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뒤흔든 두 발의 총성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0:00 ~ 9:55 아베 사망, 그리고 1차 대전을 부른 사라예보의 총성
    9:55 ~ 14:14 글로벌 재무장 기조
    14:14 ~ 18:53 사건에 대한 세계적 분위기
    18:53 ~ 20:36 갑자기 모나미 주가는 왜..?
    20:36 ~ 27:10 드립 왕 레이건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아베
  • 코미디

댓글 • 2.4K

  • @deliciouscurry769
    @deliciouscurry769 년 전 +2027

    일본 거주중입니다. 총맞았다는 소식 듣자마자 주변 한인들 모두 제발 한국과 관련없는 사람이길 정말정말 바랐어요. 자위대 출신임이 밝혀진 이후(=범인이 일본인이라는 게 확실해진 이후) 에도 밖에서 한국어로 전화통화하는 것 등등 당분간은 조심하자고 다들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참… 먹고살기 힘드네요😂

    • @user-ws5wi9im3l
      @user-ws5wi9im3l 년 전 +127

      통일교랑 연관이있어서 아예 없다고 보기에는 힘들죠

    • @user-qf6mk3df9q
      @user-qf6mk3df9q 년 전 +164

      혹시모르니 쥬고엔 고쥬센 발음 연습하세요 ㄷㄷ

    • @user-bg9xh1hk4u
      @user-bg9xh1hk4u 년 전 +23

      일제시대 암살시도 있을때마다 난리였겠네...

    • @user-rj8mk6fz1u
      @user-rj8mk6fz1u 년 전 +219

      @된장똥 통일교 원래 한국인 아닌 신도들 엄청 많아요
      통일교 결혼식 유명짤도 있잖아요
      신도가 한국하고 아무 관련없는 일본인 미국인 중국인 아프리카사람 엄청 다양해요
      통일교라고 한국계인거 아닙니다 ;;

    • @Sonbongig
      @Sonbongig 년 전 +27

      왠만하면 귀국해.. 목숨보다 귀한게 어디있나..

  • @user-vz6fh7qi1r
    @user-vz6fh7qi1r 년 전 +1032

    복합적이라는 게 맞는 거 같음. 아베가 우리나라에 제재를 가한 것도 많고 안 좋게 대해서 국민 감정이 좋지 않은데 죽었다고 좋아하기는 또 그렇고....
    참 아베 사건 보면서 사람 목숨 덧없다는 게 느껴지긴 하더라....

    • @suparobott
      @suparobott 년 전 +25

      역시 대충 살기 잘했다..

    • @rudcjf
      @rudcjf 년 전

      뒤져서 매우좋은데?

    • @Zealot2049
      @Zealot2049 년 전 +98

      진짜 사람 인생 알다가도 모른다는게 새삼스레 다시 느껴짐
      엘리트 금수저 집안에서 탄탄대로 살아온 사람이 저렇게 허무하게 죽는게..

    • @user-iw8fv2xm6v
      @user-iw8fv2xm6v 년 전 +14

      우리나라 무슨제재를 가했는데요? 최헤국 대우 취소한거요?

    • @bossamjocbar5296
      @bossamjocbar5296 년 전 +88

      @@user-iw8fv2xm6v 절친에서 아는친구로 강등

  • @wkworkdnwjqo
    @wkworkdnwjqo 년 전 +351

    공감하면서 듣다가 막판에 레이건 이야기 너무 재밌게 들었습니다ㅋㅋ 까다로운 주제였는데 산뜻하게 잘 마무리 하셨네요

  • @willyhungryman1180
    @willyhungryman1180 년 전 +568

    정말 딱 처음에 든 생각이 한국관련 인물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양국관의 관계가 그렇게 매끄럽지 못한 상황에서 우경화가 진행된 일본에서 한국인들이 차별받을 생각을 하니 가슴이 덜컥하는 심정이었죠. 차라리 범인이 우익인사이기를 기도했는데 그렇게 밝혀져서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저만 그런 생각을 한게 아니었네요.

    • @apoptosis9580
      @apoptosis9580 년 전 +5

      특이한 멘탈리티네... 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사람이 많았다고?

    • @user-up6ir6in5f
      @user-up6ir6in5f 년 전 +24

      덧없다라는 생각을 많이했는데 사건의 관점을 넓혀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에계신 교포분들께서 피해가 생기시지 않았으면합니다

    • @myongdong
      @myongdong 년 전 +1

      엄마가 교포라네요..

    • @woojooseo1684
      @woojooseo1684 년 전 +21

      @@user-dh5hsj71qo2dj7 이건 친일파가 아니라 인성의 문제인데 ㅋㅋㅋㅋ 이미 이거아니면 저거 극단적인 생각밖에 못하시는듯 ㅋㅋ

    • @microbacteria9319
      @microbacteria9319 년 전 +18

      솔직히 아베총맞았다길래 좋은것보다는 이걸로 일본우익들이 결집해서 헌법개정해서 재무장하는거 아닌가하는게 더걱정됬음

  • @cdothk2901
    @cdothk2901 년 전 +2187

    서로 불편한 관계에다 지리적으로 가깝다 보니, 오히려 더욱 서로에게 혼란스러운 상황이 일어나질 않길 바라는 듯

    • @user-fj8ly4og3p
      @user-fj8ly4og3p 년 전 +62

      그나라 서점에 가면 혐한서적이 한켠에 쫙. 있는 나라

    • @tjobfthvsylbvssun6rdhustyg256
      @tjobfthvsylbvssun6rdhustyg256 년 전

      통일교는 사실인데

    • @user-fj8ly4og3p
      @user-fj8ly4og3p 년 전 +40

      @als ska 울아들 일본유학 반대한게, 참 갈등됬었는데 잘한일 같아요.
      상종 말아야할 민족

    • @user-bf3hi9tp4b
      @user-bf3hi9tp4b 년 전 +46

      @als ska 그래도 앞에서는 잘 웃어주고 친절한 게 일본분들입니다 너무 나쁘게 반일하지 마시죠?

    • @Eung7
      @Eung7 년 전 +47

      뭐랄까.. 반일하면 혐한하는 애들밖에 눈에 안보이더라고요.. 씁쓸하게도

  • @moontracer
    @moontracer 년 전 +1462

    줄타기의 신, 중립리뷰의 신, 민감한 정보를 한국인의 보편적 정서로 가장 잘 설명하는 유튜버

    • @dy5493
      @dy5493 년 전 +46

      배운분

    • @user-dk8bt2eo6d
      @user-dk8bt2eo6d 년 전 +8

      ㄹㅇㅋㅋ

    • @Grace-hc9ue
      @Grace-hc9ue 년 전 +12

      천재

    • @dreamfreeker
      @dreamfreeker 년 전 +24

      영상 초반에 진지하다가... 한국인 특유의 해학으로 마무리~ㅎㅎㅎㅎㅎ

    • @LikeCastella
      @LikeCastella 년 전 +46

      바로 이게 롱런하는 비결이다ㅋㅋ
      슈카형은 운전할 때도 3차선 중에 2차선으로만 다닐듯

  • @user-sn1wr9ii6c
    @user-sn1wr9ii6c 년 전 +34

    감사합니다.

  • @kom7301
    @kom7301 년 전 +219

    전 일본에서 일본 기업에서 일하는데..진짜 아베 전총리가 총에맞아 심폐정지상태로 이송중이라는 소리를 동료일본인에게 듣고 진짜 범인이 한국인 아니길 바랬습니다 진짜 ....
    근데 나중에 개인원한으로 또 아무 직접적상관없는 총리가 총맞아 죽었단 소리 들으니 좀 어처구니 없더군요....차라리 정치적인 이유로 독재하다가 암살당했다면 알겠는데 좀 그랬습니다 근데 딱히 슬프진 않더군요
    허무하단 생각이들었음..

    • @user-qj3kv6ip3e
      @user-qj3kv6ip3e 년 전

      반 독재 아닌가요? ㅋㅋ 기시다 바지총리자나요? 아베노믹스 관련 부정적 발언했다가 아베가 눈치주니 바로 꼬리내렸자나요? 기시다가 시킨거 아닌가 모르겠네~

  • @Zealot2049
    @Zealot2049 년 전 +404

    무슨 세계대전 일어나기 전 역사의 중심속에서 살아가는 느낌이 드네
    정치인이 암살당한다니 ㄷㄷ

    • @user-zt1uj7ko4h
      @user-zt1uj7ko4h 년 전 +63

      지금 국제정세 꼬라지 보면 세계대전 직전인 거 같긴 함

    • @Bob_0029
      @Bob_0029 년 전 +42

      @@user-zt1uj7ko4h 그런말 하지마라...군복 다시 입기 싫어

    • @user-lq5kr3tk7o
      @user-lq5kr3tk7o 년 전 +6

      오스트리아 황태자 암살 사건

    • @user-jf4zz8sd8b
      @user-jf4zz8sd8b 년 전 +21

      세계대전 전초의 불씨가 켜지긴 한거같음 다시 꺼질지 아님 거대한 화재의 시작일지...

    • @nguyencuckoophupuboo7071
      @nguyencuckoophupuboo7071 년 전 +15

      21세기 사라예보 ㅋㅋㅋㅋㅋㅋ

  • @SHSH-rp9mb
    @SHSH-rp9mb 년 전 +201

    뭐 좋고싫고를 떠나서 이 소식 듣자마자 일본에서 총기테러가 발생했다는 사실에 놀랐음;; 상상도 못했다

    • @user-yj1oe7qm5f
      @user-yj1oe7qm5f 년 전 +38

      ㄹㅇ 첨에 듣고 거짓말 치는줄 알았음 그냥 암살도 아니고 일본에서 총기암살? ㄷㄷ

    • @user-xu3dh5rv1l
      @user-xu3dh5rv1l 13 일 전

      ​@@user-yj1oe7qm5f 일본에서 총기 암살 꽤 일어나긴 했어요. 야쿠자들 판칠때 2020년대에는 처음 이긴 하지만

  • @user-jr6wv8qm3e
    @user-jr6wv8qm3e 년 전 +282

    한 나라를 휘어잡은 정치인이 한순간에 저렇게 가버리니 충격이기도 했고 인생 참 뭐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음...

  • @user-ry7jf3dd7x
    @user-ry7jf3dd7x 년 전 +239

    처음에 기사만 봤을 때는 걍 "엥?" 헀는데, 영상 직접 보니까 다른거 다 떠나서 참 경호원들 대처가 진짜 감탄만 나오던..

    • @user-wr1kj9cq6k
      @user-wr1kj9cq6k 년 전 +17

      최저임금 줫나봐싶음 억지로 하는느낌

    • @serakim102
      @serakim102 년 전 +1

      한탄이라고 하죠

    • @DoTroll5610
      @DoTroll5610 년 전

      1명만 경호원이고 나머진 지역경찰이라고함

    • @Mr.burgerman
      @Mr.burgerman 년 전 +3

      지시 받고 대처 이상하게 한 거 아닌가?? 했었음 진짜;;

    • @jiminkitty7384
      @jiminkitty7384 년 전 +7

      대신 죽기 싫었겠죠

  • @user-jd4vr8sw8e
    @user-jd4vr8sw8e 년 전 +192

    아니 레이건 드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에 missed me 드립은 진짜 레전드네

    • @user-mf9xg2ti1r
      @user-mf9xg2ti1r 년 전 +45

      @된장똥 위인?

    • @user-el4iq1fp1p
      @user-el4iq1fp1p 년 전 +47

      @@user-mf9xg2ti1r 일본인인가보지 뭐

    • @leoLEO-nx6hz
      @leoLEO-nx6hz 년 전 +23

      @된장똥 한국 말 하는 일본인 왤케 많냐

    • @logi4840
      @logi4840 년 전 +16

      @된장똥 한국말 잘하네 ㅋㅋ

    • @Smari24
      @Smari24 년 전 +8

      @된장똥 혐오 대상은 일본 정치인들이죠. 다들 축제던데...

  • @ho750418
    @ho750418 년 전 +184

    7:25 아직 단정하긴 이릅니다. 아베 전총리 총격으로 사망한 것이 우익의 단결을 불러서 자민당이 승리하고 결국 아베 전총리가 그렇게 이루고 싶어하던 헌법 수정을 통해 일본이 재무장 및 전쟁가능나라로 변모한 이후 중국 혹은 러시아와의 충돌로 대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없다고 지금 누가 단정지을수 있을까요 😢 제발 이렇게 되지 안길 빌고 또 빌긴 합니다

    • @user-zz8ez1my9t
      @user-zz8ez1my9t 년 전 +23

      일본이 개헌한다고 전쟁일어날꺼면요..
      중국 군사력이랑 북한 핵보유만 봐도
      이미 전쟁 일어났어야하는데 ㅋㅋ
      일본 개헌이 뭐 그렇게 무섭다는거임?
      지금 중국 군방력 비용이랑 규모는 알고말하는건가

    • @NCTSWISH
      @NCTSWISH 년 전 +3

      제몸 바쳐서 ㅋㅋㅋ 이루엇네

    • @andreyim
      @andreyim 년 전 +3

      미국이 목줄쥐고 있는데 평화헌법은 무슨

    • @user-mh7wd7lg5c
      @user-mh7wd7lg5c 년 전 +40

      @@andreyim 그 미국이 평화헌법 없애고 싶어하는 거 아직도 모름? 이미 알 사람은 다 암 ㅋㅋㅋㅋ 당장 트럼프 시기만 해도 자립하라고 그렇게 소리치고 다녔음 미국 혼자 중국.러시아 견제하는 건 손해니까

    • @ho750418
      @ho750418 년 전 +12

      @@user-zz8ez1my9t 넌 뭔데 반말찍찍 거리냐?? 일본 세계 3위 경제대국임.. 무장하기로 맘 먹으면 엄청날 가능성도 크고, 독일과 함께 본격적 무장하면 전쟁날까 두려운 나라중 하나가 일본인가 모르나?? 나도 너 따라 반말해본다.. 재수없네

  • @FreePass974
    @FreePass974 년 전 +69

    저 범인의 할아버지,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심
    이후로 모든 재산을 어머니가 상속받게 되었지만
    어머니는 우울증으로 인해서 종교에 빠지게 됨
    하지만 범인은 공부를 꽤나 잘해서 명문대를 나왔지만
    어머니가 대부분의 재산을 종교에 헌납해서 등록금이 없어서
    성적은 되지만 학비가 없어서 명문대를 못감
    그럼에도 잘 살아가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군입대 이후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아가던 사람이라던데...
    엄마랑 누나도 실종되었다고 하는 걸 보면
    범행 동기는 충분히 있는 듯

  • @user-vp6kk1ej3w
    @user-vp6kk1ej3w 년 전 +91

    영상에서 말하신 대로 한국인이 총격범이 아니어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혼잡하게 서로의 관계가 얽히면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쉽게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평화로운 내일을 바라고 이를 위해서 노력하여야 합니다.

  • @englishmutton
    @englishmutton 년 전 +1423

    일본의 경호 수준이 어떤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아베!!라고 외치며 달려오지 않아서 제대로 상황을 인지하지 못했다는 게 일본 경찰의 오피셜 발언인 것에 대해는 참 감탄할 수밖에 없더군요.

    • @lkhyunw96
      @lkhyunw96 년 전 +222

      ㄹㅇ 이게 경호처가 할말인가 싶기도...

    • @KIMKIM-wo5nz
      @KIMKIM-wo5nz 년 전 +516

      기술명 안 외치면 반칙도 아니고

    • @Kimduckbae158
      @Kimduckbae158 년 전 +281

      테러범이 치사하네 상대 이름도 말 안하고 스킬 이름도 말 안하고 공격을 하니까 대비를 못하지...ㅋㅋ

    • @user-vz2ym9wg3f
      @user-vz2ym9wg3f 년 전 +172

      필살기 사용할때 기술명 외치는거
      변신할때 안건들이는거
      국룰 아닌가?
      암살자 테메~~~~

    • @-oh1512
      @-oh1512 년 전 +19

      일본의 경호라고 하기보다는 그지역의경호가 문제였던거.다른지역은 경호때문에 습격못했더만.

  • @boxtree8774
    @boxtree8774 년 전 +32

    아베총리보단 후반에 레이건 드립모음이 이번 영상의 하이라이트 같네요 ㅋㅋㅋ

  • @gamevideochannel1550

    이야... 그렇군요 좋은 정보 잘 보구 갑니다!

  • @Scarlett-qc2dz
    @Scarlett-qc2dz 년 전 +8

    아베 암살에 대한 정세를 듣고 싶어서 들어왔다가 레이건 어록 듣고 여러번 빵빵 터졌네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ㅎㅎ

  • @user-db3vw6yu3s
    @user-db3vw6yu3s 년 전 +1437

    슈카형은
    렉카들처럼 트위치 채팅이나
    유튜브 댓글 말투로 혐오감정을 극도로 불려놓는게 아니라
    딱 중립기어 박아서 참 좋음 ㅋㅋ

  • @user-qw4fj7oe1n
    @user-qw4fj7oe1n 년 전 +93

    항상 좋은 컨텐츠 감사 드립니다

  • @user-ks5zy4of1r
    @user-ks5zy4of1r 년 전 +1

    오오 도라에몽 프로펠라 모자 쓰면 좋겠다 했는대 쓰셨네요 잘어울려요 오늘도 즐겁게 시청할게요~!

  • @user-jn5bu6nz2g
    @user-jn5bu6nz2g 년 전 +26

    레이건 얘기 미쳤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d6mr5xh6x
    @user-yd6mr5xh6x 년 전 +30

    레이건 형님 재밌는 분이었넼ㅋㅋㅋㅋㅋ

  • @GHH0905
    @GHH0905 년 전 +150

    치안 좋고 총기도 금지인 일본에서 가장 오랜 기간 국민을 대표했던 전 총리가 대낮에 사제총에 맞고 죽다니… 인생은 정말 한 치 앞도 모르겠네요 요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 보면 역사속에 사는 기분입니다

  • @user-jjy1015
    @user-jjy1015 년 전 +12

    26:29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

  • @tpwjd091
    @tpwjd091 년 전

    동의합니다. 좋은 내용입니다

  • @user-vm5gc8dv9t
    @user-vm5gc8dv9t 년 전 +68

    레이건 이야기 너무 재밌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m3kc1yk1d
    @user-im3kc1yk1d 년 전 +712

    저도 일본에 살지만 솔직히 한국관련되면 정말 관광오는것도 그렇고 현지에서 사는 사람들도 그렇고 이것저것 엄청나게 복잡해짐 다행이라면 다행이라고 생각함

    • @user-zb5qz5tk9n
      @user-zb5qz5tk9n 년 전 +1

      @호연 통일교가 우리나라 사이비종교라
      지금 혐오 대상이 다시 우리나라로 여론몰이 되는 중

    • @JAKE-ty4ct
      @JAKE-ty4ct 년 전 +94

      @호연 혹시 지구도 평평한가요?ㅋㅋㅋㅋ

    • @user-by2hq7me6w
      @user-by2hq7me6w 년 전 +33

      @호연 통일교가 대한민국 종교라서
      그거때문에 지금 재일교포 루머 확산중임 일본 중국 두 이웃나라에서

    • @user-xi2jj1uj3b
      @user-xi2jj1uj3b 년 전 +47

      통일교는 우리나라 종교 맞고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다른나라까지 퍼진 것도 팩트임

    • @R_crocodile
      @R_crocodile 년 전 +11

      @호연 호연이 아까는 곽씨 채널에서 발작하더니 여기까지 알고리즘 타고 따라왔어?

  • @user-yt7qk7oo6c
    @user-yt7qk7oo6c 년 전 +69

    "그 친구는 뭐가 불만이래?" 이 드립도 있었어요ㅋㅋㅋ

  • @phoclassictv9706

    출근할때 볼랬는데 계속 뜨네요

  • @pnv2078
    @pnv2078 년 전 +388

    걱정되는건 하나 분노를 자국내에서 표출을 하다보면 자신들의 정치적 위치가 서로 불안정 해지기에 분노의 대상을 늘 한국으로 돌림으로 분노를 표출시킴. 이게 걱정되는거지 한국이 전혀 아베의 죽음에 슬픔 혹은 좋음에 따라 눈치볼 필요가 없음.

    • @gkim887
      @gkim887 년 전 +36

      늘 한국으로 돌렸다는데 언제 한국으로 돌렸나요? 허나 한들 한국의 정치인들이 반일 감정 더 부추겨서 표받고 돈받고 하는게 더 심하지않나요? 궁금해서 여쭙니다.

    • @user-rj8mk6fz1u
      @user-rj8mk6fz1u 년 전

      @준현송
      통일교 신도들 원래 미국인 일본인 중국인 아프리카사람 한국인 국적 엄청 다양함.
      통일교라고 한국계인거 절대 아님;;
      또 통일교가 언제부터 종교였음? 한국에서도 외면받는 사이비지.
      일본은 범인엄마가 통일계인거 밝혀지기 전부터 범인=재일이라고 몰아갔었음.
      무지성 반한감정으로 그냥 한국탓 하고싶은거임;;

    • @user-wz8zb3vr9w
      @user-wz8zb3vr9w 년 전 +12

      @@gkim887 ㄴㄴ이게 싫고 좋고를 떠나 만만하니까 그런게 좀 은근 있음

    • @sangdohs467
      @sangdohs467 년 전 +50

      @@gkim887 한일관계를 떠나서 인간의 습성 중 하나입니다. 어떠한 문제의 원인을 외집단에서 찾음으로써 내집단의 안정과 결집을 도모하는것. 국내에서 족발집사건이나, 길거리 칼부림같은 사건이 발생하면 조선족이나 중국인 아니냐는 얘기가 제일 먼저 나오는것처럼, 일본사회에서는 한국인, 자이니치들을 먼저 찾습니다.

    • @maniamystery154
      @maniamystery154 년 전

      @@gkim887 일본인이세요?
      아베가 삼성을 비롯한 한국 반도체 대기업이 망하길 기도하며 수출규제한 걸 벌써 잊었나요?
      일부러 모르는 척하는 건가?
      한국의 정치인들이 반일 감정을 부추겨 표를 받는 건 기억하고,일본정치인들이 잊을만 하면 독도망언과 위안부 왜곡,역사 교과서 왜곡,일본극우정치인들의 야스쿠니 참배는 뭐죠?
      한국의 정치인들이 어떤 반일 감정을 부추겼는지 객관적으로 말씀 좀 해보시죠?

  • @-oh1512
    @-oh1512 년 전 +233

    아베가 죽은것도 놀랐는데 세계에서 가장 치안좋은 선진국 중 하나에서 총격사건 일어난게 더 놀랍고 인생덧없다는것도 깨달음.

    • @dohari6853
      @dohari6853 년 전 +15

      일본 총기사건 은근 많이 일어나요

    • @user-ny4vc7yl6d
      @user-ny4vc7yl6d 년 전

      일본 치안은 그닥임

    • @jaeminryou9831
      @jaeminryou9831 년 전 +9

      야쿠자 영화에 총안나오면 뭔 재미냐고 하는 나라임. 그놈의 이미지로 덮어버린거지 폭력배들은 살벌하게들 싸움 마약도 엄청나게 돌고..

    • @applecar6684
      @applecar6684 년 전 +5

      우리는 총기 한 정이라도 나왔다가는 그 일대를 초토화 시켜버림

    • @webyangyi
      @webyangyi 년 전 +14

      선진국에서 경호에 둘러싼 총리가 대낮에 총맞아 죽는다는것은.. 일반인들은 그냥 아무때나 죽일수 있다는뜻이네...당신이 죽지 않았다는 뜻은 내가 죽이지 않았기 때문이네..

  • @wearetheuniverse4791

    기시다는 그냥 아베가 세워놓은 바지사장 느낌이고
    아베가 진짜 일본 최고존엄 실세라는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
    뭔가 세력이 있긴 있을 듯

    • @Igdrasil-
      @Igdrasil- 년 전 +2

      그렇다면 일본 재무장 + 개헌을 위한 총격?
      라고 소설을 써봅니다~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년 전

      무슨 일이 일어나면,
      그일로 인한 가장 큰 이득을 보는자가
      제1용의자.
      자민당내 최대 계파이니,
      그 계파의 유력 후보자일 가능성이 잇죠.
      자기 어머니나 재산헌금같은 문제면
      통일교 교주를 죽이던 통일교 관계자를 죽여야지
      쌩뚱맞게 아베?
      누군가 사주하고,
      변명거리를 미리 짜놓은것 같음.

  • @ztzeros
    @ztzeros 7 개월 전 +1

    정치인들에겐 이런 쇼크가 필요하다. 명분도 있었고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끝내 자력으로 완수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사건. 묻지마 테러와는 전혀 다르다.

  • @user-wl6ih8hb9i
    @user-wl6ih8hb9i 년 전 +19

    슈카형 역시나 믿고 있었다고 ㅋㅋ

  • @srhmzr8607
    @srhmzr8607 년 전 +6

    오늘도 감사합니다

  • @dbm3757
    @dbm3757 년 전 +20

    아니 경호팀이랑 같이 짜고 아베를 죽인게 아닐까 라고 합리적?인 의심이 들 정도임.. 영상보면 동의하실듯..
    경호를 알바생한테 맡긴 수준으로해서 뭐라 할 말이없음..

    • @geunho__
      @geunho__ 5 일 전

      ??? : 그가 "진실"을 눈치챘다. 처리해라.

  • @Tweet_Boss
    @Tweet_Boss 년 전 +12

    레이건 드립때문에 앞에 내용 잊어버림 ㅋㅋㅋ

  • @user-xd9nk7ru5z
    @user-xd9nk7ru5z 년 전 +181

    레이건은 저러면서도 냉전의 극한에서 소련을 무너트리는 초석을 만들었다는게, 정말 미국이 레이건 같은 사람을 뽑은건 천운이라고 할 수 있음

  • @user-ky5mp3ps3q
    @user-ky5mp3ps3q 년 전 +146

    아베 죽은 게 실감이 나긴 하는데 그렇다고 사이다라고 느껴지지도 않음.
    사이다라고 느껴질려면 죽는 과정이 뭔가 몰락의 과정을 걸으면서 점점 비참해지는 그런 게 있어야 되는데 자민당원으로서 연설하다 변을 당한 것이라...

  • @bne1920
    @bne1920 년 전

    좋은영상입니다 ㅋ

  • @user-mi8bq1je5h
    @user-mi8bq1je5h 년 전 +10

    냉전...총성... 역사는 반복 된다는데 진짜 세계대전 발발하냐 ㄷㄷ

  • @user-tl8ll1il8c
    @user-tl8ll1il8c 년 전 +33

    26:50 오늘의 드립을 참지 못하는 자 ㅋㅋㅋ

  • @user-vm2wu2kf6f
    @user-vm2wu2kf6f 년 전 +67

    아베로 달구고 레이건으로 녹이는 .. 역시 형은 경제 얘기 안할 때가 제일 재밌어!!!!

  • @thypoony7970
    @thypoony7970 년 전 +1

    전략적 모호성 ㅎㅎㅎ 배워갑니다

  • @user-zf3mi6pt7z
    @user-zf3mi6pt7z 년 전 +26

    공무원 신입 교육중에 요인 경호 기본 마저 있는데
    1. 자신의 몸으로 막거나 요인의 몸을 숙이게 함
    2. 위협이 되는 무기(총기류)를 손에 넣게 될 경우, 범인의 정반대 방향으로 최대한 멀리 던져버림
    이런 기본 수칙을 실제로 경호하는 사람들이 잊었다는 게 웃을 수 없네요

  • @user-dl3sv2tr2t
    @user-dl3sv2tr2t 년 전 +30

    missed me는 진짜 레전드네 ㅋㅋㅋㅋㅋㅋㅋ

  • @definitely_someone4887

    진짜 말 잘하세요 ㅋㅋ 너무 재밌는 small talk

  • @user-pn7zw6qx9h
    @user-pn7zw6qx9h 년 전 +7

    레이건 아재ㅋㅋㅋㅋㅋㅋㅋㅋㅋ총격 수술 후 연설 당시 풍선 터지는 소리 듣고 "못 잡았죠?" ㅋㅋㅋ

  • @user-wt7ut4xj5r
    @user-wt7ut4xj5r 년 전 +3

    6:15 갑자기 웅장해지네

  • @user-ie4ti8qc4n
    @user-ie4ti8qc4n 년 전 +137

    산다는게 참… 그래도 한 나라에서 최장수 총리도 하고 누구에게도 지지않을만큼 아득바득 살았을텐데, 자기가 죽는지도 모르고 그대로 떠나버렸네요.
    제아무리 명에와 부가 있어도 사람 일 모르나봅니다. 저도 하루하루 주어진 날에 감사하며 살아가려고요.

  • @user-hz3kv3in2o
    @user-hz3kv3in2o 년 전 +15

    레이건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ㅎㅎ 의연하다고 해야 할까??

  • @dan_o7455
    @dan_o7455 년 전

    분명, 아베에 대한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끝나고 나니 머리 속엔 레이건 밖에 남지 않네요. 레이건 그는 ㄷㄷㅊ

  • @Aphrote
    @Aphrote 년 전 +1

    갓중근 퍼킬이랑 드립 오브 킹이건 개잼있게 봤네요! ㅎ

  • @grass88107
    @grass88107 년 전 +50

    평행세계에선 3차세계대전의 시작이였을려나?
    뭔가 아슬아슬하게 피해가는 느낌인데 계속.

    • @user-xo4ok5xu2n
      @user-xo4ok5xu2n 년 전 +4

      ㄹㅇㅋㅋ

    • @user-yv2qh7tp8g
      @user-yv2qh7tp8g 년 전 +4

      34번째 지구에선 이미 전쟁 터졌어요

    • @user-ei1lp2hl4p
      @user-ei1lp2hl4p 년 전 +7

      아슬아슬하게 피해간다기보단 뭔가 겨우겨우 억제하면서 버티는 느낌, 누가 크게 저지르면 바로 시작할거같은

    • @eek4205
      @eek4205 년 전

      ㅋㅋㅋㅋㅋㅋ ㄹㅇ

  • @bubble1957
    @bubble1957 년 전 +13

    너무충격적이라 젭알 한국과 관련없길 간절히 빌었다요

  • @user-cq8vi3yl2o

    실컷 웃겨놓고 마지막 정리멘트 뭔가요 ㅋ

  • @smill57
    @smill57 년 전 +2

    18:00
    ㅋㅋ 슈카형 좋아 하는거 같은데?

  • @sinchon06
    @sinchon06 년 전 +26

    지금이여 말로 멈춰가 필요할 때 인것 같아요...
    세계대전 멈춰!! ㅠㅠ

    • @DC-jt7ye
      @DC-jt7ye 년 전 +2

      응 아니야 ㅋㅋㅋㅋㅋ

    • @jha4556
      @jha4556 년 전

      일본 같은 전범국가가 아베의 죽음으로인해 군사화되어서 세계대전으로 가면 어떡하죠 ㅜㅠㅠㅠ

  • @flexitarian
    @flexitarian 년 전 +33

    지금 생각해보니까 범인이 재일교포 혹은 한국인이었으면 대참사였네..

    • @milanyobanovich5177
      @milanyobanovich5177 년 전 +1

      그랬으면 일본 살던 재일교포나 한국분들은 쥬고엔 고주센 발음 연습하고 있었을 듯

  • @user-yp1zk9iz7e
    @user-yp1zk9iz7e 년 전 +11

    아베가 원래 저 지역에서 유세할 계획도 없었고 암살범도 아베 쏠 생각도 없었음. 하필이면 지원 유세할 곳 출마자가 스캔들 터져서 당선가능성 박살나서 지원유세 할곳이 변경된것과 암살범은 원래 다른 사람 쏘려다가 종교 축전영상에 아베 나왔던거 생각나서 쐈다던데

  • @JJ-tp3yo
    @JJ-tp3yo 년 전 +1

    배경 토론토네요 이뻐요

  • @TV-yk8ep
    @TV-yk8ep 년 전 +68

    굳이 웃기는 일화들을 껴넣은 슈카형의 큰 뜻을 따라 기쁘게 웃겠습니다

    • @user-ou3bi2je1j
      @user-ou3bi2je1j 년 전 +1

      갑자기 생각난 일화 하나, 작은 당숙께서 돌아가셔서, 산소에 하관을 하는데 집안 사람들이 모두 한마디씩 하면서 울음바다가 되었을때다... 하필 우리 아버지가 " **야~, 기다려라~ 천국에서 기다리면 못만날수도 있다~~" 그래서 완전 분위기 애매. ㅎㅎ.

  • @jibagmyo
    @jibagmyo 년 전 +3

    잘 보고 갑니당 :>

  • @francispark6209

    레이건 유쾌함을 배워갑니다.

  • @user-fq1rb9vk3h
    @user-fq1rb9vk3h 년 전 +58

    우리나라가 걱정된다고 영웅대우할 필요도 없고, 그런 발언자체를 하지말아야함. 가장 좋은방법은 철저한 무시. 아베를 비롯한 혐한 관련자에 대해서 죽었던 뭐라 지껄이건 철저히 무시하고 없는 존재 취급하는게 좋습니다. 중국이 좋아하건 말건 관심끄는게 최고.

    • @user-wu7gx6zr1q
      @user-wu7gx6zr1q 년 전 +5

      그만큼 우리나라 국력이 약하다는거

    • @dans5128
      @dans5128 년 전 +7

      @@user-wu7gx6zr1q 난 저게 왜 좋은지 자체가 이해가 안됨. 애초에 21세기에 국가와 자신을 동일시한다는 자세가 뭔가 나랑 다른생물같음

    • @dans5128
      @dans5128 년 전 +5

      @@user-wu7gx6zr1q 2학년 1반이라는 정체성에 과몰입하는 고등학생 보는느낌임

    • @jmhan4219
      @jmhan4219 년 전

      그래 그럼 너는 한국인과 재일동포에 대해서 이지메를 가하는 일본인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니 ?

    • @dans5128
      @dans5128 년 전 +2

      @@jmhan4219 사람으로서 못할짓이지

  • @abcdeereijgfhd3215
    @abcdeereijgfhd3215 년 전 +172

    한국인으로써 이 사건을 보는 시각은 다들 좀 착잡합니다. 아베가 참 우리에게 미운 짓을 많이 했지요. 이 세계가 점점 전쟁의 소용돌로 달려가고 있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짦은 시간내에 미국국력이 많이 약해지니 그 자리를 탐하는 국가들이 점점 기승을 부리고 있는것 같네요. 그래도 아직은 미국에게 택도 없지 않을까요?

    • @MrLee208
      @MrLee208 년 전 +2

      @준현송 재일교포도 자위대에 입대가 가능한가요?

    • @Sonbongig
      @Sonbongig 년 전 +23

      @@MrLee208 3대가 순혈일본인이라야 자위대 들어갈수 있습니다

    • @user-gy3ex8vx2n
      @user-gy3ex8vx2n 년 전 +27

      미국 국력은 약해진적이 없음 단지 지들이 큰 개인줄알고 짖어대는 말티즈가 많아진거지

    • @user-zb5qz5tk9n
      @user-zb5qz5tk9n 년 전 +4

      @@MrLee208 아마 통일교가 코리언 종교다보나 어머니가 코리언이냐 이런얘기 되게 많더라고요

    • @user-eo1us2xc2v
      @user-eo1us2xc2v 년 전 +4

      @@user-gy3ex8vx2n 약해진것은. 팩트

  • @user-tn8wj1ni9i
    @user-tn8wj1ni9i 년 전 +5

    아베의 끝이 이렇게 어이 없을 줄이야. 그것도 총으로 어휴 .. 말도 안돼...

  • @user-kp6du2jo8q
    @user-kp6du2jo8q 9 개월 전 +3

    와...벌써 1년전 이라고????

  • @user-cj8qq1vq2d
    @user-cj8qq1vq2d 년 전 +3

    독일이 재무장을 했을때마다 세계가 요동치긴했지만 과거와는 너무도 다른 양상과 주변국과의 관계라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됩니다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년 전

      ㅋㅋㅋ 독일은 솔직히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군사력을 올리려 하는것같음.
      일본이 북한 중국 언급하듯이.
      독일은 유럽국중 제일 러시아와 친하고
      경제교류도 활발하고
      메르켈때도 푸틴과 우호적으로 지냄.
      그럼에도 군사강화.
      딱 이때인거죠.
      세계1,2차대전 주역이엇던 독일은
      게속 미영프의 감시하에 살수밖에 없엇고
      (군사력면에서)독일도 쥐죽은듯이 지냇엇고요.
      그런데 이런(?) 호재가 어딧습니까?
      러시아위협때문에 군사력 올린다는데
      누가 뭐라함?
      지금이 독일 군사력강화에 제일 호기죠.

    • @user-cj8qq1vq2d
      @user-cj8qq1vq2d 년 전

      @@yhansookim7850 호기는호긴데.. 지금과 같은 시대에 영프라도 독일이 군비늘린다고 씹어먹을수있을까요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년 전 +1

      @@user-cj8qq1vq2d 씹어먹으려고 하는게 아니라 최소한의 자국안정이죠.
      자국의 안전은 자국군대가 잇는게 제일 바람직하니까요.
      일본도 우리나라도 안보면으로 미국에 의지하고잇고
      끌려가고 잇는게 현실이자나요

    • @user-cj8qq1vq2d
      @user-cj8qq1vq2d 년 전

      @@yhansookim7850 그저 발악이네요

  • @yyallie
    @yyallie 년 전 +180

    계속 혐한 하다가 죽은 일본 전총리. 기쁜감정도 없고 승픈 감정도 없음.
    다만, 이번 사건이 우리나라와 국민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기만을 바랄 뿐.

    • @research812
      @research812 년 전 +22

      아베는 친한쪽에 가까운데 뭘 모르시네

    • @concon996
      @concon996 년 전 +19

      그냥 짜증나는 건.. 일본이라는 나라가 뭐라고 지 나라 사람이 지 나라에서 맞아 죽은 걸 우리가 마음 졸여야 하는가라는 사실임. 언젠가 한번 진짜 쎄게 꾹 눌러 놔야 쌤쌤일거 같음. 진짜 짜증납니다

    • @user-zz8ez1my9t
      @user-zz8ez1my9t 년 전 +23

      위안부 땡깡부리는거 안들어줬다고 혐한이래 ㅋㅋㅋㅋ 일본이 그동안 얼마나 호구였으면

    • @concon996
      @concon996 년 전

      @@user-zz8ez1my9t 패 꺼리를 패로 못 쓰고 버리면.. 그게 제대로 된 정치가이고 외교가냐 밥충이지?

    • @concon996
      @concon996 년 전 +5

      @@user-zz8ez1my9t 다 필요없고.. 넌 일본인 같다 아니냐?

  • @user-brutus7541
    @user-brutus7541 년 전 +6

    레이건 레전드네ㅋㅋㅋㅋㅋ

  • @user-np3mg6jv3k
    @user-np3mg6jv3k 년 전 +1

    굿샷

  • @harveykim9720
    @harveykim9720 년 전 +95

    보통 자극적인 영상이라 저격 장면 틀고 갔을텐데, 역시 인성이 되신 남다른 슈카형.

    • @user-jb2vb6nd2w
      @user-jb2vb6nd2w 년 전

      저격영상 틀어도 별 상관없지 않음???

    • @user-nh7oy1fn4z
      @user-nh7oy1fn4z 년 전 +1

      @@user-jb2vb6nd2w 그 뜻이 아니자너....

    • @soychu90
      @soychu90 년 전

      영상을 안보여줘서 고맙네요...안그래도 영상 나오면 스킵 했었는데

  • @user-gb2bi2mw1g
    @user-gb2bi2mw1g 년 전 +58

    진짜 재일교포아니길 생각했는데 똑같이 생각했네 슈카형도 ..

  • @okn5238
    @okn5238 년 전 +4

    낄낄 거리면서 기사 눌렀는데 진짜라서 당황한...

  • @wawa3745
    @wawa3745 년 전 +2

    개꿀잼이었는데

  • @anjelinuss1113
    @anjelinuss1113 년 전 +24

    9:55 좀 더 깊게 파고들어가자면 사라예보 사건은 1차세계대전을 일으키게 한 "명분"일뿐,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는 없습니다.당시 유럽의 상황을 보자면 어떠한 경위로든 대전쟁이 일어날것은 분명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저 당시에는 오스트리아 제국이 아니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었습니다.

    • @user-gs3rj7ky6c
      @user-gs3rj7ky6c 년 전 +8

      기름이 모인곳에 담배불 하나 떨어뜨린 사람보고 불이날 명분을 줬다라고 하진 않습니다. 총성 한발은 오-헝 입장에선 원인이 맞고 다른 국가입장에선 명분이였습니다.

    • @anjelinuss1113
      @anjelinuss1113 년 전

      @신광민 오헝제국이 맞습니다.이탈리아 통일전쟁과 보불전쟁에서 연패한 오스트리아 제국은 타협을 통해 이중제국 체제를 건설하였고 설령 그 체제가 민족적 의식에 의하여 불완전했다한들 당시 1차세계대전에서 세르비아에 선전포고한건 오헝 제국이었고 참전한것도 오헝제국이었습니다.국가의 불안정성이 그 국가 고유의 체제를 뒤바꿀수는 없는거죠.

    • @anjelinuss1113
      @anjelinuss1113 년 전

      @@user-gs3rj7ky6c 아니죠,그 당시 유럽은 고작 담배꽁초 정도가 아니었습니다."발칸은 유럽의 화약고" 라고 들어보셨나요?그만큼 유럽의 상황은 화약고처럼 불안정했던거고 그 불안정함은 체제의 불안정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당시는 민주주의가 발달되지 않았던 시기고 대부분 황제가 실권을 가졌었습니다.그말은 즉슨 대부분의 일이 황제에 의해 결정된다는것이지요.또한 당시 자유주의,사회주의 열풍이 불면서 구 전제군주제 체제가 크게 위협을 받기도 했던것도 불안정성을 더했고요.이렇게 불안정한 정세에 유럽 열강들의 패권주의가 심해지면서 사라예보사건을 계기로 세계대전이 터진겁니다.화약고를 폭파시킨건 사라예보 사건이겠지만 화약고에 불을 붙인건 다름 아닌 유럽 열강들 본인이었던겁니다

    • @kimes2329
      @kimes2329 년 전 +1

      모두가 trigger 라고 하지...

  • @znfaos7
    @znfaos7 년 전 +46

    한국에 대해 망언을 제일 많이 한 아베인데...뭐 죽은거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애도 하지도 않음... 자국민도 얼마나 열받음 저격했을까..하는 생각인거지..

  • @liatriah84
    @liatriah84 년 전 +19

    슬프고 안좋은 소식을 전하는데 마지막에 좋은 사례로 웃프게 해주시는 그 능력이 놀랍고 정말
    감사합니다.

  • @bumkuns
    @bumkuns 년 전 +1

    아마 총리에서 전 총리로 신분이 바뀌면서, 경호팀들 수준이 하향된것이 아닐까 싶네요

  • @mrdragonrider
    @mrdragonrider 년 전 +166

    레이건은 인간적으로나 리더로나 매력적이긴 한데 미국의 쇠락에 단초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평가하기가 참 어려운 인물. 그가 한 가장 큰 오류는 대공황의 교훈으로 소비 금융과 투자 금융을 엄격하게 분리했던 철벽을 헐어버린 것. 그 여파로 회사에 대한 인식이 고용과 생산이 아닌 자산 가치 상승 여부로 변질돠게 됨. 그리고 노동과 생산이 더 이상 자산 가치 상승을 따라가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러 스스로 몰락을 자초하고 있는 게 지금의 현실이고 그 시작점이 바로 레이건임.
    해법을 안에서 찾을 수 없는 일본은 밖으로 해법을 찾아야 하기에 필연적으로 재무장을 할 수 밖에 없는 운명임. 다만 이번 암살로 그 속도가 빨라지는 것 뿐이고 오히려 우리의 입장에서는 외부의 위협이 빠른 속도로 구체화 되야 그나마 아직 힘이 남아 있을 때 정신차리고 뼈를 깎는 변화가 가능해지기 떄문에 다행이라고 보여짐. 일본의 무서움은 일본인들이 사회적으로 갖는 이중성 때문임. 혼네와 다테마에로 대변되는 그 이중성의 핵심은 내 진심이야 어떻든 사회적인 분위기나 주변의 여론과 동조해서 행동한다는 데 있음. 그래서 일본이 재무장을 하면 일본인들 스스로 속으로 어떤 생각을 가졌던 상관 없이 국가가 동원을 시작하면 전 국민이 일사불란하게 따른다는 것임.
    내가 한국 역사를 보면서 감탄을 금치 못하는 게 언제나 이기적 기회주의자들이 판을 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망히지 않고 살아남았다는 점임. 매국노라는 게 별게 아니고 보통은 나라를 팔아 먹을 기회가 그리 흔치 않은데 그 기회를 잡은 이기적 기회주의자들을 부르는 것임. 그래서 그런 이기적 기회주의자들이 판을 치면 나라가 오래 전에 망했어야 정상인데 그렇치 않다는 얘기는 그나마 게 중에 일정 수 이상의 사람들이 사회적 책임 의식과 소명을 가지고 버텼다는 말인데 얼마나 힘들었을지를 생각하면 안습임. 만약에 우리가 이런 이기적 기회주의자들이 날뛰지 못하게 할 수 있다면 대한민국은 위대한 국가가 될 모든 자질과 역량을 갖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 @MerwatchesTV
      @MerwatchesTV 년 전 +12

      마지막 문단에 공감이 많이 됩니다

    • @kyhman00
      @kyhman00 년 전 +2

    • @applecar6684
      @applecar6684 년 전 +8

      일본이 진주만 안때렸으면 여기에 일본어로 댓글 달았겠지

    • @user-jp2yi9vl6e
      @user-jp2yi9vl6e 년 전 +1

      출산율은 어떻게합니까

    • @user-ok4zf6hj7h
      @user-ok4zf6hj7h 년 전

      나라를 팔아먹을 기회가 와서 팔아먹었다기보단 이미 조선의 국가부채가 조선 경제로는 도저히 감당 불가능한 시점에 이르렀단 점에서 자기들 나름대로 왕실에 충성한 거라고 봐야죠. 그 와중에 자기들 이익도 많이 챙기긴 했지만. 이미 수백년간 잘못된 체제가 누적되며 근대에 들어서는 이미 회생불가 수준이었는데 정작 수백년간 망국이라는 결과를 만들어온 사대부들은 욕 안먹고 단순히 그 결과에 대한 뒤처리를 한 사람들만 욕 먹는 것도 이상하다고 생각함.

  • @user-py6pz8du7l
    @user-py6pz8du7l 년 전 +14

    2:48 사실 경호팀과 한패다가 첫번째
    경호팀이 아베를 존경하지 않았다가 두번째
    경호팀이 뻥스펙으로 경호했다가 세번째

  • @user-qc7rt1sw9p
    @user-qc7rt1sw9p 년 전 +13

    한국인이 아베를 왜 죽임
    아베가 총리 좀 더해서 멈추어진 일본을 계속 이어가기를 바랬는데 사망해서 안타깝구만...

  • @user-yn4rq4pu5b
    @user-yn4rq4pu5b 년 전 +2

    대 풍요의시대, 군비경쟁의 시작, 국가간 힘이 과대해지면 전쟁은 날수밖에 없음

  • @user-dv6xl1ny1c

    역시 다 같은 사람이네요 목숨은 하나라는

  • @user-ys7xn5xs2x
    @user-ys7xn5xs2x 년 전 +61

    세상에서 가장 치안이 좋다는 나라에서 나라의 수장이 이런식으로 죽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 @SKY-bt7it
      @SKY-bt7it 년 전 +4

      (전)

    • @haho4wk3sunb1uqz
      @haho4wk3sunb1uqz 년 전 +7

      가장 치안이 좋다고? ㅋㅋ 종종 일본에서 저런일 있음

    • @frenkie_dejong21
      @frenkie_dejong21 년 전 +19

      @@haho4wk3sunb1uqz
      수상이 암살 당한게 1921년 이후 처음이에요.

    • @soso-zt5jl
      @soso-zt5jl 년 전 +1

      야쿠자 총격전이 빈번한덴데

    • @user-io4ks5kh2p
      @user-io4ks5kh2p 년 전 +3

      치안좋다는 나라라는게 어디나옴??허구헌날 살인사건 나오는나라가 일본인데 미친놈이 하두많아서 어느정도 몇년전부터 일본이ㅜ저꼴 날줄 알앗응디

  • @user-rx2qe8mi2s
    @user-rx2qe8mi2s 년 전 +22

    인간적 도리로 한사람의 죽음은 언제나 안타깝지만 보통 그사람의 생애에 행동들로 인해 그 안타까움이 상세되는데. 휴머니즘 관점에서도 강제노역과 위안부 문제에 비휴머니즘적인 발언과 행동을 했기에 전혀 안타깝지 않게 느껴집니다. 제국주의 시대의 망령일뿐.

  • @user-zy7qq6il5d
    @user-zy7qq6il5d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 진짜 잘하신다

  • @user-s12jk1ke
    @user-s12jk1ke 년 전 +1

    참 인생 덧없다. 나는 과연 언제 어떤식으로 생을 마감하게 될지 두렵기도 하고.. 죽고 싶지 않아 ㅠㅠ..

  • @johnlemon6068
    @johnlemon6068 년 전 +3

    레이건이 진짜 대박

  • @Red-SharkFin
    @Red-SharkFin 년 전 +81

    이런식에 말이 너무 슬프다. 관동 대지진때의 여파를 아직도 느껴야 된다는게... 결국은 영원히 같이 갈 수 없는 국가다.

    • @dreamfreeker
      @dreamfreeker 년 전 +12

      깊이 공감합니다.
      100년의 한.. 원한이 안 풀리니, 가장 가까운 이웃인데도 가장 멀리 하는..
      저 종자들은 언제쯤 역사를 철저하게 인정하고, 진심어린 사과를 할 지...

    • @standordie4155
      @standordie4155 년 전 +3

      이런생각때문에 화해를 못하는거죠

    • @dans5128
      @dans5128 년 전

      @@dreamfreeker 100년전이면 팩트는 몰라도 감정은 전달이 될 수가 없는 주제인데

  • @user-ep9tr9xz5b
    @user-ep9tr9xz5b 년 전 +2

    생각할수록 불편하긴 하네요. 군국주의
    이상향.. 현재 일본 이란 곳의 상태 거기에
    이번 사건으로 인해 참의원 결과 ..

  • @Jay_BanG
    @Jay_BanG 년 전

    아주~ NICE 👍

  • @warnnie
    @warnnie 년 전 +126

    결국 나비효과가 크게 나긴 했습니다. 개헌 가능한 인원이 참의에서 뽑혔으니 우리로서는 매우 불편한 결과가 나와버리고 말았어요.

    • @user-zz8ez1my9t
      @user-zz8ez1my9t 년 전 +12

      난 좋은데 ? ㅋㅋ 니만 안좋은거아님?

    • @Korea-President
      @Korea-President 년 전

      안디졌어도 지금 분위기에서 자민당 압승, 세계최장 자민당 독재국가가 일본이에요.

    • @NPC-oq2ig
      @NPC-oq2ig 년 전 +9

      근데 경제, 안보, 군사적 측면에서 보면 일본이 결국 삼각동맹과 대중국 견제부담을 부담해주니 우리입장에선 땡큐지 ㅇㅇ 일본이 자위대 증강하고 중국 견제해주면 우린 그만큼 국방비로 쓸돈과 인력등이 줄어들게 되니깐

    • @user-fg6vz7ig8t
      @user-fg6vz7ig8t 년 전 +2

      @@NPC-oq2ig 독도는? ㅋ

    • @NPC-oq2ig
      @NPC-oq2ig 년 전

      @@user-fg6vz7ig8t 여기서 독도가 왜나와.... 이미 독도문제는 명목상 영유권 다툼+내부환기용으로 한,일 양국다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추세인데.... 그리고 실질적으로 위험한 서해의 독도라 불리는 격렬비열도 영유권 문제는 알긴하냐?과거 중국이 사업가로 위장한 공안 보내서 섬 구매하려 했다가 퇴짜먹고 이후부터 동북공정처럼 역사 왜곡해서 지들땅이라 영유권 주장중인데? 진짜 무지성 반일은 내로남불에다 정신병이다.... 제발 정신좀 차려라

  • @ziekfrit
    @ziekfrit 년 전 +40

    저 암살로인해 자민당은 아베가 그토록 원하던 개헌선을 넘는데 성공했고, 아마도 일본 헌법9조 (평화헌법) 의 개정에 나서서 자위대를 군대로 변모시켜서 '공격가능한' 군대가 되겠죠.
    그리고 여차하면 가장 가까운 문제아나라인 북한을 건드려서 뭔가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뭔가 안했으면 좋겠네요.

    • @tot2818
      @tot2818 년 전 +6

      미국도 군사적으로 안건드리는 북한을 개헌한다고 해서 일본이 건드리는다는 얘긴 말도 안됌

  • @JohnWick-jk4mf
    @JohnWick-jk4mf 년 전 +1

    배경화면 도시 어디죠???

  • @sungpal_livingalone

    아베 사망 자체보단 미국도 아니고 총기 규제가 우리나라만큼 엄한 일본이라는 선진국에서 딴 사람도 아니고 전직 총리가 대낮 밖에서 총살 당한게 충격. 그리고 일본 사회가 한국의 10년 후 모습이라는 속설을 들으면 과연 남의 얘기인가 싶다.

    • @user-bf3hi9tp4b
      @user-bf3hi9tp4b 년 전 +15

      노벨상 0개 대한민국 vs 노벨상 수십개 일본
      비교가 되나요
      무려 G3 일본은 세계무대에서도 미국 중국과 같은 자리에 앉는 정도인데 참..정신 차리세요

    • @claralee2267
      @claralee2267 년 전 +11

      @@user-bf3hi9tp4b 아날로그의 일본..?

    • @cobaltblue8561
      @cobaltblue8561 년 전

      @@user-bf3hi9tp4b 개소리하고 자빠졌네. 일본이g3라는 개소리는 처음듣네. 러시아 프랑스 영국 과학기술은 호구로 아네? 일뽕아 그럼 그잘난 니나라 일본이 반도체는 휴대폰은 배는 드라마 영화들은 왜그렇게 처 못만드니?

    • @AppleMango.
      @AppleMango. 년 전

      @@user-bf3hi9tp4b 일본인들이 딱 니같은 생각에 정체되어있음
      그러니 아날로그에 머물러있고
      디지털을 못믿어 아직도 현금을 들고다님

    • @user-qj3kv6ip3e
      @user-qj3kv6ip3e 년 전 +4

      @@user-bf3hi9tp4b 일본이 노벨상 심사위원들한테 그렇게 로비를 한다지? 몇몇 천재 일본인들은 있지 이건 인정해 그.러.나 보편적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걸 활용을 못해서 원천기술만 갖고 상용화를 못해서 남들만 배부르게 해주는건 어떻게 생각함?