생각함. 아예 초등학생때부터 영어를 모르면 공부를 할수가 없는 구조면 자동 상승할거임ㅋㅋㅋ

  • @popchu3539
    @popchu3539 개월 전

    아폴로 달착륙에 대해서 다뤄주세요. 현재 기술로도 인간을 태워 실어나른 후 다시 데리고 지구까지 오는게 불가능에 가까운 기술인데, 어떻게 과거에 했고 진짜 한게 맞는지 다뤄주세요~

  • @user-vt6oo3wm5t
    @user-vt6oo3wm5t 개월 전

    잘봤습니다

  • @prestigepark1969
    @prestigepark1969 개월 전 +19

    한국도 다시 저런 문화와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자기보다 조금만 나아보이면 끌어내리려고 하고 열등감을 자극하는 하류 정치인들이 대한민국을 좀먹는거 같습니다. 부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게 보이면 그 부정한 방법을 막아야지 국민들의 열등감을 자극해 부자 자체를 빌런만들어 버리니 누가 저렇게 열심히 살고 싶어지겠습니까? 다시 저런 발전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는 국민이 많아지는 나라로 돌아가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대한민국으로 돌아가길 바래봅니다.

  • @user-iq5dl1cm2o
    @user-iq5dl1cm2o 개월 전 +9

    20년 뒤의 한국은 나라 지킬 병력이나 있을까요? 젊은층 찾아보기 많이 힘들듯.. 깜깜한 미래가 예상이 됩니다

  • @user-iq8gc3dp6s
    @user-iq8gc3dp6s 개월 전 +2

    자긍심 강한 미국이 한번 인도인 내리기 한번 할거같음 어느 과반수를 넘는순간
    그러면 인도인들은 서로 살아남으려고 동포를 누르고 살아남으려고 할듯 세력이 많이 빠질듯

  • @hansmathematics
    @hansmathematics 개월 전 +2

    오늘 경제수학 수업에서 인도경제 이야기 했어요...ㅎㄷㄷ

  • @user-ck6ru3ou5b
    @user-ck6ru3ou5b 개월 전 +4

    와우..?

  • @meditation4076
    @meditation4076 개월 전 +21

    과학 분야 예산은 항상 0순위여야 하는데 ........

  • @Kim-pl2kw
    @Kim-pl2kw 개월 전

    인구만 많았어도 싸대기에 아침부터 터짐 ㅎ재밌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xxiniwoo
    @xxiniwoo 개월 전 +1

    인도에서 대학댕길 때 차도에서 소달구지 피하다가 어학원 대문에 스쿠터 박은기억이 나네여..

  • @user-sd2us7dq5u
    @user-sd2us7dq5u 개월 전 +14

    인도인도 그렇지만 ..
    파키스탄사람들도 엄청똑똑하고 적응력 쩔어요

    • @pokegenstein
      @pokegenstein 개월 전 +2

      ㅇㅈ 이게 언급이 안 되네

    • @no.14_
      @no.14_ 개월 전 +3

      그야 역사문화적으로 북인도랑 파키스탄이랑 거의 같은 사람들이니까요... 인도 내에서 북인도 남인도 차이가 북인도와 파키스탄 차이보다 더 큶.

  • @yullak4377
    @yullak4377 개월 전 +9

    미국에서 필리핀계는 의료쪽에 많아요. 본국에서 의료인 수출도 많이 해서 그런 네트웍이 깔려있어요.

    • @1ashurei
      @1ashurei 개월 전 +4

      동의합니다. 딱 의사, 치과를 제외한 약사부터 간호사, 재활, 미용쪽에 1/3은 필리핀 분 같은 느낌이 듭니다.

  • @donghyunoh273
    @donghyunoh273 개월 전 +2

    28초전 ㄷㄷㄷㄷ

  • @dnjtejgpf
    @dnjtejgpf 개월 전

    21:47 별을 노리면 하늘에 닿을 것이다...
    눈물 나는 말이다. 인도가 그렇게 발전한 이유는 다 있었다.

  • @-Namul
    @-Namul 개월 전 +6

    극한의 똑똑함과 극한의 노력이 어떤결과를 놓아주는가를 잘 보여주는 사례들..

  • @user-xj6fc8ir4x
    @user-xj6fc8ir4x 개월 전 +4

    엘리트 인도인들은 취직할 때 대기업들이 면접봐야 한다던데

    • @1ashurei
      @1ashurei 개월 전

      그정도는 오버겠지만, IIT 나온분들은 골라서 가긴 하죠.

  • @JP-gr8eb
    @JP-gr8eb 개월 전

    기업과 개인은 과학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데 정치인들은 과학이 그저 따라오는 혹은 이용할 수 있는 자연물인 것처럼 생각하고 관리하는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음
    과학인재가 관리자의 머슴에 불과한 구조에서는 의대가야지

  • @user-mg3dz6yi8w
    @user-mg3dz6yi8w 개월 전 +1

    극강의 이공계 인재가 넘치고 대우받는다는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